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WD40을 가죽이나 인조가죽에 뿌리면 안된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실제로 WD40의 주의사항을 보면 고속회전하는 플라스틱에 사용하지말라는 내용이 있고 또 WD40관련 유튜브를 찾아보면 WD40을 뿌려서 풍선을 터뜨리는 영상이 있어서 더더욱 플라스틱이나 고무 계열에 WD40를 사용하는걸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신것으로 알고있어요. 또 일시적으로만 효과가 있다고 의견 주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충분히 논리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말씀들이였어요. 우선 플라스틱의 종류에 따라 WD40의 휘발 성분때문에 플라스틱이 녹을 수 있어요. 특히 열이 발생하는 부위에 사용할 경우 그러한 가능성이 더 커진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는 과거의 차량부터 현재까지 이 방법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왔지만 부작용은 한번도 없었는데요. 이건 아마도 WD40의 사용량이 많지않고 차량 내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질이 내화학성이 강한 재질이라서 부작용을 피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은 지속적이지 않다라는 의견이 계셨는데... 이건 전적으로 맞는 말씀이세요. WD40을 뿌리면 영구적으로 소리가 안나는게 아니랍니다. 보통 한번 뿌리면 6개월정도 지속이 되는데 겨울철에는 지속시간이 3개월정도밖에 안될 때도 있더라구요. 댓글에 바세린을 발라서 관리하는 방법과 부직포를 붙이는 방법도 남겨주신 분들이 계신데 WD40의 부작용이 우려되시는 분들은 휘발성이 없는 바세린을 발라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직포는 깔끔하게 시공하기가 쉽지는 않을것 같아서 금손이 아니시라면 추천을 드리지는 못할 것 같아요. 아무쪼록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이렇게 정보를 더 보완하고 업그레이드 시키는 힘이 된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과 주의사항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영상에서 제가 알지 못했던...또는 발견하지 못했던 오류나 부작용의 가능성들을 남겨주시면 고정댓글을 통해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기쁜하루되세요 ^^
제 생각엔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WD40에 대한 부작용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안하시다면 바세린을 사용하셔도 동일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ruclips.net/user/shortsmRnG6m43a_w?feature=share
그러셨군요. 날이 추워지면 점점 더 심해졌다가 여름철엔 조금 덜해지신다면 시트 이음새에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이 커요. 저는 아직도 WD40을 사용하긴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바세린같은걸 발라주셔도 소리는 충분히 잡으실 수 있으니까 생각나실때 한번 시도해보세요 ^^
WD는 휘발성이 강한 세척제입니다 가죽에있는 그나마 남아있는 수분까지 날립니다 성분을 보시면 알텐데 오일이 아니라 증류입니다 오일이라고 하신멘트는 잘못된 멘트입니다 절연부분에 취악한곳에 세척시 사용하는겁니다 윤활성분은 일시적인겁니다 자동차 어느곳을 뿌리던 나중에 더 안좋은 현상만 나옵니다
WD40에 대해서 굉장히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그런데 하나 문의 드려도 될까요? 휘발성이 강하다는것은 잘 알고있으나 주 성분에 오일이 아니라 증류라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알고있는 얕은 지식으로는 WD40의 주성분중 하나가 침투성 오일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그 침투성 오일이 오일이 아니라 증류라고 말씀하시고 계신건데... 우선 '증류'라는 말은 용액을 가열해서 분리하는 추출 방법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물질의 이름이 아니랍니다. 만약 실수로 증류수를 증류라고 잘못 표기하신거라면...WD40에는 기름이 아니라 물이 들어있으니까 잘못된 멘트를 했다고 지적하신거예요. 해박한 지식으로 의견 주신 건 감사하지만 잘못된 멘트라고 단정을 하시기엔 WD40에 오일성분이 없다고 주장하시는 근거가 부족해 보이네요. 아무쪼록 의견 감사드립니다.
이 영상을 보고 wd를 뿌릴까 했는데 냄새걱정에ㅠ 옆커버 반탈거 살짝벌린 후에 부직포 테이프 붙였습니다. 자동시트옆커버 탈거는 보기보다 쉬우며 탈거방법은 정비지침서 참고. 탈거했을때 가죽로션을 안쪽에 발라주시면 더 좋습니다. 지금 세상 조용 합니다. 탈거x손재주x라면 wd추천드립니다. 많은 손재주가 필요한건 아닙니다. 추가로. 탈거 안하더라도 안쪽 끝까지 붙일순 없으나 손가락 넣어 넣어 부직포 테이프는 붙일수있습니다. K5 1세대 1등 잡소리가 여기입니다. Wd든 테이프든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WD40을 가죽이나 인조가죽에 뿌리면 안된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실제로 WD40의 주의사항을 보면 고속회전하는 플라스틱에 사용하지말라는 내용이 있고 또 WD40관련 유튜브를 찾아보면 WD40을 뿌려서 풍선을 터뜨리는 영상이 있어서 더더욱 플라스틱이나 고무 계열에 WD40를 사용하는걸 걱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신것으로 알고있어요.
