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공직에있는 수의사입니다. 저는 메디컬계열이 너무 맞지 않아 졸업은 했으나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하고있으려니 답답해서 다른 진로를 찾던중 노무사를 알게되어 준비를 해볼까합니다 (현실적으로 회계사 세무사는 준비하는 시간소요가 많이될것같아서) 비전공자가 하기에 어느정도 난이도인지 감이 잘 오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30대 중반인데 1차는 재직하며 준비가 가능할까요? 2차는 어느시험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좀 어려울거같다는 생각이 들어 2년정도 잡으려고합니다.
@@mkh5118 지금 하시고 계신 직업이 공부 쪽으로는 이미 검증이 된 것이라서 시험 관련해서는 크게 고민 안 하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1차는 재직하면서 충분히 인강 들으면서 준비가 가능할 듯 하구요. 2차 시험은 말씀하신 대로 어느 시험이나 마찮가지겠지만 재직 중에 합격은 좀 어려우실 것 같고, 2차 시험 보기 전 3개월 전 정도에는 무조건 휴직을 하실 수 있는 상항이어야 준비하시는 걸 좀 추천드리고 싶네요.
노무사님, 저는 스트레스나 감정적으로 격앙되어있는 client를 응대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최근 노무사 수험생활을 계속해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1. 혹시 노무사도 이나 외부 자문위원 등 격앙된 client를 직접 대하지않고도 충분히 연 1억이상 수익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다른 업무분야가 충분히 많다고 보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2. 추가적으로, 사건을 담당하면 패소할경우 근로자들 혹은 의뢰인의 갑질이나 심한 말이나 욕설 등으로 감정상할 일이 많은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3. 결혼 후 아이를 낳는 후 노무사 필드를떠나 기업이나 다른 루트로 가는 여성 노무사분들이 많을 정도로, 개업노무사나 필드노무사의 진로를 택할 경우 tough한 업무가 대부분인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henrypark4069 1. 생각보다 대면 업무가 많습니다. ㅠ 2. 의뢰인들 갑질 등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3. 역시 이 일도 직업이고, 돈을 버는 것은 어떤 업무인지 여부를 떠나서 좀 빡센 것은 마찬가지 인 듯 합니다. 자격증이 있어 필드업무, 회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회가 있지만 대면 업무는 피하기 어려운 듯 합니다.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안녕하세요 현재 공직에있는 수의사입니다.
저는 메디컬계열이 너무 맞지 않아 졸업은 했으나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적성에 맞지 않는 일을 하고있으려니 답답해서 다른 진로를 찾던중 노무사를 알게되어 준비를 해볼까합니다 (현실적으로 회계사 세무사는 준비하는 시간소요가 많이될것같아서)
비전공자가 하기에 어느정도 난이도인지 감이 잘 오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30대 중반인데
1차는 재직하며 준비가 가능할까요? 2차는 어느시험이든 마찬가지겠지만 좀 어려울거같다는 생각이 들어 2년정도 잡으려고합니다.
@@mkh5118 지금 하시고 계신 직업이 공부 쪽으로는 이미 검증이 된 것이라서 시험 관련해서는 크게 고민 안 하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1차는 재직하면서 충분히 인강 들으면서 준비가 가능할 듯 하구요. 2차 시험은 말씀하신 대로 어느 시험이나 마찮가지겠지만 재직 중에 합격은 좀 어려우실 것 같고, 2차 시험 보기 전 3개월 전 정도에는 무조건 휴직을 하실 수 있는 상항이어야 준비하시는 걸 좀 추천드리고 싶네요.
@@wiselabor아하 3개월정도라면 가능할듯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시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kh5118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회사에서 교육듣는데 선생님나오셔서 설명열심히 해주시더라구요 오랜만에 댓글달러 와봤습니다 얼굴뵈니 반갑더라구요😊
@@AllabouttabletennisJake 와! 저도 반갑습니다^^
전문직 좋은거 모르는사람 있나요. 합격이 얼마나 힘든지를 객관적으로 알려야할것같습니다. 요즘 노무사 기본 3년. 4년 잡습니다.
전업 기준인가요?
