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강의에서 기획서를 쓰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보고 큰 도움이 돼서 유튜브 찾아봤는데 이전에 봤던 채널이라 깜짝 놀랐어요!! 강의가 정말 유익하고 큰 도움 됐어요!! 전 평소에 제 관심사 말고는 철저하게 노관심인 사람이었는데 강의 듣고 얕게라도 좀 더 넓은 분야의 지식을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아이디어 메모하는 습관이 들이기로 했어요!! 앞으로도 유투브 영상 챙겨보면서 응원하겠습니다~~
디자인계열 기획자입니다. 병원에 입원할 일이 있어 침대에 누워 피피티로지님의 피피티 관련 모든 영상을 정주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본 어떤 기획,피피티 영상, 책 중에 가장 도움이 되고 감각적인 내용들이었습니다. 피피티로지님 책도 구매해서 유용하게 읽었습니다. 이제 강의듣는 일만 남았네요. 제안서 기획에 대한 내용도 좀 더 다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양질의 콘텐츠 제공 감사합니다.
금난초님 몸은 좀 괜찮으신지 모르겠습니다.. 날이 더운데 몸조리 잘 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남겨주신 댓글 너무나도 감동이라서... 몇 번을 다시 읽어도 기분이 좋고 힘이 납니다. 제안서 기획에 대한 내용 꼭 많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공부하고 영상 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정말 감사드립니다. 자료가 동일하다면 당연히 현실에 맞춰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 저도 엑시트 전, 관공서 PT를 꽤나 많이 했었는데요. 예를 들어 완전 광고대행사 방식을 1이라고 하고, 연구성과발표 같은 스타일을 10이라고 한다면요. 말씀 주신 상황에서는 6-7 정도로 합의를 보는 편이에요! PT는 상대에 따라 전략적으로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만 '원 슬라이드 원메시지' 전략은 지켜져야 합니다. 즉 많은 내용이 한 페이지에 들어간다 하더라도 그 안에서의 핵심 메시지는 하나여야 한다는 전략에는 변함 없습니다!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그런데,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정부 조달 입찰 과제 같은 경우는 대부분 제안서를 출력해서 제출하거나, 미리 전자 자료를 제출하여 심사위원들이 보게 합니다. 그래서 발표 평가 할때 대부분의 심사위원들이 발표자는 쳐다 보지 않고, 제출한 제안서만 뚫어져라 쳐다보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제안의 특성상 페이퍼를 보면서 질문도 찾고, 발표 끝나자 마자 점수를 메겨야 하는 특수한 상황이 있긴 하지만, 열심히 발표를 준비해 갔는데, 제 발표는 안듣는 것 같고 장표만 보고 있는 것 같아 답답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발표자료를 미리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 자체가 안되서 나중에 준다고 할 수도 없고 답답한 상황 입니다. 예전에는 제안서 자료와 발표자료를 조금 다르게 만들어 가니 왜 제안자료와 발표자료가 포맷이 틀리냐고 심사위원분이 역정을 내신 경우도 있었습니다.ㅎㅎㅎ 이런 경우 페이퍼로지님은 어떻게 하실껀가요?^^
안녕하세요! 저도 과거 모회사가 있었을 때, 정부 조달 입찰을 많이 들어갔었는데요. 해서 어떤 분위기인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다들 제안서를 열심히 보고 계시죠. 하지만 이런 식으로 PT가 끝까지 가면 결국 손해보는 건 우리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했던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탁을 합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저와 화면을 봐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자료를 봐 주시는 것도 감사하지만, 제가 눈을 마주치고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요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안들어 주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저도 철저히 그 분을 무시합니다. 당연히 인간적인 무시가 아닙니다. 저도 그 분을 쳐다보지 않는다는 겁니다. 왜냐 내 자신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좋은 PT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부정적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시야에서 최대한 그 분을 지워주셔야 합니다. 3. 포맷이 다르면 안된다는 공지가 있었다면 당연히 같아야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발표자료와 포맷이 다를 수 있는 겁니다. 그거에 대해서 정말 화를 내셨다면, 그냥 신경쓰지 마세요. 