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경우는 Model 3 SRP를 보유하고 있는데 자체적으로 충전하는 Max Amp는 32A입니다. SRP 이상 48A를 허용하는 모델의 경우 Tesla wall charger를 추천하고 32A만으로도 충전하는데 불편함이 없이 충분하다면 NEMA plug를 별도로 구매하시고 차량 구매시 제공하는 home charger에 연결하고 wall에도 NEMA consent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상 초반 미국 집에는 설치하는게 불가능하거나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저 같은 경우는 텍사스 오스틴에 거주하고 있고 주마다 법이 다르겠지만 Tesla 권고사항(Wire size= min 6 awg)을 참고해서 개인적으로 Tesla wall charger를 구매 후 설치했습니다. 저만 쓸꺼였다면 NEMA로도 충분하지만 나중을 생각해서 ㅎㅎ.. 직접 설치를 하려면 각 가정의 Main panel을 열어 main breaker 용량과 어떤 기기들의 CB가 있는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AC=50A, Dryer=40A, Oven=30A Sub panel =50A 이게 기본이고 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집은 Water heater가 추가되겠네요. 모두 가동한다는 가정하에 Main breaker는 200A or 250A가 설치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간 동안 모든 가전기기를 가동하는 경우는 드물고 그렇다 하더라도 각각의 CB가 있고 main breaker가 있기 때문에 차단만 됩니다. 물론 Charger 전류를 계산해야겠지만요..(Tesla 권장CB는 60A) 즉 Main panel에 빈 slot이 있으면 설치되어 있는 CB의 maker를 확인하시고 240V용 dual CB를 추가하면 되지만 charger를 어디에 설치하느냐에 따라 wire 작업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하거나 전문가를 부르거나 해야겠지요. 참고로 저는 garage안에 charger를 설치했고 main panel에서 벽을 관통하는 작업을 해서 wire 길이가 2미터 정도입니다. 아시겠지만 미국에서 전선 끌어오려면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는 모두 hard line을 하셔야 합니다.
미국:120V 한국:110V 일본:100V 로 차이가 제법 납니다. 한국이 110V 를 썼었기 때문에 대충 미국/일본의 전압도 같이 부르지만 엄연히 차이가 존재합니다. 한국이 퉁쳐서 중간 전압을 쓰고 있어서 맘편이 110V 라고 생각하지만 업/다운 트랜스를 쓸때도 각각에 맞춰 쓰는게 기기의 성능과 수명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죠.
감사합니다.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테슬라의 한국 진출도 궁금하네요...전라도 쪽에 바이톤 생산이 무산되었다고 기사 났고 테슬라랑 접족이 있었다는 기사도 나고 그렇는데 테슬라의 한국에 진출하는지도 궁금하네요... 기가 팩토리를 지으면 얻을수 있는 이득이 정말 큰지도 궁금하고요...
스탠다드를 타는데요 이거는 32A만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저는 출퇴근 기준으로 불편함은 거의 없는것 같아요 집에 오면 그냥 꽃아놓으면 되니까요 ㅎㅎ 제가 설치했을때는 충전기 약 70만. 설치비 약 60만. 한전 증설비 45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전기차용 라인으로 개별증설을 해야 전기세 할인이 됩니다. 설치후에는 약 1-2만원/월 정도 나옵니다. 설치비가 작년에는 보조가 되었는데 올해 없어졌습니다. 테슬라 차져gen3는 wifi기능이 있다는데 그게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한번 알아봐주시면 좋겠네요^^ 항상감사합니다
e정식 일본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략으로 나갔는데, 시대의 흐름이 반대로 가네요. 닛산이 전기차를 조금씩 내놓고 있습니다. 저도 도요타만 타 왔는데, 세상의 변화를 따라야죠. 가솔린도 비싸고 ,공기 오염도 심하고 ,운전자 노령화 문제도 심각하고...역시 테슬라의 자율 주행 밖에 답이 없네요. 일본은 아주 보수적 성향의 사회라 IT 후진국 아닌가 싶네요. 일본의 저력이 어디서 나타날 지는 모르겠으나...로봇 기술은 상당한 것 같습니다.
