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나를 알아차리게 해주신 교수님께 무한감사를 올립니다. 불면증이 있었지만 65세가 되면서 더욱심해져서 숙면에 좋다는건 다찾아 먹어봐도 잘려고 눕기만하면 생각들이 또렷해지고 눈을감으면 여러 형체들이 보여 다시 눈을뜨고 기도하며 눈을감기가 무서웠는데, 교수님명상을 통해 이 모든것들이 내가 아니라 내속에 생각,감정들이 떠다니다 올라오는 것이고 그것들을 알아채고 바라보는 내가 진짜 나임을 깨달은 후 눈을감으니 생각,감정들이 큰공간에 떠다니는 것들 중 하나임이 보입니다. 바라보는 나,진짜 나,참된 나를 찾게해주셔서 무한감사드립니다.
듣다 잠이들어 내용을 다 듣지 못했는데... 세상에나 진짜 나를 만났습니다. 감사함에 무릎꿇어 지는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를 찾으려 저는 수없이 돌아다녔는데 눈을 감으니 평온하고 고요한 진정한 나가 있었네요 매일 함께 했으나 몰랐습니다 이것이 '나' 란것을... 감사합니다 ❤
저 댓글 교수님 영상만 남겨요 이명상 듣다가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마음이 설레어요 얼른 중지하고 댓글 남기고 다시 들으려구여 교수님 영상이 자꾸 보고싶어 틈만나면 듣고있습니다 나의 통증의 실체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목소리가 너무 평화로워 근심걱정이 녹아납니다 다시 명상들으며 잠자리 들께요 감사합니다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진실된 강의 나를 살게하고 나를 찾게해 주시네요. 그동안 내안에서 일어나는 감정들 때문에 괴로워하고 우울한 생활을 했는데 이른것들이 나가 아니라는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것들을 바라보고 있는 나를 알게해 주신분은 교수님이셨네요 이렇게 나를 찾고보니 모들것이 새롭게 회복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너무 감동적이네요. 교수님 올려주신 명상들 하나씩 따라하다보니 어렴풋이 나를 알아가기 위해 명상을 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역시 그게 답이었네요. 회복탄력성이나 더 높은 삶의 성취를 얻기 위한 훈련은 낚시였구나.. 교수님께 낚였구나 싶었어요 ㅋㅋㅋㅋ 아무튼 인생을 새로운 단계로 이끌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수면 명상을 한달치 올려주시니 매달 매일 반복적으로 명상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교수님의 수면 명상들 덕분에 수면제 필요 없이 영상이 채 끝나기도 전에 잠들곤 합니다. 마이클 싱어의 '상처받지 않는 영혼' 에서 저자가 경험한 자신 내면의 시끄러운 목소리를 인식하고 알아차리는 그 상태를 저도 경험해 보고 싶었으나 어떻게 해야 되는지 감이 안왔는데 오늘의 이 명상에서 알아차림을 구체적으로 guide해주셔서 기뻣습니다. 교수님이 지시하시는대로 따라하면서 비록 동시에 알차리지는 못해도 생각이 들어오면 직후에 아 내가 이런 생각을 했구나 하고 알아차려서 걸음마는 뗀것 아닌가 싶습니다. 올려주시는 강의들과 명상들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환교수님 나눠주심에 머리 깊이 숙여 감사드립니다. 불자로 20년 공부하고 봉사하며 깨닫지 못한 것을 이제 깨칩니다. 용서명상과 마음 공간 명상으로 금강경19분의 과거심불가득 현재심불가득 미래심불가득이 이해가 되네요. 알아차림의 주체로서의 나, 고요하고 텅빈 공간의 나! 텅빈 공간이 서로 연기되어 있군요 알안듣는 자식이 미운 내 것이 아니라 고귀한 타인이라는 것을 절절히 깨닫고나니 눈물이 납니다. 마음이 편안합니다.
교수님 이영상 하나로 40여년 한번도 창작의욕이 없던 제게 작가로서 그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나중에 미술평론을 의뢰드리고 싶습니다.전시기획이 약 2년후에는 이루어지지 않을까합니다.참 감사드립니다.하나님께,그리고, 김주환교수님의 연구와 봉사활동에,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치유받기를 바랍니다.응원합니다~!!