앞으로 그런 분들은 점점 없어지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한참 업무를 보실 때 파워포인트라는 프로그램이 없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서 적응을 못하시는 것이죠. 역정을 내셨다고 해서, 그것에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아닌 건 아닌겁니다. 틀린 건 틀린겁니다. 저는 신경 안 씁니다. 이 정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질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aperlogy 페이퍼로지님! 지난주 중요한 PT자리에서 조언해 주신대로 했습니다. 정부 조달과제 이고, 볼륨도 좀 있고, 제안서 자료가 미리 심사위원들에게 나갔습니다. 제안 목차를 보여드리면서 "딱! 15분만 저에게 집중하시면 제안서 보시는 것 보다 훨씬 밀도 있는 설명을 드리겠으니, 문서 보지 마시고, 저에게 집중해주세요!" 라고 말씀을 드리고 PT를 시작하니, 심사위원 8분이 책을 덮으시고 저를 쳐다 보셨습니다.(심쿵!) 물론 발표 중간중간 종이페이퍼를 보시는 분도 있고, 심드렁 하게 보시는 분. 아주 잘 경청해 주시는 분 여러 부류에 심사위원이 있었지만, 정부 조달 과제도 제 이야기에 집중시킬 수 있구나 라는 마음에 확신이 들어 정말 의미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그 PT에서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이번 기회로 조달 심사위원들의 마음에 더 어필할 수 있는 발표를 할 수 있는 토대가 되어서 개언적으로 의미가 깊었습니다. 페이퍼로지님 조언 감사드리고, 압도적 유익함으로 좋은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깨달음과 도전 받고 있으며, 영상 보면서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패캠 강의도 바로 신청 했습니다.ㅎㅎ) 콘텐츠로 세상에 선한영향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회사에서 만든 제안서를 ppt발표를 하는데요 일반적인 부분을 잘 알고있는 회사개요,제안세부내용은 회사대표가 발표를 하고, 전문적인 요소(디자인제작) 가 들어간 부분은 그 일을 담당하는 직원이랑 이렇게 둘이 ppt파트를 나눠서 발표하는것도 혹시 해서는 안되는 행동 중 하나일까요..? 저는 이상하다 생각안하는데 주변에선 왜 둘이 ppt를 하냐고 이상하게 생각해서요.. 회사에서 각자 맡은 분야 잘 알고있는 사람이 자신있게 ppt하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 제 생각만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EY님! 전혀 이상한 것 아닙니다. 실제로 광고회사에서도 2명 3명이 Part를 나누어 발표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오히려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체 관련 발표는 매체사 직원이 하고, Creative 관련 발표는 제작팀에서 하고 있어요! 전문성이 없는 사람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발표하다가 큰일 날 수 있습니다! 2명 3명이 나눠서 발표하는 거 정말 좋은 전략이에요!
"17년 기획인생, 영혼까지 탈탈 털었습니다"
【BEST】 성공하는 기획의 50가지 디테일🔥
::: bit.ly/3HDYHCp (이 강의 구매시 제 '메모장' 전부를 공유드려요!)
【강의】 100억을 움직이는 단 10장의 PPT
::: bit.ly/3p7i1PD
【강의】 프로들이 몰래쓰는 50가지 PPT디자인 원칙
::: bit.ly/3Ewl3RS
【강의】 제 2의 월급! 직장인 스몰비즈니스
::: bit.ly/3p7j2tJ
【책】 페이퍼로지 보고서 첫걸음
::: bit.ly/3NE0wD9
엄청 유익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학교 발표인데 아이컨택 너무 어려워요
맞아요 정말 어려운 부분입니다. 반응이 좋은 3~5명 정도를 선정하셔서 그 분들을 번갈아가며 보시면, 분명 괜찮아지실 거예요!
@@paperlogy감사합니다 노력해볼게요!
발표할 때 긴장해서 눈을 봤는지도 기억 안 날 정도였는데 눈을 더 마주치면서 페이스를 잡으려고 해봐야겠습니다
'발표는 짬이다' 라는 말이 가장 적당한 표현인 것 같아요! 누구나 처음 발표는 너무너무 떨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최대한 기회를 많이 잡는게 좋은 발표를 위한 씨앗이라 생각합니닷!
학교 강의에서 기획서를 쓰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보고 큰 도움이 돼서 유튜브 찾아봤는데 이전에 봤던 채널이라 깜짝 놀랐어요!!
강의가 정말 유익하고 큰 도움 됐어요!! 전 평소에 제 관심사 말고는 철저하게 노관심인 사람이었는데 강의 듣고 얕게라도 좀 더 넓은 분야의 지식을 가져야겠다는 생각도 하고 아이디어 메모하는 습관이 들이기로 했어요!!
앞으로도 유투브 영상 챙겨보면서 응원하겠습니다~~
어엇 동문님! 크 댓글까지 남겨주시고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튜브 최고의 프레젠테이션 영상입니다. 혹시 다음 영상에서는 오늘 영상을 기획하고 영상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알려주시면 어떨까요?
