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분 보다 몇 십년을 더 살아왔지만, 저에게도 두 분의 대화가 정말 따뜻하게 가슴 깊숙한 곳에 자리할 것 같아요. "일상이 감사하고 아픈 일 끝에도 감사하고..."의 멘트로 잃어버린 줄 알았던 감동의 눈물이 솟게 하신 윤선생님과 보석같은 분을 찾아내시고 같이 응원하게 하신 돌콩님께도 감사해요. 많은걸 배우고 느끼고 또 도전 받고 갑니다. 두 분 모두 타지에서 건강 잘 챙겨 가시기를 기도합니다.
세가지 말씀해주신거 너무 공감되요..! 영상제목에 이끌려 보게 되었는데, 제가 지금 하고 있는것들과 비슷해서 신기하네요! 제 경험도 공유하고 싶어서 댓글 남겨요 저는 제 무기력과 우울, 지침에서 헤어나오기 위해 매일 좋아하는 일하기, 주 2회 운동 꼭 하기, 매일 세줄 일기 쓰기(행복했던일이나 좋았던 일, 안좋았던 일, 내일을 위한 다짐)를 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일은 짧막한 유튜브영상 하나로 영어공부하기에요ㅎㅎ 추가하고 싶은이야기는, 너무 힘들고 지칠때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지친 상태를 충분히 느끼며, 에너지를 모으는 시간이 필요한것 같아요. 저는 그 시간을 보낼 당시엔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지나고 나니 그 시간들이 있었기에 다시 무엇인가 계획할 수 있었던것같거든요!
와아 돌콩님 요즘 유튭 너무 열일하시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좋은 영상 자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왜 은퇴후에 해야하지? 지금 시작하면 되는데!" 오늘 정말 좋은 교훈 얻고 갑니다 그리고 요즘 힘들어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세가지가 많이 와닿았습니다. 이야기를 꺼내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윤쌤님이 겪으신 아픔을 저희에게 공유해주시고, 또 저희를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 인터뷰 시리즈에서 처음 윤쌤님을 알게 되었지만, 정말 내면이 단단하고 강하신 분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윤쌤님과 돌콩님 두분 모두 응원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이를 잃은건 어떤말로도 위로가 될수 없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한말씀 드릴게요. 치열하고도 열심히 견디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거든요(뱃속의 아기가 20주부터 더이상 자라지 않아서 24주된 딸을 잃었지요 작은 아기를 낳는 유도분만이라고 해도 진통은 당연히 고통스럽습니다) 지금은 아들 하나, 딸 하나 키우고 있습니다. 아이는 아이로 잊혀지더라고요. 여행을 떠난 아기가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며 영상 잘봤습니다
은퇴하고 나서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게 너무 웃기다는 말이 참 당연한건데 우리는 늘 그렇게 커리어 때문에 좋아하는거 하고 싶은 걸 미루잖아요.. 요즘 진짜 그런 생각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픈 날, 한게 없는 날 방귀 뀐거라도 잘한일이 될 수 있다는거ㅎ 우리는 정말 크고 값지고 높은 곳에서만 잘한 일, 감사한 일을 찾는데 감사는 아주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걸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슴에 묻어두신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아이가 없지만 시어머니 첫 기일이 2주 뒤거든요 돌아가신 후에 허전함, 슬픔, 무기력감에 아직 힘든데 좋은 말씀 덕분에 다시 감사함으로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참 저는 나약한 인간이었네요 두 분의 대화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아픔을 담담히 나눠주신 윤쌤과 인터뷰를 기획하여 영상 제공해주신 돌콩님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윤쌤이라는 분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블로그와 영상 보며 긍정적이고 끈기 있는 태도를 배우겠습니다.