나의 작은 마음의 공간. 작지만 결코 작지 않고 수많은 일어나는 생각의 부유물과 기억의 떠오름들을 자꾸 나와 동일시 하지 않고 그 생각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말고 그저 먼발치 의자에 앉아 바라보는 나. 그 의자에 앉아있는 내가 자아였구나. ---------------- 고요하고 평온한 마음의 공간이 생겼다. 항상 예약하지 않고 공짜로 문만열면 들어설 수 있는 오성급 방…! 지난밤 명상은 참 어려웠습니다. 감정과 생각을 판단하고 생각을 동일시해서 일희일비하는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수님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이것만 틀고 잡니다. 다음날 잠에서 깨어난 순간부터 기대되는 마음을 품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일어나기 싫다, 더 자고 싶다'라는 생각이 올라와도 거의 곧바로 '아니야 오늘도 할 수 있어! 좋은 하루가 될거야' 등의 긍정적인 생각이 불쑥 금방 올라와 날아다니는 기분이에요. 무엇보다 나를 억누르고 게으르게 만드는 고집들이 꺾여가고 있다는 점이 아주 놀랍습니다. 바로 행동하고 움직이게 됩니다.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나를 알아차리게
해주신 교수님께 무한감사를
올립니다. 불면증이 있었지만
65세가 되면서 더욱심해져서
숙면에 좋다는건 다찾아 먹어봐도
잘려고 눕기만하면 생각들이
또렷해지고 눈을감으면 여러
형체들이 보여 다시 눈을뜨고
기도하며 눈을감기가 무서웠는데,
교수님명상을 통해 이 모든것들이
내가 아니라 내속에 생각,감정들이
떠다니다 올라오는 것이고 그것들을
알아채고 바라보는 내가 진짜 나임을
깨달은 후 눈을감으니 생각,감정들이
큰공간에 떠다니는 것들 중 하나임이
보입니다. 바라보는 나,진짜 나,참된
나를 찾게해주셔서 무한감사드립니다.
듣다 잠이들어 내용을 다 듣지 못했는데...
세상에나
진짜 나를 만났습니다.
감사함에 무릎꿇어 지는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를 찾으려 저는 수없이 돌아다녔는데
눈을 감으니 평온하고 고요한 진정한 나가 있었네요
매일 함께 했으나 몰랐습니다
이것이 '나' 란것을...
감사합니다 ❤
명상의 핵심이 알아차림이고 알아 차림이 나라고 깨달으니 마음이 평화롭고 안정이 되네요 이제 속을 끓이며 걱정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큰 깨달음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
저 댓글 교수님 영상만 남겨요
이명상 듣다가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마음이 설레어요 얼른 중지하고 댓글 남기고 다시 들으려구여 교수님 영상이 자꾸 보고싶어 틈만나면 듣고있습니다
나의 통증의 실체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목소리가 너무 평화로워 근심걱정이 녹아납니다 다시 명상들으며 잠자리 들께요 감사합니다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진실된 강의 나를 살게하고 나를 찾게해 주시네요.
그동안 내안에서 일어나는 감정들 때문에 괴로워하고 우울한 생활을 했는데 이른것들이 나가 아니라는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것들을 바라보고 있는 나를 알게해 주신분은 교수님이셨네요
이렇게 나를 찾고보니 모들것이 새롭게 회복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너무 감동적이네요. 교수님 올려주신 명상들 하나씩 따라하다보니 어렴풋이 나를 알아가기 위해 명상을 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역시 그게 답이었네요. 회복탄력성이나 더 높은 삶의 성취를 얻기 위한 훈련은 낚시였구나.. 교수님께 낚였구나 싶었어요 ㅋㅋㅋㅋ 아무튼 인생을 새로운 단계로 이끌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0:04
5:35 6:34광대무변한 우주와도 같은 공간이 내 안에 있음을
9:39 생각이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일어난 사건 임을 알아차리는 것이 명상의 핵심
15:35 자유로움 평화로움으로 가는 길
16:05 감정 16:51 생긴일 일어난일 발생한일 17:10 나 19:38 나는 바라보고 있는 존재.
