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TMI 1. NHK 아침드라마 시리즈 중에 ‘만푸쿠’ 라고 있습니다. 니신 창업주 안도 모모쿠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예요. 부분적으로 실제와 다르게 각색하긴 했지만, 치킨라멘 개발하는 우여곡절이 정말 재미있고 자세하게 나와 있지요. 2. 니신 컵 누들(컵라면)음 엄청난 개발비를 투자해서 만들었는데 높은 가격때문에 팔리지가 않아서 상당한 적자를 내고 있었음. 그런데 일본의 학생운동 전공투의 극단주의세력인 적군파의 순수성 투쟁이 일어나며 이른바 ‘아사마 산장 사건’ 이 일어남. 산장에서 조직원들끼리 살인이 일어나고 인질극을 벌임. 이게 전국으로 생중개 되었음. 경찰들이 진압하러 출동했는데, 산속이라 밥 해먹기가 어려워서 마림 컵누들을 가져다가 경찰에게 줬는데. 추운 날씨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컵라면을 먹는 경찰들의 모습이 티비로 생중개가 되는 바람에 컵누들은 대박 히트를 치게 되었다는…
와 제가 엄청 좋아하는 이용재 선생님까지! 선생님 책 한식의 품격, 외식의 품격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 seriouseats 소개해주신 덕분에 요리 범위를 한참 늘렸습니다.
이용재입니다 감사합니다~!
@@MrBluexmas 선생님께서 직접 댓글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MrBluexmas 헐. 대박 ㄷㄷㄷㄷㄷㄷ
라면을 이렇게 설명 잘하는 분 처음이네요. 앞으로 기대 만발입니다.
이강민의 잡지사 중 제 첫 청취 방송 - 라면!
이후로 쭉~ 애정하고 듣습니다!
다 너무 재밌고 유익해요♡
뒤늦은 TMI
1. NHK 아침드라마 시리즈 중에 ‘만푸쿠’ 라고 있습니다. 니신 창업주 안도 모모쿠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예요. 부분적으로 실제와 다르게 각색하긴 했지만, 치킨라멘 개발하는 우여곡절이 정말 재미있고 자세하게 나와 있지요.
2. 니신 컵 누들(컵라면)음 엄청난 개발비를 투자해서 만들었는데 높은 가격때문에 팔리지가 않아서 상당한 적자를 내고 있었음.
그런데 일본의 학생운동 전공투의 극단주의세력인 적군파의 순수성 투쟁이 일어나며 이른바 ‘아사마 산장 사건’ 이 일어남. 산장에서 조직원들끼리 살인이 일어나고 인질극을 벌임.
이게 전국으로 생중개 되었음.
경찰들이 진압하러 출동했는데, 산속이라 밥 해먹기가 어려워서 마림 컵누들을 가져다가 경찰에게 줬는데.
추운 날씨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컵라면을 먹는 경찰들의 모습이 티비로 생중개가 되는 바람에
컵누들은 대박 히트를 치게 되었다는…
오 라면 3개에 밥 2그릇 많이 드시네요 이강민 편집장님 🤣🤣❤👍👍
83년도 중학교 때 쉬는 시간에 학교 매점에서 먹은 삼양컵라면이 정말 맛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그때 라면 용기 모양이 컵 모양이고, 투명 플라스틱이 2중으로 처리 되어있었는데..
우리 삼+라면이 나왔을 때, 예비군 훈련 나간 사람들에게 식사 대용으로 준 적이 있습니다. 지금 벌크 포장 같이 5개가 한 봉에 들어 있던 기억이 납니다.
큰형님이 예비군 훈런 다녀오셔서 가져오신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 라면을 덕용 포장이라 하지요
@@MrBluexmas 아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역시 잡지는 에디팅
썸네일 에디터 누구야! 최고얌!^^
그당시 국민학교때 출시됐었다..다른 형제들...친구들중에도 맛을 본 아이들이 있었는데..나에게는 약간 느끼한 기름진 느낌이었다고나할까??하지만 점차 익숙해졌다..😊삼양라면이 압도적이었던듯하다.
블로그나 책에선 까칠해 보이시는데
실제론 귀여우시네요 ㅎㅎ
평론가님 재밌게 잘 들었어요. 저녁 먹었는데 또 라면 고프네요 ㅜㅜ 제안요! 밀가루 소비량이 쌀 소비량을 위협하는 시대, 다양한 빵종류의 역사 같은 것도 부탁드려요. 단팥빵이니 크루아상이니 까눌레, 피낭시에, 바게트 이런 빵 종류의 역사요.
귀하디귀한 독자의소리..!
고견 받들어 빵 한번 대차게 구워보겠습니다
빵역사도 궁금하네요 그러고보니 ㅎㅎ
재밌네요! ㅎㅎㅎ
떠버기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라면이군요...^^ 잡지사에서 직접 라면 시식도 있는 건가요? 기대하며 기다리겠습니다^^
점점 과감해질 예정입니다 흐흐흐
@@이강민-m8t6n 날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강민 포에버~~^^
👏👏😮😮👍👍❤
이거 보고 지금 라면 끓입니다. 진라면 매운맛.
자습할때 야식으로 라면하나 끓여먹어야겠네요(물론 팟캐스트로 잡지사 들으면서)
라면 드시고 주무신다에 500원
두 개 드십시오 ㅎㅎㅎ
@@MrBluexmas 오늘은 무리이고 내일 평론가님 애기 들으며 건면으로 두개 먹으며 자습할게요
썸네일때메 평론가님 머리가 자꾸 라면으로 보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파마하겠습니다 ㅋㅋㅋ
@@MrBluexmas 앗 평론가님…. 진짜가 나타났다
오늘 저녁 라면...
잡지사는 썸네일에 진심인편 ㅋ
정주행! 아주 훌륭한 자세이시군요
막판에 입풀리셔서 상표 다 말하시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와 라면의 마리아쥬.....
롯데라면 기억 납니다.
롯데라면에는 껌이 한개씩 들어 있었습니다.
후식까지 제공?
이강민 아나운서님 제일 좋아하는 라면 있으신가요? 궁금해요
주특기는 짜파게티
라면 중엔 진순 (진라면 순한맛)
클래식하쥬?
강민아나운서님 라면 어떤거 좋아하시는지 궁금해요 ㅎㅎ
사실 주는대로 우걱우걱 잘 먹습니다
라면 발명은 전기 발명과 레벨이 같다고 생각합니다! 강부자 선생님이 88올림픽 지정 공식라면이라고 CF에서 자부하시던 까만소 라면 생각이 나네요! 푸하! (연식 들통난다~^^) 이편집장님 음식평론가 직업에 급호감? 풉! ㅋ
추억의 까만소 라면 덕분에 생각났습니다!
맞아요. 까만소라면. 의욕적으로 출시했는데 얼마못갔어요. 한번 먹어봤는데 고기냄새가 강해서 저는 느끼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라면 대부분 500ml이고 550거의 없는데... 라면 다양하게 않드시는 듯
걍 농심 삼양라고 하면 되지 계속 땡땡거려. 이것땜에 집중안됨
지상파채널이에요. 대충 유튜브인줄만 아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