인터뷰 시리즈 너무 좋습니돠 돌콩님!!! 내 소중한 삶을 잘 가꿔가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해외에서 열심히 꿈을 그려가는 멋진 분들 이야기를 돌콩님 덕분에 접하게 되네요 :) 윤쌤이 마지막에 해주신 말은 나중에 힘들 때 꼭 잊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오늘 좋았던 일 생각하기는 전 남편은 없으니까 혼자 ㅋㅋㅋ 다이어리에 매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돌콩님의 영상을 보며 마음을 다잡고 희망을 품어보고 작은 불씨를 지켜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리즈 정말 좋아요. 기획도 편집도 쉽지 않은 과정일텐데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두려움과 불안을 가장 높은 순위에 놓고 살아가는 사람이에요. 과정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사실은 결과를 내지 못할까봐 애초에 도전 자체를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아주 소박한 습관을 실천할 때도 "이거 내가 계속 할 수 있을까? 해서 뭐가 될까?"를 생각하면 금방 지치게 되더라구요. 근데! 돌콩님의 영상 그리고 인터뷰 영상들을 보며 결과보다는 그것을 하고자 하는 나의 마음 그리고 습관 자체에 집중해야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고 두렵지만 조금씩 나아가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윤샘님을 통해 힘을 얻고 갑니다..일상의 감사함과 꾸준히 감사함을 찾는 다는 것, 그것이 얼마나 큰 동력인지요.. 저도 최근에 몸이 아플 정도로 스트레스를 겪곤 했는데요. 아프고 나니 일상에 대해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영상을 나눠 주신 돌돌콩님에게도 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
세상에는 어둠에서 밝음으로 가려 애쓰는 분이 많으시네요. 모두에게 생기는 슬픔과 기쁨, 노력하는 삶,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태도. 좋은 인터뷰 감사해요.
아.. 정말 좋은 인터뷰네요.. 감동의 눈물이... 감사합니다 윤쌤.. 멋진 사람
좋아하는 일 매일 하기
운동 매일하기
매일 자기 전 오늘 잘했던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명심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 분 보다 몇 십년을 더 살아왔지만, 저에게도 두 분의 대화가 정말 따뜻하게 가슴 깊숙한 곳에 자리할 것 같아요.
"일상이 감사하고 아픈 일 끝에도 감사하고..."의 멘트로 잃어버린 줄 알았던 감동의 눈물이 솟게 하신 윤선생님과 보석같은 분을 찾아내시고 같이 응원하게 하신 돌콩님께도 감사해요.
많은걸 배우고 느끼고 또 도전 받고 갑니다. 두 분 모두 타지에서 건강 잘 챙겨 가시기를 기도합니다.
세가지 말씀해주신거 너무 공감되요..! 영상제목에 이끌려 보게 되었는데, 제가 지금 하고 있는것들과 비슷해서 신기하네요! 제 경험도 공유하고 싶어서 댓글 남겨요
저는 제 무기력과 우울, 지침에서 헤어나오기 위해 매일 좋아하는 일하기, 주 2회 운동 꼭 하기, 매일 세줄 일기 쓰기(행복했던일이나 좋았던 일, 안좋았던 일, 내일을 위한 다짐)를 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일은 짧막한 유튜브영상 하나로 영어공부하기에요ㅎㅎ 추가하고 싶은이야기는, 너무 힘들고 지칠때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지친 상태를 충분히 느끼며, 에너지를 모으는 시간이 필요한것 같아요. 저는 그 시간을 보낼 당시엔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지나고 나니 그 시간들이 있었기에 다시 무엇인가 계획할 수 있었던것같거든요!
너무 멋진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아 돌콩님 요즘 유튭 너무 열일하시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좋은 영상 자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왜 은퇴후에 해야하지? 지금 시작하면 되는데!"
오늘 정말 좋은 교훈 얻고 갑니다
그리고 요즘 힘들어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세가지가 많이 와닿았습니다.
