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목조목 알기쉽게 영상 잘 봤 습니다 오래전부터 생각만하고 진행못했는데 이 영상보고 용기를내서 신청해보려구요 하나 궁금한게 신청취지나 원인은 뭐라고 적어야하나요 사실은 나이로인한 복지혜택이나 연금수령이지만 그렇게하면 허가 안난다는 상담사례가 있었어요 답변 부탁드리고 영상 감사드립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저는 58세 주부로 4년이나 잘못되어 있습니다.국민연금때문에 언젠가는 정정 해야지 생각만 했었는데 님은 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올 해는 꼭 정정신청을 해야겠습니다. 준비하는 서류중 직장이 없는 주부는 3번 서류 없어도 되지않나요?^^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
당시에는 실제 나이로 8세에 입학을 시키는게 인정되었고 관행이었습니다. 어쩌다 7세에 입학한 경우에는 학교 전체에 소문이 나서 졸업 후 노년에 이르기까기 그 사실이 공유되었죠. 이는 학교를 중심으로 마을별 모든 사생활이 공유되었기에 가능했답니다. 61세인 저도 약 400명의 동창중 남자 친구 200여명을 이름만 대면 그 나이 생일 가정환경등을 대략 기억하고 있답니다. 요즘 40대 이전 세대들은 가히 상상도 못할 일들이겠지만요. 당시에는 동네의 누구 생일이 언제이고 몇시에 태어났는지 출생당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까지 숨김없이 공유되던 시절이었습니다. 법원도 이를 감안하여 같은 동네출신의 인우보증인 5명정도만 제출받아도 충분하리라 건의해봅니다. 같은동네 어르신들이 다섯명씩이나 실제 나이를 바꿔주는 거짓을 증거해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연금수령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더더욱 허가를 안해준다고 하던데 실제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있고 인우보증서를 제출해도 허가를 안해줄까요?정정신청을 했지만 기각당하고 다시 항고하기 위해 준비하면서 여쭤봅니다. 알아본 결과 본인이 연금받을 목적으로 신청하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야 허가해준다고 하던데요.
아 맞아요 어르신들은 호적을 늦게 올려서 민증과 실제 나이가 틀린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되는군요. 대단하십니다. 이런 필요한 유툽을 올려주시고 많은 분들이 도움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조목조목 알기쉽게 영상 잘 봤 습니다
오래전부터 생각만하고 진행못했는데 이
영상보고 용기를내서 신청해보려구요
하나 궁금한게 신청취지나 원인은 뭐라고
적어야하나요 사실은 나이로인한 복지혜택이나 연금수령이지만 그렇게하면
허가 안난다는 상담사례가 있었어요
답변 부탁드리고 영상 감사드립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저는 58세 주부로 4년이나 잘못되어 있습니다.국민연금때문에 언젠가는 정정 해야지 생각만 했었는데 님은 영상을 시청하고 나서 올 해는 꼭 정정신청을 해야겠습니다. 준비하는 서류중 직장이 없는 주부는 3번 서류 없어도 되지않나요?^^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
신청이유와 신청취지는 어떻게 작성하셨나요!!? 부탁드립니다 제발 도와주십쇼
공무원이나 공기업 일반기업체등 취업연령 나이제한에 걸리는데 3년 늦게 출생신고를 해서 혜택을 받고 퇴직시에 호적 3년 원위치 시켜서 연금 일찍 타는 경우는 허가를 불허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작목반장님 어머니의 사례와 저와 동일하여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태어난 곳 법원에 제출을 해야 되는것이죠~?
일딴 진행 시작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엄지척~~^^
안녕하세요 종소리님~
주민등록지 소재지 법원에 제출하면 됩니다~
62년생인대 4년늦게되있어 정정신청 하려하는데. 초등학교는 정상나이에 입학했습니다
옛날에는 그게 가능했나봐요
초등학교 입학증. 졸업증 있음 가능하나요 ?
신청하러구요
안녕하세요
저도 어머님과 비슷해ㅉ슴니다
혼자서류 법원제출 했지만 5살에 힉교 갈수있다고하네요
도와주세요 어떻게 할까요
덩정취지를 못 써서 그런가 싶어요
수고비는 드릴테니 부탁드립니다
저는 연금보다 퇴직을 정상적으로 하고 싶어서요.
1년 늦게 출생신고
저두요
인우보증서에 첨부 서류에 초본만있으면되나요?
본인이 직접제출해도 되는군요.제출방법은 어찌되는지요 메일,팩스,우편발송 다 가능한지요?
초등입학은 주민등록 기재 출생년도 기준으로 8살되면 입학하는거 아닌가요? 이해가 잘 안되서요. 주민등록이 늦게 신고되었다면 늦게 신고된 년도부터 8년 뒤에 초등입학 하게 되는 것일텐데 어떻게 증명이 되나요?
당시에는 실제 나이로 8세에 입학을 시키는게 인정되었고 관행이었습니다.
어쩌다 7세에 입학한 경우에는 학교 전체에 소문이 나서 졸업 후 노년에 이르기까기 그 사실이 공유되었죠.
이는 학교를 중심으로 마을별 모든 사생활이 공유되었기에 가능했답니다.
61세인 저도 약 400명의 동창중 남자 친구 200여명을 이름만 대면 그 나이 생일 가정환경등을 대략 기억하고 있답니다.
요즘 40대 이전 세대들은 가히 상상도 못할 일들이겠지만요.
당시에는 동네의 누구 생일이 언제이고 몇시에 태어났는지 출생당시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까지 숨김없이 공유되던 시절이었습니다.
법원도 이를 감안하여 같은 동네출신의 인우보증인 5명정도만 제출받아도 충분하리라 건의해봅니다.
같은동네 어르신들이 다섯명씩이나 실제 나이를 바꿔주는 거짓을 증거해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연금수령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더더욱 허가를 안해준다고 하던데 실제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있고 인우보증서를 제출해도 허가를 안해줄까요?정정신청을 했지만 기각당하고 다시 항고하기 위해 준비하면서 여쭤봅니다. 알아본 결과 본인이 연금받을 목적으로 신청하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야 허가해준다고 하던데요.
네 나이정정사유가 연금목적이라고 하면 어떤 판사도 허가를 안해줄것같습니다.
저도 항고는 해보지않았는데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항고하신 결과가 궁금합니다
저도3년이나 늦게되어
고민중에 있습니다 60이넘어 연금 복지혜택말고 뭐가 있겠습니까 거짓말도 아닌데 왜 안해 주는건지요 혹시 결과궁금하니 답변부탁드려요 용기내서
정정시도 해 볼까합니다
판사가 젊으니 연금에 알레러기가 있나. 사실에 입각해서 판정해라
초등졸업 못하신 분은 안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