미생횽님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립니다 뭔가 부끄러워서 아직 못하고 있었네요 점점 좋은 시도 할 수 있게 용기 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자인계열 기획자입니다. 병원에 입원할 일이 있어 침대에 누워 피피티로지님의 피피티 관련 모든 영상을 정주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본 어떤 기획,피피티 영상, 책 중에 가장 도움이 되고 감각적인 내용들이었습니다. 피피티로지님 책도 구매해서 유용하게 읽었습니다. 이제 강의듣는 일만 남았네요. 제안서 기획에 대한 내용도 좀 더 다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양질의 콘텐츠 제공 감사합니다.
금난초님 몸은 좀 괜찮으신지 모르겠습니다.. 날이 더운데 몸조리 잘 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남겨주신 댓글 너무나도 감동이라서... 몇 번을 다시 읽어도 기분이 좋고 힘이 납니다. 제안서 기획에 대한 내용 꼭 많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하시는 일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공부하고 영상 제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본론만 빨리빨리 파인데.. 보완해야할 부분인 것 같아염
3:45 와.. 이거 진짜 공감해요
속으론 빨리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지.. 이랬는데ㅠ
크 태움형님 소중한 경험담 공유 감사드립니다 🤗
포인트 쏙쏙쏙! 명심할게요 감사합니다 갓로지님!
제뚜형 고마워용 ㅠㅠㅠ
발표하면서 5가지 그대로지켜서 한게 진짜 프로시네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사이다 띵언^^~ 계속해주세용^^~♡ 쵝오쵝오♡
회장님...♥️♥️♥️♥️♥️ 늘 존경합니다 ♥️♥️♥️♥️♥️
크… 최고.. PPT 작성중이었는데 뜨끔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유익한 영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오~~ PT에 대한 PT 잘 드었어요~ 그리고 그에 맞추어
영상의 거의 대부분을
PPT로만 채우는 것이 신선하네요~ 주제가 명확하기도 하고
잘보았습니다 👁
데헷 감사합니다 !!!
오늘 조별과제 와장창... 망쳐버려서.... ㅠㅜㅠㅜ 이렇게 콕콕찝어서 보니까 다시 힘 나네요. 마지막 항목은 여전히 어려워서 연습해야겠어요
힘내세요 무조건 잘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 주세요! 👍🏼👍🏼👍🏼
이래서 (임원의) 발표용 피피티 만드는게 제일 힘듭니다 형님
ㅋㅋㅋㅋㅋㅋㅋㅋ100% 공감 ㅋㅋㅋㅋㅋㅋ
좋은말씀 감사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소름!!! 이번 주 토요일 날 발표해야하는데
타이밍 최고입니다!! 로지님 짱👍
발표는 잘 하셨나요!!!???
왜이래 유익하죠.
당장 담주 피티부터 적용해봐야지.
감사합니다 💖💖💖
간단하지만 몰랐던 내용들이네요 ^^ 영상감해서 댓글 남깁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
핵유용👀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짜 기다리던 주제입니다ㅜ 추천하려고 했는데 어케 알고 착착 해주시는지.. 다음은 의견을 확실하게 전달하는 발표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내용에 대해 고민해 보겠습니닷! 👍🏼
@@paperlogy 감사합니다! 글구 초등학생 vs 광고인 컨셉으로 중학생 vs 광고인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ㅎㅎ
한양대 학생입니다. 강연 너무 잘 들었습니다. 메모하는 습관은 잘 훔쳐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연 동문님 영광입니다 👍🏽👍🏽👍🏽👍🏽👍🏽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저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잘 알 수 있어서 앞으로 주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짧지만 강력한 강의,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1빠인가요 혹시 !!! 달려왔읍니다 선댓후감
1빠맞습니다! 하영님 감사합니다 ㅎㅎ
사회초년생때 이런걸 알았더라면..
상위 1%가 되는 길로 고고!!
굿
엌 하지마란거 다하고있었어요🙄😭
아앗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위 1% 꼭 되고 싶습니다
이미 0.01%
@@paperlogy 수익률이 0.01%
@@thecoo1yst 김설태 시프이자 안나옴
영상 잘 보았습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나라장터)관공서 PT의 경우 제출자료와 프리젠테이션 자료가 동일하기 때문에 원페이지 원슬라이드가 어려운데요, 이럴땐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질문 정말 감사드립니다. 자료가 동일하다면 당연히 현실에 맞춰서 하는 것이 맞습니다! 저도 엑시트 전, 관공서 PT를 꽤나 많이 했었는데요. 예를 들어 완전 광고대행사 방식을 1이라고 하고, 연구성과발표 같은 스타일을 10이라고 한다면요. 말씀 주신 상황에서는 6-7 정도로 합의를 보는 편이에요! PT는 상대에 따라 전략적으로 바뀌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만 '원 슬라이드 원메시지' 전략은 지켜져야 합니다. 즉 많은 내용이 한 페이지에 들어간다 하더라도 그 안에서의 핵심 메시지는 하나여야 한다는 전략에는 변함 없습니다!
