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유튜브 닉네임을 ㅇㅇ대신에 누구신지 짐작이라도 되는 닉네임으로 해주셨으면 더 좋을텐데요... 보통 눈에 잘 안뜨이는 부분인데 질문 주셨네요. D030H 같은 이름은 원래의 차트 (우리나라의 국토교통부에서 발행한 차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거기에도 HGS D7.5라고만 되어 있습니다. 다른 거의 모든 포인트는 다 5글자 이름이 있는데, 여기는 그런 게 없는거죠. 그러면 비행기의 FMC에서는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곤란해 집니다. 이렇게 이름없는 포인트에 이름을 부여하는 명명법을 젭슨 나름대로 만들었습니다. 무척이나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Bearing/Distance 포인트입니다. 젭슨이 만든 방법은 D(특별한 의미는 없고 Bearing/Distance에 붙이는 문자), 030 (베어링(방향)을 의미), H (알파벳 8번째 문자, 7.5를 반올림해서 8로 간주) 라는 젭슨 나름대로의 규칙으로 만든 점입니다.
강의내용 잘봤읍니다.자료만드시느라 공생많으셨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고맙습니다.
중학생 때부터 손갑철님의 강좌 방송을 봤었는데 교육 받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도 정말 유익하고 배울 점 많습니다. 좋은 영상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으로도보고 영상으로도 보고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재생 목록으로 만들어 주실수 있으신가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에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42:49 에 D7.5 HGS 글자 밑에 [D030H]라고 써져있는게 있는데 무엇을 의미하는것인지 알고싶습니다.
ㅎㅎ 유튜브 닉네임을 ㅇㅇ대신에 누구신지 짐작이라도 되는 닉네임으로 해주셨으면 더 좋을텐데요...
보통 눈에 잘 안뜨이는 부분인데 질문 주셨네요.
D030H 같은 이름은 원래의 차트 (우리나라의 국토교통부에서 발행한 차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거기에도 HGS D7.5라고만 되어 있습니다. 다른 거의 모든 포인트는 다 5글자 이름이 있는데, 여기는 그런 게 없는거죠.
그러면 비행기의 FMC에서는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곤란해 집니다. 이렇게 이름없는 포인트에 이름을 부여하는 명명법을 젭슨 나름대로 만들었습니다. 무척이나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Bearing/Distance 포인트입니다. 젭슨이 만든 방법은 D(특별한 의미는 없고 Bearing/Distance에 붙이는 문자), 030 (베어링(방향)을 의미), H (알파벳 8번째 문자, 7.5를 반올림해서 8로 간주) 라는 젭슨 나름대로의 규칙으로 만든 점입니다.
@@GCSon-du9pq 정말 자세하게 설명 주셨군요 감사드립니다. 영상 보면서 분명 포인트가 있는데 이름이 보이지 않아 궁금했는데 해결됐습니다 이름은 제가 좋아하는 숫자로 바꿨습니다ㅎㅎ
자율주행에 필수라서,
한국 독자 gps위성 쏜다고, 발사체 개발중이더라고요.
독자적으로 GPS 위성 쏘는 건 멀어도 한참 먼 얘기구요. SBAS라고 하는 용도로 쏘는 계획은 있습니다. KPS라고 하더군요. 다다음 강좌에서 설명드릴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