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내용 잘 들었습니다. 근데 이 본명궁과 동서사택론이 정확하게 어느고서에 나오는 내용입니까? 꼬투리를 잡거나 분쟁을 일으킬려는게 아니라. 저도 여기서 풍수 공부를 하면서 이런저런 이론들과 풍수론들 듣고 배우지만. 유독 이해나 실증이 잘 안되는게 이 본명궁과 동서 사택론인데. 조선시대의 고택들이나 천석, 만석지기들. 잘 살았다는 집들이나 명문가들의 집은 물론. 미국이나 유럽의 대 부호들집이나 유명인들 집들을 봐도 본명궁은 물론. 동서사택론에 맞춰서 지은 집이 거의없고 오직 실용성과 편리성 위주로 짓고 그다음 능력에 따라 화려하게 지었는데도 전부다 잘살고 건강하게 장수하는건 물론 당장 풍수의 기원이라고들 하는 중국의 현대 집들은 물론 남아있는 청나라나 고대의 유적이나 집들을 봐도 동서사택론에 따른 배치는 없는것 같아 정말 이 동서사택론이 맞는가? 혹시 고의적으로 망하게 만들었다는 풍수책인 멸망경에 따른건 아닌가 싶어 질문드리는 겁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
감사합니다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
좋은 내용 잘 들었습니다. 근데 이 본명궁과 동서사택론이 정확하게 어느고서에 나오는 내용입니까? 꼬투리를 잡거나 분쟁을 일으킬려는게 아니라.
저도 여기서 풍수 공부를 하면서 이런저런 이론들과 풍수론들 듣고 배우지만. 유독 이해나 실증이 잘 안되는게 이 본명궁과 동서 사택론인데.
조선시대의 고택들이나 천석, 만석지기들. 잘 살았다는 집들이나 명문가들의 집은 물론. 미국이나 유럽의 대 부호들집이나 유명인들 집들을 봐도 본명궁은 물론.
동서사택론에 맞춰서 지은 집이 거의없고 오직 실용성과 편리성 위주로 짓고 그다음 능력에 따라 화려하게 지었는데도 전부다 잘살고 건강하게 장수하는건 물론
당장 풍수의 기원이라고들 하는 중국의 현대 집들은 물론 남아있는 청나라나 고대의 유적이나 집들을 봐도 동서사택론에 따른 배치는 없는것 같아
정말 이 동서사택론이 맞는가? 혹시 고의적으로 망하게 만들었다는 풍수책인 멸망경에 따른건 아닌가 싶어 질문드리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