항상 로지님 볼때마다 이미지의 적절한 사용에 감탄하게 되는데요,
혹시 이러한 이미지들을 어디서 구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럼요!!! 칭찬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이미지를 주로 behance에서 찾아 씁니다 🥰 제일 좋은 거 같아요...👍🏼
@@paperlogy 비핸스로 사진을 구하신다면 저작권 문제를 피하실 수 없을거 같은데,
혹시 상업적 무료 이용이 가능한 이미지들을 구별하시는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창작자에게 직접 사용허락을 구하시는 편이신가요?
네네 최대한 사용허락을 구하고 있고요! 당연한 말이지만 광고물에 쓴다던지 하는 상업적 사용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답장 안오는 경우가 더 많아서)
@@paperlogy 아 ㅎㅎ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그런데,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정부 조달 입찰 과제 같은 경우는 대부분 제안서를 출력해서 제출하거나,
미리 전자 자료를 제출하여 심사위원들이 보게 합니다.
그래서 발표 평가 할때 대부분의 심사위원들이 발표자는 쳐다 보지 않고, 제출한 제안서만 뚫어져라 쳐다보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제안의 특성상 페이퍼를 보면서 질문도 찾고, 발표 끝나자 마자 점수를 메겨야 하는 특수한 상황이 있긴 하지만,
열심히 발표를 준비해 갔는데, 제 발표는 안듣는 것 같고 장표만 보고 있는 것 같아 답답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발표자료를 미리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참가 자체가 안되서 나중에 준다고 할 수도 없고 답답한 상황 입니다.
예전에는 제안서 자료와 발표자료를 조금 다르게 만들어 가니 왜 제안자료와 발표자료가 포맷이 틀리냐고 심사위원분이 역정을 내신 경우도 있었습니다.ㅎㅎㅎ
이런 경우 페이퍼로지님은 어떻게 하실껀가요?^^
안녕하세요! 저도 과거 모회사가 있었을 때, 정부 조달 입찰을 많이 들어갔었는데요. 해서 어떤 분위기인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다들 제안서를 열심히 보고 계시죠. 하지만 이런 식으로 PT가 끝까지 가면 결국 손해보는 건 우리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했던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탁을 합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저와 화면을 봐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자료를 봐 주시는 것도 감사하지만, 제가 눈을 마주치고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요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안들어 주는 선생님이 계실 수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저도 철저히 그 분을 무시합니다. 당연히 인간적인 무시가 아닙니다. 저도 그 분을 쳐다보지 않는다는 겁니다. 왜냐 내 자신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좋은 PT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부정적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시야에서 최대한 그 분을 지워주셔야 합니다.
3. 포맷이 다르면 안된다는 공지가 있었다면 당연히 같아야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발표자료와 포맷이 다를 수 있는 겁니다. 그거에 대해서 정말 화를 내셨다면, 그냥 신경쓰지 마세요. 앞으로 그런 분들은 점점 없어지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한참 업무를 보실 때 파워포인트라는 프로그램이 없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서 적응을 못하시는 것이죠. 역정을 내셨다고 해서, 그것에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아닌 건 아닌겁니다. 틀린 건 틀린겁니다. 저는 신경 안 씁니다.
이 정도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좋은 질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aperlogy 금주 금요일에 중요한 PT가 있습니다. 고민하고 있었는데, 페이퍼로지님께서 명쾌한 답변 주셔서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paperlogy 페이퍼로지님! 지난주 중요한 PT자리에서 조언해 주신대로 했습니다.
정부 조달과제 이고, 볼륨도 좀 있고, 제안서 자료가 미리 심사위원들에게 나갔습니다.
제안 목차를 보여드리면서 "딱! 15분만 저에게 집중하시면 제안서 보시는 것 보다 훨씬 밀도 있는 설명을 드리겠으니, 문서 보지 마시고, 저에게 집중해주세요!" 라고 말씀을 드리고 PT를 시작하니, 심사위원 8분이 책을 덮으시고 저를 쳐다 보셨습니다.(심쿵!)
