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고 싫음이 없으면 그대로 빈마음이네요~ 마음 관리 잘 하겠습니다^^ 아들이 가끔 끓여주는 미역국엔 맛을 떠나 물개박수 쳤는데 남편이 평생 한번 대파 넣고 끓인 미역국엔 잔소리부터 했 습니다. 반성합니다. 분별없이 부드럽게 말하는 연습 꾸준히 하겠습니다^^; 반성합니다^^; 저에겐 부드럽게 말하는 것이 평생 과제인 듯 합니다^^; 경계에 부딪히는 과제 맘에 쏙 들어요^^ 역경이 곧 제 경력이 되는 그 날을 꿈꾸며 오늘도 말을 이쁘게 해 봅니다^^ 이런 제 모습에 웃음이 납니다^^ 노력하는 제 모습에 제가 웃음이 납니다^^ 들으면 저절로 행복해지는 법문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몸뚱이, 생각, 성격, 젊음, 건강, 이 세상 모든 것을 오고가게 하는 출처, 당처 있다라고도 할 수 없으나 지금 이대로 있는 여여함... 열심히 하되, 상에 매이지 말고 집착없이 그냥 함♡ 오늘도 '나'라는 힘을 빼고 안경도 벗고 본래를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저에게 늘 막연했던 물음들, 어설프게 알고 있었던 것들, 머리로는 이해했지만 가슴으로 와 닿지 않았던 것들, 하고 싶었던 수행을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을 너무나도 명료하게 늘 설해주시는 법상스님 스님 특유의 담백함과 자비로움과 낭만적인 언어로 표현되는 부처님 가르침이 너무 아름답게 느껴지는 법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님🙏🏻방금 ㅇㅅㄱㅁㄷㄹ 명의로 10만원을 보냈는데요~물가 대비! 액수는 조금이지만, 힘들게 팥죽을 쑤어 오신 스님! 드리세요~조금이라도 답례를 해야지요~소소한 금액이라 미안해요. (참고로, 전 1월 4일 OSK양과 부산 법당에 갈 것이구요. 가기 3일 전! 마음을 전달하도록 할게요. 스님께 고마운 마음! 늘 지니고 있습니다)
오직~~^^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며 모든 인간을 창조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한분 많이 참신 이시요 유일신이십니다… 그분이 바로 온 인류를 구원 하시려고 인간의 육을 입으시고 이땅에 내려오셔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간략히 올리겠음… 1…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성경 말씀 창세기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시니 라… 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아담)여자를(하와 )창조 하시니 라… 2장7절…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2…모든 사람은 죄인 이로되… ”로마서5장12절…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최초의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 아담의 죄)말미암아 세상에 죄가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6장23절… ”죄의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선물)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생 이니라…(사후에 얻게 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 나라 천국) “히브리서9장27절…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사후에는 모든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 서게 될 때에 죄의심판으로 지옥에 형벌) 3.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 속에 은총을 통하여 온 인류를 구원하심… “요한 복음3장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 치(사후에 받게 될 죄의심판)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하늘나라 천국) 14장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하늘나라 천국) ”히브리서9장28절… “이와같이 그리스도 예수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 하시려고 단번에 십자가에 드리신바 되셨고 또한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모든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피흘려 돌아가시고 장사 한지 3일 만에 부활 하신 예수님께서는 심판주 로서 이땅에 다시 오실 것을 성경에 예언 하고 계십니다…) ***참고 성경…. ”마가복음16장 과~~ “사도행전1장 을~~ 상고하여 보시기를 권고 합니다…) ***이러므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죄사함을 받고 사후에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나라 천국을 소유 받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 번 글을 올리시는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 또한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을 받고 사는 나그네로서 한 말씀 올리겠습니다.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은 일체 모두에게 같은 것입니다. 차별은 결단코 없습니다. 사랑과 자비에 차별이 있다면 그것은 자비와 사랑이 아니라 폭력입니다. 다만 어리석은 우리 중생들이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을 다르게 해석하고 차별할 뿐입니다. 즉 어리석은 분별망상과 차별로 하나님과 부처님을 모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과 부처님께서는 무한한 자비와 사랑으로 모욕을 온전히 받아주고 계십니다.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은 어떤 존재도 결단코 차별받지 않으며 시공을 떠나 전혀 차별이 없습니다. 천국도 가시고 성불도 하십시오~
마음 알아차림 스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스님!!!
도반님!!!
사랑합니다 ❤
감사합니다 ❤
즐거운 시간들 보내시고~♡
다음 만나요 ~♡♡♡
스님 감사합니다 💚
성지에서 제자 드림^^
스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
법상스님 💙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
귀한 법문 감사합니다
좋고 싫음이 없으면 그대로 빈마음이네요~
마음 관리 잘 하겠습니다^^
아들이 가끔 끓여주는 미역국엔 맛을 떠나 물개박수 쳤는데 남편이 평생 한번 대파 넣고 끓인 미역국엔 잔소리부터 했 습니다.
반성합니다.
분별없이 부드럽게 말하는 연습 꾸준히 하겠습니다^^;
반성합니다^^;
저에겐 부드럽게 말하는 것이 평생 과제인 듯 합니다^^;
경계에 부딪히는 과제 맘에 쏙 들어요^^
역경이 곧 제 경력이 되는 그 날을 꿈꾸며 오늘도 말을 이쁘게 해 봅니다^^
이런 제 모습에 웃음이 납니다^^
노력하는 제 모습에 제가 웃음이 납니다^^
들으면 저절로 행복해지는 법문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귀한법문 감사합니다.
