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판매중인 사료들 대부분은 스틱 형태로 되어있어서 물속에 약 30초 정도만 있으면 수분을 먹어서 말랑거리기 시작하는데요. 보통은 히카리사 위주와 렙토민, 감마루스, 터틀 스틱, 세화 회사, yb, 테트라 회사 , 그로비타 ,트로피칼 정도로 구성을 하시면 좋은데요. 이미 급여하신 부분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회사의 제품들도 한번 급여를 해보시는것도 권장드립니다. 반응은 거북이들마다 틀리지만, 많은분들이 급여해주시는 부분이니 참고하시면서 , 후기도 보시고 구매해주시면 되십니다!
변이 녹색으로 변한건 , 장기내부에 균이 생겼거나 아니면 유통기한이 지난 사료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수질은 께끗하게 유지해주세요~ 내부 여과기도 깨끗하게 물로만 세척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수온은 지금은 춥기에 30도로 해주시면 약 28도 정도 수온은 유지가 된답니다. 그렇게 해주시는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사료가 문제가 없다면 거북이 건강이 안좋아질수있으니, 상황 하루 이틀만 더 보시고 바로 내원 요청 드립니다. 사료에 문제가 없다면요! 장기 내부에 문제가 있을시에, 변을 볼때 녹색으로 변을 본답니다. 그러면 몸이 안좋아졌다는 의미 입니다.
꾸준히 28~ 이상으로 키우신 분들과, 24도에서 가을이 되면서 28~30도로 맞추신분들이 점점 격차가 날수도있답니다. 물론 실내 환경 자체가 따뜻하다면 문제가 없지만, 약간의 찬기운이라든지, 창문을 열고 환기를 자주 시킨다는지 했을때 찬바람이 들어오면서 동시에 수조의 공기가 차가워 지기때문에 그럴때 거북이또한 감기기운이 돌수있답니다. uvb 램프는 아침부터 저녘까지, 틀어주시면서 동시에 히터기는 30도로 유지해주세요~ 여름, 겨울 상관없이 저는 30도 입니다.
안녕하세요 거북이씨님 키운지 일주일 된 해츨링인 제 거북이한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주는 것 같아 너무 걱정이 돼서 글 올려봐요.. 먹이 (장구벌레) 주려고 따로 빼서 주는 편이라 자주 뺐다 넣었다 하고 히터기 설치방법을 잘 몰라서(100w 짜리를 사놓긴 했는데 써도 될지 모르겠고 또 터져서 불이 날까봐...) 물 온도도 22-23도로 낮고... 조명을 놓긴 했는데 애가 육지로 잘 안 올라가고...(육지로 올라가는 훈련 영상 보고 훈련 중이긴 한데 아직 적응이 덜 된 것 같아 아직도 물 안에 육지를 놓고 있어요) 그리고 강제 일광욕을 시켜 준다고 자꾸 빼서 거실로 데려가 일광욕시키고 오늘은 욕심이 생겨서 야외(22도) 에 나가서 일광욕을 해 버렸어요... 스트레스 때문인지 쉬지도 않고 발버둥 치고 뭔가 탈출하려는 듯한? 그런 움직임도 보이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해츨링 거북이한테 스트레스를 안 줄 수 있을까요? 지금은 제 손만 보고 어느정도 따라오고 먹이를 주면 잘 따라오긴 합니다 위에 나온 상황 외에는 문제 없습니다. (먹이 반응 좋고 밥 잘 먹고 수영 잘하고 건강에 아무 이상 없어요)😢😢 제가 너무 욕심을 부린걸까요???