Pansoo Kim 너무 그러지 마세요. 일본에 백만이 훨씬 넘는 교포들이 산답니다. 그리고 차별없이 복지 혜택도 받고 있고요. 이젠 일본이 큰 위협이 되는 나라가 아닙니다. 중공과 북의 핵 이라는 공동의 적을 가진 이웃이에요. 어제의 적이 오늘 필요에 따라 동지 되는 국제 관계, 100년 전 원한...제발 좀 어떻게 안될까요?! 친중 친북적 세력의 반미반일 선동에 휘말리지 맙시다! 부탁드립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선동이나 이런 문제가 아니라 반한감정이 심한게 문제 아닐까요? 거의 일방적으로 국가자체에서 혐오조장을 하고 있는데 그런 생각을 하는게 더 힘들죠. 딱히 반일을 한다라거나 해왔던것도 아니고 그랬는데 혐한서적문제 등 국가 대 국가 대응방식이 아닌 일방적 혐오가 해결되지 않는한 무리라고 봅니다
저의 경우는 Model 3 SRP를 보유하고 있는데 자체적으로 충전하는 Max Amp는 32A입니다. SRP 이상 48A를 허용하는 모델의 경우 Tesla wall charger를 추천하고 32A만으로도 충전하는데 불편함이 없이 충분하다면 NEMA plug를 별도로 구매하시고 차량 구매시 제공하는 home charger에 연결하고 wall에도 NEMA consent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상 초반 미국 집에는 설치하는게 불가능하거나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저 같은 경우는 텍사스 오스틴에 거주하고 있고 주마다 법이 다르겠지만 Tesla 권고사항(Wire size= min 6 awg)을 참고해서 개인적으로 Tesla wall charger를 구매 후 설치했습니다. 저만 쓸꺼였다면 NEMA로도 충분하지만 나중을 생각해서 ㅎㅎ..
직접 설치를 하려면 각 가정의 Main panel을 열어 main breaker 용량과 어떤 기기들의 CB가 있는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AC=50A, Dryer=40A, Oven=30A Sub panel =50A 이게 기본이고 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집은 Water heater가 추가되겠네요. 모두 가동한다는 가정하에 Main breaker는 200A or 250A가 설치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간 동안 모든 가전기기를 가동하는 경우는 드물고 그렇다 하더라도 각각의 CB가 있고 main breaker가 있기 때문에 차단만 됩니다. 물론 Charger 전류를 계산해야겠지만요..(Tesla 권장CB는 60A)
즉 Main panel에 빈 slot이 있으면 설치되어 있는 CB의 maker를 확인하시고 240V용 dual CB를 추가하면 되지만 charger를 어디에 설치하느냐에 따라 wire 작업 난이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직접하거나 전문가를 부르거나 해야겠지요.
참고로 저는 garage안에 charger를 설치했고 main panel에서 벽을 관통하는 작업을 해서 wire 길이가 2미터 정도입니다.
아시겠지만 미국에서 전선 끌어오려면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는 모두 hard line을 하셔야 합니다.
항상감사합니다!!! 선좋아요 후감상입니다 ㅋㅋ👋🏻
테슬라 투자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수고 하심에 감사합니다
매일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역시 매회 "최고수준의 내용" 입니다.
제집에도 테슬라충전기를 설치 했는데 가끔 다운이 되더군요.
워낙 오래된집 이라 그런지 ...
솔라를 생각중 입니다.
아무튼 깊은 감사 드립니다.
저도 다운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참..차분한 목소리로...신뢰가 갑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220볼트 패널도 집마다 달라요 해당지역에 전기제공량이 낮으면 설치가 힘들어요 저희집이 그렇거든요... 파워를 많이 끌어쓰려면 전기회사에 연락해서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ㅠ 돈이 많이 들어서 포기했습니다 ㅠ
주말에도 영상 감사합니다~
미국:120V 한국:110V 일본:100V 로 차이가 제법 납니다.
한국이 110V 를 썼었기 때문에 대충 미국/일본의 전압도 같이 부르지만 엄연히 차이가 존재합니다. 한국이 퉁쳐서 중간 전압을 쓰고 있어서 맘편이 110V 라고 생각하지만 업/다운 트랜스를 쓸때도 각각에 맞춰 쓰는게 기기의 성능과 수명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청취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전환경과 주행거리만 해결된다면?!!테슬라 선택에 망설임이 없을것같아요^*^유튜버님 오늘도 신나고 즐거운날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당~~~❤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전기 구입으로 고민중이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tip감사합니다.
늘 좋은 내용을 다루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탁하나 드리겠습니다.
Model Y에 FSD를 구매하신것으로 아는데 autopark가 얼마나 잘 되는지 궁금합니다.
정확성, 속도, 가용성 등등..
조만간 테스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테슬라의 한국 진출도 궁금하네요...전라도 쪽에 바이톤 생산이 무산되었다고 기사 났고 테슬라랑 접족이 있었다는 기사도 나고 그렇는데 테슬라의 한국에 진출하는지도 궁금하네요... 기가 팩토리를 지으면 얻을수 있는 이득이 정말 큰지도 궁금하고요...
