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복9 세상을 이겼노라(요1633) 241013 김기형 목사 홍성감리교회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분류 8복설교 9
    제목 내가 세상을 이겼노라
    성경 요한복음 16장 32-33
    일자 2024. 10. 13.주일낮
    설교 김기형 목사(홍성감리교회 담임)
    장소 홍성감리교회
    내용
    8복은 주님의 인격이며 주님의 성품이며 사역의 중심이며 천국시민의 요건이다. 아울러 이 팔복은 기독교영성인 셈이다.
    중요한 것은 이 팔복 영성의 극치는 제8족 의와 주님을 위하여 고난받는 복이다. 지난 주로 8복 연속 설교는 끝났지만 중요한 내용이기에 보총하여 설교한다. 주님이 말씀하신대로 우리는 이 땅에서 고난을 당하게 되어있다. 주님도 만찬가지였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주님처럼 이겨야 하며, 이 이김에는 주님의 함께 하심이 있다.
    우리가 곧잘 암송하는 본문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의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며 주님을 위한 삶을 재 결단하여 본다.
    *존 웨슬리는 이 팔복설교를 무척 사랑하여 김리교 표준설교에 8개를 넣었다. 그의 구원론은 선행은총에서 부터 시작하여 회개와 신생, 성화를 거쳐 그리스도인의 완전, 그리스도인의 영화에 나아간다. 이 그리스도인의 완전을 위한 삶 또는 그 전단계인 성화의 삶이 바로 이 8복이요 기독교 영성이라 할 것이다.
    계제에 설교 전개에는 좀 어렵지만 존 웨슬리의 구원관(감리교회 핵심)을 구원 도표와 함께 설명한다. 그러기에 설교는 조금 (의도적으로) 산만하다.,
    "배에서는 쓰나 건강에는 좋다!"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