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사람들중에 인도인들이 많아서 그들의 단점을 말하긴 껄끄러운데.. 일단 그들 커뮤니티안에만 들어가면 그렇게 천사들이 없음.. 그런데 그들의 과거 제도에서 온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을 통제하기를 좋아하고 그 부분에선 아주 전문가들임. 내 성격이 약간 2인자마인드라 조금은 짜증날때있어도 크게 문제는 없었는데 자존심강한 한국인들은 사실 버티기 힘든 종족임.. 그들과 몇년을 같이 일해보면 왜 그들이 성공하고 높은 위치에 있는지 느끼게됨... 자기들 커뮤니티안에서 써로 끌어주고 올릴려고 난리임.. 한국인들 이었다면 남잘되는거 보고 어떻게든 끌어내리고 자기가 올라가려 난리임... 그러고 결국 마지막에 홀로남은 한국인은 나 혼자 살아남았다라는것에 뭔가를 느끼는거 같음... 한국에선 잘 모르겠지만 이건 진짜 외국에선 펙트임..
인도인들한테 능력이던, 재력이던 뭐던 나보다 낮은사람? 인식 생기면, 특유의 계급적 우월의식(?)을가지는것 같음. 어느나라던지 있겠지만, 그걸 표현하면 이제 속물 프레임 걸리는건데, 인도는 그런게 없나봄;; 미국에서 교육 받거나 2세 3세 들도 뭔가 은근하게 그런 우월의식을 느끼는걸 미묘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음. 진짜 당해보면 기분 개ㅈ같음
미국2세3세들 백인들이 자기들 차별한다고 열등감 같은게 있던데 반대로 인도인들 it업계 대표하고 고소득 올리는거 보면 그냥 한국인의 부정적특성중 하나인 질투와 남탓이 미국교포들한테도 발동하고 있구나하는 걸 느낌. 그러니 미국내 아시아 인종에서도 평균소득이 베트남 필리핀에도 밀림. 간신히 중위정도 수준.
exactly, i don't know why people living in the rest of the world think INDIA is still the same as it was during the 18th and 19th century, WAKE UP TO REALITY , the best thing about time is that it changes 👍👍.
Such scenes are usually from bangladesh. We have over crowded trains but not people on trains. these are mostly from Bangladesh. i should know because i have been living in india since i was born for past 29 years. i never saw people on top of train. only on media and news. never in real life.
21:13 96% of the indian railways are electrified , and in my 25 years of my life ,i never seen any one climbing on the train like that,even if they climb like that ,they will be electricuted,so stop spreading such bizarre pics and mislead people,thank you.
미국 IT 회사에서 Program Manager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 정말 많아요. 심지어 제가 사는 지역에 인도인 인구수가 15% 넘는 도시도 있어요. 말이 15%지 한지역에 모여살아서 학교 인종분포도가 아시아인이 90%인 곳도 있어요 ㅋㅋ 하나 의견을 추가하고 싶은건 인도인들중에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영어를 잘 한다”의 범주에 들어가는 인도인들은 별로 없어요. 리딩이나 리스닝은 잘 하지만 문법이나 발음은 솔직히 좋지 않아요. 저 또한 그렇구요. 한국인 분들도 영어할 때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외국인이 한국말로 말걸어오면 한국인들이 찰떡같이 알아듣는 것 처럼 서툰 발음이나 문법을 가지고 영어를사용하더라도 충분히 미국회사에서 일할 수 있어요. 주변 한국인들도 보면 영어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미국회사에 대한 동경은 있지만 미국법인 한국회사를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인도인들은 “웰껌 뚜 꼴링 에이띠엔띠” 이런 발음으로도 고객응대 합니다. 한국인분들 영어 충분히 잘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화이팅!
아고다 고객센터였나 거기 예약 문제 때문에 걸었는데 헬로 웰깜 ㅇㅈㄹ해서 알아듣기 ㅈㄴ 힘들긴 했음... 진짜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내가 영어를 못 하는 건가 싶어서 영문과 애한테 이거 뭔 소리냐고 물어봤는데도 못 알아먹고 천천히 말해달라고 5번씩 부탁함... ㅋㅋㅋ 솔직히 발음 너무 에바임... 영어가 외국어인 한국인 입장에선 알아듣기 매우 힘듦...
미국에서 인도인들을 엄청나게 접하면서 살고 있어요. 그들의 성공이유. 1. 이미지 메이킹: 수학 잘합니다. 그러나 넘사벽으로 잘한다? 절대 아닙니다. 미국인들이 못하는 거죠. 한중일 입장에서 보면 "뭐야? 저정도로 잘한다고 했다고?" 생각이 드는 실력입니다. 그러나 자신들을 천재로 포장하죠. 그 마케팅이 백인들에겐 먹히고 있습니다. 2. 상상을 초월하는 밀어주고 끌어주기 (nepotism): Google CEO가 인도인으로 바뀌고 나서 구글 망했다는 말이 나오죠. 최근에 창업 멤버인 RUclips CEO도 인도계에게 밀려났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자리에 듣보 인도인이 앉았죠. 그런데 Sundar Picai가 잘하는가? 그의 리더쉽 하에서 구글 개판났죠. OpenAI한테 맨날 처발리고 있죠. 인재들 다 떠나고. 그렇지만 지 자리는 잘~지킵니다. 미국에서도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고 그들끼로 교류하며 삽니다. 그 배타성은 중국인의 몇배는 될 겁니다. 3. 자기 주장이 강하다: 말이 엄청 많습니다. 질문도 엄청나게 하고 포장도 잘하고 거짓말도 잘하고, No도 잘하고, 자기 이익은 끝까지 따져서 쟁취합니다. 미국 문화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특성이죠. >>>> 한국 사람들은 교육의 영향으로 기량이 높으면, 기술이 높으면, 지식이 많으면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식이 많은 순으로, 기량이 높은 순으로 1등, 2등, 3등 이렇게 사회에서도 성공의 순위가 매겨 진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는 전혀 아니죠.
의외로 중국인들은 그렇게 배타성이 강하진 않았음. 한국인이 아마 같은 동북아인종이라 그런걸수도 있는데 의외로 한국인에대한 대우나 바운더리,그룹진입은 쉬움. 또 중화권이 한류 직격탄맞는 지역이라 한국에대한 호감도 굉장히 높음. 인터넷에 몇몇 댓글은 우마오당애들이라 중국애들 주류의견이 아녀. 그래도 중화사상은 굉장히 강한... 인도인들은 베타적이기도하고 굉장히 프라이드가 강한애들. 그러나 상대가 능력좋거나 맘에들면 한없이 잘해주고 퍼주는 mbti로치면 ENTJ성향임.
한때 세계 최강국이었던 네덜란드가 망한 이유가 탄압으로 인재들이 영국으로 건너가면서 부터임 해가지지 않는나라 세계 절반을 지배했던 영국이 망한이유가 수많은 인재들이 탄압을 피해서 미국으로 건너간 이후부터임 한국도 인재들 전부 미국으로 빠져나가고 있는데 국가에서 청년들을 위한다며 정책홍보를 하는거보면서 혀를 내둘렀죠 ㅋㅋ 아마 스스로 인재들을 다른나라에게 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할듯 ㅋㅋ 우리나라는 일론머스크 같은 이민자를 품을수없는나라라 어쩔수 없는듯
언잰가 구글 재직자가 애플, 구글 등에도 한국인이 있지만 중간간부 이상 올라가는일은 별로 없는데 그건 언어문제보다는 권위에 복종하는 특유의 서열문화 때문이라고 하더라. 자기 주장보다 남에게 지시받기를 좋아하고 시키면 잘하지만 스스로 하는것은 잘못함. 한국뿐이 아니라 유교 문화권이 대개 비슷하다고 함. 인도인들이 왜 미국에서 잘 나가는지는 반대로 생각하면 되겠지.
@@Gucccccci94 구글 CEO 팟차이, MS CEO 나델라 다 인도에서 자라서 대학때 미국 유학간 사람들이고 미국 태생의 한국인 2-3 세 들도 많으나 그들보다 못한건 미국이라도 한국가정문화에서 자라서 겠죠. 말씀하신 대로라면 그들은 대학때 가서도 동화가 되나 한국인은 거기서 태어나도 겉돈다는 뜻도 될수있겠죠. 일본, 중국계도 마찬가지 일거고요.
how u wanna do your own shit , you think its some research lab or somehing huh ? do u took a dream world that u will work easy in google and just enjoy other amnities ? , seriously , u thought u were going to a private cooperate job seriously , maybe your own korean company give similar
@@hjoon5That is a good point. As an Indian, I agree. We respect other cultures and when we go abroad, we try to mix with the people to better understand them while keeping our Indian values at the base.
Yeah but that issue was also there in India and i will say still is in some areas, we too have hierarchy thing, but we are inherently democratic in thinking .. so we adopted change
@@dramaworld5987 speak in korean....if you want to debate and india's costitution is based on hinduism and caste cystem so it doesn't give eaqual opeertunity and value...
그래서 실제로 인도내에서는 미국서 성공한 인도인들 그렇게 좋게보지 읺는경우도 있죠 제 아는 인도친구 한명한테 물어보니, 구글 ceo인 선다피차이가 알고리즘을 인도에대한 부정적인(?)내용 위주로 형성해서 자기는 미국에서 우월의식느끼며 살아간다는 이유로 인도인들은 그를 안좋아한다는 내용도 들었음...
호주 투자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이 한 300-400명 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느낀거는. 자기들끼리 도울수있는 사내 채팅방을 만들어서. 업무, 사내어려움, 시스템 Knowledge들을 무료로 상담 및 transfer 하더라고요. 그리고 삼삼오오 하루에 한번씩 만나고 거기서 시너지 얻는 시너지들이 엄청나고. 친한 인도애랑 깊은 얘기를하면 느끼는게. 케스트가 제일 밑에 있는 인도인 친구들이 IT를 몸숨걸고 공부하더라고요. 그래서 해외나와서 시민권따서 다시 들어가면 최상위의 케스트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민족들이 배울점들이 많은듯 합니다.
@ferrari4avocado923 같이 놀러다니고 뭐 친목하고 나눠먹고 그러는 소셜은 한국인이 좋음. 그런 이너서클은 잘돌아가. 돈쓰는거. 반면 돈버는거. 이런 이너서클은 서로 벗겨먹으려고 하고(쉽게 돈먹기) 현지물정 어두운점이랑 윗줄의 친목으로 신뢰를 쌓아서 사기침. 결. 돈쓰는 이너서클은 한국인모임도 매우매우 좋다. 돈버는 이너서클은 서로 뒷통수만 노리고, 뭐하나 잘된다면 다 복사붙여넣기 해서 서로 원가경쟁하게 만드는 바보짓을 함. 이러니 돈버는 이너서클에서 사기랑 내부경쟁이 과대하게 발생하고 불신을 낳음. 특히 친목으로 신뢰를 쌓았는데 후자같은 일이 발생하면 배신감이 100배니까 홧병 뭐 이런 스트레스 증후근이 발생하는거임.