불법승 삼보에 귀의합니다(-💞-)
소중하고 삶의 길잡이가 되는 존귀한 법문 감사드립니다(-💞-)
그냥 그대로 입니다
성지는 관광으로 즐겼던 ..., ㅎ
이 자리가 성지라는 것을 배웁니다
오늘 법문도 1도 틀림이 없음에 두 손🙏
스님 팥죽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스님
귀하고 소중한 법문
🙏무한 감사드립니다🙏🪷
몸뚱이, 생각, 성격, 젊음, 건강, 이 세상 모든 것을 오고가게 하는 출처, 당처
있다라고도 할 수 없으나 지금 이대로 있는 여여함...
열심히 하되, 상에 매이지 말고 집착없이 그냥 함♡
오늘도 '나'라는 힘을 빼고
안경도 벗고
본래를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존경하는 법상스님 귀한 법문 고맙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주머니 속의 다이아몬드라는 책이 떠오르네요 스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글과 말로는 전할 수 없는 것이 있구나 그래서 자주 가까이 둬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스님 소중한 법문 감사합니다 😊
스님 😊 법문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에게 늘 막연했던 물음들, 어설프게 알고 있었던 것들, 머리로는 이해했지만 가슴으로 와 닿지 않았던 것들, 하고 싶었던 수행을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을 너무나도 명료하게 늘 설해주시는 법상스님
스님 특유의 담백함과 자비로움과 낭만적인 언어로 표현되는 부처님 가르침이 너무 아름답게 느껴지는 법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엇이든 선명하게 표현하는 법상스님🙏🏻법문! 잘 들었습니다. 마음을 비우고 분별을 내려놓는다면, 자기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성지라는 말씀! 새겨 듣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마웠습니다.🙏🏻
^" 감사합니다😊❤😊^"
오늘도 귀한 법문 감사합니다 🙏 🙏🙏
말씀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귀한 법문 늘 무한 감사합니다.
비할바없이
감사합니다 💜
무한감사합니다!!!🙏
법상스님 늘 고맙고 감사합니다.
귀한 법문 감사합니다 🙏🙏🙏
법상스님 깨달음의 법문 감사합니다. 🙏🙏🙏
🌈上求菩提下化衆生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_()_
스님 귀하신 법문 감사드립니다.🙏🙏🙏
법상스님! 귀한 법문 감사드립니다 ^^
오늘도 감사합니다 ❤❤❤
🙏
❤❤❤ 1:07:27
👧스님🙏🏻방금 ㅇㅅㄱㅁㄷㄹ 명의로 10만원을 보냈는데요~물가 대비! 액수는 조금이지만, 힘들게 팥죽을 쑤어 오신 스님! 드리세요~조금이라도 답례를 해야지요~소소한 금액이라 미안해요. (참고로, 전 1월 4일 OSK양과 부산 법당에 갈 것이구요. 가기 3일 전! 마음을 전달하도록 할게요. 스님께 고마운 마음! 늘 지니고 있습니다)
오직~~^^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며 모든 인간을 창조하신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한분 많이 참신 이시요 유일신이십니다…
그분이 바로 온 인류를 구원 하시려고 인간의 육을 입으시고 이땅에 내려오셔서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간략히 올리겠음…
1…창조주 여호와 하나님…
***성경 말씀 창세기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 하시니 라…
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아담)여자를(하와 )창조 하시니 라…
2장7절…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2…모든 사람은 죄인 이로되…
”로마서5장12절…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최초의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 아담의 죄)말미암아 세상에 죄가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6장23절…
”죄의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선물)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생 이니라…(사후에 얻게 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 나라 천국)
“히브리서9장27절…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사후에는 모든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 서게 될 때에 죄의심판으로 지옥에 형벌)
3. …..그러나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 속에 은총을 통하여 온 인류를 구원하심…
“요한 복음3장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 치(사후에 받게 될 죄의심판)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하늘나라 천국)
14장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하늘나라 천국)
”히브리서9장28절…
“이와같이 그리스도 예수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 하시려고 단번에 십자가에 드리신바 되셨고 또한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모든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피흘려 돌아가시고 장사 한지 3일 만에 부활 하신 예수님께서는 심판주 로서 이땅에 다시 오실 것을 성경에 예언 하고 계십니다…)
***참고 성경….
”마가복음16장 과~~
“사도행전1장 을~~
상고하여 보시기를 권고 합니다…)
***이러므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어 죄사함을 받고 사후에는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영원한 아름다운 하늘나라 천국을 소유 받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 번 글을 올리시는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 또한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을 받고 사는 나그네로서 한 말씀 올리겠습니다.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은 일체 모두에게 같은 것입니다.
차별은 결단코 없습니다. 사랑과 자비에 차별이 있다면 그것은 자비와 사랑이 아니라 폭력입니다.
다만 어리석은 우리 중생들이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을 다르게 해석하고 차별할 뿐입니다.
즉 어리석은 분별망상과 차별로 하나님과 부처님을 모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과 부처님께서는 무한한 자비와 사랑으로 모욕을 온전히 받아주고 계십니다.
하나님과 부처님의 자비와 사랑은 어떤 존재도 결단코 차별받지 않으며 시공을 떠나 전혀 차별이 없습니다.
천국도 가시고 성불도 하십시오~
하나님=부처님=마음=중생
❤나마스테~~😊
감사합니다 스님 깨달음을 갖게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