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 그럼 게임 하다 속도가 느리다고 유닉스를 개발한 셈? 흠터레스팅... 3:26 그러나 자본주의에서 💰가 없으면 유지가 안되는걸... 자선 사업도 아니고 5:57 나비 효과 ㄷㄷ 10:21 띵언 진공관을 쓰던 컴퓨터에서 각종 중요한 일들을 도맡아 하는 소프트웨어가 등장하기까지...! 이렇게 보니 웅ㅡ장하네요. 그리고 이런 일들에는 빠지지 않는 빌 게이츠좌와 스티브 잡스좌...👍 언젠가는 이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의 발달이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고 불릴 법한 존재를 탄생시킬 날이 올까요?
SW 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에 기술적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들의 SW 교육을 지지하며, 디지털 리터러시의 향상을 기대합니다.
(아침갬성으로 좀 진지하게 남깁니다 ㅜㅜ) 천 줄에 평균 60개 에러면.... 직업을 잘 못 골라서 주변인 & 회사를 위험하게 할 인재라고 생각되는걸요..... 저정도로 에러내면 일 진행 안돼요... ㅜㅜㅜ 그래서 밤새거나 집 못가는 코딩맨이 많은겁니다.... (상황따라서 불가피한 경우들이 있긴 하지만...) 저는 그 친구들에게 그냥 다른 일을 찾아보라고 말해요 안맞는 일로 평생 고생하지말고.... 코딩맨으로서 팀장, cto 경험결과 툴이 아무리 잘 나와도 쓸모없는 코딩을 하는 사람만 있다면 애초에 프로젝트도 안끝나고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고 끝나버릴거에요..... (저도 뭔가 대외적으로 이름 알만한걸 만든건 현xx드 x커 밖에 없네요.. 팀장으로서 클라이언트 90% 이상 직접 만들었습니다...)
1000줄에 60개의 버그는 특정 어떤 사람이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이 그 정도라는 통계이고 저도 20년 동안 여러 사람의 코드를 보다보니 대충 그 정도 되겠네 생각합니다. 여기서 버그는 기계를 오작동 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기계가 오작동하지 않는한 드러나지 않는 잠재적 결함도 포함 (prevent 나 defect) 될거 같습니다...(그럼 훨씬 더 많으려나?) 여튼 저 숫자가 이해가 안된다면 본인이 아직 경험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 컴공 20년차 -
@@이용-i7z 무슨 말씀이신지는 알겠으나 제 기준에선 솔직히 그런 잠재적인것들도 처리 안한다는게 너무 안일하게 일하는게 아닌가 생각해요. 본인들이 코드 짜고 결국 완성 못하거나 문제생긴거 못 찾아서 헤매는 개발자들은 한두번 본게 아니라서요.. 다 그런식으로 일해서 경력쌓아오니 그렇게 됐겠어서 전문가가 아니라도 전문가가 될 마음가짐이 없는 친구들은 애초에 이쪽으로 안들어오는게 더 건강한 회사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이에요. 개발자가 결국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는 사람인데 책임감도 없고 의지도 없고 그냥 할거없어서 언어 하나 대충 배워서 개발자하겠다는 친구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bamtoong_daddy 네 저도 님이 말하고자하는 뜻은 이해됩니다. 그런데 1000 에 60 은 아마 외국 통계일테니 님이 말하는 분들은 1000에 60 이 아니라 1000 에 몇백쯤은 되지 않을까요 ㅎㅎ 그리고 좀 더 해보시면 알겠지만 버그는 1000의 60이건 1000의 몇백이건 상관없습니다. 테스트로 해결됩니다. 소프트웨어는 지속가능한 유지/보수가 핵심이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아키텍쳐 입니다. 버그는 찾아 해결하면 되지만 아키텍쳐는 문제가 드러났을땐 이미 덩치가 너무커져 해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갈아엎을수도 없고 ㅠ) 아키텍쳐를 염두에 두고 함수 내용과 호출관계를 생각하면서 코딩하는게 유일한 방법