1세뿐만 아니라 2세들도 이공계 진학률이 낮아요. 그나마 이과쪽으로 가면 대부분 의과계열이고 공대로가면 컴공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미뤄봤을때 1세대인 부모님들이 여전히 빠르게 돈 많이 벌수 직업에만 너무 목숨걸고 자녀들을 너무 그쪽으로 진학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2세들도 의사 변호사 이쪽으로 가는 사람이 많지 자연과학 연구쪽은 거의 없는 수준이에요. 제가 주립대에서 물리학 전공했는데 4학년 통틀어서 저포함 2세한명 한국인 유학생한명 꼴랑 세명이 다였습니다. 한국인이 적은 학교가 아니었어요. 3세들 부터는 좀 다르지 않을까 예상은 하지만 아직 3세들은 많이 못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최근에 한가지 느낀건 한국은 직종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요즘 한국에서 놀러온 관광객들이랑 얘기하다보면 필라테스 강사 무슨 트레이너 이런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최근 한 4년? 사이에 부쩍 그런경우가 많아졌는데 그 직업들도 중요한 직업들이지만 솔직히 그정도로 많이 필요한 직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음.. 이런말 하기 좀 조심스러운데 그런분등 10명중 7명은 도피성이 강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른거하다가 못하겠다고 때려치고 그냥 편한거 찾다가 고르는..? 얘기하다보면 그렇더라구요. 17년간 한국을 안들어가봐서 분위기가 어떤지 몰라서 제가 경험한게 많이 잘못 아는걸수도 있어요.
인도에 가보니 hyderabad 란 도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Chandrababu Naidu 란 정치인이 미국의 온갖 회사를 hyderabad 로 유치해서 도시를 HITEC city, Cyderabad 라고 불리게 만들었다 해요. 미국 회사들이 워낙 많이 몰려있다보니 인재가 많이 몰리고 도시 인프라도 현대적이었습니다.
미국 주유소 병원 죄다 인도계 사람들이고 뭔일 생겨서 CNN에 나와서 논평 하는사람들 보면 전부 인도계, 단어암기 대회 1등도 대부분 인도계가 쉽쓸고 애들 학교 공부 잘하는애들 배율도 인도계가 압도적...중국 한국계 교육열 높다고 하는데 인도계 사람들 따라가기 힘들정도...소달구지 끌어도 구구단 20단 좔좔 외우고 인도에서 대학 못가는애들이 미국으로 유학와서 하버드 들어가다는 말이 있을정도...아이티 최강국 답게 보이스피싱 전화 오는것도 죄다 인도애들이니 참 아이러니ㅋㅋㅋㅋㅋ 대한민국은 과학인재 양성하려고 해도 이제는 공부할 애들이 없네
미국에 있는 인도애들은 거의 다 천재들임 유학생들 중에서도 항상 탑클래스에 과 수석들은 다 그나라애들인데, 대부분 인성도 기가막히게 좋고 착함 해외 나와서 이간질해대는 우리민족들 보다가 쟤네 보면 앞이 캄캄해서 한숨밖에 안나옴 ㅋㅋㅋㅋㅋ 보고 배울건 배워야한다... 진짜로...
인도 과학에 대한 투자의 역사적 배경 설명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과학경시 수학경시대회 가면 인도 2세 들이 대부분입니다. 작년 중요한 수학경시 대회 주에서 20등 까지 학생과 지도교사의 이름이 나왔는데, 대부분이 인도계 그리고 중국계 몇명 그리고 한국계 학생 한명이 그 등수 안에 있었는데 그 한국계 아이가 1등을 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지요.
인도 철도 노선은 100% 전기화되고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방글라데시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인도는 현재 HSR 초고속 열차를 건설 중이며 정사각형 노선은 인도의 모든 도시를 연결하게 됩니다. 이것은 모두 인도의 가난한 면만을 보여주기 위한 BBC의 선전입니다. 🇮🇳🤝🇰🇷
정말 공감하는 댓글입니다. 인도 가기전에는 인도 조심하라는 말을 수없이 듣고 걱정하며 갔는데 그들이 내게 마음을 여는 순간부터 가족처럼 대해줍니다. 오버해서 얘기하면 한국에서도 받아보지 못한 무한 애정과 수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니 내가 그동안 가졌던 선입견,편견 속에서 나는 얼마나 작게 살아왔나.하는 생각들이 들더라고요. 아는만큼 보인다. 라고 정말이지 경험과 배움은 끝이 없나봅니다.
검머외 24년차 입니다. 중간에 필리핀계가 인컴이 많은건 아마 의료계쪽에 몰려 있기 때문이라 추측됩니다. 의사, 치과를 제외한 약사, 간호사, therapist, 미용쪽, 재활쪽 정말 많은 필리핀분들이 계시죠. 특히 재활쪽, 미용쪽과 특히 간호사는 필리핀 분들이 한 1/3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미국 이민 20년 차, 공학전공 미국 공무원으로서 한마디 해주마. 인도/필리핀계의 공통점과 한국계의 차이점? 가장 현저한 것이 영어다. 일정 수준의 영어회화가 되면 (accent는 중요하지 않아) 4만+불의 소득격차가 난다. 인도계 소득 minus 영어 격차 equals 한국계 소득이다. 게다가 컴싸전공이 많고, 한인과 달리 교회에서 노닥하느라 시간 낭비가 적다. 한국의 미친 문법 영어교육 박살 내고 회화 중심으로 재구축해야 하는 이유. 기성세대가 젊은 세대에게 짐 지운 게 너무 많다. 그 결과가 출산율 0.65.
영어는 중요하죠. 그런데 참 웃긴계 회화 중심의 영어 교육이란 것은 실체가 없어요. 일상 생황에서 모국어처럼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방법이 없어요. 영어 사용 시간(?, 사실 사용 시간이 0이죠. 공부 시간이 조금 존재할 뿐이고)이 적은 한국에서 그나마 효과적인 영어 교육 방법이 문법과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거죠.
@@SK_hynix그건 형세를 잘 읽는다가 아니라 야비하고 비열하다 하는겁니다… 다 지들에게 돌아올 거에요. 다음의 유대인은 인도인들일 겁니다. 지들 눈앞의 티끌같은 이득조차 다 챙기려 들며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양아치 짓을 밥먹듯 카르텔 형성해서 해대고 민족성으로 자리잡으며 업보를 너무 많이 쌓고 적을 너무 많이 만들었어요. 언젠가 터질거고 대전이 일어나 혼란이 오면 오래 쌓인 적대감으로 인해 유대인같은 취급을 경험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필리핀 사람들 미국에서 간호사 치위생사 의료 테크니션 이 많아서 급여가 많음 한국인은 미국 와서도 이공계가 아니라 문과 전공이 많아서 문제임 ㅠㅠ 제발 미국에서 유학 하거나 하면 이공계로 가 ..! 이공계 안가고 취업 안된다 먹고 살기 힘들다 미국이 예전 만큼 아니다 하지 말고 미국 문과는 학연 혈연지연 인맥의 최고봉인데 거기에 추천서도 여러장 받아야함
미국에서 도매상을 30년 넘게 했는데 인도사람한테 돈을 많이 떼였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요. 자기돈 1불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잘모르겠지만 소매상 도매상들은 인도사람들을 사람취급 안합니다. 참고로 인도사람보다 더 심한게 파키스탄사람인데 말이건 상거래이건 절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공공의식도 없고 기본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사람들 입니다.
뉴욕에서 도매상을 40년 가까이 한사람으로써 인도랑 특히 파키스탄사람이라하면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남의돈 떼어 먹는게 다반사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듭니다. 자기돈 $1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모르겠지만 제가 겪어본 국민성은 공공의식도 없고 양심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인간들 입니다.
@@bw-ee2of 이민자 스토리야 워낙에 거기서 거기라 그저 가난한 이민1세대일 뿐이지 특별히 더 나쁠건 없죠. 정확히는 나빠질 정도의 인지도조차 없다가 맞긴하지만. 인도인의 경우엔 기존엔 영국으로의 이민이 주였다가 영국 경제도 영 아니다 싶어서 비교적 최근에 미국에 이민온 경우라 이런 차이가 생긴거죠. 이 때 쯤엔 미국도 이민자를 가려받기 시작했으니깐요. 그저 이민 시점에 따른 차이인겁니다. 하다못해 같은 베트남 이민자조차 보트피플 시기에 건너온 이민자와 베트남이 문호를 개방하고 난 후에 이민 온 이민자의 성격이 극명하게 갈리는 마당인데요
미국이 기술이민을 우대한다고는 하나 타국인들의 이민과 달리 인도는 iit 졸업자를 필두로 하는 stem 인력들 / 한해에도 수백만이나 쏟아지는 인도 개발자 중 s급 / 부유한 인텔리 계층들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세계 1위 인구대국답게 인구도 워낙 많아 이들 계층만 이민을 지속적으로 온다고 해도 ..엄청납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랜절삼성동미국보다 더 대우해줘야죠. 아무리 갈아넣어봤자 CEO 는 꿈도 못꾸고 그냥 몇년 쓰다 버릴 소모품인데. 나라도 한국세서는 내자식 의대보냅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넘버원 회사에서 죽도록 일하다가 몸이 망가져서 미국에서 줌 쉬다가 그냥 눌러 살게 됬어요. 미국의 인재대우는 적국적으로 벤치마크해야 합니다.
이렇게 우수한 인적자원을 가진 나라가 왜 발전이 더딘걸까? 결국 정치적인 문제로 귀결되겠지. 국력을 한데 모으지 못하고 분열되어 있고 법체계가 후진적이고 국가 시스템이 따라 주지 못한다는 것이겠지. 강력한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가 나오면 크게 발전할 나라임에 틀림없다 말처럼 쉽지 않겠지만
어떤 언론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최근 미국 유력지가 한국계가 미국거주 다른 인종에 비해 가난하다라고 기사를 적었더라 이유가 여행을 넘 자주간다는게 그 이유. 버는 족족 여행에 소비하는건데 진심으로 우리나라 사람들 여행을 넘 많이간다 스페인 추로스 가계 벨기에 초코렛 가게에 한글 안내문이 있는건 이건 진심 에바 아닌감.해외 여행 견문을 넓히는 긍정적인 요소도 많치만 많이 가는것은 곱십어 볼 필요가 있다
@@유현진-b2e 석유회사 IT부서도 보통 Software Eng나 Computer Science 쪽 분들이 많이 일하세요.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고 다른 석유회사에서 일했던 경험으로 석유관련 데이터베이스팀에서 Business Analyst로 일했습니다. Software나 Com Sci 쪽만 일하고 공부하신 분들은 그쪽 지식은 많으시지만 석유 commodity나 사업이 돌아가는 내용은 모르세요. 그럼 저같은 사람이 software 쪽 technical 한 일과 석유 사업쪽 이해가 있어서 중간 다리역할을 했습니다.
인도인들이랑 협상할 때 항상 얘들이 주장하는 부분어 대한 근거나 논리를 명확하게 구분해야 함..그들이 말하는 부분을 파악 못 하거나 아리까리하다 하면 이미 그들에게 놀아나고 당할 수 있음.. 당연한 얘기지만 항상 증거를 남기는 습관을 가져야 인도인들 특유의 거짓말이나 속임수에서 벗어날 수 있음
사실 미국에서 자라면서 한국인들을 보며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한국처럼 사교육에 대한 열정도 없고, 대부분 먹고살기 위해 열심히는 살지만, 바쁘다 보니 오히려 자녀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죠. 한인 사이에 사기가 많아 서로 도와주기보다는 오히려 끌어내리는 경우도 많았어요. 물론 이건 개인적인 경험에 불과하지만요. 반면, 인도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사회적 위치나 재산이 이미 있는 경우가 많아서, 분명히 그들의 소득과 사회적 지위 통계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상황이 다를 수 있지만, 10-20년 전 미국 한인 사회는 정말로 힘든 시기였어요.
@@일상에서-e4z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민에 있어 우선순위에 따른 세 가지 필수 요소는 1) 신분 2) 영어 3) 돈 이에요.
