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요. 아래의 답변을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톡: open.kakao.com/o/gtPtr3ad (비번: 5555) 디스코드: discord.gg/4J2vXQrZ [갓준표 AI 답변] 네, 유체에도 점성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점성이란 유체 분자 간의 내부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특성으로, 유체가 흐르거나 움직일 때 저항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유체의 점성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분자 간 상호작용 - 유체 분자들 간의 끌림과 밀림 현상이 발생하면서 점성이 생깁니다. 2. 온도 - 온도가 높아질수록 분자 운동이 활발해져 점성이 낮아집니다. 3. 분자량 - 분자량이 클수록 점성이 커집니다. 4. 분자 구조 - 분자 모양이 복잡할수록 점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기름, 물, 공기 등 대부분의 유체는 어느 정도의 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분자 물질이나 에멀전과 같은 복잡한 유체구조에서 점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감사합니다!!!
또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바람이 커튼을 밀어내는것이 아니라 당기는건가요? 몰까요
동압과 정압의 합이 일정한 상태에서, 바람이 불게 되면 동압이 증가하기 때문에 정압은 감소합니다. 커튼의 입장에서는 바람이 부는 쪽의 정압이 적기 때문에 압력이 적은 쪽으로 커튼이 밀리는 것입니다. 이해가 잘 되셨기를 바랍니다.
@@Godjunpyo일종의 빨려오듯 움직이는 쪽으로 가는거죠
여기서 말하는 압력은 정압을 얘기하는건가요?
베르누이법칙에서 언급되는 압력은 동압과 정압을 포함합니다.
00:00
유체가 점성이 생길 수 있나요?
그럼요. 아래의 답변을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톡: open.kakao.com/o/gtPtr3ad (비번: 5555)
디스코드: discord.gg/4J2vXQrZ
[갓준표 AI 답변]
네, 유체에도 점성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점성이란 유체 분자 간의 내부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특성으로, 유체가 흐르거나 움직일 때 저항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유체의 점성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분자 간 상호작용 - 유체 분자들 간의 끌림과 밀림 현상이 발생하면서 점성이 생깁니다.
2. 온도 - 온도가 높아질수록 분자 운동이 활발해져 점성이 낮아집니다.
3. 분자량 - 분자량이 클수록 점성이 커집니다.
4. 분자 구조 - 분자 모양이 복잡할수록 점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기름, 물, 공기 등 대부분의 유체는 어느 정도의 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분자 물질이나 에멀전과 같은 복잡한 유체구조에서 점성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