20:06 완벽하게 고요하고 완벽하게 평화로운 존재 20:30 공간 자체
22:55 고요하고 텅빈 공간.
21:50 종소리같은 것
23:24 노력도 저항도 애씀도 필요 없이
23:42
24:25 텅빈 공간
25:13 나자체
25:29 편안한 밤
🙏 231112
마음공간명상이 개인적으로 참 좋아서
매일밤 들으며 잠이듭니다
교수님 감사드립니다
텅빈공간이 나다 온갖생각번민은 내가 아니다 이걸 알아차림이 나다 나는 고요하고 평화롭다 감사합니다
너무 고마운. 명상 하는 방법입니다
교수님 고맙습니다
내가 이렇게 넓고 크다는걸 발견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속에 아무렇게나 제멋대로 쌓여있는 감정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감정이 쓰나미처럼 밀려 와도 언젠가는 뒤로 밀려 갈거라는걸 알고 차분히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모든것으로부터의 자유
감사합니다
수면 명상을 한달치 올려주시니 매달 매일 반복적으로 명상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교수님의 수면 명상들 덕분에 수면제 필요 없이 영상이 채 끝나기도 전에 잠들곤 합니다.
마이클 싱어의 '상처받지 않는 영혼' 에서 저자가 경험한 자신 내면의 시끄러운 목소리를 인식하고 알아차리는 그 상태를 저도 경험해 보고 싶었으나 어떻게 해야 되는지 감이 안왔는데 오늘의 이 명상에서 알아차림을 구체적으로 guide해주셔서 기뻣습니다. 교수님이 지시하시는대로 따라하면서 비록 동시에 알차리지는 못해도 생각이 들어오면 직후에 아 내가 이런 생각을 했구나 하고 알아차려서 걸음마는 뗀것 아닌가 싶습니다.
올려주시는 강의들과 명상들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텅 빈 그 공간이 나이다. 알아차림... 교수님 목소리 귀기울이며 따라가다 스르륵 눈물이 눈을 적십니다. 감사합니다. 생각은 내가 아니다.
안녕하세요, 한없이 무한한 공간에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 느낌은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감사드립니다.
김주환교수님 나눠주심에 머리 깊이 숙여 감사드립니다.
불자로 20년 공부하고 봉사하며 깨닫지 못한 것을 이제 깨칩니다. 용서명상과 마음 공간 명상으로
금강경19분의 과거심불가득 현재심불가득 미래심불가득이 이해가 되네요.
알아차림의 주체로서의 나,
고요하고 텅빈 공간의 나!
텅빈 공간이 서로 연기되어 있군요
알안듣는 자식이 미운 내 것이 아니라 고귀한 타인이라는 것을 절절히 깨닫고나니 눈물이 납니다.
마음이 편안합니다.
마음공간 명상~너무나 좋은 명상이네요~
교수님께 감사합니다.
내가하는생각이ㆍㆍ
감정이ㆍㆍ내가아니고
사건임을알려주심
감사드립니다❤❤❤❤
생각과감정에
휩싸이지않고
살아갈수있는방법
으로안내해주시니
천사님이십니다
어떤생각이일어났구나하고알아차리는
진짜나는
배경자아❤❤❤❤임에위안이됩니다
이영상자주자주들으며맘깊이새기겠습니다
천사님도자유와평화로움안에서
건강하시고행복하시길~~~~❤❤❤❤
교수님 이영상 하나로 40여년 한번도 창작의욕이 없던 제게 작가로서 그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나중에 미술평론을 의뢰드리고 싶습니다.전시기획이 약 2년후에는 이루어지지 않을까합니다.참 감사드립니다.하나님께,그리고, 김주환교수님의 연구와 봉사활동에,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치유받기를 바랍니다.응원합니다~!!
나의 작은 마음의 공간.
작지만 결코 작지 않고
수많은 일어나는 생각의 부유물과
기억의 떠오름들을
자꾸 나와 동일시 하지 않고
그 생각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말고
그저 먼발치 의자에 앉아 바라보는 나.