이야기를 꺼내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윤쌤님이 겪으신 아픔을 저희에게 공유해주시고, 또 저희를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 인터뷰 시리즈에서 처음 윤쌤님을 알게 되었지만, 정말 내면이 단단하고 강하신 분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윤쌤님과 돌콩님 두분 모두 응원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아이를 잃은건 어떤말로도 위로가 될수 없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한말씀 드릴게요. 치열하고도 열심히 견디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거든요(뱃속의 아기가 20주부터 더이상 자라지 않아서 24주된 딸을 잃었지요 작은 아기를 낳는 유도분만이라고 해도 진통은 당연히 고통스럽습니다)
지금은 아들 하나, 딸 하나 키우고 있습니다.
아이는 아이로 잊혀지더라고요.
여행을 떠난 아기가 다시 돌아오기를 바라며 영상 잘봤습니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텐데도 다른 분들을 위해 경험을 공유 해주시는 거 보고 울컥 했어요. 윤쌤님과 남편분 두분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은퇴하고 나서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게 너무 웃기다는 말이 참 당연한건데 우리는 늘 그렇게 커리어 때문에 좋아하는거 하고 싶은 걸 미루잖아요.. 요즘 진짜 그런 생각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픈 날, 한게 없는 날 방귀 뀐거라도 잘한일이 될 수 있다는거ㅎ 우리는 정말 크고 값지고 높은 곳에서만 잘한 일, 감사한 일을 찾는데 감사는 아주 작은 일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걸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슴에 묻어두신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아이가 없지만 시어머니 첫 기일이 2주 뒤거든요 돌아가신 후에 허전함, 슬픔, 무기력감에 아직 힘든데 좋은 말씀 덕분에 다시 감사함으로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윤샘님.. 안아드리고싶어요. 기도합니다~
단단한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윤샘입니다. 그래도 세상은 감사할 것 투성이~ 저도 오늘 감사하는 하루를 살아보렵니다. 어려운 얘기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주 오래전 잠시 왔다가 이제는 꿈도 못꾸는 몸이 된 나에게 일상은 번뇌의 연속이었는데..윤샘의 아픔과 극복에 감동의 눈물이 나네요..삶의 지혜를 배우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이 영상이 저에겐 오늘의 좋은 일 한가지 인듯 해요...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아 윤샘... 밥먹으면서 보다가 울었잖아요ㅠ 진짜 저도 지금 너무 힘든데 겉으로만 웃는 상태였는데... 세가지 꼭 해볼게요. 같이 힘내요♥
참 저는 나약한 인간이었네요 두 분의 대화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아픔을 담담히 나눠주신 윤쌤과 인터뷰를 기획하여 영상 제공해주신 돌콩님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윤쌤이라는 분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블로그와 영상 보며 긍정적이고 끈기 있는 태도를 배우겠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대화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이 지구에 짐이 되는거 같아서 우울했는데 아름다운 사람들이 희망이 되는것을 알게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인터뷰 시리즈 너무 좋습니돠 돌콩님!!! 내 소중한 삶을 잘 가꿔가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고 해외에서 열심히 꿈을 그려가는 멋진 분들 이야기를 돌콩님 덕분에 접하게 되네요 :) 윤쌤이 마지막에 해주신 말은 나중에 힘들 때 꼭 잊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오늘 좋았던 일 생각하기는 전 남편은 없으니까 혼자 ㅋㅋㅋ 다이어리에 매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말씀 좋은 인터뷰 너무 감사합니다. 어렵고 힘든 이야기 나누어 주시고 열심히 하루하루 소중히 살아가시는 모습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돌돌콩님 영상 보고 있었는데!!