물론 발표 중간중간 종이페이퍼를 보시는 분도 있고, 심드렁 하게 보시는 분. 아주 잘 경청해 주시는 분 여러 부류에 심사위원이 있었지만, 정부 조달 과제도 제 이야기에 집중시킬 수 있구나 라는 마음에 확신이 들어 정말 의미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그 PT에서 승리하지는 못했지만, 이번 기회로 조달 심사위원들의 마음에 더 어필할 수 있는 발표를 할 수 있는 토대가 되어서 개언적으로 의미가 깊었습니다.
페이퍼로지님 조언 감사드리고, 압도적 유익함으로 좋은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깨달음과 도전 받고 있으며, 영상 보면서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패캠 강의도 바로 신청 했습니다.ㅎㅎ)
콘텐츠로 세상에 선한영향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효진-o7i 사랑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전략적으로 많은 논의 나누면서 우리 함께 잘 해봐요. 정말 잘하셨습니다. 💙
공공기관 제안발표 4대회계펌 등등 글자꽉채운 보고서 형식의 ppt발표 대부분 하는게 현실
슬퍼용...😭😭😭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 끝내주네요. 특히 자료 마지막에 나눠주는 등의 팁은 써먹어 볼게요. 군대라 잘 될 지 모르겠지만요. ㅠㅠㅠㅠ
넵 조원님 소중한 댓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나중에 후기도 알려주세용! ㅎㅎ
저희 회사에서 만든 제안서를 ppt발표를 하는데요 일반적인 부분을 잘 알고있는 회사개요,제안세부내용은 회사대표가 발표를 하고, 전문적인 요소(디자인제작) 가 들어간 부분은 그 일을 담당하는 직원이랑 이렇게 둘이 ppt파트를 나눠서 발표하는것도 혹시 해서는 안되는 행동 중 하나일까요..? 저는 이상하다 생각안하는데 주변에선 왜 둘이 ppt를 하냐고 이상하게 생각해서요.. 회사에서 각자 맡은 분야 잘 알고있는 사람이 자신있게 ppt하는게 더 좋을거 같은데.. 제 생각만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EY님! 전혀 이상한 것 아닙니다. 실제로 광고회사에서도 2명 3명이 Part를 나누어 발표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오히려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체 관련 발표는 매체사 직원이 하고, Creative 관련 발표는 제작팀에서 하고 있어요! 전문성이 없는 사람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 발표하다가 큰일 날 수 있습니다! 2명 3명이 나눠서 발표하는 거 정말 좋은 전략이에요!
학교 강의 보면서 어디서 만이 봤는데,, 라는 생각을 하면서 찾아 봤는데 유용해서 자주 봤던 유튜버님이여서 깜짝 놀랐습니다. 항상 너무 유용한 정보 너무 감사합니당
정훈 동문님!!! 오와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 직강으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오늘 쓰인 그 세리프 영문폰트좀 날수 있을까요?
네네! 폰트명 Walbaum Display Semibold 입니다!
ppt 초보인데 50가지 ppt디자인 원칙 들어도 괜찮을까요?
툴바세팅부터 다루고 있고, 50개면 누구나 최소한 저만큼은 만들 수 있도록 정성들여 촬영했습니다!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 다루고 있으니
걱정마세용! 문의 감사합니다 👍🏼
@@paperlogy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걱정없이 신청하고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
ㅋㅋㅋㅋㅋ 썡유!!!
'일류기획자' 쌉가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섬네일 이미지 : 채정완 작가님 작품
더보기란에 기재했습니다! 🙇🏻♂️
교수님들은 왜 발표할때 글이 적으면 성의 없다고 생각하시는 걸까요 ㅠ
시대는 분명히 변할 것입니다
비공개로 전환해주세요 저만 알고있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37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2위히 음이탈 넘귀
다시 들어봤는데 심하게 날라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신...이걸 3시간전에 올리면 어떻게하죠...?
전 이미 제출했는데에oT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페이퍼로지 님
안녕하십니까!!!🙇🏻♂️
사랑해요
사랑해용 💗💗💗
아이컨택에서 한사람만 집중해서 보는것이 좋은지
여기저기 시선처리하는것이 좋은지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남겨주신 댓글 모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아이컨택은 아무래도 여러명 (저의 경우 2시간 기준 10명 내외) 지정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회사 초년생때 왜 아무도 이런걸 알려주지 않았을까요? 알았더라면 이모양 이꼴이 아니었을텐데 말입니다
ㅋㅋㅋㅋㅋ 형님이? 빨리 같이 테니스 좀 쳐요...
자꾸 구독 오류가 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