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가끔 겪는 이슈인데요, 저는 아래 순서로 보통 확인합니다. 1. VS Code에서 "ctrl + shift + p" (맥 사용자는 cmd + shift +p)로 커맨드 패널을 열어 ">typescript: Reload Project" 실행. 2. VS Code 재시작 3. "yarn install" 또는 "npm install"이 잘 되었는지 확인 4. typescript 타입 정보를 지원하는 라이브러리인지 확인 5. 라이브러리 자체적으로 타입 정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types/` 으로 제공되는 타입 정보가 있는지 확인 후 설치. (이 때 라이브러리 버전과 타입정보 버전이 크게 다르면 문제가 될 수 있음.) 저의 경우, typescript의 타입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의 경우 보통 1,2번에서 많이 해결됩니다. 가끔은 VS Code가 새로운 라이브러리의 타입 정보를 제공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번은 1~5로 잘 안되서 다시 1~2 반복하고 있었는데 CPU 사용율이 급 올라가면서 버벅였고, 팬 돌아가는 소리 들으며 기다렸더니 한 3분쯤 지나서 그제서야 잘 동작했던 기억이 있네요.
라이브러리에 정의된 함수를 볼 때 Control+Space가 동작을 안하는데, 혹시 다른 설정이 필요한걸까요?
저도 가끔 겪는 이슈인데요, 저는 아래 순서로 보통 확인합니다.
1. VS Code에서 "ctrl + shift + p" (맥 사용자는 cmd + shift +p)로 커맨드 패널을 열어 ">typescript: Reload Project" 실행.
2. VS Code 재시작
3. "yarn install" 또는 "npm install"이 잘 되었는지 확인
4. typescript 타입 정보를 지원하는 라이브러리인지 확인
5. 라이브러리 자체적으로 타입 정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types/` 으로 제공되는 타입 정보가 있는지 확인 후 설치. (이 때 라이브러리 버전과 타입정보 버전이 크게 다르면 문제가 될 수 있음.)
저의 경우, typescript의 타입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의 경우 보통 1,2번에서 많이 해결됩니다. 가끔은 VS Code가 새로운 라이브러리의 타입 정보를 제공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한번은 1~5로 잘 안되서 다시 1~2 반복하고 있었는데 CPU 사용율이 급 올라가면서 버벅였고, 팬 돌아가는 소리 들으며 기다렸더니 한 3분쯤 지나서 그제서야 잘 동작했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