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영상 너무너무 좋아요♡♡♡♡♡♡♡ 모든 레슨이 생활체육인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긁어주시네요 6부5부에서 승급해서 최소3부까지가 목표인 분들이 대다수 일겁니다 보통레슨을 오래해도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너무 이해하기쉽게 피드백해주시네요 감사히 꾸준히 영상을 통해서 메커니즘을 알아가고있습니다♡♡♡♡♡♡♡♡♡
[ 드라이브 회전보다 중요한건 타이밍! 공을 놔주세요! ] ▷ 동영상 시간(8:25) ☞ 커트공 드라이브 해볼께요... - 내가 누르고 있는 힘이 너무 길면 공이 안올라간다. - 맞는 타이밍이 있어요. 중심을 누르고 있다가 나가줘야할 타이밍을 스스로 느껴야한다. - 대부분 회전을 많이 주려고 괭장히 많이누르고 있는데 그나마 하체로 누르고 있는 사람은 공이 올라가지만 팔이나 상체에 힘을 주고 있는 사람은 스윙이 끊어져 공이 네트에 걸린다. - 내가 힘을 많이 주고 있어도 공이 내 라켓에 닿을 때에는 공이 나가도록 쳐줘야한다. 다시말해 공을 보내줘야한다. - 감각이다. 내가 아무리 힘을 주고 있더라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꾹 그대로 가져가려하지말고 공을 툭 보내줘야한다. - 오래 누르고 있는 사람들은 힘이 많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지만 공이 내 라켓에 닿을 때에는 공을 보내줘야한다. 힘을 그대로 가져가려하면 안된다. - 힘이 많이 들어간다고 회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다. - 무의식적으로라도 드라이브를 걸 때 회전을 많이 주고 네트에 걸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면 안된다. - (무게 중심을 주어 누르고 있으려고)힘을 주되 공이 맞는 순간에는 공이 나갈 수 있도록 보내줘야한다. - 민볼은 무게 중심이동 만으로 나아가지만, 커트볼은 이와달리 라켓에 공이 닿는 순간 나아갈 수 있도록 공을 놔줘야한다. 타이밍이고 감각이다. 익혀야한다. - 누르고 있는 힘이 있어서 퉁치면 공이 나아가는데 그러므로 놔주면 되는데, 누르고 있는 힘이 있음에도 팔에 힘을 더 주려는 것은 민볼드라이브 칠 때 무게 중심 이동만으로 공을 잘 칠 수 있는 것을 팔에 힘을 주어 공을 빗맞추거나 약하게 맞추는 것과 같은 것이다. - 내 몸에 힘을 주어 반동을 이용할 수 있으면 드라이브 구사가 쉽다. - 동호회분들이 드라이브를 어려워 하시는 것은 회전을 많이 주려고 하는데 회전만 많고 속도가 느린 드라이브보다 회전은 네트를 넘을 수 있는 높이와 속도가 있는 드라이브가 오히려 실전에서는 더 유익하다. - 낮게 공이 오니까 더 끌어올리려고 힘을 주는데 그러지말고 네트에 걸리든 나가든 공을 놔줘라. 끝까지 공을 (라켓으로)잡으려 하지 말아라. - 무게 중심으로 공을 잡고 있는데 팔에도 힘을 주어 공을 잡으려면 안된다. 라켓에 닿는 순간 공을 놔줘야한다. - 회원분들은 공이 네트에 걸리는 미스를 내면 힘을 빼야함에도 오히려 힘을 더주는 경향이 있는데 힘을 빼야한다. - 실전에서는 정지된 공을 치는게 아니므로 상체에 힘이 더 들어갈 수 있어 드라이브를 잘 구사하기 어렵지만, 내 라켓에 공이 닿는 순간 놔주는 감각을 살리면 드라이브를 보다 잘 구사할 수 있다. - 좀 더 공을 강하게 치려면 무릎과 허리를 이용해서 각을 더 열은 후 회전을 빨리하면서 공을 놔주면 된다. - 공을 땡기면 안된다. 놔줘야한다. - 공을 오래 가지고 간다고 회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다.
