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 -소화- 1979년작.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중국영화-소화-.1979년.베이징영화촬영소제작. 내가 1980년에 처음으로 봤다. 물론 번역본으로! 나 중국어 전혀 모름. 내용은 해방전쟁시기 혼란상황에서 헤여졌던 두가족남매,자매들의 가족찾기과정이다. 하긴 1970년대영화에서 사람찾기는 서방영화에서도 단골주재였었다. 이 영화의 창작이 가지는 의미에 주목할것. 중국은 4인무리를 제거한뒤인 1976년 4개현대화-를 선포하였고 1978년 개혁,개방로선에 대한 청사진을 발표하였다. 당시 국가주석은 화국봉이지만 등소평이 국정을 주도하였다. 전도유망한 청년들을 성분에 구애받지않고 대담하게 서방으로 유학을 보내기시작한게 1976년부터였다. 그리고 중국의 영화부문을 개혁하기 위하여 두개의 큰 영화상을 제정하였다. 상금이 막대하였다. 바로 이 영화.-소화-가 이 상의 첫 수상자가 되였다. 우선 이영화는 그전까지의 기존영화들과는 다른 완전한 혁신작이였다. 촬영,편집,녹음,화면구성,음악까지 최고의 혁신적수준이였다. 사실 그전의 중국영화는 좀 고리타분했거든... 가장 중요한점이 인간감정에 대한 섬세한 표현방법을 시도한것이다. 여주인공이 부상자를 메고 계단을 오르는 장면,-음악의 가사가 참 좋음. ...핏방울은 한송이 꽃이 되여... 마지막 전투신 -바이올린독주로 화면과 잘 매치시킴, 엔딩부문의 가족들의 상봉장면, 37년이 거의 다된 지금 보아도 걸작임. 당시 -소화-에 대한 중국인민들의 인기가 대단하였음. 특히 젊은이들이. 여기에 출연한 주인공남여들은 당시 최고의 아이돌스타였고 80년대 중국영화의 단골주인공들이였다. 내가 이영화 왜 다시 찾았나하면 이틀전 티비에서 궁리주연의 중국영화를 보는중에 이영화 포스터가 영화에서 잠깐 비춰졌기때문이다. 문혁때 궁리일가가 고난을 겪는다는 내용의 영화임. 참고로 중국은 1975년을 문화대혁명의 종결해로 발표하였다. 문혁에 대한 나 개인의 평가는 서방의 주장이나 평가와는 정반대임. 남한에도 나와비슷한 생각을 갖고있는 사람이 최소 한명은 있는줄아는데..... 내가 이영희선생의 책을 읽었걸랑...
좋은편은 이기고 나쁜편은 패한다 안바도 나오는결과 ㅎㅎ주인공은 안죽어요
이영화북조선영화아니라 중국영화입니다😅😅😅😅
한글자막이 안되는데 ...아쉽
비록 공산국가 중국에서 중국국공내전의 내용을 다룬 영화이지만 항상 감동을 주는 명작입니다.
북한에서는 문혁에 대해 어떻게 평가합니까?
Akhee Ahn 좋게 평가합니다. 그리고 나개인의 견해를 듣고싶다면 나도 동감입니다.
북한에서 문혁이 있었던거 아니구 중국에서 있은 일입니다. 문화혁명은 중국사회발전을 10년정도 퇴보시켰습니다.
조선총독부 일본제국
북조선영화는 예술이아니라 사상선전용이라서
근절해야할것임
중국국공내전시기 내용을 담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