오늘도 영상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스탠다드를 타는데요 이거는 32A만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저는 출퇴근 기준으로 불편함은 거의 없는것 같아요 집에 오면 그냥 꽃아놓으면 되니까요 ㅎㅎ 제가 설치했을때는 충전기 약 70만. 설치비 약 60만. 한전 증설비 45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전기차용 라인으로 개별증설을 해야 전기세 할인이 됩니다. 설치후에는 약 1-2만원/월 정도 나옵니다. 설치비가 작년에는 보조가 되었는데 올해 없어졌습니다. 테슬라 차져gen3는 wifi기능이 있다는데 그게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한번 알아봐주시면 좋겠네요^^ 항상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제가 너무 제 기준으로 말씀드렸네요. SR은 32A까지만 됩니다. 가격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여기서 보조금 받고 나간 금액이랑 비슷하네요. 와이파이 기능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잘 듣고 있어요 거기도 비오구 안조을 거 같은데 힘내시고 아기 잘 키우세요 ^^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내일도 동영상 부탁 드립니다~^^
화이트 컬러를 선호하시네요
전 블랙컬러를 선호합니다 ㅎㅎ
화이트 컬러도 좋지요^^
한국은 주택에 설치하면 kW당 기본요금이 2,390원이라서 저는 7kW를 쓰는데 아직 기본요금이 할인되서 싸지만 내년에 원복되면 비싸서 부담스러워요~
기본요금은 없거나 저렴했으면 좋겠어요.
220v 50a 이지만 누진세가 무서워 못쓰고 전용 라인을 끌어야 합니다
한국은 가정용으로 쉽게 50a가 나오나요?
@@ElectrochemKS 요세 전기렌지 를 많이 사용해서인지 주차단기가 50a 입니다.
@@ElectrochemKS 220v 에 50a 라 11kw 밖에 안됩니다 ㅜㅜ
왠지 갈수록 예전에 휴대폰 생태계를 씹어먹어버렸던 애플이 생각 나는군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다음 차는 테슬라로 하고 싶은데 인플라 여건이 안되네요 ~~
목소리에 힘이 없으세요...일렉트로켐께서 1+1=3이라고 하시면 1 더하기 1은 3 입니다! 힘내세욧!!!
오늘도 유용한 영상 고맙습니다~!, 전기차도 그렇고 테슬라도 그렇고 보면, 아댑터 라던지, 충전 케이블이라던지, 정말 여러가지 있는것같은데요, 혹 이것들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어떤것들이 테슬라에 사용가능한지 못한지에 대해서도 얘기해주실수 있나요?
게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만 일단 테슬라에서 제공된게 아니면 쓸수가 없습니다.
5-7천명을 고용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안되네요.. 폭스바겐이 조금만 일찍 시작했어도... 안타깝네요
정신 못차린 내연기관회사들.
오늘1등입니다ㅎㅎ
아쉽지만 2등입니다
3등
4등?
횬다이가 내년에 맞춰서 소프트웨어 이슈없이 나와주기만 한다면 견제수준은 가능하지 안그러면 당분간은 테슬라네요.
Market Analysis 를 공짜로 받는 느낌입니다. 예전 것부터 전체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섞어 써주셔서 더 좋네요.
기사나 저널 인용하실 때 출처도 병기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미국은 테슬라 인기인가요. 일본에서는 달리는 차 본 적이 없어요
토요타가 전기차를 안하니까 일몬에서는 전기차 존재감이 없겠네요
e정식
일본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략으로 나갔는데, 시대의 흐름이 반대로 가네요. 닛산이 전기차를 조금씩 내놓고 있습니다. 저도 도요타만 타 왔는데, 세상의 변화를 따라야죠. 가솔린도 비싸고 ,공기 오염도 심하고 ,운전자 노령화 문제도 심각하고...역시 테슬라의 자율 주행 밖에 답이 없네요. 일본은 아주 보수적 성향의 사회라 IT 후진국 아닌가 싶네요. 일본의 저력이 어디서 나타날 지는 모르겠으나...로봇 기술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일본은 항상 갈라파고스,, 스마트폰 망한 거랑 똑같음,, 하이브리드 미느라 충분히 할 수 있었는데 느림.
Pansoo Kim
너무 그러지 마세요. 일본에 백만이 훨씬 넘는 교포들이 산답니다. 그리고 차별없이 복지 혜택도 받고 있고요. 이젠 일본이 큰 위협이 되는 나라가 아닙니다. 중공과 북의 핵 이라는 공동의 적을 가진 이웃이에요. 어제의 적이 오늘 필요에 따라 동지 되는 국제 관계, 100년 전 원한...제발 좀 어떻게 안될까요?! 친중 친북적 세력의 반미반일 선동에 휘말리지 맙시다! 부탁드립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선동이나 이런 문제가 아니라 반한감정이 심한게 문제 아닐까요? 거의 일방적으로 국가자체에서 혐오조장을 하고 있는데 그런 생각을 하는게 더 힘들죠. 딱히 반일을 한다라거나 해왔던것도 아니고 그랬는데 혐한서적문제 등 국가 대 국가 대응방식이 아닌 일방적 혐오가 해결되지 않는한 무리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