@@일상에서-e4z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우수한 사람만 미국이민 갑니다. 특히 인도 공용어가 영어지만 영어를 무리없이 하는 사람은 인구대비 비율로 소수입니다. 그리고 인도 같은 공교육 부실한 나라에서 우수할 수 있으려면 당연히 돈도 많아야 됩니다. 처음 부터 인도 최고 상류층인거죠 그래서 미국에 유학간 인재들이 돌아오는 중국과 다르게 인도 본토는 중국을 대체 못하고 희망이 없는겁니다. 끝으로 달 착륙이 대단한 기술은 아닙니다. 우주분야가 당장 돈이 안되서 일본과 유럽은 투자를 안 할 뿐이죠 북한 경제규모가 한국과 비교가 안 되지만 투자를 하니까 우주 기술은 한국과 비슷하죠 딱 그런겁니다.
How is the Korean economy nowadays? What are your major development projects going under? In India it is bad, our economy is just in the world's top 5 😢, our infrastructure structure is so bad that we fly and teleport from one place to another, I have a bike and car but of no use to you now 😂, our remittance is so low that we use that on tissue papers 😂, and our country is so poor that we are doing multi million dollars businesses and deplomacy with USA, China, Russia, Israel, Iran, Japan, ASEAN nation, Nato nation, EU Organisation, African Nation and on an on. India with no hope of peace 😂
@@Supremewolfgaming905 Yes Japan Did not Invest so there Lander on Moon did land but was not in Right Position . These Plastic Koreans Logics are Funny and hey Elon MUSK is suffering heavy Loss boz of Space X as space programs are now not Profitable .
I am from india and i can't even spell india, because of the poor education system .Moon mission is so easy thats why Japanese crashed , Russia crashed , usa crashed again and again , we in india is so poor in technology we have our own GPS system, nuclear technology, missile technology, unlike Korea we can buy all this so we build them our own . Brilliant Koreans are getting the tech from Europe and US . We are not like the great Korea we were under Western sanctions and still build all this technology ourself low iq indian like us can do anything.....Koreans are great
아직도 동남아나 인도에서 왔다하면 일단 시작부터 깔보는 한국사람들 수두룩해요. 작년에 동남아 여행가닌까 한국에서 온 여행자들 보면 다 그런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동남아분들 무시하는 경향도 있고, 대놓고 인종차별적 발언하는 경우도 있어서 좀 쪽팔리더라구요. 얼마나 본인들이 내세울게 없으면 인종타령 민족타령 하는지.. 이건 정말 고쳐야 될거같아요. 유럽가면 인종차별 당했다고 울먹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동남아가서 인종차별하는게...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it takes time to change india is not a small country. India has very bad colonial history.. read about it youbwill know the reason behind it... For your kind information india was the richest country in 17th century before Britishers colonized india @aabbb-ed9mt
I really like many aspects of Korea and Koreans. I like your work ethic and desire to be the best. I feel there are many things I can learn from Koreans. I also see many ways Korea and India can mutually benefit each other. But I deeply despise how some Koreans (not all) like to stereotype a group, especially one so diverse and big as Indian population. India is fast changing, but it seems the image of India is stuck in 1980s for many Koreans. Especially in the past 10 years, many aspects like cleanliness, poverty, internet access etc have changed drastically. I would like to sincerely share these points with all Koreans. There are many misconceptions about India among Koreans. 1. In all youtube comment section I find caste system mentioned. At this point I think Koreans are more obsessed with caste. India abolished this system during independence itself. Indians, especially the younger generation doesn't even know the caste names, forget following it. Only time it comes up is during marriage, or to get government reservation in education or jobs for lower caste. Otherwise no one cares about caste. Also consider that India's average age is 28, half the people are below the age of 25. So modernization is fast. 2. Poverty in India is under 15% . Although per capita GDP is low, there is something called PPP. Basically, you can get more for your money in India. A decent meal costs 1-3$. A 2bhk house in a town costs 75,000$. 3. Religion is not that big of an issue. India is young and heavily scientific. Hinduism doesn't have a structure of religion. There is no central book or Prophet. There are no set rules. Every hindu is different. This is the dame philosophy that gave birth to Buddhism and even accepted Bhuddha as a god. Hinduism is a collection of philosophies and stories that explain that. Each god is a natural phenomenon and many times questioned in our books. Atheism is an integral part of Hinduism. Continued in comment reply.
Bro, tell Koreans have the highest superiority complex in the world. They talk about caste system, but but they never talks about Koreans 1500 years of slavery. This is the longest chain of slavery in history. Koreans love, want, gets inspired only from looking good
이번 2월 가족여행으로 두바이를 갔었는데, 8년전 초저가 사막투어가 좋았던지라 다시 그렇게 현지 사막투어를 했었는데, 가이드가 인도인, 알고보니 그 여행사도 인도인 운영. 중간에 지프차로 바꿔 운전한 사람도 인도인, 이후 공연보고 식사한 장소의 베이스캠프도 전부 인도인들이 조직적으로 모여 운영하는 곳. 즉, 중동에서 완전 인도인들의 중동 코스프레를 체험한 것인데, 가이드는 안내는 1도 없었고 뭐든 말을 안함! 역대급 최악! 우리 다음 픽업한 인도대가족들 20분 지각, 그들의 이용가능 사막은 버려진 폐허건물터 같았음. 베이스 캠프에 모인 손님 40~50%가 인도인들로 보였는데, 어쨋든간에 그 결집력과 외국 적응력은 엄청나다는 걸 간접 체험했었던... (아랍 에메리트 거주하는 가장 큰 비율의 외국인 노동자들이 인도인이라고 하는...) 그러나 절대 여기서 인도인들의 여행사는 이용하지 말것...
미국 모텔 사업의 50%가까이 장악한것도 인도인이죠... 우간다 내전때 몇백달러가지고 쫒겨나서 미국으로갔는데 죽으라고 일해서 모은돈으로 당시 미국 경제가 폭망하던 시절이였는데 모텔들이 부도나서 은행들이 이걸 어떻게 처리할지 고심할때 몇천달러로 대출받아 모텔하나 인수하고 온가족이 숙식 해결하고 청소는 부인이나 딸들 설비.전기 문제는 남편 아들들이 해결하면서 인건비 줄이보 비수기때는 알바뛰어가며 빚값고 모텔 한두개 더 인수.. 그렇게 덩치커지니 인도에있던 친척들 불러서 일시키고 확장해서 미국 모텔 산업의 50%를 장악함 모텔수입이 연 1조
Mr Javahar lal nehru is not called the father of Indian science. So don't spread misinformation. He was just the first prime minister of India that's it.
Anyone wanna talk about the longest chain of slavery (1500 years) in Korean. In other countries they hired based on who can do the work, in Korea you guys hired based on looks good
한국도 다시 저런 문화와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자기보다 조금만 나아보이면 끌어내리려고 하고 열등감을 자극하는 하류 정치인들이 대한민국을 좀먹는거 같습니다. 부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게 보이면 그 부정한 방법을 막아야지 국민들의 열등감을 자극해 부자 자체를 빌런만들어 버리니 누가 저렇게 열심히 살고 싶어지겠습니까? 다시 저런 발전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는 국민이 많아지는 나라로 돌아가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대한민국으로 돌아가길 바래봅니다.
친한 사람들중에 인도인들이 많아서 그들의 단점을 말하긴 껄끄러운데.. 일단 그들 커뮤니티안에만 들어가면 그렇게 천사들이 없음.. 그런데 그들의 과거 제도에서 온건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을 통제하기를 좋아하고 그 부분에선 아주 전문가들임. 내 성격이 약간 2인자마인드라 조금은 짜증날때있어도 크게 문제는 없었는데 자존심강한 한국인들은 사실 버티기 힘든 종족임.. 그들과 몇년을 같이 일해보면 왜 그들이 성공하고 높은 위치에 있는지 느끼게됨... 자기들 커뮤니티안에서 써로 끌어주고 올릴려고 난리임.. 한국인들 이었다면 남잘되는거 보고 어떻게든 끌어내리고 자기가 올라가려 난리임... 그러고 결국 마지막에 홀로남은 한국인은 나 혼자 살아남았다라는것에 뭔가를 느끼는거 같음... 한국에선 잘 모르겠지만 이건 진짜 외국에선 펙트임..
인도인들한테 능력이던, 재력이던 뭐던 나보다 낮은사람? 인식 생기면,
특유의 계급적 우월의식(?)을가지는것 같음. 어느나라던지 있겠지만, 그걸 표현하면
이제 속물 프레임 걸리는건데, 인도는 그런게 없나봄;;
미국에서 교육 받거나 2세 3세 들도 뭔가 은근하게 그런 우월의식을 느끼는걸 미묘하게 느낄수 있을것 같음. 진짜 당해보면 기분 개ㅈ같음
국민성에 있어서 적응력은 상상을 초월하죠. 특히 얼굴 두꺼움과 영어 구사력. 우리가 인도 악센트라고 무시하는 인도 영어는 한국인이 구사하는 영어에 비하면 원어민에게 훨씬 알아듣기 쉽하고 하죠. 게다가 어디서도 기죽지 않는 자신감. 정말 배워야 할 점이 많죠.
같은 민족이면 서로 도와주나요?? 제가 본 사람들은 자기네들끼리도 계급이 낮으면 빵셔틀 시키던데
미국2세3세들 백인들이 자기들 차별한다고 열등감 같은게 있던데 반대로 인도인들 it업계 대표하고 고소득 올리는거 보면 그냥 한국인의 부정적특성중 하나인 질투와 남탓이 미국교포들한테도 발동하고 있구나하는 걸 느낌. 그러니 미국내 아시아 인종에서도 평균소득이 베트남 필리핀에도 밀림. 간신히 중위정도 수준.
@@user-cq4xf1xiq네.. 흔하죠. 미국 it 기업들에서는 매니저가 인도인으로 바뀌면 일단 그 사람 밑으로는 다 인도인으로 갈아엎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21:12 인도 철도는 모두 전기화되어 있습니다. 이웃 나라 방글라데시의 오래된 이미지입니다
Liar 😂. Why you Popjeet lie to save your shit.
거짓말쟁이, 방글라데시에는 이와 비슷한 철도가 없습니다. 인도 철도 열차입니다. 화장실 없는 생물은 항상 거짓말을 한다
True it doesn't happen in india anymore
Not Fully electrified but 95% is done, I think
It's in india. Don’t lie yo. Bangladesh train color is not like that
21:10
Totally racist image.
Not a single train exists in India .
More than 95% of the Indian rail network is now electrified.
exactly, i don't know why people living in the rest of the world think INDIA is still the same as it was during the 18th and 19th century, WAKE UP TO REALITY , the best thing about time is that it changes 👍👍.
Such scenes are usually from bangladesh. We have over crowded trains but not people on trains. these are mostly from Bangladesh. i should know because i have been living in india since i was born for past 29 years. i never saw people on top of train. only on media and news. never in real life.
What?😂 this is fact
@@김규찬-p4dits Bangladesh train brother
You can search on RUclips or google
@@김규찬-p4d Thats what ignorant people who dont try to learn would say. sterotyping a country with wrong things. its like pizza is french.
21:13 96% of the indian railways are electrified , and in my 25 years of my life ,i never seen any one climbing on the train like that,even if they climb like that ,they will be electricuted,so stop spreading such bizarre pics and mislead people,thank you.
Someone is butthurt
죄송합니다
미국 IT 회사에서 Program Manager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 정말 많아요. 심지어 제가 사는 지역에 인도인 인구수가 15% 넘는 도시도 있어요. 말이 15%지 한지역에 모여살아서 학교 인종분포도가 아시아인이 90%인 곳도 있어요 ㅋㅋ 하나 의견을 추가하고 싶은건 인도인들중에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영어를 잘 한다”의 범주에 들어가는 인도인들은 별로 없어요. 리딩이나 리스닝은 잘 하지만 문법이나 발음은 솔직히 좋지 않아요. 저 또한 그렇구요. 한국인 분들도 영어할 때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외국인이 한국말로 말걸어오면 한국인들이 찰떡같이 알아듣는 것 처럼 서툰 발음이나 문법을 가지고 영어를사용하더라도 충분히 미국회사에서 일할 수 있어요. 주변 한국인들도 보면 영어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미국회사에 대한 동경은 있지만 미국법인 한국회사를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인도인들은 “웰껌 뚜 꼴링 에이띠엔띠” 이런 발음으로도 고객응대 합니다. 한국인분들 영어 충분히 잘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화이팅!
