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덴서 마이크는 팬텀파워를 이용하는데 팬텀파워을 넣으려면 전압이 일정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스튜디오에서는 전압전류안정화 장치를 따로 마련해서 컨덴서마이크를 사용하지만 보통 가정집에서는 전압의 흐름이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녹음이 크게들어갔다가 작게들어갔다가 하는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ㅜ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29 다이내믹 마이크의 특징 5:46 컨덴서 마이크의 특징 6:19 지향성이란? 9:18 컨덴서 마이크의 앞, 뒤 구분 12:24 2만원대의 저렴한 다이나믹 마이크 소리 듣기 13:16 집에서 상업음반 퀄리티가 안나와요 14:43 10만원대의 다이내믹 마이크 소리 듣기 16:17 1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Behringer c-3) 17:55 5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Blue Bluebird Kit) 20:55 10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Miktek C7e) 22:46 어떤 마이크를 선택할까요?
피아노 녹음할땐 펜슬마이크가 편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Samson의 c02 라는 마이크로 피아노를 녹음한 강좌가 있으니 소리 퀄리티가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세요. ruclips.net/video/mOhy-8E8-xs/видео.html 더 좋은 퀄리티를 원하시면 더 가격대가 있는 마이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발라드 또는 신나는k-pop 장르의 곡 mr에다가 목소리를 녹음해서 믹싱을 해주는 작업을 하는 사람입니다^^ 직업은 아니구.. 그냥 가끔 지인들에 한하여 행사 이벤트 등 개사작업이 필요한 곡들을 의뢰받아 공짜로 음원을 만들어주는 일을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러다보니 재정이 좋지 못해서 마이크를 따로 구매하지는 못하구요 ㅠ 효과음을 녹음하는 직업의 인맥에게 마이크를 빌려써서 본의 아니게 고가의 핸디 레코더 장비인 zoom의 h6를 쓰는데, 그 안에 번들로 들어있는 xy마이크와 ms마이크를 사용합니다^^ 제가 하는 작업에 맞는 장비는 아닌 것 같지만, 고가의 장비이다보니까 그 안에 번들로 들어있는 마이크로 사용을 해도 음질은 만족스럽더라구요~ 근데 이런 부분에 문회한이라 그냥 주인이 더 좋다고 하는 xy마이크를 사용 하는데, 사실 사용처도 모르고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조금 찜찜한 감도 있구.. 많이 궁금하네요 ㅋㅋ 오늘 이 영상에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이 영상을 보니까 뭔가 문의드리면 답변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질문드려요~ xy마이크와 ms마이크의 차이점은 어떻게되는지와, 홈레코딩을 할 때 어떤 마이크가 더 좋은지를 알고싶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많이 얻어갑니다! 막 음악 시작하려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 많이 되는 거 같아요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존재도 몰랐는데 덕분에 영상보고 여러가지 많이 알아갑니다 ㅎㅎ 실례지만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곧 전문적으로 레코딩 작업실을 꾸릴 예정인데, 100만원 내외로 추천해주실 마이크 장비가 혹시 있을까요? 아마 녹음은 랩 위주로 할 것 같습니다.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 항상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더 비싼 마이크도 있겠지만 U87을 마이크 업그레이드의 종착역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는 U87로 정했는데, 그 레벨에 맞는 U87 만큼이나 베스트로 많이 쓰이고 U87과 같이 잘 붙어다니는 마이크프리가 어떤 모델이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가요 스튜디오에서 U87과 같이 젤 많이 물려쓰는 미이크프리가 어떤건가요?
