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걱정입니다. 유망하다는 자격증에 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희소성 떨어져서 별 볼일 없게 됩니다. 그게 우리나라 정책의 맹점이에요. 수요와 공급의 적정한 조정 따위 없이 그저 자격증도 돈벌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냉소적이라 보실 수도 있지만 저도 적잖이 자격 공부를 해오며 살다 보니 그게 보이더군요. 남들 다 한다고 우르르 몰릴 일이 아니라 좀 더 신중하고 길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주택관리사보는 소형단지 아파트에서 3년 경력있어야 주택관리사로 승격이 되고, 전기기사는 2년, 전기산업기사는 4년 경력이 있어야 제한이 풀립니다. 제한기간동안 일정용량 미만이며 직영의 경우 선임이 가능하지만 아주 드물고 보통은 이 기간동안 24시간 교대근무를 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을 거치면 많이 나아집니다.
전기기사도 좋지만 전기기능사 부터 시작 하는 게 좋습니다. 전기기사는 아파트의 경우 전기과장 기전과장으로 취업이 되는데 책임과 업무강도가 높아 스트레스도 많습니다. 반면 전기기능사 자격증으로는 기전주임으로 일할 수가 있습니다. 24시간 교대근무이긴 하나 업무 스트레스가 적어 할 만 합니다. 자격증 취득도 단번에 할 수 있고요. 더불어 소방안전관리자2급 자격증도 따놓으세요. 5일간 출석 강의 듣고 시험을 보고 합격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 자격증만 따놓으면 아파트기전주임으로 월300만원 세후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교대근무에 적응을 하고나면 시간 활용과 휴식 면에서 장점이 더 많습니다.
실무능력 없는데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하면 된다고하지만 해결 능력을 대충 후뚜루해버리면 나중에 사고나요 대형사고로 인명사고까지나면 골아프죠
자격증과 경력 쌓기전에 자기와 맞는지 생각해보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잘 배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학원 출판사 좋은일 시키는거 제발 하지 마십시오!!
아... 걱정입니다.
유망하다는 자격증에 또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 희소성 떨어져서 별 볼일 없게 됩니다.
그게 우리나라 정책의 맹점이에요.
수요와 공급의 적정한 조정 따위 없이 그저 자격증도 돈벌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냉소적이라 보실 수도 있지만 저도 적잖이 자격 공부를 해오며 살다 보니 그게 보이더군요.
남들 다 한다고 우르르 몰릴 일이 아니라 좀 더 신중하고 길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도 어렵지만 합격해도 일자리 얻기 힘들고 입주민 갑질 등으로 금방 잘리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전기기사가 훨 나을듯 합니다.
◉24년07월 공무원+공기업+대기업+교사+교수+연구원+석•박사=30년이상 경력동안 축적한 노하우 없었나.
0.2%의 중년•노인만 축적한 노하우로 밥상(고용창출)을 차려주면 다 해결.
다 맨얼굴 실체가 잡부??이었구나.
●24년05월 정년연장 욕심은 : 잡부(퇴-물)이면서 호강하는 = 공무원(교사,교수포함) 공기업 + 대기업정규직 뿐입니다. / 중소기업 자영업 노가다는 정년자체가 없죠. 중소기업 + 노가다 + 자영업 = 정년 없어요, 80살도 해요.
쉽지는 않은거 같습니다.@@user-rs2ry1gt5y
@@user-rs2ry1gt5y문과 출신자들은 문과고유의 국가자격증이 한개도 없는거 같습니다.
주택관리사 비추. 전기기사는 아파트 에서 3교대로 일하면서 취득
전기기사 소방기사는 정말 취득하기 어렵고 취득해도 경력없으면 소용없음
몸 건강하고 욕심만 버리면 돈 안버리고 남자는 경비가 최고 입니다 요즘 은 갑질 잘 안해요 성실하면 75세까지는 무난히 다닐수 있어요
경쟁율이 1000대1이라는건 안비밀..