개인적으로는 해츨링때는 왠만하면 실내에 그냥 두시면 좋겠습니다. 면역이 약한 상태에서 옮기는것보다는 그냥 수조에 두시면서 약 2개월 차쯤 되면 어느정도 면역이좋아진답니다. 그때부터 해주셔도 좋답니다. 히터기는 30도로 유지해주시구요, uvb 램프를 통해서 우선 일광욕 요청 드립니다. uvb 램프는 하루에 아침부터 저녘 까지해주시면 좋구요, 저녘은 약 7정도에 끄시는것도 좋답니다. 해가질 시간대에요. 그리고 거북이 해츨링의 적정 수온은 약 26~27도가 가장 안정적이지만, 어린 개체들은 보통 28~30도를 저는 권장드립니다. 우선 면역이 올라와야하기때문입니다, 먹이 반응, 수영반응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히터기 안쓰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특히 초보자일수록요. 히터기는 너무 위험합니다. 관리를 잘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단 1의 실수나 오류가 발생해도 그 여파는 너쿠 커요. 히터기는 거북이의 안전을 위해서 무조건 스틸에 그냥 최고 좋을걸 사야하고 그조차 망가지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합니다. 10년간 아무 이상 없었다면 그게 일반적인 확률이라 할 수 있지만 그 운에 속하지 않는다면 거북이는 죽는겁니다. 해츨링 시기 지난 이후에는 히터기는 거북이 수명이 너무 깁니다. 거북이는 생명이니까..
영상에 도움이 되셨거나, 거북이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 🐢🐠🦐
도움되는 영상 감사합니다 저희 거북이 건강하게 잘 지내요^^
네~! 도움이 많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수생 거북이의 변비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주시면 좋겠어요 정상대변과 변비대변이 어떻게 다른지, 변비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고싶어요
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한번 확인해보고 남겨드리겠습니다.
1년된 페닌슐라쿠터 거북이 키우고 있는데 사료 추천 해주세요!! 지금 먹고 있는 사료는 히카리 터틀 스틱 주사료로 먹고 있고 테트라 렙토민도 샀었는데 원래 먹던거 보다 사료가 말랑하고 부드럽고 그런지 먹으면 뱉어내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종류 사료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
시중에 판매중인 사료들 대부분은 스틱 형태로 되어있어서 물속에 약 30초 정도만 있으면 수분을 먹어서 말랑거리기 시작하는데요. 보통은 히카리사 위주와 렙토민, 감마루스, 터틀 스틱, 세화 회사, yb, 테트라 회사 , 그로비타 ,트로피칼 정도로 구성을 하시면 좋은데요. 이미 급여하신 부분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회사의 제품들도 한번 급여를 해보시는것도 권장드립니다.
반응은 거북이들마다 틀리지만, 많은분들이 급여해주시는 부분이니 참고하시면서 , 후기도 보시고 구매해주시면 되십니다!
혹자는 말했지요. "병원은 죽어서 리스폰 하러 가는 곳이 아니다."라고.
특수동물 치료도 시장성이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면 특유의 강인한 생명력과 더불어서 장기적 관점에서는 많이 상황이 좋아지지 않을는지요.
한번 경험을 해본 분들은 확실히 그런 여러가지를 느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활발한 아이인데 눈병이 심하게 걸렸네요
안약과 타틀픽스로 일주일째 치료중입니다
진짜 눈병은 진짜 안나아요
맞습니다. 한번 병에 걸릴수있기때문에 예방이 꼭 철저하게 필요하답니다.
생물들의 질병은 시간도 많이 소요되기때문입니다. 수질 관리또한 중요하기에
꼭 빠르게 치료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 형 궁금한게 있어서요
수조가 너비90cm높이 35cm정도인데
여과기는 하나 정도면 될까요?
히터기는 양쪽으로 두개를 두어야
온도가 고루고루 따뜻할까요?
아니면 하나면 충분할까요 겨울에는 물 온도를 몇으로 두시나용!!!
90cm라면 3자 라고 판단했을때 200w 히터기면 200L까지 감당을 한답니다,
2개를 설치할경우 전기세보다는 거북이가 더위때문에 힘들어할수도있답니다.
200W 로 하셔서 수온은 28도정도로 설치해주시면서 테스트 해주시면 좋습니다.
겨울철은 기본 전체 수온을 30도로 해주시면 좋답니다!
@거북이씨 아 그렇구나! 답변 감사해요
형 영상 정말 도움이 많이 되요! 거북이 관한 정보나 키우는 꿀팁을 형처럼 자세히 알려주는 채널은 못봤어요 형 영상 보면서 거북이를 더 건강하고 좋은 환경에서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유익한 채널이에요!
거북이는요 밥을 물속에 넣어주고 불었을때 먹는건가요 아님 마른곳에 올려놓으면 먹나요
거북이의 먹이를 물에 던져주는건가요 아님마른 잘리에 올려놓아도 되나요
물위로 던져주거나, 물속으로 넣어주면 거의다 먹습니다. 물 밖에서도 먹기도 한답니다.