우리나라에서 소프트웨어 설계, 테스트? 먼 훗날의 일이다...... 실제 업무는 바로 코딩 하고 디버깅이지... 설계 및 서베이 받을 시간이 어딨어? 일단 코딩 시작하고 화면 보여주면서 유저 요청 받아서 그때 그때 수정하면서 만들잖아.... 지금 실제 코딩을 하고 있어도 얼마큼의 분량인지 가늠이 안된다.. 왜냐면 고객 요청의 최종본이 확정되지 않았기에.. 개발 프로세스가 진행 했는데 어라? 갈수록 일이 늘어난다... 설계도? 설계도는 개발하면서 만든다...ㅋㅋ 우리나라 IT 설계도는 "개발 업무 끝나고 인수인계할때 다음 사람이 이해할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 이 설계도의 용도이다... 개발전에 만드는게 아니라 ㅋㅋㅋ...우리나라에서 소프트웨어 설계도 작성은 개발 마지막 업무다. 설계를 시간 낭비 돈 낭비로 생각하는 것 부터 없어져야 한다..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6개월 1년동안 설계만 한다? 외국은 당연하지만 우리는 윗사람의 압박이 장난아니지.. 뭔가 보여줘야지....6개월 동안 뭐했어? 이러지.. 그러다 일이 어쩌다 예상보다 일찍 끝나면 뭐 더 추가할거 없나?를 찾는다... 추가 개발 업무는 새로 계약을 해야지...갑 입장에서는 당연히 으레 그걸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다행이 테스트 해준다는 시스템이 나온다니 반가운 소리인데.. 이건 기업이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줘야 하는거고.. 코더 입장에서는 설계 없이 코딩 들어간 시스템은 얼마 못간다는걸 기업 대가리들이 알아야 하는데.. 왜냐면 누더기 땜빵식이기 때문에...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같다. 결국 유지비용이 더 들어간다... 한번 만들때 재대로 만들어야지..
@@KimCholmin 그런가요? 제가 진짜 실력이 있다면 lg는 적어도 안갈것 같네요. 해외 나가거나 차라리 스타트업 차립니다. 코어를 만들 실력이 있다면 왜 그런 곳을 갈까요. cns 시니어급 몇분 만나서 몇시간 이야기해봤는데, 알맹이가 없었어요. 입으로만 일하는 사람.. 아시겠지만 실력없이 프로젝트 리딩하면 실무자들은 그 PM 패싱하고 그냥 자기들끼리 일합니다. 딱 그런 분들이었네요. 근데 그런 분들이 제 앞에서 자기가 팀에서 뛰어나다고 그러니 저로선 그런 정보를 토대로 수준을 가늠할 수 밖에 없네요.
@kbk 동의합니다. 상위 1%의 실력자가 사실상 다 이끌죠. 뛰어나신 분들이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만 실력에 따라 충분히 인정을 받고 다니냐는 다른 문제이고, 특히나 한국의 대기업은 더 인정받기 힘들다고 판단이 되기에 위와 같이 해당 기업은 피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웨비나는 언제나 환영이죠!
무적 퍼펙트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링크 입니당!
👇 PerfecTwin 런칭 웨비나 (4월 15일)👇
perfectwinevent.com
👇 PerfecTwin 소개 페이지 👇
www.lgcns.co.kr/Solution/PerfecTwin
교수님들~~ 아재들의 유튜브 항상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 잇힝
혹시 광고면 시작할 때 명시적인 표시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내용은 잘 봤습니다만 조금 당황했네요
@@orangewine678 에고 급하게 올리다가 제목에는 표시를 했는데, 유료광고 포함 체크를 깜빡 했네요ㅠ 정말 죄송합니다ㅠ 빠르게 수정했어요!
소프트웨어 설계, 검증 정말 중요하죠... 두말하면 입 아픔...
잘 될때 : 어 이게 왜 되지?
안 될때 : 어 이게 왜 안되지?
ㄴㅇㄱ 와 ㅈㅉ ㄹㅇ 공감 ㅋㅋ
오랜만의 광고 좋아요! 더 많은 광고 받으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새로운 의류 굿즈도 출시하길 기대합니다~!!
아 나도 만들어보고 싶다!😁
광고여도 저는 좋습니다. 수익이 있어야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죠. 좋은 컨텐츠 감사하며 앞으로도 계속 제가 배울 수 있는 과학 컨텐츠 만들어주세요.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앞으로 더욱 주의하겠습니다ㅠ
수능 직전 모의고사로 나의 부족함이 무한대로 발산함을 발견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왜 안되지?' 와 '이게 왜 되지?' 가 공존하는 심오한 세계...