전기기사 나 주택관리사는 효용성이 있지요. 그런데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은 쓰임새가 별로 없어요 나무의사. 산림치유사 등 공부만 어렵지 합격해봐야 필요로 하는곳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취업을 해도 저임금, 사업을 시작해도 성공하기 어려워 문닫는곳 많지요.
주택관리사보는 소형단지 아파트에서 3년 경력있어야 주택관리사로 승격이 되고, 전기기사는 2년, 전기산업기사는 4년 경력이 있어야 제한이 풀립니다. 제한기간동안 일정용량 미만이며 직영의 경우 선임이 가능하지만 아주 드물고 보통은 이 기간동안 24시간 교대근무를 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을 거치면 많이 나아집니다.
@@noblelandcampingcar8872 감사합니다. 주택관리사보의 보자를 못떼는 사람도 잇나요?
편히 쉬셔야할 나이에...
60대면 재취업도 만만치
않으십니다
◉24년07월 공무원+공기업+대기업+교사+교수+연구원+석•박사=30년이상 경력동안 축적한 노하우 없었나.
0.2%의 중년•노인만 축적한 노하우로 밥상(고용창출)을 차려주면 다 해결.
다 맨얼굴 실체가 잡부??이었구나.
●24년05월 정년연장 욕심은 : 잡부(퇴-물)이면서 호강하는 = 공무원(교사,교수포함) 공기업 + 대기업정규직 뿐입니다. / 중소기업 자영업 노가다는 정년자체가 없죠. 중소기업 + 노가다 + 자영업 = 정년 없어요, 80살도 해요.
전기기사 합격율 20-25% 수준으로 난이도 높습니다. 주위에서 공부하다 포기한 사람 많이 봤어요. 특히 비전공자들 하려면 2년이상 준비해야 해야 하고 독하게 마음먹어야 합니다. 공부하는데 많이 힘드네요.
합격률이 높지 않군요. 그런 경쟁을 뚫고 자격증을 취득하니 취업이 잘 되는 모양입니다. 제 친구도 취업한지 1년이 넘었지만 '대단하다'고 기회되면 응원을 해줘야겠습니다. 님께서도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화잇팅~!
@@wonderfullaterlife유튜버 전기기사 필기 강의 보면, 헬 수준 이상 입니다 😂
20-25프로는 1차필기만그렇고요
필기 실기 합쳐서 최종합격자수는 100명중 높게쳐봐야 10명도안됩니다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소방설비기사(전기),소방설비기사(기계),공조산기,에너지산기,가스기능사,콘크리트 기능사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전기공학 전공자인 제 친구들은 학교다닐때 관심도 없더니만, 요새 금방 따더군요....
저도 과목을 주욱 보니, 다 익숙한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전자기학, 회로이론, 제어공학, 전기기기, 전력공학
60 넘으면 자격증 따도 경력이 없어서 힘들어요.
공인중개사 자격증 에 이야기 해주세요?
개인 택시가 은퇴 후에는 최고입니다.
전기기사 시험은 4년제 대학 졸업자는 학과가 전혀 다를때 학점 은행제로 48학점을 얻어 시험볼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자연계열 학과 출신으로 전기기사 도전 하려 학점은행제 강의신청 하여 듣고 있습니다.
울 신랑도 65세인데 일하면서 주택 관리사 시험 준비하고 있어요
65세 넘으시면 사실 취업 힘듭니다. 경력 있어도 힘들거든요. 이분야 좀 아시거나 공부 머리 좋아 단기간 합격하는거 아니라면 그냥 시설관리 기사나 경비가 오히려 좋을수도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은 상대평가라 60점이 합격점 아닙니다. 작년에 이미 2차 합격점수 70점 넘어섰습니다.
