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 유도 규정 다시 알아보기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фев 2025
  • 1. 공격의 연속성​
    공격 시도시 기술 동작에 끊어짐이 없이 연속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득점으로 인정한다. 기술동작이 중간에 멈추는 경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2. 절반의 기준​
    '절반' 득점은 90도 이상의 각도로 측면 전체가 닿거나, 한 쪽 어깨와 등 상부로 떨어지는 것을 기준으로 판정된다. 팔꿈치가 몸 바깥쪽으로 빠져 있는 경우에도, 몸통 전체의 측면이 바닥에 닿으며 떨어지는 경우에도 득점이 인정된다.
    *'절반' 득점을 선언하기 전 엉덩이와 어깨의 위치가 고려되어야 한다.
    3. 새로운 지도 및 절반 득점 상황​
    등 뒤로 양쪽 팔꿈치나 양 손을 짚으며 착지하는 경우, 공격자에게는 '절반' 의 득점이 인정되며 방어자는 '지도'의 벌칙이 주어진다.
    4. 되치기 무효 상황​
    등이 매트에 닿아 구르며 하는 되치기 공격은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5. 말아업어치기 금지​
    말아업어치기는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시도 시에 '지도'의 벌칙이 주어진다.
    6. 상대가 이미 굳히기 자세에 있다면, 메치기 기술의 종료 단계에서 벨트 아래를 잡는 것은 허용된다. 만약, 메치기 기술 중단되었을 때에 벨트 아래를 잡는 것은 굳히기 행동으로 간주된다.
    7. 틀어잡기는 방어의 목적이 아닌 경우에 한해 허용된다. ​
    8. 변칙 잡기​
    띠 잡기, 한쪽 잡기, 교차 잡기, 권총 잡기, 주머니 잡기 등은 정상적인 잡기가 아니다. 만약, 이와 같은 잡기 경우에는 즉각적인 공격이 이루어져야 한다.
    9. 한손, 혹은 두 손으로 잡기를 뿌리치기고 즉시 상대의 깃을 잡는 행위는 허용된다. 한손, 혹은 두 손으로 잡기를 뿌리치고 즉시 상대의 깃을 잡지 않는 경우에는 '지도'의 벌칙이 주어진다.
    10. 도복 띠를 고쳐 매거나 머리를 고쳐 묶는 행위는 한 경기당 한 번 만 허용된다. 이후, 또다시 발생된 경우에는 '지도'의 벌칙이 주어진다.
    11. 머리를 매트 바닥에 박으며 (다이빙) 기술을 시도하는 것은 위험한 행위이므로 즉시 '반칙패'가 주어진다.

Комментарии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