안년하세요 영상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C-3를 구입하려고 찾아봤는데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에는 버튼이 없더라고요 수입원에 확인해봐도 버튼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가지고계신 C-3는 해외에서 구매하셨나요? 몇몇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사진 촬영한 거 외에는 전부(아마존까지) 버튼이 없는 사진을 올려놨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싶네요. 다른 해외 리뷰어 영상에도 분명 버튼이 있고 되려 버튼 없는 C-3 리뷰는 전혀 없어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는 집에서 홈레코딩 하려고 하는데 ntg-3를 보고 있었거든요. 지금 당장 필요한건 홈레코딩용이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인터뷰용으로도 좋다고 해서 관심 갖고 있었는데 영상을 보니 초지향성에 대해서는 추천하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 혹시 가격대비면에서 그런걸까요? 제가 보기엔 집이 방음이 안되다보니 초지향성이면 더 잡음이 안들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어떤 부분에서 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컨덴서 마이크는 팬텀파워가 꼭 있어야 하는데 ntg3같은 초지향성 제품들은 노트북이랑 연결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팬텀파워가 필요한 컨덴서 마이크를 사용하시려면 팬텀 파워를 넣어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지향성이 마이킹을 할 수 있는 각도가 단일 지향성보다 좁기 때문에 마이킹 하는 부분 외에서 들어오는 소리는 날려버릴 가능성은 크지만 (완전히 차단 해주지는 못합니다) 어떤 모델을 쓰느냐에 따라 페이즈 등의 인위적인 소리도 같이 따라오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로드의 NTG2를 사용하긴 하는데, 나레이션을 녹음하신다면 초지향성도 나쁘지 않지만 음악 녹음용으로는 별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초지향성은 가지고 있으면 가끔 요긴하게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쨋든 장비는 도구일 뿐이니까요 마음 가는대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 ㅎㅎ 질문하나 해도 될까요< 레코딩용 콘덴서 마이크 하나 사려고 하는데 30만원 선에서 사려고 하니 아반톤 ck6를 추천하더라고요 근데 성능이 애매하다고 at4033하고 akg 214를 추천하시더라고요 성능면에서 차이가 많이 날까요? 부담이 좀 있어도 살지 고민이 되네요!
매번 좋은 강의 잘듣고있습니다! 혹시 오디오 인터페이스, 모니터링 장비, 마이크에 이어서 작곡용 마스터 건반에 관한 강의도 준비해주실수 있나요ㅜ 저번에 30만원대로 만드는 홈스튜디오에 나온 설명으로는 간단하게 나와 저에게는 살짝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 너무 감사히 듣고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컨덴서 마이크를 구매하여 녹음을 해봤는데 너무 작게 녹음됩니다. 오디오인터페이스의.마이크 게인볼륨을 크게해도 조금은 크게 녹음 되긴하지만 조금 크게 소리를 내거나 하면 피크가 뜹니다...ㅠㅠ 이런부분 설정 어떻게 하는지 강의해주시거나 답변주실수 있나요?? 또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하려하는데 녹음 하는 제 목소리가 들린다고 배웠는데 그소리가 너무 작게 들려서 있으나 마나 한것 처럼 느껴집니다. 다이렉트 모니터링볼륨 설정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사용하는 시퀀서는 큐베이스 이고 오디오인터페이스는 스테인버그 ur12 를 사용하고 마이크는 at-2020을 사용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작게 녹음 되어도 괜찮습니다. ruclips.net/video/shzdb3qieMw/видео.htmlm30s 이 강좌 8분 30초쯤 한번 확인해보세요. 대신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 대신 오디오 트랙에 컴프레서 통해서 Gain 올려주시고 큐베이스 상에서 볼륨이 커진 상태로 모니터링 하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저... 마이크를 하나 살려고 생각중인데여...akg c 414 랑, 르윗 lct 840 이랑 아반톤 ck12 중에 어떤걸 살지 고민중인데....혹시 주현님이라면 어떤걸 사실건가요. 저는 좀 남자보컬이지만, 목소리가 가는 유형 (넬같은?) 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보컬이구요. 주로 하는 장르는 애시드입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클래식음악을 전공해서 이런 기계엔 전혀 정보도 경험도 없는 초보입니다. 전공을 살려서 이것저것 (관악기, 전자피아노, 전자드럼, 보컬...등) 녹음하고 녹음한 파일을 무대 에서나 수업할때 사용할수 있을만큼의 퀄리티를 뽑아낼수 있는 홈레코딩 장비를 찾고 있는데요. 노트북은 MAC OS (USB 3.0)인데 윈도우 데스크톱 (USB 3.0) 에도 사용할수 있는 장비를 원해요. 일단 프로그램은 큐베이스, 인터페이스는 focusrite Scarlett 6i6 2nd 을 봐두었습니다. 