ㄹㅇㅋㅋ
'이게 왜 되지?' 이런 상황이면 심각한겁니다!! 버그 고치러 갑니다.
마치 왓챠와 같은...
우와 십공감
이상하게 이게 왜 안되지보다
이게 왜 되지가 더 불안함...
정리대박 진짜 10분동안 몰입하면서 봤다..
정리 너무 좋아요 lg cns에 대해서도 새롭게 알게되었어요
버그있을때 : 버그가 왜 있어....ㅡㅡ
버그없을때 : 버그가 왜 없어...ㅡㅡ
버그때문에 안될때 : 왜 안되는거야 ㅡㅡ
버그 고치고나서 : 왜 되는거야 ㅡㅡ
갑자기 될 때 : 갑자기 왜 되는거지?
@동탁마 실제 개발자입니다. 프론트웹 하고있습니다 ㅎ
잼민잼민 기엽네요 ㅎㅎ
@동탁마 ㅉㅉ...
세상에 완벽한 소프트웨어는 있을 수 없죠.
광도인데도 넘 좋다 ~~^^
광고마저 사랑해주시는 당신은 멋쟁이 :)
광고가 넘 훌륭하네요
비약처럼 😁
공진님 반가워요~ 늘 건강하시길.
웃음 소리 너무 좋습니다. 흐하하하~
오늘도 공부 하자❤
3:33 마소의 ms dos
3:41 애플의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 메킨토시
8:40 프로그램 제작 과정 V모델
이렇게 광고만들어주면 광고주도 구독자들도 너무 좋아하겠다...
V모델 V싸이클이라고도 하죠. 저 그림 하나에 진짜 어마어마한 업무량이......... 미칩니다 진짜.
안될과학 광고 특) 존나 유익함
감사합니다 :)
필기하면서 듣다가 LG cns 까지 썼어욬ㅋㅋㅋㅋ아 유쾌하고 유익한 영상!
어느새 구독자가 많이 늘었네요. 실시간 랩미팅도 재밌지만 역시 긴급과학이 재밌네요
빌게이츠와 스티브 잡스를 이야기 한 이상 팰로 앨토 연구소 이야기를 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도 맥킨토시도 모두 그 연구소에서 훔쳐다 만든 것이라서요. 이 부분 보완해주시면 더 좋은 영상이 될 것 같아 사족을 달아봅니다.
실제로 잘 코딩 된 소스코드 보면 아름답습니다
ㅋㅋㅋㅋㅋㅋ거짓말하지마요
초급이 수정 하면 개판됨 ㅋ
코딩 배워보고 싶당...
@@threepush 업계갈 생각은 없고 순수 취미 영역으로만... ㅎㅎ
감사합니다
콩진쿤 오랜만이야
소프트웨어의 이야기 잘~ 봤습니다.
2:24 그럼 게임 하다 속도가 느리다고 유닉스를 개발한 셈? 흠터레스팅...
3:26 그러나 자본주의에서 💰가 없으면 유지가 안되는걸... 자선 사업도 아니고
5:57 나비 효과 ㄷㄷ
10:21 띵언
진공관을 쓰던 컴퓨터에서 각종 중요한 일들을 도맡아 하는 소프트웨어가 등장하기까지...! 이렇게 보니 웅ㅡ장하네요. 그리고 이런 일들에는 빠지지 않는 빌 게이츠좌와 스티브 잡스좌...👍
언젠가는 이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의 발달이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고 불릴 법한 존재를 탄생시킬 날이 올까요?
공진형 왜 요즘 안될과학 라이브에 안나와!!!ㅠㅠㅠ
미국가셨읍니다... ㅜㅜ
헐 미친 ㅠㅠㅠㅠㅠㅠ
그래도 가끔 미국에서도 단독 랩미팅 해주시더라고요 !! 편집본도 올라와있어요
와. 보다 보니까 막 화가 나네요. 개발 하면서 분명 저쪽 오류인데 죽어도 아니라고 우기다가 은근슬쩍 바꿔놓고 고쳐놓고 책임은 전부 이쪽으로 넘기는게 일상인 개발자로서... 피눈물을 흘립니다.
개발자님 힘내세요ㅠㅠ 화이팅!!