알림 뜨자마자 달려왔어요!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ㅎㅎ
항상 돌콩님의 영상을 보며 마음을 다잡고 희망을 품어보고 작은 불씨를 지켜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시리즈 정말 좋아요. 기획도 편집도 쉽지 않은 과정일텐데 감사합니다. 저는 항상 두려움과 불안을 가장 높은 순위에 놓고 살아가는 사람이에요. 과정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사실은 결과를 내지 못할까봐 애초에 도전 자체를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아주 소박한 습관을 실천할 때도 "이거 내가 계속 할 수 있을까? 해서 뭐가 될까?"를 생각하면 금방 지치게 되더라구요. 근데! 돌콩님의 영상 그리고 인터뷰 영상들을 보며 결과보다는 그것을 하고자 하는 나의 마음 그리고 습관 자체에 집중해야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고 두렵지만 조금씩 나아가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려요!!
감동이네요...비슷한 경험을 한사람으로 결국 맘만 확고하다면 꼭 얻게 되더라구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계속 응원할께요~
두분 너무 멋있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Dolkong gives me encouragement all the time, Teacher Yoon afforded me great consolation today. Thank both of you!
윤샘님을 통해 힘을 얻고 갑니다..일상의 감사함과 꾸준히 감사함을 찾는 다는 것, 그것이 얼마나 큰 동력인지요..
저도 최근에 몸이 아플 정도로 스트레스를 겪곤 했는데요.
아프고 나니 일상에 대해 감사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영상을 나눠 주신 돌돌콩님에게도 너무 감사드려요! 항상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
돌돌콩님 미소지으면서 경청하실때 넘 귀여워용
점심 먹으면서 듣는데 너무 힘이되네요^^!!!! 그리고 윤쌤 정말 좋은 이야기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오늘의 감사한일중에 바로 적어야겠네요😀
어느날 순간 찾아오는 마음의 소리를 행동으로 밖으로 꺼내시며 사는 모습 정말 멋지십니다!
마음과 마음이 닿는다는 돌돌콩님 표현도 너무 감사하고 좋은 영상이었습니다!
정말 경험 속에 우러나는 이야기들 하나하나
내맘속에 저장 머릿속에 저장 하게 됩니다
이렇게 멋진 인터뷰와 경험을 나누어 주셔서 너무 고마워여
인터뷰 너무 좋네요!
두 분 좋은 영상으로 오늘 저의 하루 일부를 채워주셔서 감사해요 :)
이 영상을 보니 제가 나약했던 것 같네요. 다시 으쌰으쌰 해서 감사하며 즐기며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그나저나, 돌콩님 라디오 디제이 하셔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ㅎㅎ
인터뷰 중간중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셔서 훨씬 더 이해가 쏙쏙 되네요! 엄지척! 감사합니다 :)
영어로도 대화 부탁드려용 :) 영상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힘들었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히 해주셔서 넘 감사드립니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아서 꼭 해보고 싶습니다.
돌콩님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윤샘이 공유해주신 세가지 팁도 감사합니다 😊 윤샘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삶은 살아내는데 그 의미가 있는거 같아요.
지혜롭게 이겨내고 계신 윤쌤님 화이팅 응원드립니다. 동시에 이 영상으로 저에게도 힘을 내자!고 다짐을 해보게 되네요~^^ 운동하기, 좋아하는 일 꾸준히 하기, 감사한 일 생각하기 새기고 갑니당~!
이런 콘텐츠 넘 좋아요 ㅎㅎ 다른 분들 이야기도 듣고 싶어요 :)
좋은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두분의 대화가 참 가슴을 따뜻하게 만드네요.
윤샘의 힘든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일상에 감사할 것을 찾아보고 감사하고 싶습니다.
왜 ㅎㅎㅎ 두분이 닮아보이죠?!^^
윤쌤의 소중한 세 가지 팁 깊이 새기겠습니다
정말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잘 들었습니다^^ 하나 부탁할 것은 영상 소리를 조금 키워주실 수 있나요? 영상을 보기 위해 볼륨을 올려서 듣다가 광고가 나오면 귀가 빠질 것 같아요
우와!
1편도 너무 유익했는데!
2편도 감사히 잘 보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