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닛산 등 세계 최고의 자동차 업체에서 모셔간다? 자동차 휠 '불량률 제로' 신화의 비밀은 이것! (KBS 20081019 방송)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окт 2024
  • ▶ 세계시장의 리더를 꿈꾸다
    핸즈 코퍼레이션은 휠 생산업체로는 드물게 모든 공정에 자동화시설을 도입했다. 또한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며 휠 검사실을 따로 마련해두고 있다. 그 결과 생산시스템과 품질을 인정받아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업체는 물론 닛산, 폭스바겐 등 굴지의 자동차업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환경물질을 배출하지 않으면서 가격도 저렴한 휠을 개발, 진입장벽이 높은 유럽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3년 만에 강자로 떠올랐다. 미래를 대비하여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마그네숨 휠도 세계최초로 대량생산을 준비하는 등, 누구도 해보지 않았던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과감히 변화를 추구해온 이 기업은 세계 1위라는 더 큰 꿈을 꾸고 있다.
    ▶ 도전만이 살길이다
    승현창 회장은 창업주였던 아버지 뒤를 이은 2세 경영인으로 36세라는 젊은 나이에 대표자리에 올랐다.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명을 바꾸고 공정설비와 기술개발에 과감히 투자했으나 결과는 좋지 못했고 2세의 어린경영자가 회사를 위기로 몰아넣는다는 이야기까지 들어야했다. 그러나 승현창 회장은 오래된 직원의 노하우와 젊은 직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조화시키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갔고, 그 결과 매출을 3배로 끌어 올리며 주위의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이는 휠 하나만 보고 달려온 승현창 회장의 뚝심이 만들어 낸 성과였다.
    ▶ 직원들이 자산이다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핸즈 코퍼레이션은 회사가 자금난에 시달리고 자동차업계가 줄줄이 도산하던 세계금융위기 여파에도 단 한 명의 인원감축 없이 위기를 이겨냈고, 현재도 직원을 모두 100% 정규직으로 채용 하고 있다.
    ※ 이 영상은 2013년 5월 29일 방영된 [히든 챔피언 - 세계 자동차 휠의 강자, 핸즈코퍼레이션] 입니다.
    #폭스바겐 #자동차 #장인

Комментарии • 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