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 잘봤습니다 노트북 처음 구입이라 엄청 고민하고 고민중인데 15ud40n gx56. 15ud40n gx76 고민중이입니다 이둘중 뭐가 좋을까요 ..그치만 외산 노트북도 생각한번 해봐야 할꺼 같아요 혹시 추천 해주고 싶은 노트북 있을까요 ? ㅠ 용도는 정말 가끔 피파 정도 하고 싶지만 문서 작업정도 할생각입니다 구입할시 그래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좋은걸 선택하고 싶지만 비용이 만만치가 안아요 ㅠㅠ
GX56/76의 차이는 프로세서 입니다. (라이젠 4500U vs 4700U, 물리 6코어 vs 8코어, 그래픽 코어 6개 vs 7개) 벤치마크상 성능차이는 약 22% 정도입니다. 원래는 가성비로는 GX56이 60만원 후반 밑으로 떨어져 급수가 제대로 나누어져야 하지만 물량 부족때문인가는 모르겠지만 지금 가격이 꽤 높아 80만원대 초반입니다. 그래서 둘 중에 구입하신다면 차라리 87만원대의 GX76을 추천드리며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제 다른 영상 리뷰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LG제품보다는 씽크패드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이 제품은 액정 때문에 성능이 타 노트북보다 쓸만한데도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여담으로 노트북을 처음 구입하신다면 [주 용도]를 명확히 지정하시고 제품군을 맞춰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노트북은 AIO 제품이기 때문에 고르는게 귀찮고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피파 정도 하고 싶다면, 다나와에서 70만원대에 MX250이나 MX350이 탑재된 모델을 찾으면 그나마 좀 더 나을거 같구요. 레노바 아이디어패드 slim5 15iil major i5나, 한성 언더케이지 TFX245s 같은 것들. 언더케이지는 무게도 정말 가볍고, 디스플레이도 다른 보급형과 달리 상당히 좋죠. 이 역시도 게이밍 피시는 아니라서, 피파가 원활하게 돌아가진 않겠지만, 그래도 그래픽카드가 있어서 가끔 하는 정도면 좀 더 나을듯. 약간 더 투자해서 80만원대 선으로 올리면, gtx 1650 정도가 달린 나름 게이밍 노트북까지 고려해 볼 수도 있어요. 물론 라이젠 4500u 달린 제품도 피파가 대충 돌아가긴 한다고 듣긴 들었습니다. 4500u로 검색해서 조금 더 확인해 보세요 ^^ 문서 작업만 하시겠다면, 가성비 좋은 제품들 훨씬 많죠. 유튭에서 문서 작업용 노트북이라고 검색해서, 일단 한 번 참고해 보면 좋을듯. 가격별 선택지가 많이 넓어 질 겁니다. 참고로. 그래도 요즘 인기 있는 4500u cpu 제품을 구매하고 싶고, 또 휴대하면서 문서 작업도 많이 하신다면, 가벼운 무게도 중요하기에, acer 스위프트3 또는 MSI 모던14 같은 제품도 괜찮아요. 물론 윗 분이 추천해 주신 씽크패드 E 시리즈도 인기있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죠.
제 경우는 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날이 어른의 사정(?)으로 몇 달 뒤라 직접 뜯어보지는 않고 다른 영상을 통해 분해하는 영상을 참고 했는데 뚜껑이 부숴지진 않을 거 같습니다. (추측) 개인적으로 최근 많은 갯수의 노트북을 업그레이드를 위해 분해 했는데 결합부 경첩 한 두개가 불안해 보이는 경우는 있어도 극심한 파손으로 이어질만한 설계적 미스가 있는 제품은 드물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되세요!