AT&T 콜센터 개웃기네요 ㅋㅋㅋㅋ
아 인도발음 들리는데ㅋㅋㅋㄱㄱ
저도 미국 회사에 지원하고 싶은데 용기가 많이 부족했어요. 근데 이 댓글 보고 응원 받고 갑니다!
아고다 고객센터였나 거기 예약 문제 때문에 걸었는데 헬로 웰깜 ㅇㅈㄹ해서 알아듣기 ㅈㄴ 힘들긴 했음...
진짜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내가 영어를 못 하는 건가 싶어서 영문과 애한테 이거 뭔 소리냐고 물어봤는데도 못 알아먹고 천천히 말해달라고 5번씩 부탁함... ㅋㅋㅋ
솔직히 발음 너무 에바임... 영어가 외국어인 한국인 입장에선 알아듣기 매우 힘듦...
자존감 지킴이 대사님😢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미국에서 인도인들을 엄청나게 접하면서 살고 있어요. 그들의 성공이유. 1. 이미지 메이킹: 수학 잘합니다. 그러나 넘사벽으로 잘한다? 절대 아닙니다. 미국인들이 못하는 거죠. 한중일 입장에서 보면 "뭐야? 저정도로 잘한다고 했다고?" 생각이 드는 실력입니다. 그러나 자신들을 천재로 포장하죠. 그 마케팅이 백인들에겐 먹히고 있습니다. 2. 상상을 초월하는 밀어주고 끌어주기 (nepotism): Google CEO가 인도인으로 바뀌고 나서 구글 망했다는 말이 나오죠. 최근에 창업 멤버인 RUclips CEO도 인도계에게 밀려났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자리에 듣보 인도인이 앉았죠. 그런데 Sundar Picai가 잘하는가? 그의 리더쉽 하에서 구글 개판났죠. OpenAI한테 맨날 처발리고 있죠. 인재들 다 떠나고. 그렇지만 지 자리는 잘~지킵니다. 미국에서도 그들만의 세계를 만들고 그들끼로 교류하며 삽니다. 그 배타성은 중국인의 몇배는 될 겁니다. 3. 자기 주장이 강하다: 말이 엄청 많습니다. 질문도 엄청나게 하고 포장도 잘하고 거짓말도 잘하고, No도 잘하고, 자기 이익은 끝까지 따져서 쟁취합니다. 미국 문화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특성이죠.
>>>> 한국 사람들은 교육의 영향으로 기량이 높으면, 기술이 높으면, 지식이 많으면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식이 많은 순으로, 기량이 높은 순으로 1등, 2등, 3등 이렇게 사회에서도 성공의 순위가 매겨 진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는 전혀 아니죠.
"말이 엄청 많습니다. 질문도 엄청나게 하고 포장도 잘하고 거짓말도 잘하고, No도 잘하고, 자기 이익은 끝까지 따져서 쟁취합니다" ;; 내가 미국에서 만난 인도인들의 특성과 같네. 진짜 말 많고 자신의 존재감을 엄청나게 부각시킴. 윗 사람들이 주목할 수 밖에 없음.
의외로 중국인들은 그렇게 배타성이 강하진 않았음.
한국인이 아마 같은 동북아인종이라 그런걸수도 있는데 의외로 한국인에대한 대우나 바운더리,그룹진입은 쉬움.
또 중화권이 한류 직격탄맞는 지역이라 한국에대한 호감도 굉장히 높음.
인터넷에 몇몇 댓글은 우마오당애들이라 중국애들 주류의견이 아녀.
그래도 중화사상은 굉장히 강한...
인도인들은 베타적이기도하고 굉장히 프라이드가 강한애들. 그러나 상대가 능력좋거나 맘에들면 한없이 잘해주고 퍼주는 mbti로치면 ENTJ성향임.
어... 이거 내 이야긴데. 나 말많고 내 이득 실리만 챙기고 질문 많이 하고 하는데.
근데 그게 나쁜건가요? 그렇게 해서 올라 갈 수 있으면 좋은거 아닌가요??
1000% 공감합니다
딱 mbti로치면 ENTJ들임
이 영상을 보고
인도 etf를 산다(X)
인도인 CEO가 있는 S&P500을 산다(O)
강성용 교수님 나온 영상 보면 이분 댓글을 이해하게 됨.
인도etf 포트폴리오 극소량 비중으로 모으고있네요
포모방지ㅋㅋ
아. 다행이다. 내가 옳았어
국장: 인도가 잘나간다-> 인도=카레
-> 오뚜기 풀매수
@@김이직-d2s1t 존나웃기넼ㅋㅋ
미국 동부사는데 인도인들은 무조건 인도인들 끌어준다. 상사가 인도인이고 나랑 인도인 동료 있으면 누가봐도 내가 더 일 잘하는데 승진심사 포인트는 인도인한테 더 많이줌. 이런식으로 인도인끼리 카르텔 만들어서 다른인종 배척하는게 생각보다 흔함.
제가 딱 느끼고 껶은 일이네요.. 그래서 회사는 또 인도인들 업무 특성을 좋아하죠 . 지들끼리 팁 공유하며 어떻게든 끌어주니..
@@MelbGuy 그리고 그 인도인 계급나누는거를 인도인들끼리는 이름으로 알 수 있어서 일부러 자기 본명 말고 가명을 쓰는사람들이 더 많음. 그래서 인사팀에서 이름적힌거 파일 주면 이게 누구여? 할때가 많음.
애초에 국가자체가 카르텔
그건 조선 사람들도 마찬가지 아니오
@@피지왕개기름ㄹㅇㅋㅋ
그런 인재들이 미국으로 흡수된다는게,, 진짜 미국은 망할수가 없다
한때 세계 최강국이었던 네덜란드가 망한 이유가 탄압으로 인재들이 영국으로 건너가면서 부터임
해가지지 않는나라 세계 절반을 지배했던 영국이 망한이유가 수많은 인재들이 탄압을 피해서 미국으로 건너간 이후부터임
한국도 인재들 전부 미국으로 빠져나가고 있는데 국가에서 청년들을 위한다며 정책홍보를 하는거보면서 혀를 내둘렀죠 ㅋㅋ 아마 스스로 인재들을 다른나라에게 내주는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할듯 ㅋㅋ 우리나라는 일론머스크 같은 이민자를 품을수없는나라라 어쩔수 없는듯
저런인재들이 흡수해서 미국이 성공하는건 좋지만 그게 PC주의로 가고 난민 받는거로 가고... 그저 긍정적일지는 모르겠네요 발전은 해도
@@석깡이 장단점이 공존하는건 어쩔 수 없다고 봄. 하지만 미국의 전체적인 경제발전을 위해선 꼭 필요한 능력인듯
@@석깡이 대동여지도를 외적에 길을 알리다고 생각하냐 아니냐야 차이라고나 할까요
@@석깡이 다문화주의로 전세계 인재들 다빨아들여서 역대급으로 잘나가고 있는데 뭘 좋은질 모름?
한국은 이민정책 적극적으로 안하면 나라가 없어지게 생김
영국 캐나다 미국 다 정계,재계에서 한자리씩 차지하는 거 보면 인도인들의 적응력은 진짜 대단합니다. 다만 그것이 인도인들의 두뇌와 생활력에서 온다고만 생각했었지 아시아인같기도 서양인같기도한 외모쪽으로는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새로운 관점이어서 좋았네요
지금 영국 국가원수가 인도계 영국인이라는것을 감안하면 대단하죠
이거 그때 보고 세상에서 빈부격차가 가장큰건 아무래도 부자의 규모가 큰 미국일줄알았는데
미국이아니라 인도일 수 도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하한선은 인도가 더 낮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유대인들은 얼마나 똑똑할까
구구단 99단을 외우는데 다른 것들은 어떻겠음?
@@예레미아이청운 역시 수학이 답이다
인도애들은 직장내에서도 끼리끼리 챙기고 승진시켜주고 그런게 있어서
비지니스 상대로 별로 이미지가 안 좋음
오죽하면 백인 코워커들이 중국이나 인도인 상대로 비지니스 할 때는 조심하고 몇번씩 확인하라고 그러겠나
얘들은 진짜 피속에 상인의 냉혈한 피가 흐르는 느낌임
걍 거짓말, 번복이 일상이고 갑질이 기본기인 민족임
8:05 네루는 또한 그의 태만으로 인해 여러 잘못된 결정을 내린 총리였으며, 그로 인해 우리는 두 번의 주요 전쟁에서 패배했습니다. 🇮🇳🆚🇨🇳🇵🇰
Only 1 aka 1962 one. Not 2...
언잰가 구글 재직자가 애플, 구글 등에도 한국인이 있지만 중간간부 이상 올라가는일은 별로 없는데 그건 언어문제보다는 권위에 복종하는 특유의 서열문화 때문이라고 하더라. 자기 주장보다 남에게 지시받기를 좋아하고 시키면 잘하지만 스스로 하는것은 잘못함. 한국뿐이 아니라 유교 문화권이 대개 비슷하다고 함. 인도인들이 왜 미국에서 잘 나가는지는 반대로 생각하면 되겠지.
참고로 미국에 있는 인도계는 그냥
미국인이라고 생각하십쇼
완전히 다르게 새 인간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인도 본토에 있는 인도인들과 미국에 있는 인도인들은 같은 인도인이라고 보기에는
차이가 너무나도 큽니다.
@@Gucccccci94 구글 CEO 팟차이, MS CEO 나델라 다 인도에서 자라서 대학때 미국 유학간 사람들이고 미국 태생의 한국인 2-3 세 들도 많으나 그들보다 못한건 미국이라도 한국가정문화에서 자라서 겠죠. 말씀하신 대로라면 그들은 대학때 가서도 동화가 되나 한국인은 거기서 태어나도 겉돈다는 뜻도 될수있겠죠. 일본, 중국계도 마찬가지 일거고요.
how u wanna do your own shit , you think its some research lab or somehing huh ? do u took a dream world that u will work easy in google and just enjoy other amnities ? , seriously , u thought u were going to a private cooperate job seriously , maybe your own korean company give similar
@@hjoon5That is a good point. As an Indian, I agree. We respect other cultures and when we go abroad, we try to mix with the people to better understand them while keeping our Indian values at the base.
Yeah but that issue was also there in India and i will say still is in some areas, we too have hierarchy thing, but we are inherently democratic in thinking .. so we adopted change
미국사는데 인도인들 친화력 정말 좋아요. 자식교육 정말 열심히 하고. 친화력에도 교육에도 한국인들은 한참 뒤진다는 느낌 이예요. 학원보내는 돈지랄교육아니고 부모가 나서서직접 가르치더라구요. 그런 건 배워야 한다고 봐요.
@@Uranos-1111이 이야기의 요점은 부모들이 자식들 교육에 직접적으로 참여한다라는거임
우리나라처럼 학원에 보내고
잔소리만하는게아니라
같이 공부한다라는..
@@유줘 인도라고 뭐 크게 다를거 있을까요?
넷플 코파 팩토리 한 번 보고오세요
@@dramaworld5987 speak in korean....if you want to debate
and india's costitution is based on hinduism and caste cystem so it doesn't give eaqual opeertunity and value...
