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잘날리는법, 드론입문 드론의종류와유래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2 янв 2025
- 안녕하세요? 드론강좌 이피디입니다.
이번 시간은 첫 번째 시간으로 드론의 기초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행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드론 자격증 이론 및 구슬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드론이란 조종사가 비행체에 탑승하지 않고 원격으로 조종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그래서 드론자격증은 “조종사” 자격증이 아닌 “조종자” 자격증이라고합니다.
정식명칭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입니다.
드론이라는 용어는 무인항공기를 말하는 일종의 속어입니다.
드론은 원래 1970년대에 사용되어 오다가 RPV, UAV, UAS라는 용어를 거쳐 2013년에 국제민간항공기구에서 RPAS 라는 용어로 채택 되었습니다.
무인비행장치에는 무인동력비행장치, 무인비행기, 무인헬리콥터, 무인멀티콥터 등이 있으며 여러분이 비행하는 드론이 바로 무인멀티콥터입니다.
무인멀티콥터(드론)는 플라이트콘트롤러(FC), 변속기(ESC), 날개, 모터, 배터리, 암,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늘을 비행하는 만큼 어느것하나 중요하지 않은 부품이 없습니다.
드론은 농업용방제, 항공촬영, 공간정보제공, 재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과거와 달리 지금은 드론이 거의 다 모든 일을 도맡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운용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하기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드론은 날개(프롭)의갯수에 따라 부르는 명칭이 달라집니다.
날개(프롭)가 2개이면 바이콥터, 3개이면 트라이콥터, 4개이면 쿼드콥터, 6개이면 헥사콥터, 8개이면 옥토콥터, 12개이면 도데카콥터라고 합니다.
상식으로 알아두셔도 좋구요, 드론자격증 구슬시험 및 필기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입니다.
프롭이 4개인 드론이 비행중에 날개 한 개의 모터가 멈추거나 날개가 부러졋다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추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영화에서 보면 헬리콥터가 추락할 때 중심을 잃고 빙빙돌면서 추락하듯이 똑같이 추락합니다.
그래서 모터 점검과 날개의 이상유무를 비행전에 확인하는것이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프롭이 6개인 드론이 비행중에 모터 한 개가 정지하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추락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안전을 위해서 바로 착륙해야 겠죠 ?
사용중에 날개 즉 프롭을 확인하는 일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중요한 점검사항입니다. 일부가 파손되었다거나 열에 의해서 날개가 휘어 있다면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두 번째 영상, 드론 조종기 조작법에 대한 영상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론강의 #드론입문 #드론교육
썸네일 본인이신가요? 정말 아름다우십니다. 미모만큼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따뜻하게 보내세요.
좋아요3 손잡고 시청할게요
좋은 정보 잘봤어요
다음 영상 기대할게요
좋아요 구독누릅니다.저두제영상반이 드론영상입니다 ^^ 드론하시는분만 찾아다니며 동맹맺고 있습니다 자주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