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단기 지원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ㅎㅎ 단기가 가끔 열리는 만큼 저는 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제 생각에 단기 WEST가 완벽히 적합할 것 같은 유형의 사람들 = 교환학생 등으로 미국에 거주해본 경험이 있고 일상회화는 이미 원만하게 가능함 but 비즈니스 수준의 영어는 잘 모르고 미래에 미국 취업 의향이 있어서 짧게만 안전하게 체험해보고 싶음. 일단 웨스트는 무급이라는 것에서부터ㅠㅠ 기간이 길어질수록 어마어마한 거주비(체제비)가 들어가는 게 확정이고...(소득분위 높을수록 더) 완전 체험을 위한 적자 프로그램인데, 심지어 회사랑 도시위치, 하게 될 업무마저 랜덤가챠일 확률이 크니까 ... 어학연수나 노는 기간 빼고 6-8개월 이상의 인턴쉽 기간을 그 운에 모두 맡기는 건 너무 큰 투자이지 않나...... 그런 회사에서 돈도 못 받고 1년씩 무급 인턴 생활하는 건 불필요할 수도 있다는 생각! 빡세게 몰입해서 비즈니스 영어 표현들이랑 미국기업문화를 3-4개월만 무급으로 다니면서 익혀두고, 한국 돌아와서 다시 건강관리하고 이력서 포폴 준비하면서 차라리 링크드인 등등으로 제대로 미국취업(유급)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요.
@@SiwonLee-zv5fv 안녕하세요 스폰서가 정해지면 스폰서 브로셔에 나와 있는 기업들 중에서 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스폰서 측에 강하게 어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하게 어필하면 100%는 아니지만 스폰서 측에서도 최대한 그 회사와 매치 시켜주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기본적인 전제는 ‘참가자는 회사를 직접 선택할 수 없다’입니다!
이번에 단기 지원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ㅎㅎ 단기가 가끔 열리는 만큼 저는 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제 생각에 단기 WEST가 완벽히 적합할 것 같은 유형의 사람들 = 교환학생 등으로 미국에 거주해본 경험이 있고 일상회화는 이미 원만하게 가능함 but 비즈니스 수준의 영어는 잘 모르고 미래에 미국 취업 의향이 있어서 짧게만 안전하게 체험해보고 싶음.
일단 웨스트는 무급이라는 것에서부터ㅠㅠ 기간이 길어질수록 어마어마한 거주비(체제비)가 들어가는 게 확정이고...(소득분위 높을수록 더) 완전 체험을 위한 적자 프로그램인데, 심지어 회사랑 도시위치, 하게 될 업무마저 랜덤가챠일 확률이 크니까 ...
어학연수나 노는 기간 빼고 6-8개월 이상의 인턴쉽 기간을 그 운에 모두 맡기는 건 너무 큰 투자이지 않나...... 그런 회사에서 돈도 못 받고 1년씩 무급 인턴 생활하는 건 불필요할 수도 있다는 생각!
빡세게 몰입해서 비즈니스 영어 표현들이랑 미국기업문화를 3-4개월만 무급으로 다니면서 익혀두고, 한국 돌아와서 다시 건강관리하고 이력서 포폴 준비하면서 차라리 링크드인 등등으로 제대로 미국취업(유급)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요.
@@kooche 동감합니다ㅎㅎ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WEST 2024 하반기 선발 모집 공고는 6월 17일부로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턴 배치할때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 사회학 전공인데 공간 베이스로 문화기획하는 곳이나 사회적 기업 등에서 일해보고 싶은데 주로 마켓팅 기업 인턴쉽 후기밖에 없네요😅
@@SiwonLee-zv5fv 안녕하세요 스폰서가 정해지면 스폰서 브로셔에 나와 있는 기업들 중에서 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스폰서 측에 강하게 어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하게 어필하면 100%는 아니지만 스폰서 측에서도 최대한 그 회사와 매치 시켜주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기본적인 전제는 ‘참가자는 회사를 직접 선택할 수 없다’입니다!
@@peterjack70 오 감사합니다! 혹시 선발 전이나 스폰서 매칭 전에는 어떤 회사들에서 일해볼 수 있는 건지 리스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합니다. 궁금한 게 여러개 있는데 혹시, 인스타 디엠으로 질문을 몇개 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네 min_dol.2 입니다
다음영상은 언제 올라오나요??
일주일 내로 업로드할 것 같습니다!
@@peterjack70 감사합니다! 자소서 면접 꿀팁때부터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