그 의자에 앉아있는 내가 자아였구나.
----------------
고요하고 평온한 마음의 공간이 생겼다.
항상 예약하지 않고 공짜로 문만열면 들어설 수 있는 오성급 방…!
지난밤 명상은 참 어려웠습니다.
감정과 생각을 판단하고 생각을 동일시해서 일희일비하는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와…. 정말 이 명상은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몇번을 들었는데 오늘에서야 정말 제대로 이해했어요!!!! 너무 경이롭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
사랑하는 교수님~~ 이렇게 진실하고 또 평화로운 새로운지평이.열리는 순간을 가져다 주시다니.늬무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이영상을 사랑하시는 모든분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마음 공간 명상 하며 . 둥둥 떠다니는 부유몰의 실체가 어디서 온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고맙습니다~
교수님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요즘 이것만 틀고 잡니다. 다음날 잠에서 깨어난 순간부터 기대되는 마음을 품게 됩니다.
습관적으로
'일어나기 싫다, 더 자고 싶다'라는 생각이 올라와도
거의 곧바로 '아니야 오늘도 할 수 있어! 좋은 하루가 될거야' 등의 긍정적인 생각이 불쑥 금방 올라와 날아다니는 기분이에요.
무엇보다 나를 억누르고 게으르게 만드는 고집들이 꺾여가고 있다는 점이 아주 놀랍습니다.
바로 행동하고 움직이게 됩니다.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마음의 짐이 내려지는 아름다운 명상법. 감사합니다...
끊잉없이 일깨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주환 교수님.
늘 감사하며 잠이듭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편하고
찡하네요~
교수님
지금이라도 명상할수있어 감사해요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저도 이 명상 저녁마다 들으며 잠이듭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교수님❤어둠속에 갇혀 헤매던 제 인생에 빛을 비춰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상에 대해 종교적 색채없이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교수님, 명상하다 눈물이 나더라구요. 오늘 공과 무아에 대해 너무 어려워서 힘들었는데..교수님께서 작은소리로 그게 나라고 말해주시는 부분에서 느꼈습니다. 틀림이 없이 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한명한명에게 큰힘이 되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똑 같은 경험을 하셨네요
제가 쓴 글인가 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ㅎ
@@장민숙-f6h😂😂😂😊😂😂😂😂😂😂😂😂😂😂😂😂
너무너무 큰 깨달음 얻어 갑니다. 대단한 이번 명상 감사합니다 ❤
참 좋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깨달음을 감사합니다!
교수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오늘19일 명상들으며 자려구합니다
괜찮다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롭고 편안해지네요 ♡
천재
지독한불면증에도움이 많이되요 평생약을먹어야하는. 저녁마다틀어놓고 자요😊
교수님 따라
명상하니 자주 눈물이 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명상할때 사용하시는 음악 어떤건가요?
와 이번 명상 진짜 좋다.. 아니 항상 좋았지만 이번 건 특히 ㅜㅜ 하나하나 따라가며 잠들다 보니 19번까지 왔어요!❤ 오늘밤엔 20번을 들을까 19번을 다시 들을까 고민중 히히히💕교수님 늘 감사합니다~!
나는 고요함이다
나는 편안함이다....()()()
내 의지로 생각하는 나는 누구입니까???
경험자아인지요?
아 이게 나구나!
교수님 명상을 하다가 갑자기 든 생각인데, 배경자아가 진짜 나 이고 경험자아, 기억자아는 가짜 나 일까요? 그리고 배경자아가 느끼는 행복이 진짜 행복이고, 경험자아와 기억자아가 느끼는 것은 가짜 행복일까요? (경험자아와 기억자아도 진짜 행복을 느낄까요?)
8:00
0:31
교수님!
소중한 강의
명상으로
새 힘을 얻습니다
오래도록 진리를
찾아 공부해오다가
알아차림에
대한 알아차림책으로
교수님 영상을
만나고
귀한 명상시간이
그토록 찾아온
해답이 됨에
감사드립니다🙏
접속이 안되서
그 잡채
230819❤
230919❤
240219❤
240319❤
241119❤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40619❤
24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