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티를 무조건 넓게 잡는게 아니라 평탄을 맞추는 겁니다. 영상처럼 끝부분이거나 이음매가 턱이 거의 없다면 영상처럼 좁게 잡아도 무관하지만 면이 맞닿는 경우는 평탄을 위해서 넓게 잡아줘야 하고 특히 빛이 측광이 많이 들어오고 솔리드나 예민한 필름일 경우에는 마지막 샌딩시 200방이상의 고운 사포로 마감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프라이머도 수성보다는 유성을 써줘야 하구요.
@@gukdaejang 유성을 바르는 이유는 핸디코트가 물에 녹는 성질이기 때문에 수성을 바르면 붓질한대로 붓자국이 남아요. 만약 자국이 남을정도로 바르지 않았다? 그건 충분한 프라이머칠이 안된겁니다. 이걸 마치 기술인양 자랑하는 기공들이 있어요. 붓자국 없이 수성을 충분히 바르는 방법은 롤러질 밖에 없습니다. 붓질하면 퍼티부분에 무조건 붓자국이 남아요. 아주 얇게 남은 퍼티는 녹아 사라져서 단이 집니다. 물론 이걸 최소화해서 필름을 덮었을때 자국이 안남을정도로 바르는건 기술입니다. 하지만 쏟아지는 빛에는 장사없거든요. 아주 매끈하게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불가능해서 하는 얘기입니다. 유성을 바르면 말그대로 유성이라 핸디코트가 녹지 않아요. 그래서 내가 사포질한 그대로 퍼티위에 프라이머가 먹여지기 때문입니다. 시공자라면 다양한 자재에 퍼티종류별로 프라이머별로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 테크닉 어쩔거야~ㅎㅎ 연습 많이 하겠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연습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쩐다…
이렇게 잡아도 넓게 안잡았다고 지랄하는 실장들 많다...나도 저렇게 하는데...
사람마다 다르니까요~어쩔수없죠~맞쳐줘야죠
우드는 저리해도되요
솔리드는 기본적으로 넓게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햇빛이나 조명 비추면 티 엄청납니다
퍼티를 무조건 넓게 잡는게 아니라 평탄을 맞추는 겁니다.
영상처럼 끝부분이거나 이음매가 턱이 거의 없다면 영상처럼 좁게 잡아도 무관하지만 면이 맞닿는 경우는 평탄을 위해서 넓게 잡아줘야 하고 특히 빛이 측광이 많이 들어오고 솔리드나 예민한 필름일 경우에는 마지막 샌딩시 200방이상의 고운 사포로 마감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프라이머도 수성보다는 유성을 써줘야 하구요.
@@only01 정말 순수하게 몰라서 여쭤보는건데 수성보다 유성을 써줘야하는 이유가 빼빠칠때 유성이 더 잘 밀려서 유성을 써야 한다는건가요???
@@gukdaejang 유성을 바르는 이유는
핸디코트가 물에 녹는 성질이기 때문에 수성을 바르면 붓질한대로 붓자국이 남아요.
만약 자국이 남을정도로 바르지 않았다? 그건 충분한 프라이머칠이 안된겁니다.
이걸 마치 기술인양 자랑하는 기공들이 있어요.
붓자국 없이 수성을 충분히 바르는 방법은 롤러질 밖에 없습니다.
붓질하면 퍼티부분에 무조건 붓자국이 남아요.
아주 얇게 남은 퍼티는 녹아 사라져서 단이 집니다.
물론 이걸 최소화해서 필름을 덮었을때 자국이 안남을정도로 바르는건 기술입니다.
하지만 쏟아지는 빛에는 장사없거든요.
아주 매끈하게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불가능해서 하는 얘기입니다.
유성을 바르면 말그대로 유성이라 핸디코트가 녹지 않아요.
그래서 내가 사포질한 그대로 퍼티위에 프라이머가 먹여지기 때문입니다.
시공자라면
다양한 자재에
퍼티종류별로
프라이머별로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