또 일시적으로만 효과가 있다고 의견 주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충분히 논리적으로 가능성이 있는 말씀들이였어요.
우선 플라스틱의 종류에 따라 WD40의 휘발 성분때문에 플라스틱이 녹을 수 있어요.
특히 열이 발생하는 부위에 사용할 경우 그러한 가능성이 더 커진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는 과거의 차량부터 현재까지 이 방법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왔지만 부작용은 한번도 없었는데요. 이건 아마도 WD40의 사용량이 많지않고 차량 내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재질이 내화학성이 강한 재질이라서 부작용을 피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은 지속적이지 않다라는 의견이 계셨는데...
이건 전적으로 맞는 말씀이세요.
WD40을 뿌리면 영구적으로 소리가 안나는게 아니랍니다.
보통 한번 뿌리면 6개월정도 지속이 되는데 겨울철에는 지속시간이 3개월정도밖에 안될 때도 있더라구요.
댓글에 바세린을 발라서 관리하는 방법과 부직포를 붙이는 방법도 남겨주신 분들이 계신데 WD40의 부작용이 우려되시는 분들은 휘발성이 없는 바세린을 발라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직포는 깔끔하게 시공하기가 쉽지는 않을것 같아서 금손이 아니시라면 추천을 드리지는 못할 것 같아요.
아무쪼록 여러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이렇게 정보를 더 보완하고 업그레이드 시키는 힘이 된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과 주의사항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영상에서 제가 알지 못했던...또는 발견하지 못했던 오류나 부작용의 가능성들을 남겨주시면 고정댓글을 통해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기쁜하루되세요 ^^
감사합니다~~!!
^________^
영상 정말 잘보고 갑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힘나는 댓글 남겨주셔서 넘넘 감사합니다. ^______^
이런방법이.. 전 흡음테이프붙였는데ㅎㅎ
어떤 방법이든 마찰만 없애면 효과는 충분 할거예요 ^^
저는 엉덩이쪽에서 소리나는데 똑같이하면 될까요?
글쎄요. 시트때문에 나는 소리라면 동일하게 적용될것 같지만 직접 해보시는게 가장 확실하지 않을까요?
Wd,핸드크림,바세린,가죽코팅제 전부 써본 결과 wd는 뿌리는 방식이고 나머지는 도포방식이다보니 wd가 골고루 도포 되서인지 가장 효과 좋았어요 그래서 저는 wd로 합니다 차량 백년만년 탈것도 아니고 조금 녹는다해서 문제 없는거 같아요
저도 바세린을 사용해보긴했는데 효과는 동일했지만 살짝 귀찮아서 지금은 다시 WD40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도 아직까진 WD40때문에 녹는다거나 손상되는걸 경험한적은 없습니다. 디테일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
영상 아주 잘 봤습니다 궁금해서 하나 물어봅니다 운전석 좌측에 WD40 뿌리는건 알겠습니다 혹시 운전석 시트 우측이랑 기어봉 있는 플라스틱 맞닿는 부분은 어떻게 해야 소리가 안날가요?
제 생각엔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WD40에 대한 부작용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안하시다면 바세린을 사용하셔도 동일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ruclips.net/user/shortsmRnG6m43a_w?feature=share
@@monoeyeTV 바세린 고맙습니다 다이소 같은데 파나요?
네. 다이소나 약국에 판매합니다 ^^
찾았다 가만히 있어도 삐그덕 거리는 원인
^^
바세린vswd40
어떤게나을까요?
효과는 동일해요 ^^ 다만 WD40이 좀더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WD40도 1년정도는 지속이 되는데 바세린은 이번이 처음이라 얼마나 지속될지 모르겠습니다 ^^
@@monoeyeTV
넵알겠습니다
여태
서비스센터에가보니 이상은없다그러니
왜그러지했거든요
정말 답답했는데
오늘 해결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작업은 간단하니까 잘 해결되실거예요 ^^
Wd40전문가용 실리콘 시리즈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wd40도 종류가 있나보군요. 소중한 정보 감사드려요 ^^
와 꿀팁 감사합니다
힘나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
WD40 말고 실리콘 스프레이 쓰세요. 현대 이형제, 3M이나 뷔르트 실리콘스프레이 등 모두 같은 성분이고 고무 제품의 경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실리콘 스프레이도 있었군요? 정말 공구의 세계는 넓고도 넓은것 같아요 ^^ 소중한 정보 감사드려요 ^^
제 차는 천연 가죽시트인데 이미 WD뿌리셨던 부분에 패브릭으로 추가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소리가 나요...