마이크는 보컬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악기들을 잘 담아냈으면 해서 여러가지를 봤는데 focusrite랑 콤비네이션은 어떤지, 녹음했을때 음반녹음정도의 퀄리티를 내려면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사야할지 팁을 얻을수 있을까 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지금까지 봐온 마이크는 Lewitt Authentisch LCT 640, LCT 640 TS, DGT 650 USB, AKG C414 XLII, Rode K2 입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강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하나 질문이 제가 mxl990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한지는 대략 반년정도 지났구요 얼마전부터인가 마이크에서 스ㅡㅡㅡ 하는 노이즈가 일어나는데 그게 상당히 거슬릴정도이고 녹음할때도 다 들어가버려서 난감합니다. 혹시 왜이러는지, 해결방법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매번 항상 감사합니다. 혹시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현재 신스팝과 밴드음악을 만들고 있습니다. 보컬도 악기도 직접 녹음하구요. 이런 레코딩에 콘덴서 마이크를 새로 장만하려고 합니다. 20중반~ 30만원 후반 가량 생각하고 있는데 보통 NT USB와 오디오인터페이스 at2020 혹은 2035 을 많이 찾으시더군요. 이주현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긍합니다. 주변에 물어볼 분이 없어서 혹시나 답변 받을수도 있을까 하여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컨덴서 마이크는 팬텀파워를 이용하는데 팬텀파워을 넣으려면 전압이 일정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스튜디오에서는 전압전류안정화 장치를 따로 마련해서 컨덴서마이크를 사용하지만 보통 가정집에서는 전압의 흐름이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녹음이 크게들어갔다가 작게들어갔다가 하는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ㅜ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통 녹음실에서 사용하는마이크는
가격대가 어느정도 일까요?
알기쉽게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아요' 와 '구독' 누르고 응원해 드립니다. ^^~
드디어 오셨군요 ㅠㅠ 감사해요 기다리느라 현기증 나는줄 알았단말예요
하하하 이번 강좌에 준비할 것들이 많았고 오디오 편집도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여서 조금 오래걸렸네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이크 가격대별 퀄리티 비교를 쉽게 도와주는 영상이라 좋네요
음악 하려고 하는거는 아니지만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늦었다고생각한 취미가 생기는것같습니다 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의 매번 잘 보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29 다이내믹 마이크의 특징
5:46 컨덴서 마이크의 특징
6:19 지향성이란?
9:18 컨덴서 마이크의 앞, 뒤 구분
12:24 2만원대의 저렴한 다이나믹 마이크 소리 듣기
13:16 집에서 상업음반 퀄리티가 안나와요
14:43 10만원대의 다이내믹 마이크 소리 듣기
16:17 1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Behringer c-3)
17:55 5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Blue Bluebird Kit)
20:55 100만원대의 컨덴서 마이크 소리 듣기 (Miktek C7e)
22:46 어떤 마이크를 선택할까요?
진짜 오랜만이에요ㅜ
+초보랩퍼 LCM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네요! :)
이주현의 큐베이스 juhyun.kr 언제나 사랑합니다 히히
12:24 패키지여행 가이드들이 말할 때 딱 저 느낌나요 ㅋㅋ
강의 너무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구독은 하고 있었지만 중간에 중단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 감사할 따름이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이크 구입때문에 고민중이였는데, 감사합니다^^
오랫만의업로드네요! 항상잘보고있습니다:) 선리플후감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에 인터바꾸면서 마이크를 살려는데 진짜 고민많이됫는데 한번에이해되서 너무 고마워요 ^^
그랜드피아노 스테레오 녹음에 있어서 음반 발매를 목적으로 한다기 보다는 어느정도 수준있는 음원을 만들기 위해서 어떤 제품 정도가 적당할까요. 물론 어쿠스틱의 상태나 룸 튜닝적인 부분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함은 알고있습니다... 홈레코딩입니다
피아노 녹음할땐 펜슬마이크가 편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Samson의 c02 라는 마이크로 피아노를 녹음한 강좌가 있으니 소리 퀄리티가 궁금하시면 확인해보세요.
ruclips.net/video/mOhy-8E8-xs/видео.html
더 좋은 퀄리티를 원하시면 더 가격대가 있는 마이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움 많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흠.. 정말 실례지만 한가지만 더 여쭤볼게요. 제가 sm57 두자루 보유중인데 아무래도 다이내믹 마이크다보니 답답한 느낌이 없지않아요. C02로 스테레오 셋팅을 하면 변화가 체감이 될까요??
