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투경도 결국에는 옵션이고 도구이니, 장비가 없을 경우를 대비해 야간에도 나안 사격술을 익혀야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장비가 있는데도 선택적 야간사격을 하는 것과 장비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나안 사격을 하는 것은 천차만별임. 일단 장비를 좀 보급해줘. 보급 능력이 떨어지면 기준을 정하고 개인 구매 후 정산해주던가. 뭐 어차피 들어먹지도 않을 이야기라 기대도 안하지만 ㅋ 방산 비리 때문에 엎어지는 국방 산업이 몇 개인지.. 방독면도 엎어, 보호의도 엎어, 통신장비 및 체계 사업도 엎어, 제식 무기 사업도 엎어.. 이 중에서 뒷돈 안받아처먹은 사업이 있긴할까?
저거 산악 조우전, 탐색격멸 해본 부대는 알겠지만 애시당초 상향식 수색하면서 교전 벌이는건 적한테 죽여달라고 하는 것임. 그렇기에 상향식으로 '어쩔수 없이' 작전을 해야한다면 아군의 화력지원(공중화력지원, 박격포, K-4, 하다못해 기관총)이 반드시 필요하고, 저렇게 밑에서 위로 적 진지 점령하는 건 실전에선 많이, 매우 많이 어렵지. 그리고 ㅅㅂ 야간 사격 할 때 야간조준경 없이 쏘는 것 좀 그만해라. 저거 수백번은 해봤는데 그냥 운빨 아니면 맞출확률 10% 이하다. 노하우로 쏜다고? 야광 조준경으로 조준해서 쏜다고? 표적이 야광조준경에 씹히고 일단 표적도 월광 없으면 안보이는데? 70~80년대가 아닌데 아직도 여기에 갇혀서 훈련하냐... 이제 좀 현대전으로 넘어가자 이 훈련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야전의 늙은 지휘관들과 참모들아... 니들 계급이 아깝다.
아니던데. 강철부대 보니까 뭐 부사관들이 장교고 뭐고 무시하고 불렀는데 대답도 안하고. 분명히 그 프로그램에 군인으로 나간건데 예비역이라도. 이 말은 지금 현역들도 그러고 있다는 거 아냐. 근데 진짜 유사시 전투가 되겠어요? 부사관들이 장교들 지시를 따를까? 지금? 아닐 거 같은데. 지금 드러나지 않아서 그렇지 하극상 장난 아닐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 이러면서 짬 많은 병장이 갓 전입 온 하사 무시하고 반말하고 그러면 바로 군기교육대 보내네 영창 보내네 그럴거야. 그쵸?
야간투시장비나 전군에 지급해라 깜깜한 밤에 전투하면 전멸이다 군사력 5 위라면서 야간투시경도 지급 안하고 뭔 군대냐 ? 국방부는 정신차려라 창피하다
맞는 말씀 기본이되야 강군이될수있지요
야간투시경,방탄조끼등 기본적인 장비가 구비되어야 실전에 투입되어도 전사자 수를 줄일수있다고 생각되내요
Kctc 야간전투에서 미군에게 전멸당했지..
우리군은 주간용 군대라고 놀리던 미군장교가 생각나네..
정말 수고 많습니다
우리군의 군 장병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4세대 야시경?이 전무한 야간 전투 능력?
후레쉬 키고..
실전이라면 몰살 대상..😢😮😅😂
드론에 대한 대응은 ? 소총수도 군집으로 드론에 사격할 수 있는 전술이 필요함. (전쟁이 발생하면 산에는 나무가 모두 사라진다.)
아미타이거는 그냥 롱보용이냐? 광학장비 하나가 없냐.
말로만 아미타이거 사업한다고. 에휴.
야투경 보급좀해라
열영상장비 또는 야시경 하루빨리 배치해야 합니다.실전에서 그런 장비를 갖추고 못 갖추는것은 전투력이 천지차이 입니다.우크라이나전에서 증명 됨.
야투경도 결국에는 옵션이고 도구이니, 장비가 없을 경우를 대비해 야간에도 나안 사격술을 익혀야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장비가 있는데도 선택적 야간사격을 하는 것과 장비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나안 사격을 하는 것은 천차만별임.
일단 장비를 좀 보급해줘. 보급 능력이 떨어지면 기준을 정하고 개인 구매 후 정산해주던가. 뭐 어차피 들어먹지도 않을 이야기라 기대도 안하지만 ㅋ
방산 비리 때문에 엎어지는 국방 산업이 몇 개인지.. 방독면도 엎어, 보호의도 엎어, 통신장비 및 체계 사업도 엎어, 제식 무기 사업도 엎어.. 이 중에서 뒷돈 안받아처먹은 사업이 있긴할까?