남편이 퇴직하자마자 자격증시험 도전했는데요
1차합격하고 2차떨어지면
2차합격 우효기간이 지나면 다시 수강등록해야하는데
처음등록할때 수강료와 교재비 일괄지급 이므로 교재는그대로 있지만 2차등록할때
또 교재비와 수강등록비 내야됩니다
교재가 아무리 많아도 교재는등록할때마다 새로사야됩니다 수강료와 일체니까요
한번도 안보고 버리는책이 몇십귄인지 모르겠네요
주택관리사니 농어촌재해보험관리사
인가먼가 이것저것 공부만하다 수강료 몇백날립니다
시험합격이 만만치않아요
학원멕여 살리는일입니다
1회만하고 2회 부터는 집에서 혼자해야죠 계속 등록할수 엄죠 합격과 취업보장도 없는데
장례관리사 추천 드립니다.
보험설계사가 왜 일회용일까요?
정년도 없고 얼마나 좋은일인데!@@JJ-di5tl
전기기사 합격율이
필기는 20-25프로대
실기는 20-30프로대입니다
단순계산으로100명지원하면 최종합격자수가 4-8명만이 합격합니다
합격자중에서 절반이상은 대기업공기업 가산점용을목적으로 공부한 20대 들이고요 실제40-60대합격자는 2-4명밖에는 안됩니다 4년제 전기전공학과에서도 합격자가30프로도 안됩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전국의 모든 아파트와 건물 상가에는 법적으로 자격증 있는 전기 기사가 근무를 하도록 되어 있지요 ~~ 직장시에 미리 전기기능장 기사 산업기사를 따 놓으면 좋은 방법 이겠지요 ~~ 퇴직 고령자도 전기기사는 일자리가 철철 철철 넘쳐나고 있지요 ~~?
학원만 돈 버는구나. 차라리 강사가 되는게 낳을 듯
전기기사 ? 참 ~~ 쉽죠 잉 !
어려워요
쉽긴 개뿔 . 겁나게 어렵습니다.
미리미리 빚있음 정년전에 싸악 정리하고 편안하게 지내야 해요. 노년에 가장큰 리스크는 자식 리스크 입니다. 성년된자식 도와주면 좋지만 여력 안되는데도 밀어주고 보증 서 주다보면 어느덧 너도나도 살수 없는 지경이 돼요. 그런 불상사는 막아야 하지 않을까요?
뭐든 자격증은 기본이 되고 자격증이 있어도 실무경력을 찾고 재취업해도 이전 직장과 전혀다른 환경에서 꿈깨는 현실을 극복해야만 그래도 견디며 살아갈듯말듯~ ㅋㅋㅋ 재취업은 냉철한 야생의 정글입니다. 적자생존 약육강식~~
걱정스럽네요 자격증 따고 실망할분들 많을건데요
너무 많으면 자격증 인플레이션이 발생해서 그 가치가 떨어지죠
수고가 많습니다. 그런데 썸네일 제목의 글씨체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안팀이 편합니다. 주관사 멘탈 강해야함. 전기기사는 소장 딱갈이에 악성민원처리. 시설작업에 행정.. 어렵습니다... 제대로 알아보시길
우리를 구제해줄 30년 노하우 축적한 그분들은 어디게 계신지요.
실무능력 없으면 말짱 도루묵 입니다
자격증 따면 바로 취업될거같죠??현실은 취업안되요...젊은 사람중에 경력직도 널렸는데....60먹은 노친네 초짜로 어디서 뽑아주나요??전기기사??그것도 체력이 되야됩니다.
주택관리사 정년 어찌길래 50대가 준비할꼬
자격증 100개 있어도 60넘으면 취업하기 힘들어요 어떤 회사가 다 늙은 사람을 직원으로 고용해요 청소,경비,운전이야 막일이니까 쓴다고 해도 머리쓰는건 60넘으면 힘들어요
난이도 높드악 ㅋㅋ
주택관리사??
취업이 어려울건데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취업도 제대로 못하는 현실.. 출판사 배불려주는 길이죠. 현실적인 것은 전기기능사 따서 시설관리로 가는 길. 전 전기기능사, 전기산업기사, 공조산업기사, 에너지기능사, 가스기능사, 소방1급 수첩 있습니다.