와 정말 궁금했는데 한번에 궁금증이 확 풀렸어요!! 좋은 영상 찍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핑하다가 알게되었는데 바로 구독하고 정독중입니다 완전 좋은정보 감사해요...동아리활동하는데 도움이 엄청됩니다
저는 주로 발라드 또는 신나는k-pop 장르의 곡 mr에다가 목소리를 녹음해서 믹싱을 해주는 작업을 하는 사람입니다^^
직업은 아니구.. 그냥 가끔 지인들에 한하여 행사 이벤트 등 개사작업이 필요한 곡들을 의뢰받아 공짜로 음원을 만들어주는 일을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러다보니 재정이 좋지 못해서 마이크를 따로 구매하지는 못하구요 ㅠ
효과음을 녹음하는 직업의 인맥에게 마이크를 빌려써서 본의 아니게 고가의 핸디 레코더 장비인 zoom의 h6를 쓰는데, 그 안에 번들로 들어있는 xy마이크와 ms마이크를 사용합니다^^
제가 하는 작업에 맞는 장비는 아닌 것 같지만, 고가의 장비이다보니까 그 안에 번들로 들어있는 마이크로 사용을 해도 음질은 만족스럽더라구요~
근데 이런 부분에 문회한이라 그냥 주인이 더 좋다고 하는 xy마이크를 사용 하는데, 사실 사용처도 모르고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조금 찜찜한 감도 있구.. 많이 궁금하네요 ㅋㅋ
오늘 이 영상에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이 영상을 보니까 뭔가 문의드리면 답변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질문드려요~
xy마이크와 ms마이크의 차이점은 어떻게되는지와, 홈레코딩을 할 때 어떤 마이크가 더 좋은지를 알고싶습니다!
+황용하 xy와 ms모드는 스테레오로 녹음하실 때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컬녹음은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로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대로 그냥 xy로 놓고 사용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질문있습니다.
주로 맥에서 작업하신다고 하셨는데 윈도우와 맥의 차이점을
작곡가의 시점에서 서로 비교해서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차이가 많이 없어졌습니다. 대신 프로툴 같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에서 맥을 사용하시는게 호환성이 조금 더 좋으실 순 있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많이 얻어갑니다! 막 음악 시작하려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정말 도움 많이 되는 거 같아요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존재도 몰랐는데 덕분에 영상보고 여러가지 많이 알아갑니다 ㅎㅎ
실례지만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곧 전문적으로 레코딩 작업실을 꾸릴 예정인데, 100만원 내외로 추천해주실 마이크 장비가 혹시 있을까요? 아마 녹음은 랩 위주로 할 것 같습니다.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AKG c414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홈레코딩을 하고 싶은데 집에 방음처리가 완벽하게 되어있지 않아서 다이나믹을 사는게 좋을지 컨덴서 마이크를 사야할지 모르겠어요.
컨덴서 마이크는 다른 잡소리를 잘잡아낸다고 해서 다이나믹을 살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명한 답장을 주시면 좋겠습니다ㅠㅠ
스튜디오원3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시퀀서가 달라도 이주현님 큐베이스 강의 내용을 그대로 다른 시퀀서에도 응용할 수 있나요? 만약 가능하다면 스튜디오원3를 쓰려고합니다.
가능합니다. DAW는 무엇을 쓰시던 크게 상관 없습니다.
항상 영상보고 많은 도움받고있습니다!!ㅎㅎ
혹시 죄송한말씀이지만..개인레슨도하는지요..?
넵! 하고 있습니다.
open.kakao.com/o/sokF2Ho 요 링크 클릭하시고 카카오톡으로 메세지 주세요 :)
제가 아직 중3인지라 마이크랑 오인페를 겸할 능력이 없어서 그러는데 usb마이크, 즉 ufo나 mxl?을 구매하는건 어떨까요?? 이제 홈레코딩 입문자에욥.