@@dramaworld5987 don''t deny the reality bro.....and kim is the boss of DPRK not ROK.....
@@Uranos-1111 확실히 알고 말씀하시는건가요. 서민층도 돈끌어서 자식들 공부시키여요. 부모가 남의집 청소일을 해도 대학교육시키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인도 입장에서) 문제는 거기서 쏟아지는 천재들과 고급인력을 인도가 자국에 묶어둘 수 없다는거임 ㄷㄷ
애지중지 키워놨더니 다른나라 가버려서 자국 발전에 도움을 안주니...
이게 ㄹㅇ 인게 인도회사랑 미국회사 인도인들이랑 일해보면 차이가 너무나는게 느껴짐
애초에 미국간 인도인들은 그만큼 엘리트들만 가는게 아닌가 생각이됨
맞습니다 인도인이 똑똑한게 아니라
중국인 보다 많은 인도인들중 가장 똑똑한 애들만 미국을 가는건데
옆집 인도 아저씨랑 이야기 나눠봤는데 인도에선 월급 삼십만원 받는데 미국에선 월 천~2천 받으니까 다들 미국 갈려고한다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인도내에서는 미국서 성공한 인도인들 그렇게 좋게보지 읺는경우도 있죠
제 아는 인도친구 한명한테 물어보니, 구글 ceo인 선다피차이가 알고리즘을 인도에대한 부정적인(?)내용 위주로 형성해서 자기는 미국에서 우월의식느끼며 살아간다는 이유로
인도인들은 그를 안좋아한다는 내용도 들었음...
@@Mason_8559이거죠
똑똑한애들이 미국을 가는거죠ㅋㅋ
호주 투자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인도인이 한 300-400명 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느낀거는. 자기들끼리 도울수있는 사내 채팅방을 만들어서. 업무, 사내어려움, 시스템 Knowledge들을 무료로 상담 및 transfer 하더라고요. 그리고 삼삼오오 하루에 한번씩 만나고 거기서 시너지 얻는 시너지들이 엄청나고.
친한 인도애랑 깊은 얘기를하면 느끼는게. 케스트가 제일 밑에 있는 인도인 친구들이 IT를 몸숨걸고 공부하더라고요. 그래서 해외나와서 시민권따서 다시 들어가면 최상위의 케스트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다른 민족들이 배울점들이 많은듯 합니다.
😂😂
미국내에서 캐스트 따지는 인도인들도 흔하죠. 직원 하나가 달리트라고 갑질하던 매니저 얘기가 신문에 오르내리기도 하고요
@ferrari4avocado923 같이 놀러다니고 뭐 친목하고 나눠먹고 그러는 소셜은 한국인이 좋음. 그런 이너서클은 잘돌아가. 돈쓰는거.
반면 돈버는거. 이런 이너서클은 서로 벗겨먹으려고 하고(쉽게 돈먹기) 현지물정 어두운점이랑 윗줄의 친목으로 신뢰를 쌓아서 사기침.
결. 돈쓰는 이너서클은 한국인모임도 매우매우 좋다. 돈버는 이너서클은 서로 뒷통수만 노리고, 뭐하나 잘된다면 다 복사붙여넣기 해서 서로 원가경쟁하게 만드는 바보짓을 함. 이러니 돈버는 이너서클에서 사기랑 내부경쟁이 과대하게 발생하고 불신을 낳음. 특히 친목으로 신뢰를 쌓았는데 후자같은 일이 발생하면 배신감이 100배니까 홧병 뭐 이런 스트레스 증후근이 발생하는거임.
Why koreans think indians care about cast. In cities no one care about them.
@andrewkim2591 which was a false case and was dismissed.
1세뿐만 아니라 2세들도 이공계 진학률이 낮아요. 그나마 이과쪽으로 가면 대부분 의과계열이고 공대로가면 컴공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미뤄봤을때 1세대인 부모님들이 여전히 빠르게 돈 많이 벌수 직업에만 너무 목숨걸고 자녀들을 너무 그쪽으로 진학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2세들도 의사 변호사 이쪽으로 가는 사람이 많지 자연과학 연구쪽은 거의 없는 수준이에요.
제가 주립대에서 물리학 전공했는데 4학년 통틀어서 저포함 2세한명 한국인 유학생한명 꼴랑 세명이 다였습니다. 한국인이 적은 학교가 아니었어요.
3세들 부터는 좀 다르지 않을까 예상은 하지만 아직 3세들은 많이 못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아 그리고 최근에 한가지 느낀건 한국은 직종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요즘 한국에서 놀러온 관광객들이랑 얘기하다보면 필라테스 강사 무슨 트레이너 이런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최근 한 4년? 사이에 부쩍 그런경우가 많아졌는데 그 직업들도 중요한 직업들이지만 솔직히 그정도로 많이 필요한 직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음.. 이런말 하기 좀 조심스러운데 그런분등 10명중 7명은 도피성이 강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다른거하다가 못하겠다고 때려치고 그냥 편한거 찾다가 고르는..? 얘기하다보면 그렇더라구요.
17년간 한국을 안들어가봐서 분위기가 어떤지 몰라서 제가 경험한게 많이 잘못 아는걸수도 있어요.
필라테스뿐 아니라 자영업 비율도 25퍼나 됨. 미국 일본이 십퍼가 안되는데.
어허 학생글내려 돌맞고싶지않으면....
원래 도피성 유학이나 직장 찾는 사람들은 예전부터 많았습니다. 그 중 대다수가 실패하거나 적응 못해서 돌아오는 경우가 90%가 넘구요. 해외에서 적응하고 성공하려면 한국보다 더 노력해야한다는걸 잘 말해주지 않죠.
인도에 가보니 hyderabad 란 도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Chandrababu Naidu 란 정치인이 미국의 온갖 회사를 hyderabad 로 유치해서 도시를 HITEC city, Cyderabad 라고 불리게 만들었다 해요. 미국 회사들이 워낙 많이 몰려있다보니 인재가 많이 몰리고 도시 인프라도 현대적이었습니다.
Nope . Chandra babu is fraud .
Yes. Hyderabad is awesome, but I think city of Bhubaneshwar is even better.
10:28 인도에는 28개의 주가 있으며, 각 주마다 고유한 문화와 언어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두 주의 사람들이 만나면 힌디어나 영어로 대화합니다.
미국 주유소 병원 죄다 인도계 사람들이고 뭔일 생겨서 CNN에 나와서 논평 하는사람들 보면 전부 인도계, 단어암기 대회 1등도 대부분 인도계가 쉽쓸고 애들 학교 공부 잘하는애들 배율도 인도계가 압도적...중국 한국계 교육열 높다고 하는데 인도계 사람들 따라가기 힘들정도...소달구지 끌어도 구구단 20단 좔좔 외우고 인도에서 대학 못가는애들이 미국으로 유학와서 하버드 들어가다는 말이 있을정도...아이티 최강국 답게 보이스피싱 전화 오는것도 죄다 인도애들이니 참 아이러니ㅋㅋㅋㅋㅋ 대한민국은 과학인재 양성하려고 해도 이제는 공부할 애들이 없네
미국에 있는 인도애들은 거의 다 천재들임
유학생들 중에서도 항상 탑클래스에 과 수석들은 다 그나라애들인데,
대부분 인성도 기가막히게 좋고 착함
해외 나와서 이간질해대는 우리민족들 보다가 쟤네 보면
앞이 캄캄해서 한숨밖에 안나옴 ㅋㅋㅋㅋㅋ
보고 배울건 배워야한다... 진짜로...
높은 조건과 지원율을 뚫어낸
생존자 편향이 일단 크고
일찍부터 커뮤니티 형성
&가난한 계층만 간것이 아니라
토후나 부유층도 일찍부터 자리잡아서...
21:12 방글라데시 사진이지 인도가 아닙니다
7:23 우차는 농촌 지역에서만 운행되며 소와 물소는 도시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공학은 국제적인 보물임ㄹㅇ
강의 듣다가 막힌거 유튜브에 검색하면 인도 억양의 영어를 구사하는 교수님들이 한국어로 하는것보다 야무지게 알려줌...
🇮🇳🇮🇳🇮🇳🇮🇳🇮🇳🇮🇳🇮🇳🇮🇳❤🎉🎉🎉🌹🌹🌹🙏🙏🙏
인도의 공학뿐만 아니라 인도의 문화도 외국인들이 여러 번 약탈하려고 했던 귀중한 보물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실패했고 우리는 오늘날에도 우리의 문화를 보존해 왔습니다.
🇮🇳🇮🇱🇰🇷❤
@@OmHariHarNamaha 😎 🇰🇷 🤝 🇮🇳 😎
인도 과학에 대한 투자의 역사적 배경 설명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과학경시 수학경시대회 가면 인도 2세 들이 대부분입니다. 작년 중요한 수학경시 대회 주에서 20등 까지 학생과 지도교사의 이름이 나왔는데, 대부분이 인도계 그리고 중국계 몇명 그리고 한국계 학생 한명이 그 등수 안에 있었는데 그 한국계 아이가 1등을 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지요.
뭘 말하고 싶은거죠
유튜브에서 수상할 정도로 잘 설명을 해주는 인도형님들
ㄹㅇ 학부시절 내 학업을 책임져준 트루 프로페서는 이름모를(사실 읽을줄도 모르겠음) 유투브 인도인밖에 없었다
??? 할로 웰컴 투 마 유튭 채날!
나침반이 아른거리는..
인도 철도 노선은 100% 전기화되고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방글라데시 🇧🇩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인도는 현재 HSR 초고속 열차를 건설 중이며 정사각형 노선은 인도의 모든 도시를 연결하게 됩니다. 이것은 모두 인도의 가난한 면만을 보여주기 위한 BBC의 선전입니다. 🇮🇳🤝🇰🇷
BBC가 영국에서 만들어서인가? 영국의 분할통치가 극심했다는데 설명을 부탁한다
인도인들의 커뮤니티는 진짜 활발하게 활동되어요. 약간 90년대처럼 가족들에게도 친구를 소개해주며 관계에 대해 굉장히 중요하며 소중하게 생각하고, 지금은 한국에는 많이 없어진 '따뜻한 정'을 인도 친구들, 그들의 가족들에게 많이 느낄때가있어요.
한국에 조선족이나 인도나 무슬림이 자기들만의 커뮤니티를 활발히 하면서
한국인을 재치고 소득 1위 민족이 되면
한국인들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
@@Gucccccci94 그러게요! 그렇게 된다면 한국내에서는 진짜 큰 문제가 될수있겠네요. 하지만 또다른 생각을 해보면, 한국에서는 언어의 장벽이 크기때문에 소득1위의 문제보다 다른문제로 다가오지않을까요?
@@hongjin225 대부분의 인도인들도 태어날 때 부터 영어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처럼 제2 외국어로 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인도인이여도 살고 있는 환경이나 계층에 따라
정말 영어 실력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한국어도 가능합니다.
정말 공감하는 댓글입니다. 인도 가기전에는 인도 조심하라는 말을 수없이 듣고 걱정하며 갔는데 그들이 내게 마음을 여는 순간부터 가족처럼 대해줍니다. 오버해서 얘기하면 한국에서도 받아보지 못한 무한 애정과 수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니 내가 그동안 가졌던 선입견,편견 속에서 나는 얼마나 작게 살아왔나.하는 생각들이 들더라고요.
아는만큼 보인다. 라고 정말이지 경험과 배움은 끝이 없나봅니다.
@aabbb-ed9mtThats not true the per Population rape rate of India Is Among the least
21:47 별을 노리면 하늘에 닿을 것이다...
눈물 나는 말이다. 인도가 그렇게 발전한 이유는 다 있었다.
검머외 24년차 입니다.