컴퓨터에 대해 처음 입문하시면 인텔로 가시는게 편합니다. 성능은 라이젠 노트북이 월등히 좋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인텔이 따로 신경 쓸게 없기 때문입니다. 라이젠을 쓰시려면 듀얼채널 메모리, 쓰고 있는 프로그램의 최적화, 바이오스 업데이트, 드라이버 등 여러모로 신경 써줘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인텔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AS 제외하면, 제품 자체는 그들이 더 좋으니까. 레노버 씽크패드 : 전통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엘지 울트라보다 좀 더 싼 가격에, 키보드 좋고, 견고하고, 기타 추가 옵션들도 좀 더 좋고, 여러모로 제품 자체의 완성도는 더 높음. 한성 언더케이지 : 엘지 울트라와 동급 가격대에서 고르면, 더 나은 CPU를 탑재하고, 더 좋은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더 가벼운 제품을 찾을 수 있음. 그에 비해 엘지 노트북 울트라 : AS가 좋다고는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솔직히 비쌈. 가성비가 너무 떨어짐.
참고로 벤치마크는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의 버전, 램클럭, 기타 부품 세팅, 백그라운드 프로세서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하나하나 모든 조건이 같을 수 없고, 그러다보니 비슷하거나 같은 사양이더라도 벤치시 편차가 꽤 크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점으로는 벤치마크 수치의 문제나 편차로는 센터에서 AS는 정말 부품의 문제가 있는게 아닌 이상은 보통 받아주지 않습니다. 또한 제가 진행한 벤치마크도 클린 윈도우 상태에서 진행했지만 아무래도 공신력 있는 [퀘이사존], [쿨앤조이] 같은 곳처럼 기준점으로 잡기 애매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저 정말 '참고'만 하는 수준의 벤치마크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할거같습니다.
리뷰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ruclips.net/video/ZCI9dbhT63k/видео.html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리뷰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촬영은 끝냈는데 명절이라 PC를 만질 수 없는 곳으로 와버려서 업로드는 평소보다 조금 더 걸릴거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되세요!
구매 고민중이었는데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조만간 더 상세하게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니 나중에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정신이 혼미해집니다..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제품 라이젠7모델로 구매했는데 평상시에 배터리로 게임하면 렉이 전혀없는데 충전기만 연결하면 프레임이 뚝뚝 끊깁니다 순간이동 하는것처럼 ㅠㅠ 충전기 새걸로 교체해봤고 전원설정도 해봤습니다 게임은 피파 중 하옵 으로 하고있어요 ㅠㅠ
윈도우 전원 스케일러를 수정하셨는데 문제가 생긴다는건 보통 AMD 드라이버 설정 내에 있는 전원 관리 옵션이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번 체크해보시고 문제가 또 있으시면… 포멧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15U40N-GA76K 이거랑 가격차이가 별로안나서
라이젠7모델로 보고있는데
윈도우11이 나온다는데 이 모델을 지금사도되나요
업데이트되는건가요?
아무래도 작년모델이다보니 요즘은 세잔이 들어간 제품을 찾아보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윈도우 11은 라이젠 2000번대 이상부터 지원합니다.
@@UnpackingGuy 세잔이 무엇인가요..ㅠ
라이젠7은 4700이니까 윈도우11지원되는거네요ㅎ
@@야호-o5n 르누아르 다음 버전의 프로세서입니다.
@@UnpackingGuy 아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리뷰 잘봤습니다 노트북 처음 구입이라 엄청 고민하고 고민중인데
15ud40n gx56. 15ud40n gx76 고민중이입니다 이둘중 뭐가 좋을까요 ..그치만 외산 노트북도 생각한번 해봐야 할꺼 같아요 혹시 추천 해주고 싶은 노트북 있을까요 ? ㅠ 용도는 정말 가끔 피파 정도 하고 싶지만 문서 작업정도 할생각입니다 구입할시 그래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좋은걸 선택하고 싶지만 비용이 만만치가 안아요 ㅠㅠ
GX56/76의 차이는 프로세서 입니다.
(라이젠 4500U vs 4700U, 물리 6코어 vs 8코어, 그래픽 코어 6개 vs 7개)
벤치마크상 성능차이는 약 22% 정도입니다.