입문자시라면 USB 타입의 마이크도 저렴하기 때문에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하지만 USB 타입의 마이크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 마이크가 합쳐진 제품이라 나중에 업그레이드 하실때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마이크를 따로 구매하셔야 하는점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ㅎㅎㅎ
유익한 내용 항상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더 비싼 마이크도 있겠지만 U87을 마이크 업그레이드의 종착역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는 U87로 정했는데, 그 레벨에 맞는 U87 만큼이나 베스트로 많이 쓰이고 U87과 같이 잘 붙어다니는 마이크프리가 어떤 모델이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가요 스튜디오에서 U87과 같이 젤 많이 물려쓰는 미이크프리가 어떤건가요?
+niceteamapp 글쎄요. 한국에서는 어떤걸 쓰는지 잘 모르겠네요. 미국에서는 True Systems, Universal Audio 그리고 Avalon의 프리앰프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는 Avalon의 M5 사용 중입니다.
이주현의 큐베이스 juhyun.kr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안년하세요 영상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C-3를 구입하려고 찾아봤는데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에는 버튼이 없더라고요 수입원에 확인해봐도 버튼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가지고계신 C-3는 해외에서 구매하셨나요? 몇몇 해외 쇼핑몰에서 직접 사진 촬영한 거 외에는 전부(아마존까지) 버튼이 없는 사진을 올려놨는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싶네요.
다른 해외 리뷰어 영상에도 분명 버튼이 있고 되려 버튼 없는 C-3 리뷰는 전혀 없어요.
40~50
사이에 좋은 컨덴서 마이크 있을까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는 집에서 홈레코딩 하려고 하는데 ntg-3를 보고 있었거든요. 지금 당장 필요한건 홈레코딩용이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인터뷰용으로도 좋다고 해서 관심 갖고 있었는데 영상을 보니 초지향성에 대해서는 추천하지 않으시는 것 같은데 혹시 가격대비면에서 그런걸까요? 제가 보기엔 집이 방음이 안되다보니 초지향성이면 더 잡음이 안들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혹시 어떤 부분에서 인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컨덴서 마이크는 팬텀파워가 꼭 있어야 하는데 ntg3같은 초지향성 제품들은 노트북이랑 연결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팬텀파워가 필요한 컨덴서 마이크를 사용하시려면 팬텀 파워를 넣어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지향성이 마이킹을 할 수 있는 각도가 단일 지향성보다 좁기 때문에 마이킹 하는 부분 외에서 들어오는 소리는 날려버릴 가능성은 크지만 (완전히 차단 해주지는 못합니다) 어떤 모델을 쓰느냐에 따라 페이즈 등의 인위적인 소리도 같이 따라오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로드의 NTG2를 사용하긴 하는데, 나레이션을 녹음하신다면 초지향성도 나쁘지 않지만 음악 녹음용으로는 별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초지향성은 가지고 있으면 가끔 요긴하게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쨋든 장비는 도구일 뿐이니까요 마음 가는대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컨덴서 마이크가 50만원이라면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얼마정도로 맞춰야할까요?
정답은 없지만 마이크와 비슷한 가격대로 맞추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으앙 답변 감사합니다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 ㅎㅎ
질문하나 해도 될까요<
레코딩용 콘덴서 마이크 하나 사려고 하는데
30만원 선에서 사려고 하니 아반톤 ck6를
추천하더라고요 근데 성능이 애매하다고
at4033하고 akg 214를 추천하시더라고요
성능면에서 차이가 많이 날까요?
부담이 좀 있어도 살지 고민이 되네요!
만약 저라면 오디오 테크니카 제품을 구입할 것 같습니다!
5:10 같은 성능이라면 다이나믹 마이크가 저렴
5:30 같은 가격일때는 콘덴서 마이크가 성능이 좋다???
뭐가 맞는건가요...
ABC 같은 말 아닌가요?
이해력...
만약 다이나믹 마이크와 콘덴서 마이크가 성능이 완전히 같다 칠때, 다이나믹이 더 저렴하고,
다이나믹과 콘덴서가 가격이 같다 칠때, 콘덴서가 더 성능이 좋다는겁니다.
