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21 공부법 질문이요 8일만에 한 번보고, 의식적으로 속도를 높여서 4일만에 보고 그다음 2일 그다음 1일 볼때요... 8일만에 보던 것을 4일만에 보는것이 말이쉽지... 줄이기가 힘들지 않나요? 만약 이게 속도가 안 빨라지면 그 전(이전의 총수험기건)에 했던 공부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님 회독수가 늘수록 내용을 버리고 중요한 부분/부족한 부분을 봐야 속도가 빨라지는 건가요?
8-4-2-1공부법에 대해서 궁금한점이있어요!!! 다섯과목이 시험이라고 하면 첫번째 과목8일 두번째 과목8일 세번째 과목 8일 4번째 8일,5번째 과목 8일 이렇게 40일을 소요하고 두번째 회독에서 첫번째과목 4일 두번째과목 4일 이렇게 순서대로 하는게 맞나요? 그렇다면 첫번째회독에서 첫번째 과목은 40일 뒤에 다시 2번째 회독을 시작하는건데, 잘 기억이 날까 싶어서요. 물론 점점 텀은 좁아지지만 두번째 회독할 때 기억이 나지 않아 4일만에 소화를 못해서 계획이 밀려버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ㅠ 이방법이 맞나요?
지금 공무원시험 50일정도 남았는데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국영 한국사 행정법 사회)기출을 여러번 봐야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다시보자니 양이 너무 많은데 틀린부분? 옳은 부분만 보는게 나을까요? 제가 일단 기출내용을 무엇무엇x 이렇게 기본서에 단권화 해놓기는 했는데요.. 그럼 이제 기출안보고 기본서만 봐도 되는지요 모의고사를 안풀어봤는데 답체크해서 빠르게 보는게 좋을지 너무 혼란스럽고 불안합니다...
전효진 선생님의 방법을 응용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이론서 전부 정독하고 문제 1/3추출해서 푸시면 전 범위를 본것으로 합니다. 그리고 21일 만에 전 범위 보시고 / 14일 / 10일 / 4일 만에 전버위를 볼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시험 전날에 이론서 정독하며 하루만에 전과목 약점 다시 보고 들어가면 딱 50일이에요.
이번에는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ㅎㅎㅎㅎ
뒤에 나오는 책은 셰익스피어의 [맥베스]입니다. 제가 예전에 이야기한 8421 공부법 소개 영상 링크는 첨부해두겠습니다. 예전 영상이라 지금 보니 좀 답답하네요 ㅎ
ruclips.net/video/qEu6C0Bk110/видео.html
8421 공부법 질문이요
8일만에 한 번보고, 의식적으로 속도를 높여서 4일만에 보고 그다음 2일 그다음 1일 볼때요... 8일만에 보던 것을 4일만에 보는것이 말이쉽지... 줄이기가 힘들지 않나요? 만약 이게 속도가 안 빨라지면 그 전(이전의 총수험기건)에 했던 공부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아님 회독수가 늘수록 내용을 버리고 중요한 부분/부족한 부분을 봐야 속도가 빨라지는 건가요?
회독수가 쌓여야 하고, 단권화가 되어야 하고, 마지막에 볼 문제가 추려져 있어야겠죠.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팁입니다.
시간이 지나보니 그뜻이엇구나ㅜ
셤임박해서 와닿으니 안타까와여 ㅜ
8-4-2-1공부법에 대해서 궁금한점이있어요!!!
다섯과목이 시험이라고 하면 첫번째 과목8일 두번째 과목8일 세번째 과목 8일 4번째 8일,5번째 과목 8일 이렇게 40일을 소요하고
두번째 회독에서 첫번째과목 4일 두번째과목 4일 이렇게 순서대로 하는게 맞나요?
그렇다면 첫번째회독에서 첫번째 과목은 40일 뒤에 다시 2번째 회독을 시작하는건데, 잘 기억이 날까 싶어서요. 물론 점점 텀은 좁아지지만
두번째 회독할 때 기억이 나지 않아 4일만에 소화를 못해서 계획이 밀려버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ㅠ 이방법이 맞나요?
그냥 첫 사이클에 8×5과목 = 40일 동안 매일 전 과목해도 돼요~ 이건 시험이나 수험생 성향에 따른 선택 사항이에요.
문제는 1/2 추출한다는것은 문제집에서 1/2 추출한다는것일까요? 아니면 단권화한 이론서에 있는 문제 1/2 추출하는것일까요? 추출기준은 자기가 틀렸던 부분을 뽑아야할까요>?
문제집에 있는 문제요. 그리고 어렵고, 중요한 문제 위주로 추출해야 겠죠. 틀렸던 문제라도 회독수가 쌓이면 쉬워 질테니 다음엔 다른 것을 해볼 수도 있지요.
지금 공무원시험 50일정도 남았는데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국영 한국사 행정법 사회)기출을 여러번 봐야된다는 얘기가 있어서 다시보자니 양이 너무 많은데 틀린부분? 옳은 부분만 보는게 나을까요?
제가 일단 기출내용을 무엇무엇x 이렇게 기본서에 단권화 해놓기는 했는데요.. 그럼 이제 기출안보고 기본서만 봐도 되는지요
모의고사를 안풀어봤는데 답체크해서 빠르게 보는게 좋을지 너무 혼란스럽고 불안합니다...
전효진 선생님의 방법을 응용하는 것이 좋아 보이네요. 이론서 전부 정독하고 문제 1/3추출해서 푸시면 전 범위를 본것으로 합니다. 그리고 21일 만에 전 범위 보시고 / 14일 / 10일 / 4일 만에 전버위를 볼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시험 전날에 이론서 정독하며 하루만에 전과목 약점 다시 보고 들어가면 딱 50일이에요.
시험 전날에 볼 이론서와 문제집은 미리 정해두셔야 합니다. 이것저것 다양하게 보다가 정작 하나도 제대로 못보는 분 많아료. 버리기 힘드시면 합치는 작업이라도 해야 합니다.
혹시 마지막 3주를 10-5-3-2-1로 5과목을 회독하는건 별로일까요ㅠㅠ
한과목당 1일 보다 적게 쓰는 건 비추천이요.
물론 시험에 따라 다를테지만 세무사 정도면 회독수 어느 정도 쌓였을 때 5과목에 3일 전범위 볼 수는 있을 거 같아요.
2차 세법학은 문제지를 모고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네 그렇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