상황별로 다르긴 합니다. 침하성 먹이와, 부상성 먹이를 번갈아 가면서 급여해주시면 좋습니다.
@@거북이씨 고마워요 거북쌤 감사 감사
먹이반응없고 제자리에 물속에만있고
먹는것도없는데 변이 녹색입니다.흐물텅하고...
2주넘어서.지금 온도 30로 설정해뒀어요
환경은 바뀐게없는데 갑자기 그래서...ㅜ
내용보다가 겹치는게 너무많아서.
놀라서..제가지금할수있는건. 온도
올리는것뿐입니다ㅜ 외관상 문제는
아직 크게 안보여요ㅜ 시골이라
직장다니면서 병원나가기도힘들어서
온도 올려보는방법밖에없을까요ㅜ
변이 녹색으로 변한건 , 장기내부에 균이 생겼거나
아니면 유통기한이 지난 사료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수질은 께끗하게 유지해주세요~
내부 여과기도 깨끗하게 물로만 세척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수온은 지금은 춥기에 30도로 해주시면 약 28도 정도 수온은 유지가 된답니다.
그렇게 해주시는것도 좋지만, 우선적으로 사료가 문제가 없다면
거북이 건강이 안좋아질수있으니, 상황 하루 이틀만 더 보시고 바로 내원 요청 드립니다.
사료에 문제가 없다면요!
장기 내부에 문제가 있을시에, 변을 볼때 녹색으로 변을 본답니다.
그러면 몸이 안좋아졌다는 의미 입니다.
@@거북이씨 사료는 말짱해요ㅜㅜ
종류도 다양하게있고..
오늘 간만에 감마루스라도 몰래먹더라구요
그것도 아주간만에...
현생이있어 일을빼고가긴힘들어서ㅜ
온도조절 터틀픽스 온욕이라도
자주해보는수밖에는ㅜㅜ하
대변의 색상이 변했다는건, 내부 장기에 문제가 생겨서 or 균이 발생기 된거라고 보는데요.
우선 상황이 안되신다면... 잘 관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변의 색의 변화는 몸안의 상태가 좋지 않는 신호로 보시면 되십니다!
@@거북이씨 네ㅜㅜ 아침저녁 더신경써보도록 하겠습니다ㅜ하ㅜ
제가 지금 청거북이를 키우는데 암컷하고 수컷인데 암컷이 목젖이 보일정도로 숨을 크게 쉬는거 같더라구요.. 수컷은 안그런데 원래 이런가요,
보는제가 암컷이 죽을때가 다됫나 싶을정도로 크게 보이더라구요😭
제가 키우는게 거북이 초보자라서 잘 몰라요ㅜㅜ
혹시 하품의 행동이 아닐까 생각해 보이는데요, 크게 입을 벌리거나, 숨을 쉬는건 입이 찢어질정도로 크게 벌린답니다.
거북이는 종종 하품을 하는데요. 이러한 행동이 자주 계속 하품이 되면 감기 기운이 도는거랍니다.
한번 체크 부탁드리겠습니다.
거북이 겨울에는 몇도로 맞춰야하나요?😢 커먼머스크 거북이 애기키우는데 24도로 맞춰놨더니 애가 감기에 걸려서 콧물이 나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28도 맞춰놨는데 계속 28도로 맞추면 되는건가요? 거북이 처음 키우는거고 잘 모르겠어서 답변부탁드려요ㅠ
저는 거북이씨 영상보고 그대로 잘 따라하는데 저누 그냥 히터기 30도 고정 입니다 그리고 가급적 내가 거주하는 방에 같이 생활하면 감기는 걱정이 없어요
참고로 히터기 커버 추천하며 2년에 그냥 저는 바뀌 주네요~~
꾸준히 28~ 이상으로 키우신 분들과, 24도에서 가을이 되면서 28~30도로 맞추신분들이 점점 격차가 날수도있답니다. 물론 실내 환경 자체가 따뜻하다면 문제가 없지만, 약간의 찬기운이라든지, 창문을 열고 환기를 자주 시킨다는지 했을때 찬바람이 들어오면서 동시에 수조의 공기가 차가워 지기때문에 그럴때 거북이또한 감기기운이 돌수있답니다.
uvb 램프는 아침부터 저녘까지, 틀어주시면서 동시에 히터기는 30도로 유지해주세요~ 여름, 겨울 상관없이 저는 30도 입니다.