매번 좋은 강의 잘듣고있습니다! 혹시 오디오 인터페이스, 모니터링 장비, 마이크에 이어서 작곡용 마스터 건반에 관한 강의도 준비해주실수 있나요ㅜ 저번에 30만원대로 만드는 홈스튜디오에 나온 설명으로는 간단하게 나와 저에게는 살짝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 너무 감사히 듣고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고 컨덴서 마이크를 구매하여 녹음을 해봤는데 너무 작게 녹음됩니다. 오디오인터페이스의.마이크 게인볼륨을 크게해도 조금은 크게 녹음 되긴하지만 조금 크게 소리를 내거나 하면 피크가 뜹니다...ㅠㅠ 이런부분 설정 어떻게 하는지 강의해주시거나 답변주실수 있나요?? 또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하려하는데 녹음 하는 제 목소리가 들린다고 배웠는데 그소리가 너무 작게 들려서 있으나 마나 한것 처럼 느껴집니다. 다이렉트 모니터링볼륨 설정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사용하는 시퀀서는 큐베이스 이고
오디오인터페이스는 스테인버그 ur12 를 사용하고
마이크는 at-2020을 사용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작게 녹음 되어도 괜찮습니다. ruclips.net/video/shzdb3qieMw/видео.htmlm30s 이 강좌 8분 30초쯤 한번 확인해보세요.
대신 다이렉트 모니터링 기능 대신 오디오 트랙에 컴프레서 통해서 Gain 올려주시고 큐베이스 상에서 볼륨이 커진 상태로 모니터링 하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이브가 있는지 몰랐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홈 레코딩에 관심이 생겨서 시청했는데 우선 감사드리구요.컨덴서 마이크의 가격이 고가는 생각보다 훨 비싸군요...
se2200a II c 정도면 블루벌드와 비슷한 사운드가 나오나요? 이제품이 그렇게 가성비가 뛰어나다고하던데 혹시 아시는부분이신가요?
글쎄요 개인저긍로 들어본적은 없는 마이크네요. 구입 전에 꼭 유튜브에서 사운드가 어떤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
크으 ... 스칼렛 스튜디오에 포함된 컨덴서 마이크로는 30만원대 수준의 음질이 나올수가 없는거였군요 ... 세트가 30만원 조금 넘는 녀석이다보니 .. 허허.... 취미로 할 생각이니 이정도에서 타협보는게 맞네요
하하 취미로 하시는 것이라면 스칼렛 스튜디오 번들 컨덴서 마이크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대신 마이크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시다면 나중에 여유가 있으실 때 중고 마이크를 구매해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도 생각해보셔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유용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혹시 그러면 마이크 비교하시기 전에 그냥 말하실때 쓰신 마이크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Samson의 c02 라는 펜슬형 컨덴서 마이크입니다!
저... 마이크를 하나 살려고 생각중인데여...akg c 414 랑, 르윗 lct 840 이랑 아반톤 ck12 중에 어떤걸 살지 고민중인데....혹시 주현님이라면 어떤걸 사실건가요. 저는 좀 남자보컬이지만, 목소리가 가는 유형 (넬같은?) 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보컬이구요. 주로 하는 장르는 애시드입니다. ㅎㅎ
+신인초 저 같으면 c414 살 것 같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 ^^
정말 감사해요 매번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정보 늘 감사합니다 혹시 ㅠ 이주현작곡가님 큐베이스로 노래의 박자를 확인해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오디오 파일 불러서 악보처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템포를 알아내는 방법은 이 강좌에서 준비해 드렸습니다. ruclips.net/video/fyTRGkUasg8/видео.html 이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오디오 파일을 악보처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usb로 쓰는 콘덴서 마이크는 안좋은가요? ufo마이크를 살려고 생각하는데 안좋은가요 가격은 16만원 정도 합니다
UFO 마이크는 음질이 깨진다거나 소리가 답답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음반발매를 위해서 작업을 할때 모든 작업을 자기 혼자서 할 수도 있나요?
전컨덴서를쓰는데..전가이드녹음만해서..쓰는데갠찮은것같아여!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이드녹음이 뭔가요?
처음부터 쓰고 계신 마이크도 소개해주실수있나요?
Samson의 c02 마이크 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클래식음악을 전공해서 이런 기계엔 전혀 정보도 경험도 없는 초보입니다. 전공을 살려서 이것저것 (관악기, 전자피아노, 전자드럼, 보컬...등) 녹음하고 녹음한 파일을 무대 에서나 수업할때 사용할수 있을만큼의 퀄리티를 뽑아낼수 있는 홈레코딩 장비를 찾고 있는데요.