중간에 필리핀계가 인컴이 많은건 아마 의료계쪽에 몰려 있기 때문이라 추측됩니다.
의사, 치과를 제외한 약사, 간호사, therapist, 미용쪽, 재활쪽 정말 많은 필리핀분들이 계시죠. 특히 재활쪽, 미용쪽과 특히 간호사는 필리핀 분들이 한 1/3 정도 되는 느낌입니다.
아 미국이 의사포함 의료인 이민을 받는다더니 그게 필리핀에서 많이 받나보네요
미국내 한인들은 기껏해야 세탁소, 주유소, 수퍼마켓이나 한다는데 진짠가요?
@@sonisan2682 국회의원도 하고 CEO도 하고 보통 테크기업 많이 다니죠. 주유소, 수퍼마켓은 요즘 인도인들이 다 차지함
@@sonisan2682도대체 몇년도에 살고계신가여
@@sonisan26821980년대 가신분들은 그걸 했죠. 요즘은 비교적 한인 이민자들은 돈 많은 사람들이나 가죠
미국 이민 20년 차, 공학전공 미국 공무원으로서 한마디 해주마. 인도/필리핀계의 공통점과 한국계의 차이점? 가장 현저한 것이 영어다. 일정 수준의 영어회화가 되면 (accent는 중요하지 않아) 4만+불의 소득격차가 난다. 인도계 소득 minus 영어 격차 equals 한국계 소득이다. 게다가 컴싸전공이 많고, 한인과 달리 교회에서 노닥하느라 시간 낭비가 적다. 한국의 미친 문법 영어교육 박살 내고 회화 중심으로 재구축해야 하는 이유. 기성세대가 젊은 세대에게 짐 지운 게 너무 많다. 그 결과가 출산율 0.65.
한인타운 가면 이민온지 수십년 됐는데도 한인사회에 갇혀 살아서 여전히 일상대화 말고는 잘 못하는 분도 계셔서 놀람;
캐나다에서는 한인들 소득이 젤 적은 그룹에 속해요ㅜㅜ 이민자 출신국중 그나마 젤 잘사는편인 나라에서 오는데ㅜㅜ
영어는 중요하죠. 그런데 참 웃긴계 회화 중심의 영어 교육이란 것은 실체가 없어요. 일상 생황에서 모국어처럼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방법이 없어요.
영어 사용 시간(?, 사실 사용 시간이 0이죠. 공부 시간이 조금 존재할 뿐이고)이 적은 한국에서 그나마 효과적인 영어 교육 방법이 문법과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거죠.
한국도 영어 공용화 해야됨 ...하루속히
한국은 영어를 배우지 않아도 초중고대 학습에 아무 문제가 없으니 영어 시간에만 영어를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할일이 전혀 없다는게 영어실력 향상이 안되는 이유라고 생각함. 아예 초등학생때부터 영어를 모르면 공부를 할수가 없는 구조면 자동 상승할거임ㅋㅋㅋ
인도 상사 밑에서 일하는 한국인들 일을 오래 못하고 그만 둡니다. 인도인들이 본인 백인 상사에게는 무한 충성하고 또래 동료 아시아인들에게는 뒷통수를... 일하기 정말 힘들어요. 상식 밖임... 오히려 일본, 대만 상사가 편함.
형세를 잘 읽는 거 아닐까요.
인도쪽 애들이 한국애들 무시하는게 좀 심합니다 ㅎㅎ 여자들한테도 엄청 노골적으로 들이대거나 추행도 하구요 여러번 봤네요... 차별도 당해보고@@SK_hynix
속이고서 네가 왜 속니? 하는 인도인들
거짓말 밥먹듯이 합니다.
@@SK_hynix그건 형세를 잘 읽는다가 아니라 야비하고 비열하다 하는겁니다… 다 지들에게 돌아올 거에요. 다음의 유대인은 인도인들일 겁니다. 지들 눈앞의 티끌같은 이득조차 다 챙기려 들며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양아치 짓을 밥먹듯 카르텔 형성해서 해대고 민족성으로 자리잡으며 업보를 너무 많이 쌓고 적을 너무 많이 만들었어요. 언젠가 터질거고 대전이 일어나 혼란이 오면 오래 쌓인 적대감으로 인해 유대인같은 취급을 경험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CitrusDropX현지에서 적응한지 좀 되거나 2세대 애들이랑 일한거 아님? 나 있는데는 인도에서 막 건너온 애들 몇 명 있었는데 하나같이 폐기물이였음 ㅋㅋㅋ 그 중 하나는 들어온지 한달도 안되서 직장내 성희롱으로 hr불려갈뻔
9:45 진짜 국가의 초석을 어디에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저렇게 달라짐… 정말 대단함 ㅠㅠ
그 결과가 인도 인재들 집단 유출이고 정작 인도라는 국가는 후진국수준으로 성장이 멈춰버림
필리핀 사람들 미국에서 간호사 치위생사 의료 테크니션 이 많아서 급여가 많음
한국인은 미국 와서도 이공계가 아니라 문과 전공이 많아서 문제임 ㅠㅠ 제발 미국에서 유학 하거나 하면 이공계로 가 ..!
이공계 안가고 취업 안된다 먹고 살기 힘들다 미국이 예전 만큼 아니다 하지 말고 미국 문과는 학연 혈연지연 인맥의 최고봉인데 거기에 추천서도 여러장 받아야함
지금 미국 대부분 굵직한 기업들 ceo가 다 인도인이더라구요
라이엇게임즈 ceo마저도 인도인이던데 ㄷㄷㄷ
진짜 인도인들은 능력이 없어도 성공 할수 있습니다... 왜냐면 자기들 커뮤니티에서 잘하는 사람들이 엄청 도와줍니다...
그게 빽이죠..낙하산..인맥..미국에서 인맥이 중요한이유
인도애들 한번 겪어봐요.아주 징글징글 합니다. 여기 미국에서 한 40년 겪어본 사람입니다.
경험하셨던 몇가지 예를 들어 주시면 많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미국에서 도매상을 30년 넘게 했는데 인도사람한테 돈을 많이 떼였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요. 자기돈 1불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잘모르겠지만 소매상 도매상들은 인도사람들을 사람취급 안합니다. 참고로 인도사람보다 더 심한게 파키스탄사람인데 말이건 상거래이건 절대로 믿으면 안됩니다. 공공의식도 없고 기본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사람들 입니다.
@gwangwoojung5977 저도 미국생활 40년차인데... 중국인들은 인도인들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하지말라는건, 모두합니다. 특히, 도로에서 운전중에 몇번 죽을뻔한게 거의 모두 인도인들의 무법이었어요. 회사에서 패거리짓기는 악명높고... 그러면서도, 백인과 흑인들에겐 kiss-a*s를 얼마나 잘하는지 (그러면서, 동양계와 히스페닉들은 무시를 엄청하는)... 얼굴두께는 인도인이 최고로 두꺼울거라는... 아무튼, 인도는 믿고 거르셔도, 크게 손해나실것 없을듯해요.
징글징글하죠 정말....
뉴욕에서 도매상을 40년 가까이 한사람으로써 인도랑 특히 파키스탄사람이라하면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아요. 남의돈 떼어 먹는게 다반사고 수금하기가 너무너무 힘듭니다. 자기돈 $1은 벌벌 떨면서 남의돈은 아주 쉽게 생각합니다. 다른분야는 모르겠지만 제가 겪어본 국민성은 공공의식도 없고 양심도 없는 자기만 생각하는 극도의 이기적인 인간들 입니다.
진짜 양질의 자료들입니다. 너무 잘 봤네요
13:20 H1B는 현재 추첨식 비자입니다. 인구수를 봤을 때 인도랑 중국 비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긴 한데 그래도 75% 생각보다 너무 높다 ㅠ
that's because India into IT services sector unlike china who's more into manufacturing sector
IT 쪽에 있어서 인도인들 봐 본 거로는 일단 자신에 대해 자신감, 자존감 있음. 그리고 기술 관련 질문 겁나게 해 댐. 친화력 쩜. 한국인, 일본인은 꿀먹은 벙어리.
미국에서 다른 인종은 가난을 피해 이민온 시절도 제법되지만 인도 출신 이민자는 애초부터 고액기술자만 이민받아주니 당연히 부유할 수 밖에
맞는말임 한국계도 가난해도 받아주던 시절에 많이들 건너가서 세탁소 차리고 그랬죠 이때문에 한국계 이미지가 안좋아졌고
미국은 아니지만 저도 이민 해봐서 아는데 인종별로 다르게 받아주나요? 나라마다 이민법이 있어서 그 기준에 충족하면 받아주는 거 아닌가요? 인도라고 비자 더 잘주고 그런건 아니지 않을까..
@@bw-ee2of 이민자 스토리야 워낙에 거기서 거기라 그저 가난한 이민1세대일 뿐이지 특별히 더 나쁠건 없죠. 정확히는 나빠질 정도의 인지도조차 없다가 맞긴하지만. 인도인의 경우엔 기존엔 영국으로의 이민이 주였다가 영국 경제도 영 아니다 싶어서 비교적 최근에 미국에 이민온 경우라 이런 차이가 생긴거죠. 이 때 쯤엔 미국도 이민자를 가려받기 시작했으니깐요. 그저 이민 시점에 따른 차이인겁니다. 하다못해 같은 베트남 이민자조차 보트피플 시기에 건너온 이민자와 베트남이 문호를 개방하고 난 후에 이민 온 이민자의 성격이 극명하게 갈리는 마당인데요
@@abcdezkf
찻집에서 석탄 깨는 핫산: 못받고 정착 자본도 없음
인도공과대 출신 아푸: 월가 헤지펀드에서 비자 끊어줌
@@abcdezkf 좀 읽어.
쉽게 준다고 누가 그랬는데. 쉽게 안주니까 능력 있는 사람이 건너가서 결과적으로 건너간 사람들은 수입이 좋다는 거잖아.
현실은..사람이 살곳이 못됨
그냥 인도는 남미에서 축구를 국가산업처럼 키워서 유럽보내듯이 과학공학자들 양성해서 떠나는거
인구x영어. 대한민국은 출산률0.6에 생각보다 언어가 큰 장벽입니다. 실리콘벨리 조그만 회사도 인도계가 많습니다. 베이 지역에서는 이미 주류입니다.
영어 공용어로 해야된다고 생각. 젊은이들이 국내서 좋은직업 없으니 결혼못하고 출산율 떨어진거임.
@@전미영-m7v헛소리하네 되도 않아.
한국인들 영어 못 함? 원어민 급 언어 구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명예 미국인 아니었나
@@자쿠자쿠자쿠자쿠 리스닝, 문법, 독해는 잘하는데 작문이랑 토킹이 안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토익 점수보다 토익 스피킹 점수를 높게 치는데 그걸 또 족보로 만들어서 진짜 회화 실력은 없는데 토스 급수만 높은 사람 엄청 많음 ㅋㅋㅋ
@@라미레스-q6eㅋㅋ 효율성을 너무 추구하다보니 본질을 잃어버림
과학에 열정적인나라 강한 나라다
진심..전세계 10 대 부자중 미쿡 8 명. 그중 비즈니스 전공한 워렌버핏 달랑 하나 빼고 몽땅 공도리
우리나라는 과학자 하면 굶어죽는 비참한 현실....
그리고 토목공학이나 산업 인프라 건설은 개판인 나라죠. ㅋㅋ
그런데 중공업을 일찍이 파괴시켰으니 지지리도 못살수밖에...
일론은 문과..
모국어로 영어 쓰는게 진짜 큰거같음... 당장 미국이 한국어 쓰고 한글 쓴다고 상상해보면... 한국에 붙어 있을 이유가 있나?
