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큐티] 5월 14일 (화) 사도행전 7장 17-36 "때가 가까우매" [10분 말씀나눔]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사도행전 7:17-36
17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을 이루실 때가 가까워지자 이집트에 살고 있는 우리 민족의 수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18 한편 그때 요셉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다른 왕이 이집트의 통치자가 됐습니다.
19 그는 우리 민족을 속여 이용해 먹었고 우리 조상들을 괴롭히며 그들의 갓난아기들을 강제로 내다 버려 죽게 했습니다.
20 이때 모세가 태어났는데 그는 하나님 보시기에 남달리 아름다웠습니다. 모세의 부모가 석 달 동안 그를 집에 숨기면서 기르다가
21 어쩔 수 없이 밖에 버리게 됐는데 이때 바로의 딸이 그를 주워 데려다 자기 아들로 키웠습니다.
22 모세는 이집트 사람들이 가진 모든 지혜를 배웠고 그의 말과 행동에 큰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23 모세가 마흔 살이 되자 자기 동족 이스라엘 백성들을 돌봐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습니다.
24 모세는 자기 백성들 가운데 한 사람이 이집트 사람에게 학대당하는 것을 보고 그 편을 들러 갔다가 그 이집트 사람을 쳐 죽이고 원수를 갚아 주었습니다.
25 모세는 자기 동족만큼은 하나님께서 자기를 통해 그들을 구원해 내실 것을 깨닫고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실제로 그들은 깨닫지 못했습니다.
26 그다음 날 모세는 서로 싸우고 있는 두 명의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다가가 화해시킬 생각으로 말했습니다. ‘여러분, 당신들은 같은 형제들인데 어째서 다투고 있단 말입니까?’
27 그러자 싸움을 걸었던 사람이 모세를 밀치며 말했습니다. ‘누가 당신을 우리의 지도자나 재판관으로 세웠소?
28 당신이 어제 이집트 사람을 죽인 것처럼 나도 죽이려는 것이오?’
29 모세는 이 말을 듣자 미디안 땅으로 도망쳐 나왔습니다. 그는 거기서 나그네 생활을 하며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30 40년이 지난 후 한 천사가 시내 산 근처 광야에서 타오르는 가시떨기나무 불꽃 가운데 모세에게 나타났습니다.
31 모세는 이 광경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가 더 자세히 보려고 가까이 다가가자 주의 음성이 들렸습니다.
32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다.’ 이에 모세는 두려워 떨며 감히 쳐다보지도 못했습니다.
33 그때 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신을 벗어라. 네가 서 있는 곳은 거룩한 땅이다.
34 내가 이집트에 있는 내 백성이 억압당하는 것을 분명히 보았고 또 그 신음 소리를 듣고 그들을 구원하기 위해 내려왔다. 자, 이제 내가 너를 이집트로 보낼 것이다.’
35 이 사람은 이스라엘 백성이 ‘누가 당신을 우리의 지도자나 재판관으로 세웠소?’라면서 거부하던 사람인데 가시떨기나무 불꽃 가운데 나타났던 천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직접 모세를 그들의 지도자와 구원자로 보내셨습니다.
36 모세는 백성을 이집트에서 인도해 내면서 이집트와 홍해 앞에서 그리고 40년 동안 광야에서 기적들과 표적들을 행했습니다.
말씀구조 다운로드 주소:
/ superseanychoi
마지막 기도: "하나님과 함께하는 말씀기도 365" by 김민정 목사님
배경음악: Christian BGM 크리스찬 BGM
• [Vol.20] 삶의 예배로 나아가는 C...
시작 인트로: 딸입니다.
마지막 인사: 파킨슨 지병이 있으신 어머님입니다.
풍파가 많은 이 세상을 살며, 스테판 집사님이 순교하시며 본 하나님 나라와 보좌의 오른편에 서 계시다 스테판 집사님을 맏으러 앞으로 나오시는 주님을, 믿음의 눈으로 보며, 큰 위안을 얻습니다.
매일 목사님말씀을 듣습니다.
직장앞 무인카페에 앉아 3월부터 매일 매일성경책을 폅니다.
힘들고 지친 매일의 삶이 주님안에서 신실하신 하나님의 언약을 발견하기위해 몸부림칩니다. 목사님의 영육의 강건함과 성령충만함으로 하나님의 부르심의 상을 위하여 폿대를 향하여 달려가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나의 가는 길을 가장 선한 길로 인도 하실 주님을 신뢰합니다
하나님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 세벽기도 말씀든게 하신이감사 오늘 주신말씀 사도행전7장스테반집사님이야기감사합니다모세이야기감사합니다최신일목사님감사합니다오늘주신말씀순종하면살라가길기도합니다.아멘하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