원래는 가성비로는 GX56이 60만원 후반 밑으로 떨어져 급수가 제대로 나누어져야 하지만
물량 부족때문인가는 모르겠지만 지금 가격이 꽤 높아 80만원대 초반입니다.
그래서 둘 중에 구입하신다면 차라리 87만원대의 GX76을 추천드리며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제 다른 영상 리뷰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LG제품보다는 씽크패드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이 제품은 액정 때문에 성능이 타 노트북보다 쓸만한데도 사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여담으로 노트북을 처음 구입하신다면 [주 용도]를 명확히 지정하시고 제품군을 맞춰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노트북은 AIO 제품이기 때문에 고르는게 귀찮고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피파 정도 하고 싶다면, 다나와에서 70만원대에 MX250이나 MX350이 탑재된 모델을 찾으면 그나마 좀 더 나을거 같구요.
레노바 아이디어패드 slim5 15iil major i5나, 한성 언더케이지 TFX245s 같은 것들. 언더케이지는 무게도 정말 가볍고, 디스플레이도 다른 보급형과 달리 상당히 좋죠.
이 역시도 게이밍 피시는 아니라서, 피파가 원활하게 돌아가진 않겠지만, 그래도 그래픽카드가 있어서 가끔 하는 정도면 좀 더 나을듯.
약간 더 투자해서 80만원대 선으로 올리면, gtx 1650 정도가 달린 나름 게이밍 노트북까지 고려해 볼 수도 있어요.
물론 라이젠 4500u 달린 제품도 피파가 대충 돌아가긴 한다고 듣긴 들었습니다. 4500u로 검색해서 조금 더 확인해 보세요 ^^
문서 작업만 하시겠다면, 가성비 좋은 제품들 훨씬 많죠.
유튭에서 문서 작업용 노트북이라고 검색해서, 일단 한 번 참고해 보면 좋을듯. 가격별 선택지가 많이 넓어 질 겁니다.
참고로. 그래도 요즘 인기 있는 4500u cpu 제품을 구매하고 싶고, 또 휴대하면서 문서 작업도 많이 하신다면, 가벼운 무게도 중요하기에, acer 스위프트3 또는 MSI 모던14 같은 제품도 괜찮아요.
물론 윗 분이 추천해 주신 씽크패드 E 시리즈도 인기있는 가성비 좋은 모델이죠.
지금 루누아르 제품들이 다 품귀햔상일어나면서 비싸졌는데 .. ㅜㅜ 가장 저렴하게 살수있는게 72만원이네요.... 72만원에 살만한가요 ???
저도 70에 구입했습니다. ㅠㅠㅠㅠㅠ
아이스레이크와 비교해서 성능 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굉장히 높습니다.
업무에서 사용하시는 분도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다만 이제 모바일 5000번대 이야기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때문에 그 점을 저울질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와... 옛날에 가격 뭐야... 지금 사면 90~100인데...
ㅠㅠ 그러게 말입니다. 반도체 수급문제가 너무 심각하다보니...
이 노트북 주문했는데, 램추가 비용이 비싸서 직접 램사서 추가하려는데 하판 뜯을때 뚜껑 부러지거나 할 위험은 없을까요 걱정되네여
제 경우는 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날이 어른의 사정(?)으로 몇 달 뒤라 직접 뜯어보지는 않고 다른 영상을 통해 분해하는 영상을 참고 했는데 뚜껑이 부숴지진 않을 거 같습니다. (추측)
개인적으로 최근 많은 갯수의 노트북을 업그레이드를 위해 분해 했는데 결합부 경첩 한 두개가 불안해 보이는 경우는 있어도 극심한 파손으로 이어질만한 설계적 미스가 있는 제품은 드물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되세요!
