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핑(페달 조작 없이 앞으로 전진하는 것)은 DCT수명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합니다. 그렇다고 앞에 차 줄줄이 붙어있는데 악셀 충분히 밟는 건 쉽지 않죠. dct는 평지+낮은 인구밀도+항속주행에 잘 어울리는데 이놈의 현기가 보여지는 연비를 무시할 수 없다보니 택한 악수같네요. 연비로 아낀 돈 수리비로 써야겠습니다.
쏘렌토 멤버스에만 올라오는 교체만 그런거지 MQ4미션고장이 모두 올라오는건 아닙니다. 쏘렌토MQ4를 보유한 사람들이 모두 가입을 하고 활동하는 까페는 아니구요. 이까페의 한달간 신차출고를 올리는 건수가 쏘렌토 월 판매량의 10%미만 밖에 안돼니 80-90% 판매량의 미션고장 건수는 빠졌다고 보는게 맞을겁니다. 만약 통계를 대입하면 2천번이 넘는다건데 디젤,가솔린 판매대수에 대입하면 적은수는 아니죠.
이런 내용보다 DCT 미션이 무엇인지 설명이 더 좋지 않을까요? 현대가아를 좋아 하지는 않지만 정보는 정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기아의 습식DCT가 이제 나오지 몇년이 지났지만 초반 차량들에서 참 말이 많았죠. 하지만 쏘렌토의 경우 F/L 이후 부품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상당부분 해결이 된 상태입니다. DCT 미션은 가사서다 환경에서 최악입니다. 구간이 1단~3단.... 반클러치 상태..... 이런 환경에서 운행하는 차들에서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DCT 내구성으로 본다면 꿀렁꿀렁 저속에서의 승차감 저하는 당연하지만 승차감 개선을 위해 저단에서 반클러치 상태를 좀 더 늘려 현제는 일반차량과 같은 느낌입니다. 저속에서 반클러치 상태를 최대한 줄이는 습관이 DCT 미션의 내구성과 연관이 아주 깊습니다.
급가속, 급정차시 미션에 무리가 가겠지만. 차량에 무거운 짐을 넣고 운행수가 늘어나면 미션 나갈듯하네요. 현다이는 미션 허용토크가 낮아서리
내구성은 더 떨어질듯해요
DCT 미션 자체가 시내주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미션임. 시내주행 많다면 이 미션은 피해야함
고속도로 더심합니다 김포에서 시흥까지 시흥에서 김포까지 1시간
@@shs5017 이건 먼소리? ㅋ
그냥 현기DCT는 피해야함
♡♡ 저도 올초 공장 다녀왔어요
쉬바! 짱나요 ㅋㅋ
@@왕머구리-q3m 잘 수리받으시길 바랄게요~!
크리핑(페달 조작 없이 앞으로 전진하는 것)은 DCT수명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합니다. 그렇다고 앞에 차 줄줄이 붙어있는데 악셀 충분히 밟는 건 쉽지 않죠. dct는 평지+낮은 인구밀도+항속주행에 잘 어울리는데 이놈의 현기가 보여지는 연비를 무시할 수 없다보니 택한 악수같네요. 연비로 아낀 돈 수리비로 써야겠습니다.
21년식 싼타페 5만주행 입니다
짝수단 변경 없이 7단까지 홀수단만 변경되어 발생한지 거즘 한달만에 교체해준다고 차두고 왔습니다 렌트받고,..
근데요 교체를 똑같은걸로하면 나중 무상수리기간 지나서 또 그럴수 있는데 좀더 업그레이드 된걸로 교체해주나요?
@@kjt7530 이게 교체해준 미션이 개선된 건지 현행 미션인지 정보가 없습니다ㅠ 쏘렌토 페리되면서 미션 결함이 확 줄어든걸 보면 현행 미션은 뭔가 개선되긴 한 것 같습니다.
@@lotusiris1 감사합니다
이런영상 좋습니다
싼타페 2.2디젤 타는입장에서 굿!
DCT미션 자체가 나쁜게 아니고 일반승용SUV한테 안 맞다는게 정답이죠.
그리고 저도 네이버까페에서 관심 있게 봤는데 MQ4전기형 20,21년초반 생산분에 문제 있었던것 같구요.
그 뒤로는 개선이된건지 급격하게 줄었습니다.
네 데이터 상으로도 그렇게 보여지네요. 페리되면서 급격히 줄었습니다
DCT는 항속주행에 맞는 미션인데 가다서다만 하는 국내에선 현기 DCT뿐만아니라 외제차도 DCT 고장 많다고함... 그냥 오토미션 차를 사는게 고장날 확률이 낮음... 아 그리고 DCT 미션은 오르막 내리막 안좋아요.
현기는 10만만 넘기자 란 신념으로 수리를 하고 있음...
미션고장원인 장비 출고일 확인도 도움이 되겠네요
사람 많이 사는 지역 인원으로 취합되는걸 보아 섰다 갔다 하는 환경에 쥐약인 DCT의 특성에 현기의 셋팅이 한몫 했다고 봅니다.
