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인간으로 살고 싶지만 지속성 일관성을 갖기가 참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예컨데 일회용품을 안사려고 애쓰다가도 여행시에 편리하니 또 구매 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의 정책과 산업구조가 크게 바뀌지않는이상 개인의 노력이 계란으로 바위치는 것처럼 무력하게 느껴집니다. 기후 신학이 위세를 얻고 기후 정책이 강력해지기를 기도합니다.
너무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성전인 지구를 파괴하고 내일을 염려하는 인간들 평화를 위한다고 전쟁하는 인간들 인간들이 진리를 제대로 알지못한 결과 입니다. 새하늘과 새땅을 분명히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영생을 잘못 가르친 수많은 목회자들 오늘의 강의 10번씩 들어봐야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저는 페친 김용규장로 입니다.
@@김승민-b9n 그렇죠. 그것도 틀린 말은 아니지요. 창세기에서 말하는 것은, 지구(우주)가 하나님의 성전으로 지어졌으며, 인간은 그 지구라는 성전을 관리하는 제사장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신약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교회는 성전으로서의 지구가 다시 회복되고 완성되는 “새예루살렘”(계시록 21,22장)을 기다리며 이땅을 다시 회복시키고 하나님 나라, 하나님의 성전을.다시 확장시키는.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예수님께서.세우신것이라고 봅니다.
공지 - 1. 본영상은 자료 화면과 자막 폰트가 수정(폰트 불일치로 내용 일부가 안 보이는 문제)된 완성 영상입니다. 2. 강의 중 (9:00) 마 7:25~30은 마 6:25~30입니다. 수정전 영상에 좋은 댓글 남겨 주신 분들이 많아서 그 영상의 링크도 여기 남깁니다. 시청해 주시고 댓글로 응원해 주시는 모든분들 늘 감사합니다. 수정 전 영상 주소(이전 댓글 확인 가능) - ruclips.net/video/1p8tfbquLk0/видео.html
세상 문제들을 아무리 이야기 해 보아야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발 성경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메시지만 전하세요. 성경을 자세히 보면 전능자 창조주 이신 우리의 아버지는 영원한 생명을 약속한 것외에 그 어떤 이세상의 타락한 인간들이 만들어 놓은 문제들을 해결해주신다는 말씀이 없습니다. 제발 목사가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 성경의 원어를 통해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독교는 인간이 만들었지 주님은 만들지 않았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성서에서...그리스도를 믿는 목적은 영혼의 구원에 있다고 말합니다. 오늘날 기독교 목사들은 성서에 있지도 않은 자기 생각을...마치 하나님의 맣씀 인 것처럼 태연히 거짓증거 하고 있읍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지구가 아닙니다. 구원 받은 백성의 영혼이 곧 하나님의 나라라고 요한계시록에서 말하고 있읍니다. 지금의 기독교는...로마가 만든 종교... 카톨릭의 후예 입니다. 따라서...기독교에는 구원이 없읍니다.
애초에 목사는 정치적 견해를 떠나서 예수 그리스도에 집중해야하는데 이 해당 목사는 지나치게 편향적인 정치 성향을 드러냄 반대 측으로 기우는 목사들도 문제지만요 ㅋㅋ 그리고 지구라는 이 행성이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근거가 성경 어느 구절에 있는거임? 애초에 예루살렘 성전 건설도 하나님께선 내키지 않으셨다가 솔로몬때나 겨우 허락하신것 아니었나요 ㅋㅋㅋ
목사님~
경기도 사는 초신자 입니다
남편이 초신자인데 목사님 강의로 성경 공부하라고 권해줘서 듣는데 너무 좋아요
존경합니다~^^*
댓글을 안쓸수가 없네요. 목사님은 사랑입니다. 훌륭한 말씀 감사합니다
작은교회
늘 20여년 생각해온 말이 강사님 입에서 나오니 너무 기쁨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 요구하시는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멘. 귀한말씀 잘 들었습니다. 저부터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창세기 강해를 통해 기후위기를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사님!!!
세계에서 최고의 강의입니다.
열심히 공유하겠습니다!!!
목사님 신앙의 지경을 넓히고 눈을 밝혀주시는 귀한 가르침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참 너무 귀한 말씀들입니다. 죽은 구호가 아닌 시대와 삶에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숨결을 느낍니다. 마음에 잘 새기고 실천하며 살겠습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ㅠㅠ
깊은 성찰과 혜안이 우러나는 귀한 강의를 듣고 또 듣는것이 은혜가 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지구를 보존하는것도 참 귀한 것임을 다시 한번 배우게 됩니다~ 올바른 신앙인의 삶을 위해 더 고뇌하고 애쓰겠습니다
창조 구속 재림을 얘기하며 이렇게 현실문제도 함께 고뇌하는 목사님을 만나니 정말 반갑습니다. 아직까지 지구의 연대에 대해서는 수긍이 안되지만 계속해서 열린 마음으로 들어보겠습니다~
최고!!!!!!!
기후인간으로 살고 싶지만
지속성 일관성을 갖기가 참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예컨데 일회용품을 안사려고 애쓰다가도 여행시에 편리하니 또 구매 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의 정책과 산업구조가 크게 바뀌지않는이상
개인의 노력이 계란으로 바위치는 것처럼 무력하게 느껴집니다.
