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쿠도에 관심 많아진 1인입니다. 복싱 레슬링은 오래했었구요. 궁금한게 있어 몇가지 여쭈어봅니다. 1.쿠 쓴 상태에서 강한 타격받을때 머리 울리는 건 없나요? 2.시야 확보가 잘되나요? 예를들어 상대가 무릎꿇고 낮게 태클들어올시, 시야적으로 볼수있을지 궁금합니다. 3.스파링 영상들 보면 대부분 클런치때.매치기나 덧걸이.위주가 많이 보이던데, 레슬러처럼 태클쏘는 사람들은 거의 없나요?
쿠 쓰면 확실히 띵한 느낌은 덜하고 외상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야확보가 조금 힘들고 숨쉬기도 힘들긴 한데 익숙해지면 편하고 괜찮아요. 옷이 있다 보니 유도식으로 넘기는게 태클보다 가성비가 좋아서 태클을 안 쓰는 것일 뿐이에요. 물론 레슬링 수련자가 거의 없다 보니 다들 태클 숙련도가 낮다는 것도 있긴 있죠.
현실적으로 쿠도가 가장 적합한거 같아요 시간적 여유만 있으면 배우고 싶은데
쿠도 영상 제대로 본건 처음인데 재미있네요 ㅋㅋㅋㅋ
승단준비 하려면 스파랑데이 개근해야겠다 느낌. 새해에도 자주 봅시다! 오쓰!💪
최근 쿠도에 관심 많아진 1인입니다. 복싱 레슬링은 오래했었구요. 궁금한게 있어 몇가지 여쭈어봅니다.
1.쿠 쓴 상태에서 강한 타격받을때 머리 울리는 건 없나요?
2.시야 확보가 잘되나요? 예를들어 상대가 무릎꿇고 낮게 태클들어올시, 시야적으로 볼수있을지 궁금합니다.
3.스파링 영상들 보면 대부분 클런치때.매치기나 덧걸이.위주가 많이 보이던데, 레슬러처럼 태클쏘는 사람들은 거의 없나요?
1 답변 엄청 울립니다 ㅜ.ㅜ 똑같이 아파요 . 무엇보다 복싱 헤드기어처럼 그 충격의 어색함이랄까요 하지만 오래 수련하신 분들은 익숙한 느낌입니다 .
쿠 쓰면 확실히 띵한 느낌은 덜하고 외상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야확보가 조금 힘들고 숨쉬기도 힘들긴 한데 익숙해지면 편하고 괜찮아요.
옷이 있다 보니 유도식으로 넘기는게 태클보다 가성비가 좋아서 태클을 안 쓰는 것일 뿐이에요. 물론 레슬링 수련자가 거의 없다 보니 다들 태클 숙련도가 낮다는 것도 있긴 있죠.
@@oo-gs5wr 답변감사합니다
@@정이지-r8e 답변감사합니다. 오 레슬링수련자가 거의 없으면 태클쏘는건 약간 비매너? 싫어하시는분들도 있겠네요.
@@karmaakma 넵 복싱 코보호 헤드기어에 익숙하신 분들은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스파링 좋아하는 사람들한텐 천국이겟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