영상에서도 언급한것 같은데 차량의 잡소리는 꼭 시트연결부위에서만 나는건 아닙니다. 다만 시트 연결부위에서 많이 발생하기때문에 이 영상은 그러한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 다른 곳에서 잡소리가 발생한다면 해당 부위에 조치를 취해주셔야합니다.
저도 방지턱넘을때울퉁불퉁한길에사 이런소리가나요 무슨이유일까요?
소리의 원인은 너무나 많기때문에 계속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알 수 있어요.
그중 가장 발견하기 쉬운부분중 하나가 시트랍니다.
하체점검 아마 로어암 어퍼암부싱 일겁니다
하아..제차는 19년식 혼다 파일럿 입니다.저도 저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그러셨군요. 날이 추워지면 점점 더 심해졌다가 여름철엔 조금 덜해지신다면 시트 이음새에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이 커요.
저는 아직도 WD40을 사용하긴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바세린같은걸 발라주셔도 소리는 충분히 잡으실 수 있으니까 생각나실때 한번 시도해보세요 ^^
@@monoeyeTV 그럼 바세린을 가죽과 플라스틱 사이 틈새에 발라주면 될까요?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
@@monoeyeTV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화팅!!!
이거 뿌리지마시고
걸레나 면테프나 의자 살짝들고 걸치게 하면 해결돼요 부직포있음 더좋고
저는 양말😂
오히려 양털유 뿌리는게 좋을듯 하네요. 양털유는 플라스틱.고무 . 가죽등에도 뿌려도 괜찮거든요. 오히려 가죽케어 제품들에 양털유를 이용하기도 하니까 더 좋을듯 . 유일한 단점은 냄새..
이건 어떨까요? 냄새도 나지 않아요 ^^
ruclips.net/user/shortsmRnG6m43a_w?feature=share
@@monoeyeTV 바세린도 좋겠네요. 지금 방금 양털유 뿌리고 왔는데 저 소리 싹 잡았네요. 냄새야 잠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까 괜찮고 소리가 잡히니까 운전이 한결 편해진 느낌ㅋㅋ
와우..쵝오,,,생각도못한방법이였네요...시트 잡소리가 볼트쪽이라고만 생각했는데...당장해봐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저는 지난 몇년동안 wd-40으로 해결했었는데 몇몇분들이 wd-40의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어요. 만약 걱정되시면 wd-40대신 바세린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
시트 탈착후 내부청소를 업체에 맡겼는데 그 후 부터 조수석에 누가 앉으면 저런소리가 납니다ㅜㅜ
단순 볼트문제일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바세린으로 한번 해봐야겠네요
바세린도 충분히 효과가 좋으실거예요.
꼭 성공하세요 ^^
안녕하세용 안그러다가 차에서 똑같은소리가 나서 유부트 찾아보고 제차확인해보니 조수석쪽 소리가 납니다 똑같이 ㅜㅜ 질문이 있는데요 주행중일때 조수석에 아무도 안타도 소리가 나는데 똑같은 문제로 날수있는걸까요?
차량이 과속방지턱을 넘어갈때정도의 충격이 있을때만 소리가 난다면 시트자체도 무게가 꽤 나가기때문에 뒤틀리면서 충분히 소리가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일반 주행중에도 소리가 난다면 다른 원인이 있지 않을까요?
조수석 문짝 삐그덕 소리는 어떻게 잡아요?
글쎄요. 저도 해본적은 없지만 문짝 연결부위에 구리스나 wd40을 뿌려주시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정겨운 닉네임이세요.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핸들에 좌우 빠르게 움직일때 꾹꾹 소리나고 도로 갈라진 곳 지나가면 플라스틱 치는 소리 났는데 핸들모터 가니까 전부 해결됨..
시트 저거 뿌리는것도 저것도 복불복임
이유야 어찌됐건 핸들모터 교체로 해결되셨다니 다행이네요.
W40은 가죽이나 플라스틱에는 비추천입니다
그리고 일시적 입니다
부직포 붙히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WD40의 휘발성분 때문에 우려를 하시는 것 같네요. 제 경우엔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지만 우려가 되시는 분들은 부직포를 예쁘게 붙이셔도 좋을것 같아요.^^
WD는 휘발성이 강한 세척제입니다
가죽에있는 그나마 남아있는 수분까지 날립니다 성분을 보시면 알텐데 오일이 아니라 증류입니다 오일이라고 하신멘트는 잘못된 멘트입니다
절연부분에 취악한곳에 세척시 사용하는겁니다 윤활성분은 일시적인겁니다
자동차 어느곳을 뿌리던 나중에 더 안좋은 현상만 나옵니다
WD40에 대해서 굉장히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그런데 하나 문의 드려도 될까요? 휘발성이 강하다는것은 잘 알고있으나 주 성분에 오일이 아니라 증류라고 말씀하셨는데 제가 알고있는 얕은 지식으로는 WD40의 주성분중 하나가 침투성 오일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라면 그 침투성 오일이 오일이 아니라 증류라고 말씀하시고 계신건데...
