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영어에서는 "to" 부정사에서의 "to"가 이제는 전치사로 기능하기보다는 문법적인 표시로써 쓰이지만, 그 기원은 전치사 "to"에서 온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전치사 "to"는 무언가를 향한 방향성이나 이동을 의미했습니다. "I am going to the park"에서 "to"는 공원으로 향하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방향성의 개념이 동작에도 확장되어, 장소가 아닌 행동을 향한 목표를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I want to eat." (나는 먹고 싶다.) "She came here to learn." (그녀는 배우기 위해 여기에 왔다.) 이 문장들에서 "to"는 전치사로서의 기능과 유사하게, 특정한 행동을 향한 목적이나 방향성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비록 "to" 부정사에서 절대 전치사와 똑같이 쓰이지는 않지만, 그 뿌리와 사용법은 여전히 원래의 의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영어에서 to부정사가 미래성을 나타내는 이유는, to부정사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동작이나 상태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적을 나타낼 때 "I came here to study"에서 to study는 아직 완료되지 않은, 앞으로 할 동작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공부하는 것'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고 앞으로 일어날 일이므로 미래적인 의미를 내포하게 됩니다. 의도나 계획을 나타낼 때 "He is going to visit us" 같은 문장에서 to visit는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입니다. 이때도 to부정사가 미래의 계획이나 의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처럼, to부정사는 현재 시점에서 앞으로 일어날 가능성이나 의도를 내포하므로 미래성을 띠게 됩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이해 하기 쉽네요.
감사합니다⭐️
좋은영상 감사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우리말 (한국어) 자막 있습니다.⭐️
It will make you to understand the book. 이거는요??
문맥이 없어 이 문장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으나
문법상으로는 to가 없어야 옳습니다.
It will make you understand the book.
to부정사는 왜 미래성을 나타내요?
현대 영어에서는 "to" 부정사에서의 "to"가 이제는 전치사로 기능하기보다는 문법적인 표시로써 쓰이지만, 그 기원은 전치사 "to"에서 온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전치사 "to"는 무언가를 향한 방향성이나 이동을 의미했습니다.
"I am going to the park"에서 "to"는 공원으로 향하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방향성의 개념이 동작에도 확장되어,
장소가 아닌 행동을 향한 목표를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I want to eat." (나는 먹고 싶다.)
"She came here to learn." (그녀는 배우기 위해 여기에 왔다.)
이 문장들에서 "to"는 전치사로서의 기능과 유사하게, 특정한 행동을 향한 목적이나 방향성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비록 "to" 부정사에서 절대 전치사와 똑같이 쓰이지는 않지만,
그 뿌리와 사용법은 여전히 원래의 의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영어에서 to부정사가 미래성을 나타내는 이유는,
to부정사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동작이나 상태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적을 나타낼 때 "I came here to study"에서 to study는 아직 완료되지 않은, 앞으로 할 동작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공부하는 것'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고 앞으로 일어날 일이므로
미래적인 의미를 내포하게 됩니다.
의도나 계획을 나타낼 때 "He is going to visit us" 같은 문장에서
to visit는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입니다.
이때도 to부정사가 미래의 계획이나 의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이처럼, to부정사는 현재 시점에서 앞으로 일어날 가능성이나 의도를 내포하므로 미래성을 띠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