아 카니발 너무크고 스포티지디젤 사야하나.....
나중에 부모님이랑 같이 르노 그랑 콜레오스로 사야겠네요.😮
꼭사길 인증까지 산다는 사람중 1도 산사람 못뵌ㅅ다
꼭 사세요 ㅋㅋ
콜레오스도 dct인데 꼭 사세요 ㅇㅇ
@@Coca-Cola-911 2륜말고 4륜으로 하면 좋겠다.
나중에 한 번 보는지요.
(싼타페를? 쌀까 쏘렌토를 살까? 하는지도요.)
그냥 다른 자동변속기에 비해 내구도가 약한 변속기 아닌가요?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장거리타는주행
미션구조가 어쩔수 없어요
무조건 8~25만사이 나갑니다
Dct 구조상 어쩔 수 없어요 기본 구조가 수동 변속기라
재수없으면 8만도 못탑니다 4~5만에 갈아야 하는 경우도 있음
급가속 급출발 오르막 내리막 주의, 미션 오일 관리 등이 있습니다.
미션오일을 2년에 1번교체하는게 그나마 나을듯
자주 교체해주면 좋습니다
@@lotusiris1 인피니티 QX50차주입니다 cvt변속기특성상 쇳가루때문에 2년에 1번 오일교체합니다
특정미션의 문제라고 하기엔 부족한 데이터이고 275건의 미션교체가 심각한 결함이라고 보기도 힘들고 특정인이 여러번 교체했다는거는 운전습관의 문제일수도 있는 상황이네요.
쏘렌토 멤버스에만 올라오는 교체만 그런거지 MQ4미션고장이 모두 올라오는건 아닙니다.
쏘렌토MQ4를 보유한 사람들이 모두 가입을 하고 활동하는 까페는 아니구요.
이까페의 한달간 신차출고를 올리는 건수가 쏘렌토 월 판매량의 10%미만 밖에 안돼니 80-90% 판매량의 미션고장 건수는 빠졌다고 보는게 맞을겁니다.
만약 통계를 대입하면 2천번이 넘는다건데 디젤,가솔린 판매대수에 대입하면 적은수는 아니죠.
쏘렌토멤버스 275건도 전수 조사는 아닙니다. 동호회 활동 안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아 모수는 더 클것입니다
@@뱅기2
그카페 회원이 100만명애 육박합니다^^
전국의 현기 dct 횽죄님들 들고 일어나 평생보증 요구합시다 😡
이게 설문에 의한 결과값이라 할수 있나요? 가설에대한 설명도 부실하고 결과값도 부실하고 결론은 생뚱맞게 저렇게 나온 설명도 없고 하고싶은 말이 뭔지 ....dct가 문제면 다른 비교할 미션이나 대조군은?
미션 3번 교환했는데 5000km 도 안타고 다시 변속기 변경시 충격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시내주행 + 산악지형이라 증상이 빨리 발현되는것 같습니다. 엔진 및 주요 구동계통도 교환했습니다
무조건 dct미션과 gdi엔진은 피해야함 이건 공식임
ㄴㄴ 적어도 gdi는 오래되서 나름 괜찮음 dct가 최근이라 문제임
이거 빼면 살만한 차가 있을까?
lpi차
게트락 dct는 괜찮음. 벤츠, bmw도 여기거 씀
이런 내용보다 DCT 미션이 무엇인지 설명이 더 좋지 않을까요? 현대가아를 좋아 하지는 않지만 정보는 정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기아의 습식DCT가 이제 나오지 몇년이 지났지만 초반 차량들에서 참 말이 많았죠. 하지만 쏘렌토의 경우 F/L 이후 부품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상당부분 해결이 된 상태입니다. DCT 미션은 가사서다 환경에서 최악입니다. 구간이 1단~3단.... 반클러치 상태..... 이런 환경에서 운행하는 차들에서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DCT 내구성으로 본다면 꿀렁꿀렁 저속에서의 승차감 저하는 당연하지만 승차감 개선을 위해 저단에서 반클러치 상태를 좀 더 늘려 현제는 일반차량과 같은 느낌입니다.
저속에서 반클러치 상태를 최대한 줄이는 습관이 DCT 미션의 내구성과 연관이 아주 깊습니다.
멀쩡한 엔진 미션 없는 자동차제조사 옵션만 개발해서 가격올릴 궁리만 함
ㄴㄴ 현기만의 문제가 아님 벤츠 밋션보면 20년간 답도 없음 토크컨버터는 현기나 훨나음 5단 7단 7단+ 9단 타봤는데 뭐 이건 5단때 부터 이미 현기 4단이 더 나앗음 7단때도 현기6단이 나았고 물론 늘어지는 변속이 좋은건 아닌데 적어도 내구성은 현기 4 6단이 훨 나았음
응 난 mq4. 디젤 잘탁ᆢ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