엄밀히 말하면 영어가 공용어이지 모국어는 아닙니다. 힌디어, 텔루구어, 벵갈어같은 것이 모국어라고 생각해야...
왔 뚜유 웨이팅드 포오-?
네. 미국에서 10만 달러 이상 벌 자신이 없네요
여행가면 영어 못알아먹는다 호객행위하는 장사꾼들만 조금 하는거지 쟤네도 모국어(힌디어)가 기본이고 영어는 학교에서 학습을 통해배운다
모국어라 영어 쓰는게 엄청 이득이네 가 아니라 영어는 너랑 똑같이 학교에서 배우는데 의지도 강하고 머리도 좋은 사람만 미국가는거임
미국이 기술이민을 우대한다고는 하나 타국인들의 이민과 달리 인도는 iit 졸업자를 필두로 하는 stem 인력들 / 한해에도 수백만이나 쏟아지는 인도 개발자 중 s급 / 부유한 인텔리 계층들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세계 1위 인구대국답게 인구도 워낙 많아 이들 계층만 이민을 지속적으로 온다고 해도 ..엄청납니다.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Absolutely 👍
이공계 살린다고 말만 매번하고 고작해야 코딩학원이나 우수수 생기고는 실제 대우나 업무문화는 개선이 안 돼서 결국 기피하게 되는 우리나라와는 큰 차이가...
재벌집 자식들도 95프로 문과로 진학시키잖소..
이공계 살리면 뭐하냐고 다들 미국가서 성공하고 있는데 장난함???
@@그랜절삼성동미국보다 더 대우해줘야죠. 아무리 갈아넣어봤자 CEO 는 꿈도 못꾸고 그냥 몇년 쓰다 버릴 소모품인데. 나라도 한국세서는 내자식 의대보냅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넘버원 회사에서 죽도록 일하다가 몸이 망가져서 미국에서 줌 쉬다가 그냥 눌러 살게 됬어요. 미국의 인재대우는 적국적으로 벤치마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의새를 끌어내려드렸습니다~
우리나라 석박사 인구대비 비율이 1등인데 얼만큼해야 만족할런지? 투자대비 성과는꼴지인나라 문제점이있으면 고치고 생각해보는 시간을가져야하는데 이나라 국민들은 선동질에 눈이멀어 현실을 바라보질않음
이렇게 우수한 인적자원을 가진 나라가 왜 발전이 더딘걸까? 결국 정치적인 문제로 귀결되겠지. 국력을 한데 모으지 못하고 분열되어 있고 법체계가 후진적이고 국가 시스템이 따라 주지 못한다는 것이겠지. 강력한 리더십을 가진 지도자가 나오면 크게 발전할 나라임에 틀림없다 말처럼 쉽지 않겠지만
Developement is slow because of lots of political parties and population..
어떤 언론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최근 미국 유력지가 한국계가 미국거주 다른 인종에 비해 가난하다라고 기사를 적었더라 이유가 여행을 넘 자주간다는게 그 이유. 버는 족족 여행에 소비하는건데 진심으로 우리나라 사람들 여행을 넘 많이간다 스페인 추로스 가계 벨기에 초코렛 가게에 한글 안내문이 있는건 이건 진심 에바 아닌감.해외 여행 견문을 넓히는 긍정적인 요소도 많치만 많이 가는것은 곱십어 볼 필요가 있다
텍사스 휴스턴에서 석유회사 IT부서에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만 봤을땐 8-9명중 저와 한분 빼면 전부 인도계 분들 이십니다. 저희 팀을 떠나 다른 IT부서를 보면 거의 90%정도의 IT/DB 관련 직종이 인도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슨 전공을 해야 그쪽에서 일할 수 있나요?
@@유현진-b2e 석유회사 IT부서도 보통 Software Eng나 Computer Science 쪽 분들이 많이 일하세요.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고 다른 석유회사에서 일했던 경험으로 석유관련 데이터베이스팀에서 Business Analyst로 일했습니다. Software나 Com Sci 쪽만 일하고 공부하신 분들은 그쪽 지식은 많으시지만 석유 commodity나 사업이 돌아가는 내용은 모르세요. 그럼 저같은 사람이 software 쪽 technical 한 일과 석유 사업쪽 이해가 있어서 중간 다리역할을 했습니다.
고3때 살던걸 대학생때 하면 수석졸업 가능하듯이. 한국에서 하던걸 미국에서 하면 쌉중산층 가능한데. 인도에서 하던걸 미국에서 해봐 개쩔지. 다른나라는 왜 안되냐고? 미국에 사는 각 민족을 분석하기보다 그냥 원래 각 나라를 분석하면 종특이 나오더라구
일단 인구수가 많으니 인재의 모수가 큰것도 한편하며, 영어에 익숙한 배경, 서양권 입장에서는 동아시아인보다는 외모적으로 유사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 듯...
인도인들이랑 협상할 때 항상 얘들이 주장하는 부분어 대한 근거나 논리를 명확하게 구분해야 함..그들이 말하는 부분을 파악 못 하거나 아리까리하다 하면 이미 그들에게 놀아나고 당할 수 있음..
당연한 얘기지만 항상 증거를 남기는 습관을 가져야 인도인들 특유의 거짓말이나 속임수에서 벗어날 수 있음
Are you aure you are not talking about Chinese, Korean politicians and Chaebols? Why substitute Indian for three different people?
@catcat63527 글쎄? 딱히 난 편견이 없다
제가 바로 H1B 비자 출신 영주권자입니다!!! ㅋㅋ
미국에서 회사 다니는 거 버틸만한가요?
대단하신 분...!!
미국 유학 가시거나 미국에서 엔지니어로 일해보신 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인도인들이 정말 스마트하고 시간 쏟아붓는 것도 남달라서 벽을 느낀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미국에서 자라면서 한국인들을 보며 “성공할 수밖에 없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한국처럼 사교육에 대한 열정도 없고, 대부분 먹고살기 위해 열심히는 살지만, 바쁘다 보니 오히려 자녀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죠. 한인 사이에 사기가 많아 서로 도와주기보다는 오히려 끌어내리는 경우도 많았어요. 물론 이건 개인적인 경험에 불과하지만요. 반면, 인도에서 넘어오신 분들은 사회적 위치나 재산이 이미 있는 경우가 많아서, 분명히 그들의 소득과 사회적 지위 통계에 긍정적으로 반영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상황이 다를 수 있지만, 10-20년 전 미국 한인 사회는 정말로 힘든 시기였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미국 이민을 생각하고 있어 미국 한인 사회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10-20여년 전 한인 사회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일상에서-e4z
@@일상에서-e4z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민에 있어 우선순위에 따른 세 가지 필수 요소는 1) 신분 2) 영어 3) 돈 이에요.
@@일상에서-e4z 예전에는 기존에 이민 온 분들 사이에 텃세가 있었어요. 갓 이민 온 분들은 영어를 못 하고 신분도 불확실해 이용당하기 쉬운 상황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미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2세, 3세 한인들이 미국 사회에 진출하면서 상황이 많이 개선됐어요. 신분, 영어 능력, 경제적 여유 등이 생기면서 사회적 지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WOok2a 아하 그런 배경이 있었군요! 미국 이민을 가게 된다면 낯선 타지에서 기반을 마련하신 한인분들께 감사 인사라도 한번 해야겠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우수한 사람만 미국이민 갑니다. 특히 인도 공용어가 영어지만 영어를 무리없이 하는 사람은 인구대비 비율로 소수입니다. 그리고 인도 같은 공교육 부실한 나라에서 우수할 수 있으려면 당연히 돈도 많아야 됩니다. 처음 부터 인도 최고 상류층인거죠 그래서 미국에 유학간 인재들이 돌아오는 중국과 다르게 인도 본토는 중국을 대체 못하고 희망이 없는겁니다. 끝으로 달 착륙이 대단한 기술은 아닙니다. 우주분야가 당장 돈이 안되서 일본과 유럽은 투자를 안 할 뿐이죠 북한 경제규모가 한국과 비교가 안 되지만 투자를 하니까 우주 기술은 한국과 비슷하죠 딱 그런겁니다.
이거임. 인재들이 미국으로 빨려가는 와중에 중국에 AI가 왜 2등이고 인도가 구석에 쳐박혀있는지는 여기서 답이 나옴
중국도 처음부터 인재들이 본토로 돌아가기 시작했던게 아니라, 이건 시간 지나봐야 알겠죠. ^^ 다른 것보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돌아가기 싫을 것 같아요. ㅎ
How is the Korean economy nowadays? What are your major development projects going under? In India it is bad, our economy is just in the world's top 5 😢, our infrastructure structure is so bad that we fly and teleport from one place to another, I have a bike and car but of no use to you now 😂, our remittance is so low that we use that on tissue papers 😂, and our country is so poor that we are doing multi million dollars businesses and deplomacy with USA, China, Russia, Israel, Iran, Japan, ASEAN nation, Nato nation, EU Organisation, African Nation and on an on. India with no hope of peace 😂
@@Supremewolfgaming905 Yes Japan Did not Invest so there Lander on Moon did land but was not in Right Position . These Plastic Koreans Logics are Funny and hey Elon MUSK is suffering heavy Loss boz of Space X as space programs are now not Profitable .
I am from india and i can't even spell india, because of the poor education system .Moon mission is so easy thats why Japanese crashed , Russia crashed , usa crashed again and again , we in india is so poor in technology we have our own GPS system, nuclear technology, missile technology, unlike Korea we can buy all this so we build them our own . Brilliant Koreans are getting the tech from Europe and US . We are not like the great Korea we were under Western sanctions and still build all this technology ourself low iq indian like us can do anything.....Koreans are great
미국에 전국적으로 매년마다 스펠링비 하는데 아주 길고 희귀하고 어려운 랜덤 영어단어 질문에 정확하게 스펠링 풀어나가 일등 하는게 바로 인도인들임. 4000개가 넘는 영어단어를 두뇌속에 모두 기억하고 있어야 가능
우리가 후진국에 산다고 비웃는 인도 필리핀 베트남.
미국에서 한국사람들보다 잘 사는 사람들 수두룩함.
그쪽 사람들은 거의똑똑한 사람들이오고 한국사람들은...
비웃은적도 없고 비웃을 생각도 없음
누가 잘살고를 떠나 우리나라사람들은 예의중시하는 주제에 우열 매기려하는 그 내로남불 심리부터 뜯어고쳐야함
@@doodoo7922 동남아나 인도에서 왔다하면 일단 시작부터 깔보는 한국사람들 수두룩함. 얼마나 본인들이 내세울게 없으면 민족으로 무시하는지 같은 한국사람으로써 ㅈㄴ 쪽팔림.
아직도 동남아나 인도에서 왔다하면 일단 시작부터 깔보는 한국사람들 수두룩해요. 작년에 동남아 여행가닌까 한국에서 온 여행자들 보면 다 그런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동남아분들 무시하는 경향도 있고, 대놓고 인종차별적 발언하는 경우도 있어서 좀 쪽팔리더라구요. 얼마나 본인들이 내세울게 없으면 인종타령 민족타령 하는지.. 이건 정말 고쳐야 될거같아요. 유럽가면 인종차별 당했다고 울먹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동남아가서 인종차별하는게...
우리나라사람들은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사람을 깔보고 무시하나요??
달리말하면 인도 본국 입장에선 상당히 암담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국내에서 산업을 일으켜야 될 특급 인재들이 소프트웨어로 미국이나 선진국 쪽으로 더 빠져버리니..
미국에서 벌어서 인도에 몇십명 대가족 다먹여살리니 나쁘진않은듯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제대로 대우해주면 됩니다. 노예가 탈출하는건 자유의 본능이고 당연한것. 한국도 엔지니어, 간호사 선진국으로 엄청 빠져 나가고 있죠. 직업별 대우의 차이가 날수록, 이민이 쉽고 선호도가 높은직업일수록 가속화되고 있죠. 특히 간호사는 대학병원에서도 직원절반이상이 2년차가 없을 정도니..
