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에 대한 배려, 존중, 생명에 대한 소중함이 사라져 가는 현실에서 이렇게 생명존중 및 사람이 아닌 길위에 다른 생명에 대한 사랑 .. 정말 감사합니다. 길고양이의 고단한 삶에 대해 삐딱한 시선이 아닌 조금만 더 너그러운 시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이 지구는 함께 사용하는 곳이라는걸 사람들이 알면 좋겠네요.
생태계 일진동물인 길고양이가 해치는 다른 소동물을 우선 배려해 주세요.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는 개체수 조절 대상이고 각종 감염병을 옮기는 길고양이를 소재로 대체 어떤 교육공무원이 이런 전시성 행정 기획하는지 한심합니다.. 조직 내부에서도 제대로 된 360도 평가를 했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길고양이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있을 수 있지만, 길고양이는 도시 생태계의 일원으로 공존의 대상이며 동물보호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길고양이가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문제의 해결책은 유기율을 줄이고 중성화를 통한 개체 수 조절과 함께 공존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와 지자체에서도 예산을 편성해 중성화(TNR)사업 등으로 공존을 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울산교육청도 아이들이 자라면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할 수 있도록 동물사랑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happy_use 소통을 위한 질문이니 답변해 주세요. 1. 도시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인 길고양이가 아이들에게 생명존중의 가치를 가르치기 위한 대표성을 띤다고 보시나요? 차라리 멸종 위기종, 개체 감소종이 더 낫지 않을까요? 2. 우리 아이들은 위생적 환경에서 사실에 기반한 과학적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고, 교육청은 아이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도록 지원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길고양이의 부정적 측면을 솎아낸 이벤트로 인해 아이들이 길고양이에 대해 오해하거나(깨끗하다. 밥 주지말라는 것 불법이다. TNR목적이 개체수 조절이 아니다 등) 안전문제(감염, 공격에 의한 상해 등)가 야기되면 교육청이 책임지실 수 있나요? 아니면 이런 이벤트를 기획한 직원이 책임 지나요?
안녕하세요. 이 영상은 우연히 교육청에 정착하게 된 길고양이를 동물사랑과 연계하여 만든 것이지, 영상을 찍기 위해 대표성을 띠는 동물을 임의로 선택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영상에서 길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오해할 만한 정보를 주고자 한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교육청에 정착해서 사는 길고양이를 소개하고, 길에서 만나는 길고양이에게 따뜻한 시선을 달라는 것이 영상의 주요내용입니다.
@@happy_use 저 고양이가 료육청에 우연히 정착하게 된 배경은 뭘까요? 교육청에서 밥을 주나요? 인근에 거주하는 캣맘이 밥을 주나요? TNR은 했나요? 병원에서 위생, 건강상태 검사는 했나요? 아이들이 만지지 않도록 지도하나요? 손타서 인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신경쓰시나요? 목적의식을 갖고 제작한 콘텐츠잖아요.. 길고양이를 장난감이나 볼거리가 아닌, 스스로 살아가는 생명체로 대해 주시고.. 혹여라도 캣맘들이 이 영상 보고 학교에 길고양이 들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운동장에 똥싸고 기생충, 링웜 옮기는 거 좋아할 사람 없으니까요. 교육청도 마찬가지고요.
냥이들 외출이 잦아요ㅠㅠ. 그럴 땐 교육청 산책로와 전시관도 둘러 보시고, 1층 카페에서 차도 한잔 하신 후 다시 한번 도전하세요^^
마야.죽순이.새로운가족 반반이 까지 오늘 드뎌 만났네요~
고양이 소개 친절하게 해주셨던
사내 교육청 고양이 동아리 직원님 친절한 설명 감사했습니다
행복한 냥냥이들 직원분들의 보살핌속에 건강하게 잘 지내길요~
울산은 아이들도 냥이들도 행복한곳이네요^^*
와우^^*에뜰1차 주민인데
꼭 구경가겠습니다~
어머어머어머어머 어떡해요!!!!!!! 너무 귀여워요!!!! 울산교육청.. 조만간 방문하겠습니다!!!! 😍😍😍😍😍
빨리 오셔서 콜라보~^^
@@happy_use 제 댓글에도 답글 바랍니다
청냥이, 죽순이, 마야 오늘 만나보러 가야겠습니다.^^ 동물을 보호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따뜻한 울산교육청의 따뜻한 교육정책들로 우리 울산의 아이들이 잘 자라기를 바래봅니다.
