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통을 이용한 피니쉬로 .. > * 채를 놔준 것을 피니쉬로 착각하면 안 됨. 채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피니쉬를 해야 됨. - 가슴을 볼록하게 해서 피니쉬 - 원 피스로 팔로우 쓰루도 한 번으로 피니쉬 - 몸을 잘 치는 사람의 몸으로 만들어 놔야 함 (저절로 그 폼이 나와야) *백 아취 = 견갑골 열기 = 스카이 스윙 = 배치기 = 골반치기 = 2 go 1 stop. etc : 다 같은 실체의 다른 모습이다. 연결된 것의 다른 면이다. *견갑골을 풀어라 : 팔을 옆으로 올리고, 위로도 올리고 ... - 앞으로 볼록 가슴을 만들고 팔을 위로 옆으로 올려보라. - 샷이란 것은 항상 안(쪽)에서 (임팩트 존으로) 들어와야 한다. - 가슴을 열면서 피니쉬를 해야함 - 어른들이 피니쉬를 잘 못하는 이유는 둥근어깨 때문임. - 몸을 조종할 줄 알아야 함 (코스에 나가면 몸 상태가 계속 달라지기 때문에) (김동완 프로의 지식은 직접 경험에서 알 게 된 것이다 !! ) (몸에 다 적혀있다 : 몸이 말한다) (위-어깨-가 말랑말랑 해야) (스윙을 하면서도 Stretchiing을 해야 몸이 좋아진다)
평소 꾸준히 몸을 풀어줘야 하겟네요. 건강에도 좋고 골프실력 향상도 되고요. 항상 레슨 감사합니다.
네, 그 길이 가장 바르고 효과적인 길이라 생각합니다.몸풀지 않고 만든 스윙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더라구요^^
골프 치시는 분은 노트북 사용시 필히 거치대 사용해서 눈높이 이상으로 모니터 올려 놓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거북목 방지 및 가슴이 펴 집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직장에서 오랫동안 컴퓨터 하시는 분들이
거북목과 둥근어깨가 많으신 것 같습니다. ㅠㅠ
반갑습니다~~^^골프와 건강을 위하여 화이팅 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피니쉬가 견갑골이 확 열린상태에서 되면 어깨도 시원해지고 말씀하시는 견갑골 스윙이 무엇인지 이해가 됩니다
연습장에서 2시간 연습하고 나면 상반신 스트레칭이 많이 됩니다 예전에는 전혀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 ^^ 결과까지 좋아지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 몸통을 이용한 피니쉬로 .. >
* 채를 놔준 것을 피니쉬로 착각하면 안 됨. 채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피니쉬를 해야 됨.
- 가슴을 볼록하게 해서 피니쉬
- 원 피스로 팔로우 쓰루도 한 번으로 피니쉬
- 몸을 잘 치는 사람의 몸으로 만들어 놔야 함 (저절로 그 폼이 나와야)
*백 아취 = 견갑골 열기 = 스카이 스윙 = 배치기 = 골반치기 = 2 go 1 stop. etc : 다 같은 실체의 다른 모습이다. 연결된 것의 다른 면이다.
*견갑골을 풀어라 : 팔을 옆으로 올리고, 위로도 올리고 ...
- 앞으로 볼록 가슴을 만들고 팔을 위로 옆으로 올려보라.
- 샷이란 것은 항상 안(쪽)에서 (임팩트 존으로) 들어와야 한다.
- 가슴을 열면서 피니쉬를 해야함 - 어른들이 피니쉬를 잘 못하는 이유는 둥근어깨 때문임.
- 몸을 조종할 줄 알아야 함 (코스에 나가면 몸 상태가 계속 달라지기 때문에)
(김동완 프로의 지식은 직접 경험에서 알 게 된 것이다 !! )
(몸에 다 적혀있다 : 몸이 말한다)
(위-어깨-가 말랑말랑 해야)
(스윙을 하면서도 Stretchiing을 해야 몸이 좋아진다)
요점 정리해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추운데 잘 지내시고 이번 토요일 공개강의할때 뵐께요.
@@golflesson7446
그 날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