크~~ 효자손 같은 김남수 코치님 가려운 곳을 벅벅 긁어 주시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일전에 자막 달아달라는 분도 계신던데 그러면 일이 많아지고 귀찮아집니다~ 현재 업로드되고있는 영상,음성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꾸준하게만 올려주시면 모두 만족할꺼라 봅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 동안 이해가 안갔던 부분들이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김남수 관장님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공 이세요? 농담입니다.공의 심정을 너무 잘 아시는 것 같은 설명이라서요^^
너무 감사해요!
공입니다 ^^
두번 세번 반복해서 보고 보고 또 봅니다.
레슨영상 너무너무 좋아요♡♡♡♡♡♡♡
모든 레슨이 생활체육인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긁어주시네요 6부5부에서 승급해서 최소3부까지가 목표인 분들이 대다수 일겁니다
보통레슨을 오래해도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부분을 너무 이해하기쉽게 피드백해주시네요
감사히 꾸준히 영상을 통해서 메커니즘을 알아가고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좋아요, 아주 좋아요,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 드라이브 회전보다 중요한건 타이밍! 공을 놔주세요! ]
▷ 동영상 시간(8:25)
☞ 커트공 드라이브 해볼께요...
- 내가 누르고 있는 힘이 너무 길면 공이 안올라간다.
- 맞는 타이밍이 있어요. 중심을 누르고 있다가 나가줘야할 타이밍을 스스로 느껴야한다.
- 대부분 회전을 많이 주려고 괭장히 많이누르고 있는데 그나마 하체로 누르고 있는 사람은 공이 올라가지만 팔이나 상체에 힘을 주고 있는 사람은 스윙이 끊어져 공이 네트에 걸린다.
- 내가 힘을 많이 주고 있어도 공이 내 라켓에 닿을 때에는 공이 나가도록 쳐줘야한다. 다시말해 공을 보내줘야한다.
- 감각이다. 내가 아무리 힘을 주고 있더라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꾹 그대로 가져가려하지말고 공을 툭 보내줘야한다.
- 오래 누르고 있는 사람들은 힘이 많이 들어가 있는 상태이지만 공이 내 라켓에 닿을 때에는 공을 보내줘야한다. 힘을 그대로 가져가려하면 안된다.
- 힘이 많이 들어간다고 회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다.
- 무의식적으로라도 드라이브를 걸 때 회전을 많이 주고 네트에 걸리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으로 힘을 주면 안된다.
- (무게 중심을 주어 누르고 있으려고)힘을 주되 공이 맞는 순간에는 공이 나갈 수 있도록 보내줘야한다.
- 민볼은 무게 중심이동 만으로 나아가지만, 커트볼은 이와달리 라켓에 공이 닿는 순간 나아갈 수 있도록 공을 놔줘야한다. 타이밍이고 감각이다. 익혀야한다.
- 누르고 있는 힘이 있어서 퉁치면 공이 나아가는데 그러므로 놔주면 되는데, 누르고 있는 힘이 있음에도 팔에 힘을 더 주려는 것은 민볼드라이브 칠 때 무게 중심 이동만으로 공을 잘 칠 수 있는 것을 팔에 힘을 주어 공을 빗맞추거나 약하게 맞추는 것과 같은 것이다.
- 내 몸에 힘을 주어 반동을 이용할 수 있으면 드라이브 구사가 쉽다.
- 동호회분들이 드라이브를 어려워 하시는 것은 회전을 많이 주려고 하는데 회전만 많고 속도가 느린 드라이브보다 회전은 네트를 넘을 수 있는 높이와 속도가 있는 드라이브가 오히려 실전에서는 더 유익하다.
- 낮게 공이 오니까 더 끌어올리려고 힘을 주는데 그러지말고 네트에 걸리든 나가든 공을 놔줘라. 끝까지 공을 (라켓으로)잡으려 하지 말아라.