그렇게 간 인재들이 본국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는 시점이 오면 엄청난 성장이 일어날거에요.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이 가게 된다면요 ㅎ
@@Yes_you_본국에 투자요?.. 현실적으로 살던 고향 버리고 이민갈정도면 본국에 정 많이 땐겁니다. 냉정하게 봐야해요.
큰 거 왔다!
세계의 중심 미국에서 인도인들이 성공한다는 것은 인도의 미래가 매우 밝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공대가 살아야 잘산다 기술이
최고야
인도인을 보면서 느끼는건 저런 인재가 미친듯이 나오는 나라인데 왜 인도는 저럴까
인재들이 미친듯이 밖으로 뛰쳐나오니까 그런거 아님?
it takes time to change india is not a small country. India has very bad colonial history.. read about it youbwill know the reason behind it... For your kind information india was the richest country in 17th century before Britishers colonized india @aabbb-ed9mt
역시 언어가 답이다
I really like many aspects of Korea and Koreans. I like your work ethic and desire to be the best. I feel there are many things I can learn from Koreans. I also see many ways Korea and India can mutually benefit each other. But I deeply despise how some Koreans (not all) like to stereotype a group, especially one so diverse and big as Indian population. India is fast changing, but it seems the image of India is stuck in 1980s for many Koreans. Especially in the past 10 years, many aspects like cleanliness, poverty, internet access etc have changed drastically.
I would like to sincerely share these points with all Koreans. There are many misconceptions about India among Koreans.
1. In all youtube comment section I find caste system mentioned. At this point I think Koreans are more obsessed with caste. India abolished this system during independence itself. Indians, especially the younger generation doesn't even know the caste names, forget following it. Only time it comes up is during marriage, or to get government reservation in education or jobs for lower caste. Otherwise no one cares about caste.
Also consider that India's average age is 28, half the people are below the age of 25. So modernization is fast.
2. Poverty in India is under 15% . Although per capita GDP is low, there is something called PPP. Basically, you can get more for your money in India. A decent meal costs 1-3$. A 2bhk house in a town costs 75,000$.
3. Religion is not that big of an issue. India is young and heavily scientific. Hinduism doesn't have a structure of religion. There is no central book or Prophet. There are no set rules. Every hindu is different. This is the dame philosophy that gave birth to Buddhism and even accepted Bhuddha as a god. Hinduism is a collection of philosophies and stories that explain that. Each god is a natural phenomenon and many times questioned in our books. Atheism is an integral part of Hinduism.
Continued in comment reply.
I apologize for the rude behavior of some Koreans. The level is low because there are many losers on the Internet.
Bro, tell Koreans have the highest superiority complex in the world.
They talk about caste system, but but they never talks about Koreans 1500 years of slavery. This is the longest chain of slavery in history.
Koreans love, want, gets inspired only from looking good
이번 2월 가족여행으로 두바이를 갔었는데, 8년전 초저가 사막투어가 좋았던지라 다시 그렇게 현지 사막투어를 했었는데, 가이드가 인도인, 알고보니 그 여행사도 인도인 운영. 중간에 지프차로 바꿔 운전한 사람도 인도인, 이후 공연보고 식사한 장소의 베이스캠프도 전부 인도인들이 조직적으로 모여 운영하는 곳. 즉, 중동에서 완전 인도인들의 중동 코스프레를 체험한 것인데, 가이드는 안내는 1도 없었고 뭐든 말을 안함! 역대급 최악! 우리 다음 픽업한 인도대가족들 20분 지각, 그들의 이용가능 사막은 버려진 폐허건물터 같았음. 베이스 캠프에 모인 손님 40~50%가 인도인들로 보였는데, 어쨋든간에 그 결집력과 외국 적응력은 엄청나다는 걸 간접 체험했었던... (아랍 에메리트 거주하는 가장 큰 비율의 외국인 노동자들이 인도인이라고 하는...) 그러나 절대 여기서 인도인들의 여행사는 이용하지 말것...
미국 모텔 사업의 50%가까이 장악한것도 인도인이죠...
우간다 내전때 몇백달러가지고 쫒겨나서 미국으로갔는데
죽으라고 일해서 모은돈으로
당시 미국 경제가 폭망하던 시절이였는데
모텔들이 부도나서 은행들이 이걸 어떻게 처리할지 고심할때
몇천달러로 대출받아 모텔하나 인수하고 온가족이 숙식 해결하고 청소는 부인이나 딸들
설비.전기 문제는 남편 아들들이 해결하면서 인건비 줄이보
비수기때는 알바뛰어가며 빚값고 모텔 한두개 더 인수..
그렇게 덩치커지니 인도에있던 친척들 불러서 일시키고
확장해서 미국 모텔 산업의 50%를 장악함
모텔수입이 연 1조
인도가 세계 통일 시키겠다. 대단한 나라여~~~
미국 명문 과학에 특화된 사립학교 가보니 거의 인도인들 그리고 다음이 중국인들 소수 한국인은 우리애 한명
인도사람들 정말 교육열 장난아니네요
공부할 때 인도 선생님들 짱짱! 다만, 해외에서 생활하는 인도인은 특유의 우월감이 너무 지나침.. 계급제도 탓인가;;
ㄹㅇ 눈치안보고 막말해서 미움 많이삼ㅋㅋ 근데 자기 바운더리 들어오면 한없이 다정해지고 천사됨.
이건 직접 겪어보면 암.
한국 사람들도 어딜가나 오만함.. 스스로 아시아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하면서 중국한테 반격도 못함
because of Plastic you applied on your face
@@odd2b1lol 😂
Fact that indians are feeling proud about there roots , if you ask them which culture is best the will reply they are own
오늘도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23:26 과학기술에 일찍이 투자한 결과가 저정도인데,
아시아의 어느 나라에서는 대입 시험에서 미적분 다 빼고 R&D 예산도 전부 싹싹 쳐날리고 로켓 발사 성공한 사람들을 자르더군요.
예산 줄인건 기껏 개발비용 대줬더니 지들 지갑통장으로 삥땅치니까 막은거임
@@WASD-yx9vf 자기 주머니로 더 많은 나라돈을 삥땅치는 정치인들이 그렇게 말하는걸 믿는게 흥미롭단 말이죠
다들 알겠지만 아라비아숫자는 인도에서 만들어졌고 수학은 인도인의 자부심이죠. 거기다 카스트제도로 인해 인생에 있어 단 한 번뿐인 대입에 목숨을 걸고 가난에서 벗어나려고 하죠. 그런 것들이 인도의 경쟁력이 된 것 같습니다.
님이 생각하시는 것 만큼 카스트로 인해 뭘 못하는게 아니라, 그냥 빈부차 입니다.
As a indian agar aap amir hi to aap ke liye cast system koi matter nahi karata
저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에 옆에 있다는게 진심으로 부럽다. 조언을 받고 그대로 실행하고 싶다.
노후를 위해서
극강의 이공계 인재가 넘치고 대우받는다는 인도
따끈따끈한 영상이네
13:05 H1-b 는 100% 추첨제이기 때문에 뛰어나고 말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인도인이 많이 신청하기 때문에 많이 받은 것 뿐이에요.
다 추첨제는 아닙니다 전문직은 달라요
@@Jenny-bz5ud 추첨 없이 H-1B 받을 수 있는 cap exempt 제도는 비영리 단체에서 일하는 사람에 해당하지 전문직이랑은 상관 없습니다. 보통 저런 통계에서는 cap exempt 숫자는 포함하지 않고요.
울동네 가구의 반이 인도 가정입니다. 잘 살아요. 뉴저지 중부입니다.
수학 관심있는 애들은 인도 대입 시험 수학 문제 한 번 찾아보셈 ㅋㅋ 레전드임 ㅋㅋㅋㅋ
한국안에서만 필리핀 무시하죠. 외국에선 동등 아님 필리핀이 더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사람들이.
Mr Javahar lal nehru is not called the father of Indian science. So don't spread misinformation. He was just the first prime minister of India that's it.
17:40 필리핀계가 높은 이유는 간호쪽으로 필리핀계 미국인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Anyone wanna talk about the longest chain of slavery (1500 years) in Korean.
In other countries they hired based on who can do the work, in Korea you guys hired based on looks good
아이티업계 종사자인데 구글링해서 인도인 썸넬이면 그냥 믿고 봅니다ㅋㅋ
필리핀계 간호사들이 15-20만불을 받습니다. Travel nurse 는 26만불. 미동부
아직도요??
사람들이 인도인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거 들어보면 내가 실제로 경험을 못해서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약간 유대인 집단에서 나타나는 성향이 있는것 같음. 좋게 생각하면 팔이 안으로 굽는거고 아니면 눈 뜨고 코베이는걸수도 있고...
비겁하지만 잘되기 쉬운 방식이죠.
동아시아엔 중국인(화교)가 있고 남아시아엔 인도인이 있고 유럽엔 유대인이 있는 거
근데 유대인들도 원래 서남아시아 출신임
유대인도 그렇지만 인도도 민족종교인 힌두교로 자신들만의 공동체를 강하게 형성하죠.
지도자가 정말 중요하다.
투표 잘하자
인도인도 그렇지만 ..
파키스탄사람들도 엄청똑똑하고 적응력 쩔어요
ㅇㅈ 이게 언급이 안 되네
그야 역사문화적으로 북인도랑 파키스탄이랑 거의 같은 사람들이니까요... 인도 내에서 북인도 남인도 차이가 북인도와 파키스탄 차이보다 더 큶.
@@no.14_ But ceos of major companies in USA are south Indians
따끈따끈
과학 분야 예산은 항상 0순위여야 하는데 ........
엊그제 2023혼인 통계 발표했는데
다뤄주시나요?
한국도 다시 저런 문화와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자기보다 조금만 나아보이면 끌어내리려고 하고 열등감을 자극하는 하류 정치인들이 대한민국을 좀먹는거 같습니다. 부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게 보이면 그 부정한 방법을 막아야지 국민들의 열등감을 자극해 부자 자체를 빌런만들어 버리니 누가 저렇게 열심히 살고 싶어지겠습니까? 다시 저런 발전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는 국민이 많아지는 나라로 돌아가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대한민국으로 돌아가길 바래봅니다.
インドは比較的発展途上の国です。子供の頃から競争が激しいです。親は子供のために何でもして、文字通り何でも教育を受けさせます。親は子供が少なくとも数学などの科目で優秀であることを期待し、数学がわからないとバカとみなされます。毎年 150 万人の学生が IIT 工科大学を目指して競争します。200 万人が医科大学を目指して競争します。選ばれるのは 1% 未満です。
백 황 흑 모든 인종이 섞이면 인도인같은 외모가 나올거 같아요
Oh Really😲😊
♥️ from MH, India.
14:10 😂😂 it happen also in India media social media...they hypedthe achievements 😅😅
실제 미국에서 만난 인도인들은 대부분 자기 나라에서도 상류층에 속하는 부류이지만, 가끔 인도인을 무시하는 한국인들을 보면 참..... 창피합니다.
모두 상류층은 아니지만 교육을 잘 받았습니다. Google CEO도 중산층 출신이고 그의 첫 비행기 여행은 미국이었습니다.
근데 인도인들 미국 정착하면 인도로 절대 안돌아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상 미국인임
5성급호텔에서 1성급으로 가는거나 마찬가지
@@kimpaul 1성급 아니고 시골 여인숙이지
그거야 이민이다 그렇죠. 영국사람도 스웨덴 사람도 아무도 않돌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