우선 '증류'라는 말은 용액을 가열해서 분리하는 추출 방법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물질의 이름이 아니랍니다.
만약 실수로 증류수를 증류라고 잘못 표기하신거라면...WD40에는 기름이 아니라 물이 들어있으니까 잘못된 멘트를 했다고 지적하신거예요.
해박한 지식으로 의견 주신 건 감사하지만 잘못된 멘트라고 단정을 하시기엔 WD40에 오일성분이 없다고 주장하시는 근거가 부족해 보이네요.
아무쪼록 의견 감사드립니다.
4개월된 새차에서 저런 소리가나서 골치가 아팠는데 우연찮게 영상보고 해결책을 찾았네요. 주말에 시도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좋은결과 얻으시길 응원합니다 !!!
영상 정말 잘보고 갑니다^^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
형 패션이 공항도둑랩퍼같애;;
참신한데요? ^^
저는2014 더뉴k5인데 앞유리 잡소리 안나나요?
안녕하세요.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
글쎄요...저는 앞유리에서는 아직까지 잡소리를 경험하지 못했네요.
이 영상을 보고 wd를 뿌릴까 했는데 냄새걱정에ㅠ 옆커버 반탈거 살짝벌린 후에 부직포 테이프 붙였습니다.
자동시트옆커버 탈거는 보기보다 쉬우며 탈거방법은 정비지침서 참고.
탈거했을때 가죽로션을 안쪽에 발라주시면 더 좋습니다.
지금 세상 조용 합니다.
탈거x손재주x라면 wd추천드립니다.
많은 손재주가 필요한건 아닙니다.
추가로. 탈거 안하더라도 안쪽 끝까지 붙일순 없으나 손가락 넣어 넣어 부직포 테이프는 붙일수있습니다.
K5 1세대 1등 잡소리가 여기입니다.
Wd든 테이프든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와...디테일한 방법과 의견 모두 감사드려요 ^^
Wd 보다 시트 살짝 들어서 부직포 붙이면
폐차때까지 갈겁니다
아...그런 방법도 있었군요? ^^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
정확히 어떻게 하는건가요?
와 꿀팁 감사합니다 !!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
근데 wd40(휘발 성분)으로 인해 더욱더 시트를 경화 시켜요.!
응급처치 일뿐 시간 지나면 또 납니다.!
오일을 추천 합니다.! ㅎㅎ
네. 많은 분들이 해당 내용에 대해서 의견주셔서 고정댓글에 공지하였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려요 ^^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제가 지금 저소음이 심합니다 그런데 모노님 말씀대로 5년이상된 차이면 쉽게 받아드릴텐데 1억이 넘는 4개월된 신차인데 저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ㅜㅜ 시트교체 요구를 해야하는지? ㅜㅜ
아...속상하시겠네요. 이게 크리티컬한 문제가 아니라서 쉽지않은 문제겠지만 만약 판매사에 요청하신다면 날이 따뜻해지기 전에 요청을 하시는게 좋지않을까싶네요. 따뜻해지면 소리가 없어질수도 있더라구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오옹..신기하네요ㅋㅋ
응원 댓글 감사드려요 ^^
아하 드디어 찾았네 제차는 16년차 ㅜㅜ 삐그덕댐
멋지십니다. 제 채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려요 ^^
냄새많이나요~
그런가요? 제가 둔감해서인지...저는 냄새가 많이 난다고는 생각못했었네요. 오래가는 냄새는 아니니까 금방 사라질거예요
바셀린으로 미리미리 관리하는게 제일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
일시적 일꺼같은데...
고정댓글에 답변이 있습니다 ^^
트랜스폼 26만 다 돼어 갑니다 ㅋㅋ
26만 타셨다는 말씀이시죠? ^^ 저도...기필코...^_______^
@@monoeyeTV 다른건 이상 없는데 실내 운전석 문쪽 안전벨트 그기 에서 찌거덕 잡소리가 보름전 부터 들려서 엄청 거슬려요.
직접 보지 못해서 확실하진 않지만 정확히 소리가 나는 곳에 WD40을 뿌려주시면 해결되지 않을까요?
@@monoeyeTV 플라스틱에 뿌리라는 말씀 같은데 음...글쎄요
저라면 그렇게 하겠지만 WD40주의사항중 고속회전하는 플라스틱에 시용하지 말라는 항목이나 풍선실험때문에 사용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시긴하더라구요. 아무쪼록 잘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힘나는 댓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