- 무게 중심으로 공을 잡고 있는데 팔에도 힘을 주어 공을 잡으려면 안된다. 라켓에 닿는 순간 공을 놔줘야한다.
- 회원분들은 공이 네트에 걸리는 미스를 내면 힘을 빼야함에도 오히려 힘을 더주는 경향이 있는데 힘을 빼야한다.
- 실전에서는 정지된 공을 치는게 아니므로 상체에 힘이 더 들어갈 수 있어 드라이브를 잘 구사하기 어렵지만, 내 라켓에 공이 닿는 순간 놔주는 감각을 살리면 드라이브를 보다 잘 구사할 수 있다.
- 좀 더 공을 강하게 치려면 무릎과 허리를 이용해서 각을 더 열은 후 회전을 빨리하면서 공을 놔주면 된다.
- 공을 땡기면 안된다. 놔줘야한다.
- 공을 오래 가지고 간다고 회전이 많이 걸리는 건 아니다.
이 영상에 나온 드라이브는 커트볼 스트록에 가까운 건가요?
드라이브입니다^^
클럽에 오는 어린 탁구 선수 친구들이 구사하던 바로 그 드라이브 설명이네요.
실수 적고 괘적도 이쁘고 폼도 괜찮구..
정말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임팩트 순간 라켓 각을 조금 열어서 친다고 이해해도 무리가 없을지요?
감지않는 건 중요하죠^^
아~~~~이해갑니다 한번 힘주고 준비하고 있는데 치는순간 또 힘을 주는거엿군요 ㅜㅜ 한번 힘을 주었으니 칠때는 공을 놔주듯이 두번 힘주면 안된다
감사합니다 김관장님.....
고맙습니다 ^^
탁구화 어디꺼에요?
탁구화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식스 제품으로 보이네요^^
영상 늘 잘 보고 있습니다 🙂🙂
설명을 보니 잡았다가->놓아주라시던데
저는 반대로 놓았다가->잡아주거든요
백스윙시 다리는 잡지만 상체는 놓아준 상태에서->휘두를때 그립을 꽉 잡아주거든요
저는 설명과 반대로 하고있는건요?
사람마다 차이는있을수있지만너무 꽉잡아주면 공속도와 거리가 짧아져서 공이 걸리수가 있습니다
인팩트가좋으시내요 강약조절과 섬세함까지갖추면 탁구가많이늘스타일이네요 갠적인생각이지만요
오호... 그것 참...조금 차이인 것 같은데, 걸지 말고 나 줘라... 감사합니다. 한 번 해 봐야 겠네요...
보기좋아요
크~~ 효자손 같은 김남수 코치님
가려운 곳을 벅벅 긁어 주시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일전에 자막 달아달라는 분도 계신던데 그러면 일이 많아지고 귀찮아집니다~ 현재 업로드되고있는 영상,음성 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꾸준하게만 올려주시면 모두 만족할꺼라 봅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네 꾸준히 올리겠습니다!
놔 주라는 말이 불필요한 힘을 끝까지 주지 말라는 말인가요?
넵^^
영상을 보고나서, "공을 놔주세요!"하고 제가 알고 있는 "힘 빼고 지나간다."하고 같은 내용입니까?
힘빼고 지나간다 타이밍^^!!
@@김남수의탁구토크 네~ 감사합니다!
요즘 자희 동호회에 좋은 영상 올려준다고 좋아합니다. 이번에 놔준다라는게 공에 힘을 전달해준다라는것과 같은 말인가요?
네^^
シリーズお願いします
방송중에는 옆에서 연습하는
잡음으로 말씀이 집중이안되네요
연습은 금해주심 좋겠네요
회원님들 탁구를 못치시게 할순 없죠^^*
이번 레슨의 포인트가 아래 링크의 영상초반에 나오는 개념과 같은 건가요?
ruclips.net/video/evGmR0slvSg/видео.html
다른 개념이네요^^
과학적인 세심한설명 와 이런영상처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