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만 25살 전문대 졸업예정 남자입니다. 내년에 충남대 편입을 하려고 8월 말에 결정하여 9월 부터 토익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만, 전문대이기도 해서 졸업 프로젝트 및 학교 생활과 병행하니까 올해는 잘 해봐야 지거국 중에는 강원대 정도만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충남대 컴퓨터융합학부의 경우 23년 모집 3명에 최초 합격자 2명 토익 점수가 965점...) 근데 강원대는 나중에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 같아서 1년을 더 준비해볼까 하는데요. 참고로 전공은 컴공쪽입니다. 1. 내년 3월 정도까지 토익 900선 만들어놓고 알바 풀타임(8시간) 하면서 1년 동안 지거국 전공면접 준비하기(부산, 경북대 위주) - 이 경우는 토익을 올해부터 내년 초까지 900점을 맞춰놓은다는 가정하에 풀타임 알바를 하면서도 전공 면접 준비를 다소 널널하게 가능하고 저축해둔 돈으로 안정적인 대학생활 가능. 2. 수학 노베, 영어 수능 3등급, 토익은 현재 진행중... 이지만 이왕 1년 더 준비하는 편입 빡쌔게 해서 서울시립대, 서울과학기술대 준비하기 & 주말 알바 병행 (두 학교만 보는 이유는 학비가 저렴하여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학교라 그렇습니다. 그리고 주말 알바는 편입 준비 비용을 일체 감당해야 하는지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3. 그냥 넉넉잡아 2년 준비하기. 2024년 : 알바 하면서 남는 시간에 공부 예를 들면 수학의 경우는 미적분만 1년 동안 잡는다는 목표, 영어는 편입 영단어 1년 동안 계속 회독 및 천일문 등으로 문법 잡기 2025년 : 모아놓은 돈으로 본격 편입 준비 시작. 단, 모아봤자 1500만원 밑일 것 같고 집이 지방인지라 저 돈으로 서울 상경 및 오프라인 학원은 힘들 듯 하여 관리형 인강을 듣거나 아니면 주 1일 서울 왔다갔다 하는 식으로 영어나 수학 중 모자른 과목만 과외 or 소규모 학원 다니기. 4. 어려운 형편에 뭐 그렇게 까지 걸고 준비하냐... 그냥 강원대가서 취업준비 열심히 할 것. 그냥 강원대 내년에 바로 편입해서 2년 동안 취준 하기. 규르르님이 제 상황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것 같나요?
[ 인서울 편입 합격생에게 직접 상담을 받고싶다면? ]
▶ pf.kakao.com/_yxiNdb
[ 규르르편입의 1:1 학습 컨설팅 ]
▶blog.naver.com/jinloves00/223036055634
일단 일반이 아니라 학사란 걸 생각해야됨
지방대 4년 올해 하면 꽉채우는데 학사 편입 하는거 너무 늦나요
영상 잘 봤습니다 ㅎㅎ 저도 수학 불안하다고 느꼈는데 공식암기하고 개념서 모든문제들하고 추가 교재 문제들 다 풀어보고 있고 반복하고 있는데 영상이 큰 도움된거 같아요!
네네 이제 확신을 갖고 달리기만 하면 됩니다 :)
파이팅!!
저도 인터뷰 하고 싶어요 ㅎㅎㅎ
편준생이신가요? 나중에 합격하면 연락주세욥!! ㅎㅎ
@@kyurr_transfer 임호택 코치님이랑 같은해에 준비해서 합격한 합격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만 25살 전문대 졸업예정 남자입니다.
내년에 충남대 편입을 하려고 8월 말에 결정하여 9월 부터 토익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만, 전문대이기도 해서
졸업 프로젝트 및 학교 생활과 병행하니까 올해는 잘 해봐야 지거국 중에는 강원대 정도만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충남대 컴퓨터융합학부의 경우 23년 모집 3명에 최초 합격자 2명 토익 점수가 965점...)
근데 강원대는 나중에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 같아서 1년을 더 준비해볼까 하는데요. 참고로 전공은 컴공쪽입니다.
1. 내년 3월 정도까지 토익 900선 만들어놓고 알바 풀타임(8시간) 하면서 1년 동안 지거국 전공면접 준비하기(부산, 경북대 위주) - 이 경우는 토익을 올해부터 내년 초까지 900점을 맞춰놓은다는 가정하에
풀타임 알바를 하면서도 전공 면접 준비를 다소 널널하게 가능하고 저축해둔 돈으로 안정적인 대학생활 가능.
2. 수학 노베, 영어 수능 3등급, 토익은 현재 진행중...
이지만 이왕 1년 더 준비하는 편입 빡쌔게 해서 서울시립대, 서울과학기술대 준비하기 & 주말 알바 병행
(두 학교만 보는 이유는 학비가 저렴하여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학교라 그렇습니다. 그리고 주말 알바는 편입 준비 비용을 일체 감당해야 하는지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3. 그냥 넉넉잡아 2년 준비하기.
2024년 : 알바 하면서 남는 시간에 공부
예를 들면 수학의 경우는 미적분만 1년 동안 잡는다는 목표, 영어는 편입 영단어 1년 동안 계속 회독 및 천일문 등으로 문법 잡기
2025년 : 모아놓은 돈으로 본격 편입 준비 시작.
단, 모아봤자 1500만원 밑일 것 같고 집이 지방인지라 저 돈으로 서울 상경 및 오프라인 학원은 힘들 듯 하여 관리형 인강을 듣거나 아니면 주 1일 서울 왔다갔다 하는 식으로 영어나 수학 중 모자른 과목만 과외 or 소규모 학원 다니기.
4. 어려운 형편에 뭐 그렇게 까지 걸고 준비하냐... 그냥 강원대가서 취업준비 열심히 할 것.
그냥 강원대 내년에 바로 편입해서 2년 동안 취준 하기.
규르르님이 제 상황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것 같나요?
안녕하세요 일반 인문계 편입 준비생입니다 일반 인문계 준비과정에서 성적이 굉장히 잘 나오셨는데도 불구하고 모두 불합격하신 데에 따로 다른 이유는 없는건가요??ㅠㅠ 성적이 높으셨던 분도 떨어진다니까 너무 불안해지네요ㅠㅠ
지금부터는 성적도 중요하지만 시험 연습을 많이 해야합니다.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실전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는 것들도 병행하세요!
머시따이
나중에 출연해주세요 :)
1등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