설명을 듣고 보니 미수나 신용거래는 각 개인마다 시작하는 시점이 다르므로 반대매매 일자도 다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3월을 기준으로 보면 영업일 이내에는 어떤 날이든지 반대매매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의 글을 보니까 “스탁론은 담보금 부족하면 그날 2시에 무조건 시장가로 매도가 됩니다 나머지 증권사 신용 담보대출 물량은 바로 다음날 나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스탁론이 나온 다음날 증권사 신용물량이 나온다고 설명하는데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혹 아신다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궁금했던 모든걸 확실하게 배웠습니다!!
좋은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주식거래에 꼭 알야할 일반적인 사항들을 알기쉽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수를써서 당일매도를 하면 제 계좌에서 바로 상환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매도후 다른종목을 미수매매할수잇나요??
미수는 당일매수매도 하면 됩니다, 몇종목을 얼마만큼 사든 그날 청산하면 머리 아플일없습니다,
다만 물렸다고 반등기다린다고 하루 보내버리면, 2거래일안에 오르면 상관없는데, 하락하게 되면 미수 거래한만큼의 현금을 계좌에 넣어놔야합니다
설명을 듣고 보니 미수나 신용거래는 각 개인마다 시작하는 시점이 다르므로 반대매매 일자도 다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021년 3월을 기준으로 보면 영업일 이내에는 어떤 날이든지 반대매매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의 글을 보니까 “스탁론은 담보금 부족하면 그날 2시에 무조건 시장가로 매도가 됩니다
나머지 증권사 신용 담보대출 물량은 바로 다음날 나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스탁론이 나온 다음날 증권사 신용물량이 나온다고 설명하는데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혹 아신다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그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최저담보유지비율을 못 맞추게 될 경우 반대매매를 어떻게 피할 수 있는건가요? 주식 계좌에 모자란 금액만큼 예수금이 있으면 되나요?
주식계좌에 최저담보유지비율을 커버할 예수금이 있다면 반대매매를 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정확한 내용은 해당 증권사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성투하세요-
하한가가 아니고 D-2일 최저가에 D-3일 장 시작하기전에 반대매매 나가는거 아닌가요?
깔끔하네요
감사합니다-
신용거래 당일 매수후 당일매도하려니까 대출일설정? 하라고하던데 그날바로팔수없는건가요?
그건 증권사에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신용 대출의 경우 두번 연장한 후 상환하고 다시 똑 같은 주식을 신용거래로 매수가 가능한가요?
네 안될 이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증권사마다 특약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거래하는 증권사에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