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요한복음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한복음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하나님과 예수님 ,성령님은 영원 전부터 함께 계셨습니다. 이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어떻게 인간의 표현으로 설명을 드려도 잘 이해가 안갑니다. 어떤 유명한 목사님도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100%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단지, 인간이 설명하고 이해하는 것은 태초부터 하나님이 계셨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이것을 통해서 하나님과 성령 하나님이 같이 일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예수님), 성령 하나님은 영원 전부터 함께 계셨고, 한 몸이십니다. 그래서 성자 하나님(예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성자 하나님은 자기가 지은 인간들한테 죽임을 당합니다. 왜? 인간들을 너무 사랑하셔서... 성자 하나님은 인간의 손에 죽게 되었지만, 3일 안의 부활하셔서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겠다 약속하십니다. .. 고로, 하나님=예수님=성령님, 삼위일체의 하나님, 세분의 위격을 가지셨는데 한 분이십니다.. ps,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인간 입장에서는 절대 100% 이해 할 수 없습니다...이것은 옛날 철학자들의 논쟁에서도 끊임없었습니다..
@@스마일보이-s6k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 할지..음..예수님이 곧 하나님입니다. 저도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삼각형 도형을 꼭지점에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두고 해봐도 "세분의 위격이 있는데 어떻게 한분이시지????" 저도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듯이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사람 이성의 영역을 넘어선 믿음의 영역이라고봅니다...인간의 생각으로는 백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죽고 나서 그 때 하나님한테 물어봐야죠..^^;;;
@@스마일보이-s6k 네!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 예수님이십니다. 고로 예수님은 살아계십니다. 실제로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후 3일만에 십자가에 박힌 몸으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의 12 제자중 가장 의심 많은 '도마'가 십자가에 박힌 손을 직접 만져 확인했고, 옆구리에 찔린 창 자국까지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몸으로 하늘로 올라가셨죠...이것은 실제의 일입니다. 어떤 영적인 의미를 뜻하는게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분명 살아계십니다
요함복음 14:20절이 바로 해답이었네요. 삼위일체 하나님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네요.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예배 때 꼭 사용해보겠습니다
히나님이날사랑하신다는걸깨달았어요💕💕💕💕💕💕💕💕
좋은것같아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설명을 하셨는데요
하나님과예수님성령님이 영원전부터 같이계셨나요?아님
하나님한분만계셨는데 하나님이 사람되어오신분이 예수님이라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믿는건가요?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요한복음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한복음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하나님과 예수님 ,성령님은 영원 전부터 함께 계셨습니다. 이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어떻게 인간의 표현으로 설명을 드려도 잘 이해가 안갑니다. 어떤 유명한 목사님도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100%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단지, 인간이 설명하고 이해하는 것은 태초부터 하나님이 계셨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창1:2) 이것을 통해서 하나님과 성령 하나님이 같이 일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부 하나님, 성자 하나님(예수님), 성령 하나님은 영원 전부터 함께 계셨고, 한 몸이십니다. 그래서 성자 하나님(예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그 성자 하나님은 자기가 지은 인간들한테 죽임을 당합니다. 왜? 인간들을 너무 사랑하셔서...
성자 하나님은 인간의 손에 죽게 되었지만, 3일 안의 부활하셔서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겠다 약속하십니다. ..
고로, 하나님=예수님=성령님, 삼위일체의 하나님, 세분의 위격을 가지셨는데 한 분이십니다..
ps,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인간 입장에서는 절대 100% 이해 할 수 없습니다...이것은 옛날 철학자들의 논쟁에서도 끊임없었습니다..
@@suhodavil74 이해가잘안가서요
그럼 하나님이이르시되 그가내이름을안즉내가그를건지리라
그가나를사랑한즉 내가그를높이리라
내가너를구속하였고지명하여불렀나니 너는내것이라 하신 하나님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다믿는건 위 하나님으로믿나요?아님다른하나님으로믿는건가요?
잘몰라서요
@@스마일보이-s6k 어떻게 설명을 드려야 할지..음..예수님이 곧 하나님입니다.
저도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삼각형 도형을 꼭지점에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을 두고 해봐도 "세분의 위격이 있는데 어떻게 한분이시지????" 저도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듯이 삼위일체의 하나님은 사람 이성의 영역을 넘어선 믿음의 영역이라고봅니다...인간의 생각으로는 백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죽고 나서 그 때 하나님한테 물어봐야죠..^^;;;
@@suhodavil74 그럼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면 살아계신 하나님이 예수님이신거죠?예수님이 살아계신거구요?
@@스마일보이-s6k 네!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 예수님이십니다. 고로 예수님은 살아계십니다.
실제로도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후 3일만에 십자가에 박힌 몸으로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의 12 제자중 가장 의심 많은 '도마'가 십자가에 박힌 손을 직접 만져 확인했고, 옆구리에 찔린 창 자국까지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몸으로 하늘로 올라가셨죠...이것은 실제의 일입니다. 어떤 영적인 의미를 뜻하는게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분명 살아계십니다
고맙습니다~ 컨텐츠 내용을 초등부 예배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해도 될까요?^^
좋은 콘텐츠 고맙습니다 ! 화이팅
세분이 사시는 곳과 아담의 살던곳은 다른 곳이죠? 창조 세계이니깐요.
시작음악 듣기 힘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