@@UnpackingGuy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앗 그리구 인텔 i5 에서 라인젠 둘중에서도 ..뭐가 좋은지 모루겠는데 혹시 구입하신다면 뭐가 좋을까용 ... ㅠLG전자 2020 울트라PC 15UD70N-GX56K (SSD 256GB) 라이젠이 더 좋을까요 ..? 완전 이쪽에는 잘몰라서용
컴퓨터에 대해 처음 입문하시면 인텔로 가시는게 편합니다.
성능은 라이젠 노트북이 월등히 좋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인텔이 따로 신경 쓸게 없기 때문입니다.
라이젠을 쓰시려면 듀얼채널 메모리, 쓰고 있는 프로그램의 최적화, 바이오스 업데이트, 드라이버 등 여러모로 신경 써줘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인텔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0월 중쯤에 살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혹시 C타입으로 충전이 되나요?
아뇨 안됩니다.
이 제품은 대기업의 급나누기로 인한 완전 보급기이기 때문에 아무런 부가 기능이 1도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ㅠㅠ
차라리 학생이시고 10월 중이시면 리뷰영상 참고하셔서 씽크패드 E15를 추천드립니다.
@@UnpackingGuy 네 감사합니다
ThinkPad나 언더케이지를 선호한다고 하셨는데 이유가 먼지 궁금합니다!!
리뷰영상에서 제품 장점별 구매 포인트를 정리할 예정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AS 제외하면, 제품 자체는 그들이 더 좋으니까.
레노버 씽크패드 : 전통의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엘지 울트라보다 좀 더 싼 가격에, 키보드 좋고, 견고하고, 기타 추가 옵션들도 좀 더 좋고, 여러모로 제품 자체의 완성도는 더 높음.
한성 언더케이지 : 엘지 울트라와 동급 가격대에서 고르면, 더 나은 CPU를 탑재하고, 더 좋은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더 가벼운 제품을 찾을 수 있음.
그에 비해 엘지 노트북 울트라 : AS가 좋다고는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솔직히 비쌈. 가성비가 너무 떨어짐.
4개월전이 더쌌네..지금은 100에팔고 할인해서 80에 나오면 싼느낌인데..
아수스 레노버가 60-70하니...참
결국 TSMC의 포화 상태가 결국 르누아르 노트북까지 영향을 줬나보네요 ㅠㅠ
그 가격이면 M1 맥북에어가 아른거리기 시작하죠...
해당제품 65만원이면 구매할만할까요
슬림5 가 너무 안와서.. 고민중입니다
리뷰영상에서 상세한 요소들을 다뤘으니 한 번 보시고 제품의 절대적인 면들(스펙, 단점)을 보고 판단하시는게 제일 좋을 거 같습니다!
15U40N-GA76K 와 15U40N-GX76K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윈도우 포함 여부입니다.
cd있는 컴퓨터도 없는데 cd줄 필요 있나요
그쵸... 2년정도 전만해도 노트북 개봉했을 때 광디스크 리더가 있던 없던 다 줬습니다.
다만 자꾸 구성이 빈약해지는게 아쉬워서 푸념해봤습니다. ㅠㅠ
시네벤치로 돌리니.저는 1940이 나오는데요 센터 가봐야 될까요?
참고로 벤치마크는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의 버전, 램클럭, 기타 부품 세팅, 백그라운드 프로세서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하나하나 모든 조건이 같을 수 없고, 그러다보니 비슷하거나 같은 사양이더라도 벤치시 편차가 꽤 크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점으로는 벤치마크 수치의 문제나 편차로는 센터에서 AS는 정말 부품의 문제가 있는게 아닌 이상은 보통 받아주지 않습니다.
또한 제가 진행한 벤치마크도 클린 윈도우 상태에서 진행했지만
아무래도 공신력 있는 [퀘이사존], [쿨앤조이] 같은 곳처럼 기준점으로 잡기 애매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저 정말 '참고'만 하는 수준의 벤치마크라 생각해주시면 감사할거같습니다.
엔타로 아둔!!
엔타로 테사다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