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4구당구/ 우리가 벤치마킹한 일본의 4구 당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굼했는데 ,,,간신히 찾아냈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60-80년대까지 일본에 유학을 갔던 한국사람들이 일본에서 배운 4구게임을 한국으로 가져와 일부 각색 편집 해서 우리만의 4구를 만들어 낸거였다.
연세 있으신 분들하고 당구치면 4구는 초구를 투쿠션으로 쳐야 한다고 해서 왜 굳이 2쿠션인가 헀더니 일본의 4구가 투쿠션으로 초구를 쳤기 때문에 우리도 투쿠션으로 초구를 선택하게 했던거였슴...이제야 의문이 풀렸슴. 일본4구가 수비도 없고 마이너스도 없다보니 한국4구보다는 심심한 ㅍ편임 #4구#당구#당구잘치는법#일본당구#당구의비법
처음 알았네요
일본은 지금은 4구경기가 거의 없고 지금은 cadre경기를 많이 하던데요..우리나라도 4구고수들이 많아지면 cadre경기까지 갈꺼예요..
@@LIBRE400 한국은 4구게임에 너무 친숙해서 그렇게 되려면 동호회 차원에서 cadre를 많이 해야하는데 현재는 사당교가 조금할 뿐 거의 없네요.
@@zzandang9 기존4구가 고점자들이 너무 없었어요. 고점자들 많아지고 세리로 한방에 끝내는게임들 많아지면 cadre로 갑니다. 지금은 고수들이 세리를 너무 못해요. 코당1기들 빼고는 반바퀴 세리도 못해요.
@@caromlibrebilliardstvkorea5841 반바퀴 이상이 거의 없긴하네요. 사당교 교장님이 가능하고 그외 이기범님 그리곤 없네요
@@zzandang9 맞아요..코당1기 프로들(이기범,송길용,김동수 외 몇명) 사당교장님 최영운프로외 손에 꼽아요..500점까지는 세리때문에 4구당구가 망했다고 자신있게 얘기합니다.고점자들이 세리를 하면 욕먹을 정도죠..ㅎㅎ 그만큼 고점자들이 없었다는 거죠. 앞으로 실력검증을 cadre로 할수 밖에 없을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