@@지성맨합격자모임 가보면 전업 3-4년 합격이 최빈값이라고 강사님들이 수업때 이야기해주시더군요
@@지성맨 인사경조 유명강사님 말씀에 따르면 이제 직장병행 합격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셨습니다.
@@enter7075 법무법인쪽에서 사무직 근로하면서 노무사 준비하면 조금은 메리트가 있겠죠...?
노무사업은 블로그 영업이나 지인영업 같은게 얼마나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얼핏, 회사가 주고객이라 온라인 , 지인 영업보다는 대면 소개 손님 비율이 훨씬 많을거 같아서요.
@@로앤리03 대면 소개가 제일 많은 듯 합니다.
온라인 비중은 그리 많지는 않은 듯 합니다.
노무사님 안녕하세요. ^^ 저번에 한번 문의 드렸는데 회사사정으로 그만 두었는데 급여를 못받았습니다.근데 사정이 어려워서 그 사업장을 경매로 넘긴다는데 사장님은 경매로 넘기면 돈받아서 준다고는 하는데 뭔가 느낌이 안좋아서요.경매로 넘기기 전에 노동청에 신고를 해야 할까요?
@@강성민-g1f 네. 일단은 노동청에
이야기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wiselabor 네 감사합니다. 노무사님 ^^
노무사님, 저는 스트레스나 감정적으로 격앙되어있는 client를 응대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최근 노무사 수험생활을 계속해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1. 혹시 노무사도 이나 외부 자문위원 등 격앙된 client를 직접 대하지않고도 충분히 연 1억이상 수익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다른 업무분야가 충분히 많다고 보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2. 추가적으로, 사건을 담당하면 패소할경우 근로자들 혹은 의뢰인의 갑질이나 심한 말이나 욕설 등으로 감정상할 일이 많은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3. 결혼 후 아이를 낳는 후 노무사 필드를떠나 기업이나 다른 루트로 가는 여성 노무사분들이 많을 정도로,
개업노무사나 필드노무사의 진로를 택할 경우 tough한 업무가 대부분인지도 여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henrypark4069 1. 생각보다 대면 업무가
많습니다. ㅠ
2. 의뢰인들 갑질 등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3. 역시 이 일도 직업이고, 돈을 버는 것은
어떤 업무인지 여부를 떠나서 좀 빡센 것은
마찬가지 인 듯 합니다.
자격증이 있어 필드업무, 회사,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회가 있지만 대면 업무는 피하기
어려운 듯 합니다.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노무사님, 대면 업무라는게
1. 감정적으로 많이 격앙된 client를 대하게 되는 일인가요? 2. 속된말로 진상같은 분들이나 감정적으로 강도가 많이 높은 편인가요?
감사합니다.
@@henrypark4069 사람을 진짜 많이 만나는데
감정적으로 격양된 분을 만나는 것은 그리 자주
있지는 않습니다.
몇 달에 한 번 정도 느낌입니다.
그런 분들 만나면 힘들기는 합니다 ㅎ
매번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재업전 감사합니다.
2년 인사팀에서 근무하다가 퇴사 후 전업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인사팀 경력이 노무사로써 업무를 하는데 얼마나 도움이 될지 궁금해요.
@@교육용채널-g8d 인사팀 실무 경력이 있으니 현업 일을 하실 때는 분명히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그런데 실무 경력이 시험에는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고민상담 컨텐츠 재밌네요 ㅋㅋ 약간 라디오같기도 하고요
컨텐츠 추천으로 "노무사로서 일하면서 쭉 보다보니 다른 전문직 중 가지고 싶은 자격증? 부러울 때가 있다면?"
이 주제로 찍어주시면 재밌을 거 같아요~
@@마르꼬-x5r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세무사가 부러워요^^,
일을 많이 하면 많이 벌고 적게 하면 그만큼 적게 번다고 하셨는데,
적게 일하는것의 기준이 일반적인 9~6준수 정도라고 보면 될까요?
@@user-ni9zr7il8w 네 적게 일하는 것이
하루 8시간 정도...
안녕하세요. 노무사 시험 진입을 고민 중인 4학년 대학생입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 영어 실력과 노무사 라이센스를 살려, 해외에서 근무하시는 (주재원) 노무사 분들도 계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모이-z9y 해외에서 근무하는 노무사 분은
거의 못 받습니다.
노무노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