노트북은 MAC OS (USB 3.0)인데 윈도우 데스크톱 (USB 3.0) 에도 사용할수 있는 장비를 원해요.
일단 프로그램은 큐베이스, 인터페이스는 focusrite Scarlett 6i6 2nd 을 봐두었습니다.
마이크는 보컬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악기들을 잘 담아냈으면 해서 여러가지를 봤는데 focusrite랑 콤비네이션은 어떤지, 녹음했을때 음반녹음정도의 퀄리티를 내려면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사야할지 팁을 얻을수 있을까 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지금까지 봐온 마이크는 Lewitt Authentisch LCT 640, LCT 640 TS, DGT 650 USB, AKG C414 XLII, Rode K2 입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강의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하나 질문이 제가 mxl990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한지는 대략 반년정도 지났구요
얼마전부터인가 마이크에서 스ㅡㅡㅡ 하는 노이즈가 일어나는데 그게 상당히 거슬릴정도이고 녹음할때도 다 들어가버려서 난감합니다.
혹시 왜이러는지, 해결방법은 없는지 알고싶습니다!
20만원 대의 홈레코딩용 콘덴서마이크 추천해주실수있으신가요?
데게권 대신 답변 죄송한데.
at2035좋아요.
추천합니다!!
콘덴서 마이크여서 내구성이 약하다고 하던데,정말 잘고장 나나요???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 한번도 고장난 적은 없습니다. 대신 떨어트리는 등의 충격을 가하면 다이내믹 마이크보다 고장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Rode nt usb 도쓸만한가요?(녹음용)
usb 마이크 보다는 오디오인터페이스 + xlr 마이크 조합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주현님! 영상 정말 너무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현재 Sontronics STC-2 블랙 색상 쓰고있는데
후에 마이크 업글을 생각하고있습니다. 100만원 초반대, 혹시 추천 해주실수있으실까요?
남자이고 약간 하이톤 보이스입니다!
주현님 오랜만이에요! 많이 바쁘신듯ㅠ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오셨네요. 지난 몇주간 조금 바빳어요 ㅠㅠ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방음부스는 밖에서 지나가는 자동차 비행기 소리까지 다 방음하나요? 만약에 방음부스가 없다면 방음 해결없나요
매번 항상 감사합니다. 혹시 질문좀 드려도 될까요?
현재 신스팝과 밴드음악을 만들고 있습니다. 보컬도 악기도 직접 녹음하구요.
이런 레코딩에 콘덴서 마이크를 새로 장만하려고 합니다.
20중반~ 30만원 후반 가량 생각하고 있는데
보통 NT USB와 오디오인터페이스 at2020 혹은 2035 을 많이 찾으시더군요.
이주현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긍합니다.
주변에 물어볼 분이 없어서 혹시나 답변 받을수도 있을까 하여 여쭤봅니다..^^
3~4만원대 다이나믹마이크+오디오 인터페이스 vs UFO마이크
뭘 사는게 날까요?? 용도는 어쿠스틱 음악녹음용입니다 비트박스도 할 생각이구요
또 다이나믹마이크를 샀을때 일반 피아노나 기타같은 악기를 녹음했을때 음질은 괜찮은가요?
노래쪽으로 채널을 운영하시는것 같은데
그러시면 오디오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나두고 고민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그런데 문제는 오디오인터페이스 가격이 비싸다는게...
컨댄서마이크도 오디오믹서쓰나요?
컨덴서 마이크는 +48V의 팬텀파워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 전원을 넣어줄 수 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믹서도 사용가능하나 usb타입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겸용 믹서가 아니라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사용 하셔야 합니다.)
UFO마이크는 뭔가요?
컨덴서 usb형으로 녹음설정 어떻게 하나요? / 인터페이스엔 usb포트없어요.
usb 마이크는 컴퓨터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영상 하나 하나 정성이 느껴지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유익해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이나믹 마이크는 오디오 인터페이스나 팬텀파워같은게 안필요하나요? 그냥 컴퓨터에 연결해서 부르면 끝인가요
다이나믹 마이크는 팬텀파워가 필요 없습니다만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주현의 큐베이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