전기기사는 요즘 3년 경력 조건이 추가되어서 전기경력이 없으면 취득을 하더라도 재취업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빨리 ㄱ기능사를 따고 교대근무하면서 최소1년 경력 쌓는 방식으로 취업문을 뚫어놓고, 기사자격증으로 업ㄱ,레이드 하세요.
맞음 전기기사 오히려 별로임
기계쪽 자격증이 오히려 아직 기회가있음
3년 경력 조건이란게 뭐죠?
요번 전기산업기사 취득했는데 2021년 법이 개정되서 전기기사 2년 전기산업기사 4년 경력 필요 합니다.
경력 쌓을려면 당비 2교대 안면 주당비 3교대에서 경력 쌓아야 힙니다
60대 주택관리사 취득시 취업하기 어럽습니다.
40~~50대 주택관리사 뽑습니다.
60대 주택관리사 취업하실려면 경력이 필요합니다.
주택관리사2차는 절대평가가 아니고 상대평가입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전기기사 따기도 어렵지만 위험함 220 380 22900v 취급하는데 사고나면 무경력자는 써주지도 안함 따지마세요
50세 후반이나 60세에 자격증을 어렵게 취득한다고 해도 경력이 없으면 신규진입이 어렵습니다.
전기기사도 좋지만 전기기능사 부터 시작 하는 게 좋습니다.
전기기사는 아파트의 경우 전기과장 기전과장으로 취업이 되는데 책임과 업무강도가 높아 스트레스도 많습니다.
반면 전기기능사 자격증으로는 기전주임으로 일할 수가 있습니다.
24시간 교대근무이긴 하나 업무 스트레스가 적어 할 만 합니다.
자격증 취득도 단번에 할 수 있고요.
더불어 소방안전관리자2급 자격증도 따놓으세요.
5일간 출석 강의 듣고 시험을 보고 합격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 자격증만 따놓으면 아파트기전주임으로 월300만원 세후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교대근무에 적응을 하고나면 시간 활용과 휴식 면에서 장점이 더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방안전2급 수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24교대 근무가 쉽나 생활 리듬 깨지는데
육십대들 일할수있지만 외국 젊은사람들 쓰지 나이든 국내인들 안쓰죠 취업도 힘든데 얘들은 낳으라고 난리인데 취업 힘들어서 자녀들 낳을 마음생기나요
저는 올해 50에 퇴사후 소규모부업투자자?로 월급을 배당과 월세로 생활합니다.
부모님케어하는게 끝나면 제건강이 되는데까지 여행유튜버가 꿈인데...^^;
자격증은 생각도 안합니다
주택관리사보 시험은 1차 절대평가 이고 2차는 상대평가로 합격자 예상인원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ㅎㅎ 회계원리 얼마나 아시나요
통역사는 아닙니까?
다들 너무 열심히 일하니 가난해 지는것 아닐까요?
버는 만큼 물가가 너무 올라요
다들 알고 있잖어요
아무리 벌어도 돈가치가 떨어지는 자본 주의 세상이란걸
뭔가 다른 방법을 고민해야 겠어요...
붙어도취직안됨
이런 동영상 찍지 마세요 괜한 사람들 심리 조장해요
전기기사도 이제는 넘쳐나서 자리경쟁이 심해요. 이런 유튜버들이 하도 좋다고해서 노땅들이 많아 취득. 주택관리사도 넘쳐서 어떤곳은 뒷돈 줘야 한다고도
전기기사,주택관리사는 아무리 경력있어도 나이가 많으면 잘 안받아줍니다~
늦은나이에는 돈벌려고 애쓰지말고 욕심버리고 사세요~
건강을 위한다고 나이 먹고 일하면
골로 가는일도 있습니다~
은퇴했으면 좀 쉬고 인생을 잘 마무리하고 내세를 준비해라! 돈돈돈 그만 좀 하고!
그럴수만 있으면 좋겠지요
허나 생활비가 없는 사람은 일을 해야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