? 무슨 광학장비라도 보급했다고 홍보하는 영상인줄 알았는데 개털 아니었군
현역때 저 훈련 해봤는데 그냥 불켜놓은채로 조준하게 한 후 불끄고 쏩니다
시즈모드 잘 박는놈이 만발이고 그거 못하면 말아먹는건데 하면서도 이게 무슨 헛짓거리인가 싶었어요
애버랜드 방어사령부 화이팅
드론하고 야투경 사용을 안하네.
그넘의 탄피받이 ㅋㅋㅋ
저런 팔십년도스런 작전 말고, 열영상 띄워놓고 실시간으로 적을 보면서 대원들에게 무선장비로 어디있다고 알려줘라... 대원들에게도 야시경 지급하고...병장월급 200이딴 견소리나 하지말고..
실전에서는 드론에 모두 전멸 심지어 북한은 지금 드론을 대량 양산중
저거 산악 조우전, 탐색격멸 해본 부대는 알겠지만 애시당초 상향식 수색하면서 교전 벌이는건 적한테 죽여달라고 하는 것임. 그렇기에 상향식으로 '어쩔수 없이' 작전을 해야한다면 아군의 화력지원(공중화력지원, 박격포, K-4, 하다못해 기관총)이 반드시 필요하고, 저렇게 밑에서 위로 적 진지 점령하는 건 실전에선 많이, 매우 많이 어렵지.
그리고 ㅅㅂ 야간 사격 할 때 야간조준경 없이 쏘는 것 좀 그만해라. 저거 수백번은 해봤는데 그냥 운빨 아니면 맞출확률 10% 이하다. 노하우로 쏜다고? 야광 조준경으로 조준해서 쏜다고? 표적이 야광조준경에 씹히고 일단 표적도 월광 없으면 안보이는데? 70~80년대가 아닌데 아직도 여기에 갇혀서 훈련하냐... 이제 좀 현대전으로 넘어가자 이 훈련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야전의 늙은 지휘관들과 참모들아... 니들 계급이 아깝다.
보이면 뭐하니 무전이 안되서 지원을못받는데 😂
앞에 적이 나타났는데 서서 사격을 한다고? 나무뒤에 엎드려서 사격을 해야 하는거 아녀?
평시 훈련도 방탄쪼끼 착용하고 훈련해야 적응하징 ㅋㅋㅋㅋ
경기도 용인에 사단병력이 필요하냐?
08군번인데 뭐 장비가 그대로냐 20년전이랑 바뀐게 없네
아니던데. 강철부대 보니까 뭐 부사관들이 장교고 뭐고 무시하고 불렀는데 대답도 안하고. 분명히 그 프로그램에 군인으로 나간건데 예비역이라도. 이 말은 지금 현역들도 그러고 있다는 거 아냐. 근데 진짜 유사시 전투가 되겠어요? 부사관들이 장교들 지시를 따를까? 지금? 아닐 거 같은데. 지금 드러나지 않아서 그렇지 하극상 장난 아닐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 이러면서 짬 많은 병장이 갓 전입 온 하사 무시하고 반말하고 그러면 바로 군기교육대 보내네 영창 보내네 그럴거야. 그쵸?
민주당 낙하산이 왔다가면 모든 조직이 하극상 개판됨 ㅋㅋㅋㅋ
그건 예능이잖아요
진짜 훈련에서는 안그러겠죠....
문제 ㅈㄴ많은데 없다 이러네
방탄모는 ㅋㅋ 보급율도 20%대 있는데 야간투시경은 사치임 방탄복도 ㅋㅋㅋ 사치인데
국방력을 더욱더 강화해야한다 연구개발을 할수있도록 방산기업도 일반기업에도 악법인 중대재해처벌법과 주52시간제를 폐지해야한다 정신500년 나간놈들이 만든법이다 ~~~~~
테슬라 는 주80시간입니다 ~~
제발 저 탄피받이 좀 없애고 훈련해라. 실전에서도 탄피받이 붙이고 사격할 거냐?
탱고 대대는 뭐여....이젠 군대도 죄다 영어 쓰려고 하네. 좀 그러지 말자. 아미타이어 이런게 좋아 보이는지 이해가 안간다.
육군...얼마나 멋지냐?
쇼를 위한 쇼
장병들 고생하면 머해 방사청 윗분들은 호위호식 비리 덩어리
똥별 보유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