기후 신학이 위세를 얻고
기후 정책이 강력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지구는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이루는 터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주신 선물이고 우리가 지켜야하고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말씀 깊이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현시대 문제를 성경적으로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30년 맞는거 같습니다. 코로나 시작되면서 저도 기도하며 성경공부하며... 주님 오실 시간이 20-30년 이라는 저만의 삘이 있었습니다. 저만의 생각이지만, 그때 저같이 생각하는 사람, 기도하는 사람이 또 있던군요. 30년이 안될수도 있겠다는...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기후인간, 기후마을, 기후교회의 일원이 되어 주님 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시간이 간다는 것이 큰 위로가 되는 시기를 살고있다니요 ㅜ참으로 슬픕니다
그래도 목사님의 바르고 실천적인 말씀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중심을 보고 중심을 잘 잡아가기를 기도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너무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성전인 지구를 파괴하고 내일을 염려하는 인간들
평화를 위한다고 전쟁하는 인간들
인간들이 진리를 제대로 알지못한 결과 입니다.
새하늘과 새땅을 분명히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영생을 잘못 가르친 수많은 목회자들
오늘의 강의 10번씩 들어봐야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하세요
저는 페친 김용규장로 입니다.
감사드립니다ㆍ
지구생명공동체의 일원으로 작은 실천들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성전인 지구를 잘 보존되도록
해야겠네요.
넘 어려운 일이네요~
참으로 감사합니다 목사님
아멘~
촬영과 편집의 지난한 수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ㅜㅜ
참 좋은 강의를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슴이 뛰네요..
페북에서만보다가 영상으로 처음뵙습니다.
지구가하나님의 성전이아님 너희몸이 성전이니라
지구가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구절은 성경의 어느 구절에 있나요? 성도들이 모이는 교회가 곧 하나님의 성전 아닌가요?
바이블클래스 시청을 추천드립니다. 창세기부터 들어보시면 도움될듯합니다.
실제 창세기 1-3장에 표현된 히브리어 단어들이 레위기. 출애굽기에 나오는 성막/성전 관련 단어와 상응하는 단어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관찰로 인해 성서신학자들은 지구를 하나님의 성전으로 보는 신학을 많이 이야기합니다.
@@박시현-q3r4f 고린도전서 3장 16,17절은요? 크리스챤들이 예배를 이루었을때 그것이 곧 성전아닌가요?
@@김승민-b9n 그렇죠. 그것도 틀린 말은 아니지요. 창세기에서 말하는 것은, 지구(우주)가 하나님의 성전으로 지어졌으며, 인간은 그 지구라는 성전을 관리하는 제사장으로 지음받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신약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교회는 성전으로서의 지구가 다시 회복되고 완성되는 “새예루살렘”(계시록 21,22장)을 기다리며 이땅을 다시 회복시키고 하나님 나라, 하나님의 성전을.다시 확장시키는.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예수님께서.세우신것이라고 봅니다.
사람 즉 첫째 아담이 실패했던 지구라는 성전 관리를 사람의 아들(=인자), 둘째 아담이 다시 회복시키기 위해 오신것이죠.
공지 -
1. 본영상은 자료 화면과 자막 폰트가 수정(폰트 불일치로 내용 일부가 안 보이는 문제)된 완성 영상입니다.
2. 강의 중 (9:00) 마 7:25~30은 마 6:25~30입니다.
수정전 영상에 좋은 댓글 남겨 주신 분들이 많아서 그 영상의 링크도 여기 남깁니다.
시청해 주시고 댓글로 응원해 주시는 모든분들 늘 감사합니다.
수정 전 영상 주소(이전 댓글 확인 가능) - ruclips.net/video/1p8tfbquLk0/видео.html
혼자서 영상 찍는거 무척이나 어려운데요. 파이팅입니다. ^^
구약 다외우고 있는 사람이 있나??????ㅋㅋㅋㅋㅋㅋㅋ
한참 잘못 보셨네요..
뭘요?
세상 문제들을 아무리 이야기 해 보아야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발 성경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메시지만 전하세요. 성경을 자세히 보면 전능자 창조주 이신 우리의 아버지는 영원한 생명을 약속한 것외에 그 어떤 이세상의 타락한 인간들이 만들어 놓은 문제들을 해결해주신다는 말씀이 없습니다.
제발 목사가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 성경의 원어를 통해서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독교는 인간이 만들었지 주님은 만들지 않았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이 육신을 입고 이땅에 내려온 구속의 주제를 깊게 묵상하면 이야말로 세상의 문제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우리 하늘 아버지가 갖고계시다는 얘기임.
성서에서...그리스도를 믿는 목적은 영혼의 구원에 있다고 말합니다.
오늘날 기독교 목사들은 성서에 있지도 않은 자기 생각을...마치 하나님의 맣씀 인 것처럼 태연히 거짓증거 하고 있읍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지구가 아닙니다.
구원 받은 백성의 영혼이 곧 하나님의 나라라고 요한계시록에서 말하고 있읍니다.
지금의 기독교는...로마가 만든 종교... 카톨릭의 후예 입니다.
따라서...기독교에는 구원이 없읍니다.
애초에 목사는 정치적 견해를 떠나서 예수 그리스도에 집중해야하는데 이 해당 목사는 지나치게 편향적인 정치 성향을 드러냄 반대 측으로 기우는 목사들도 문제지만요 ㅋㅋ 그리고 지구라는 이 행성이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근거가 성경 어느 구절에 있는거임? 애초에 예루살렘 성전 건설도 하나님께선 내키지 않으셨다가 솔로몬때나 겨우 허락하신것 아니었나요 ㅋㅋㅋ
님과 같은 생각이 지금의 교인들 시야를 좁게 만들고 편협하게 만들어 타락하게 하여
교회가 세상 발에 밟히는 존재가 되게 한 것입니다. 님이 잘 생각해보세요
김요한 목사님이 원어 공부도 안하셨을까봐 그런 얘기하시나요?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