안녕하세요 거북이씨님 키운지 일주일 된 해츨링인 제 거북이한테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주는 것 같아 너무 걱정이 돼서 글 올려봐요.. 먹이 (장구벌레) 주려고 따로 빼서 주는 편이라 자주 뺐다 넣었다 하고 히터기 설치방법을 잘 몰라서(100w 짜리를 사놓긴 했는데 써도 될지 모르겠고 또 터져서 불이 날까봐...) 물 온도도 22-23도로 낮고... 조명을 놓긴 했는데 애가 육지로 잘 안 올라가고...(육지로 올라가는 훈련 영상 보고 훈련 중이긴 한데 아직 적응이 덜 된 것 같아 아직도 물 안에 육지를 놓고 있어요) 그리고 강제 일광욕을 시켜 준다고 자꾸 빼서 거실로 데려가 일광욕시키고 오늘은 욕심이 생겨서 야외(22도) 에 나가서 일광욕을 해 버렸어요... 스트레스 때문인지 쉬지도 않고 발버둥 치고 뭔가 탈출하려는 듯한? 그런 움직임도 보이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해츨링 거북이한테 스트레스를 안 줄 수 있을까요? 지금은 제 손만 보고 어느정도 따라오고 먹이를 주면 잘 따라오긴 합니다 위에 나온 상황 외에는 문제 없습니다. (먹이 반응 좋고 밥 잘 먹고 수영 잘하고 건강에 아무 이상 없어요)😢😢
제가 너무 욕심을 부린걸까요???
네 너무 과하셔요 야외일광욕도 성체가 되서 해야되는데 적응도 안된 해층링한테 해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해층링에게는 장구벌레같은 먹이도 너무 과해요 그냥 랩토민같은 먹이 먹이시는게.. 일광욕도 적응기간라서 안하는거에요 강제로 안해주셔도 되요 적응되는거 보고 해주셔야죠…
@@오준영-x1r 그렇군요.. 제가 너무 과했네요ㅠㅠ 거북이가 스트레스 많이 받았겠어요... 앞으로는 제 욕심보다 거북이한테 맞추어서 키워야겠네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조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츨링때는 왠만하면 실내에 그냥 두시면 좋겠습니다.
면역이 약한 상태에서 옮기는것보다는 그냥 수조에 두시면서 약 2개월 차쯤 되면 어느정도 면역이좋아진답니다. 그때부터 해주셔도 좋답니다.
히터기는 30도로 유지해주시구요, uvb 램프를 통해서 우선 일광욕 요청 드립니다.
uvb 램프는 하루에 아침부터 저녘 까지해주시면 좋구요, 저녘은 약 7정도에 끄시는것도 좋답니다.
해가질 시간대에요.
그리고 거북이 해츨링의 적정 수온은 약 26~27도가 가장 안정적이지만, 어린 개체들은 보통 28~30도를 저는 권장드립니다.
우선 면역이 올라와야하기때문입니다,
먹이 반응, 수영반응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히터기 안쓰는걸 추천하고 싶습니다..특히 초보자일수록요. 히터기는 너무 위험합니다. 관리를 잘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단 1의 실수나 오류가 발생해도 그 여파는 너쿠 커요.
히터기는 거북이의 안전을 위해서 무조건 스틸에 그냥 최고 좋을걸 사야하고 그조차 망가지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합니다. 10년간 아무 이상 없었다면 그게 일반적인 확률이라 할 수 있지만 그 운에 속하지 않는다면 거북이는 죽는겁니다. 해츨링 시기 지난 이후에는 히터기는 거북이 수명이 너무 깁니다. 거북이는 생명이니까..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기때문에 물생활에는 정답은 없는것같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맞게 키우시면 건강하게 거북이가 잘 성장할것같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저정도 피부에 이끼낀건 않좋은거 병걸리지 않나요
야생 거북이들의 경우 이끼는 자연스럽게 낀답니다. 물속에서 활동을 많이 하기때문에 더더욱 심해진답니다. 물론 관리를 해주시는게 거북이한테는 더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