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좀 반대임. 지금 AI선두에서 목표하는 것은 단순히 노동에서 해방되기 위한 로봇을 위한 AI가 아님. 이쪽 분야CEO나 석박사들 인터뷰를 보면(지금 AI 탑 3) 오로지 목표는 새로운 형태의 인간을 초월한 인간임.. 그게 진정한 AGI이며 이들이 목표하는 것 임. 인문학 조차도. 인간의 사소한 고민조차도 모조리 대체할 수 있는 신인류가 나오면 그게 특이점이고 그 이후엔 아무도 모름. 그니깐 애초에 "AI가 내 직업을 대체하면 어쩌죠?" 이런 고민을 할 필요도 없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아요와 댓글이 큰 힘이 됩니다! 라이브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에 합니다!
질문에 답변해주실 때 이야기를 곁들여주시니까 우아하네요 ㅎㅎ 즐겁게 잘 봤습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리히트님을 따라 밀란 쿤데라 전집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독서에 재미를 깨달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다 좋아하는거 😊
아아 그저 은혜롭다
오늘 라이브도 기대 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리히트님
감사합니다
제가 나온 건 처음인데 2번이나 나오다니 영광이네요
AI 질문한 시청자입니다.
말씀하신 부분 깊이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
❤
메?리 크리스마스
철학유튜버의 야차룰 토론배틀이 보고싶네요
오빠 몇월 몇일 라이브인지도 같이 적어주면 좋을거같아요+
리히트님 체스 좋아하시나봐요ㅎㅎ
후설이 어떻게 하이데거를 인간학이라고 비판했는지 궁금해용. 그럼 후설이 보는 철학은 무엇일까요?
빛책방.. 나의 버추얼 안식처💒
와 나다~~
리히트님은 책에 필기 하십니까? 형광펜이라든가..
형광펜을 긋습니다!
질문있습니다! 재독할 때 서로 다른 저자의 책을 번갈아 가며 읽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한 저자를 재독할 때는 그 사람의 책만을 읽는 게 나을까요? 고민입니다.
나는 좀 반대임. 지금 AI선두에서 목표하는 것은 단순히 노동에서 해방되기 위한 로봇을 위한 AI가 아님. 이쪽 분야CEO나 석박사들 인터뷰를 보면(지금 AI 탑 3) 오로지 목표는 새로운 형태의 인간을 초월한 인간임.. 그게 진정한 AGI이며 이들이 목표하는 것 임.
인문학 조차도. 인간의 사소한 고민조차도 모조리 대체할 수 있는 신인류가 나오면 그게 특이점이고 그 이후엔 아무도 모름.
그니깐 애초에 "AI가 내 직업을 대체하면 어쩌죠?" 이런 고민을 할 필요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