어머 울산교육청에서 이렇게좋은일을 너무감동이네요 ~~^^♡
감동 받으셨다니 감사합니다.^^
매력냥이들. 길냥이들에게 멋진 공간을 만들어주고 돌봐주는 노력들이 정말 대단합니다!! 애들이 계속 행복하게 잘 지내길 바래요~
냥이들 마음이 편안해 보이네요 ^^
냥냥이들 너무 귀엽네요~~아이가 청냥이 너무 귀엽다고 교육청에 놀러가자네요~~ㅋㅋ
귀여움... ㅠㅠㅠㅠㅠ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 해꼬지하는 사람이 없길 ㅠㅠㅠ
상대방에 대한 배려, 존중, 생명에 대한 소중함이 사라져 가는 현실에서 이렇게 생명존중 및 사람이 아닌 길위에 다른 생명에 대한 사랑 .. 정말 감사합니다.
길고양이의 고단한 삶에 대해 삐딱한 시선이 아닌 조금만 더 너그러운 시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모든 생명은 소중하고 이 지구는 함께 사용하는 곳이라는걸 사람들이 알면 좋겠네요.
사람 보고 도망가지 않아서 청살이 하는 고양이인 줄 알았답니다. 다음에 보면 쓰담쓰담 해 주겠습니다. 이름도, 놀아주는 맘도, 영상에 싣는 맘도 모두 좋아요!
울산동구저희집앞마당에도 길고냥이들이 있어요
냥이덜 넘 행복해 보여요ㅣ~
근데 개냥이라
나쁜 사람들이 해코지 할까 걱정도 되네요
우왕 역시 교육청은 달라요~~♡♡♡
ㅎㅎ 울산교육청도 분위기 모범기관입니다
청냥이 귀여움 머선129!?!?!
고양이들 이름이 넘 기여워용😻😻
청냥이 드뎌 유튜브 진출 🎉🎉
넘 귀여워요~ 교육청가면 볼수있나요?^^
외출이 잦답니다^^..그래도 꼬박꼬박 밥 먹으러 오고, 운이 좋으면 셋다 볼 수도 있어요~
생태계 일진동물인 길고양이가 해치는 다른 소동물을 우선 배려해 주세요.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는 개체수 조절 대상이고 각종 감염병을 옮기는 길고양이를 소재로 대체 어떤 교육공무원이 이런 전시성 행정 기획하는지 한심합니다..
조직 내부에서도 제대로 된 360도 평가를 했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길고양이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이 있을 수 있지만, 길고양이는 도시 생태계의 일원으로 공존의 대상이며 동물보호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길고양이가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문제의 해결책은 유기율을 줄이고 중성화를 통한 개체 수 조절과 함께 공존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와 지자체에서도 예산을 편성해 중성화(TNR)사업 등으로 공존을 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울산교육청도 아이들이 자라면서 생명의 가치를 존중할 수 있도록 동물사랑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happy_use 소통을 위한 질문이니 답변해 주세요.
1. 도시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인 길고양이가 아이들에게 생명존중의 가치를 가르치기 위한 대표성을 띤다고 보시나요?
차라리 멸종 위기종, 개체 감소종이 더 낫지 않을까요?
2. 우리 아이들은 위생적 환경에서 사실에 기반한 과학적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고, 교육청은 아이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나도록 지원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길고양이의 부정적 측면을 솎아낸 이벤트로 인해 아이들이 길고양이에 대해 오해하거나(깨끗하다. 밥 주지말라는 것 불법이다. TNR목적이 개체수 조절이 아니다 등) 안전문제(감염, 공격에 의한 상해 등)가 야기되면 교육청이 책임지실 수 있나요?
아니면 이런 이벤트를 기획한 직원이 책임 지나요?
안녕하세요. 이 영상은 우연히 교육청에 정착하게 된 길고양이를 동물사랑과 연계하여 만든 것이지, 영상을 찍기 위해 대표성을 띠는 동물을 임의로 선택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영상에서 길고양이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오해할 만한 정보를 주고자 한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교육청에 정착해서 사는 길고양이를 소개하고, 길에서 만나는 길고양이에게 따뜻한 시선을 달라는 것이 영상의 주요내용입니다.
@@happy_use 저 고양이가 료육청에 우연히 정착하게 된 배경은 뭘까요?
교육청에서 밥을 주나요?
인근에 거주하는 캣맘이 밥을 주나요?
TNR은 했나요?
병원에서 위생, 건강상태 검사는 했나요?
아이들이 만지지 않도록 지도하나요?
손타서 인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신경쓰시나요?
목적의식을 갖고 제작한 콘텐츠잖아요..
길고양이를 장난감이나 볼거리가 아닌, 스스로 살아가는 생명체로 대해 주시고..
혹여라도 캣맘들이 이 영상 보고 학교에 길고양이 들이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교 운동장에 똥싸고 기생충, 링웜 옮기는 거 좋아할 사람 없으니까요. 교육청도 마찬가지고요.
@@happy_use 왜 변변한 답변이 없을까요? 귀찮으신가?
아니면 다 좋다는 댓글뿐이었는데, 비판적 내용이 들어와서 기분 상하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