협업 할때도 마찬가지에요... 누가 봐도 저쪽인데 아니라고 발뺌... 증거를 다 들이대야 그때 인정하거나 아무도 모르게 잠수함패치.... 미춰 버리죠..
너무 유용한 영상
C언어를 창시한 사람은 켄 톰슨이 아니라 데니스 리치 아닌가요? 켄은 B언어 창시자로 알고 있습니다.
안댈가학 넘무조아요
현직 네이버 계열사 QA직군 종사자입니다.
QA직군 발전 가즈아~@❤
인공지능이 영상 3줄요약 해주면 좋겠다
LG CNC 광고가 10분 56초 짜리 였군요?
...그거네, 게임의 다음 버전 알파, 베타테스트를 현재 버전 돌리면서 같이 돌리는거야.
와 정리대박입니다...
영상에 영상소스는 주로 어디서 받아오시나요?
그리고
'이게 뭐야'
예전에 재미있었던 말이 생각나네요.. 개발자가 밤을새서 오류가 많았냐고 물었더니 너무 잘굴러가서 오류 찾느라 밤을 지새웠다고.. 오류가 없을리가 없는데...
개발자의 슬픔이죠ㅠ
감사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꿈에서 코드 짜는건 ㄹㅇ 임
자낳괴라고 욕하던 빌게이츠 덕분에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대우받기 시작한거임
빌게이츠야 말로 개발자들에게 은인임
광고 표시 하신 거 실수 하신 것 같은데 한번 넘어가줍시다;;
옳소!!!
정말 죄송합니다!! 제목에는 표시를 했는데, 급히 올리다가 유료광고 포함 체크를 깜빡했네요ㅠㅠ 앞으로 주의하겠습니다!
SW 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에 기술적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현대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들의 SW 교육을 지지하며, 디지털 리터러시의 향상을 기대합니다.
덕후들이 발전을 이끈다
퍼팩트윈 소프트웨어에 오류가있다면 ????
당연히 있을거임
현대 과학 문명의 기적을 모두가 누린다
마법같은 그것
전기는 마나다
밧데리가 없으면 바보가 되는
마법에 걸려버렸다
아따 노가다구만
IT계열특. 근무시간 대부분을 구글링하고 영문문서 보고있음
광고인줄...... 그렇지만 좋은 영상 언제나 감사합니다.
광고도 재미있게 봐주시니 저희야말로 감사드립니다 :)
학교수업 발표용으로 참고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출처는 남기겠습니다.
1등!!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wow vey very interesting
이 모든건 알찬 영상을 만들기 위한 도약이었던 것!
형 감사합니다!!!
양자생물학에 대한 영상 만들어 주세요!
언젠가 다뤄보겠습니다 :)
유료광고가 포함되어있는정도가아니라 그냥 광고영상인듯. 한가지 재미있는점은 아이러닉하게 실시간검증 프로그램에도 버그가 무조건존재할것이라는것을 컨탠츠 초반에 설명해 놓은상태. 그래도 제대로 작동할테니 자신있게 광고하는거겠쥬? 본적은없으나 대대손손 QA에 사용되어온 스크립베이스에 포장만 잘해놓은 솔루션일것같음. 인공지능좀 넣어놓았다면 구경좀하고싶을텐데
이렇게 대놓고 광고한다고? 오히려좋아
죄송해요ㅠ 제목에만 표시를 해놓고, 유료광고 포함 체크를 깜빡했네요! 방금 수정했어요!
테스트에 오류가 없다면?? 소름
(아침갬성으로 좀 진지하게 남깁니다 ㅜㅜ)
천 줄에 평균 60개 에러면.... 직업을 잘 못 골라서 주변인 & 회사를 위험하게 할 인재라고 생각되는걸요..... 저정도로 에러내면 일 진행 안돼요... ㅜㅜㅜ 그래서 밤새거나 집 못가는 코딩맨이 많은겁니다.... (상황따라서 불가피한 경우들이 있긴 하지만...)
저는 그 친구들에게 그냥 다른 일을 찾아보라고 말해요 안맞는 일로 평생 고생하지말고....
코딩맨으로서 팀장, cto 경험결과 툴이 아무리 잘 나와도 쓸모없는 코딩을 하는 사람만 있다면 애초에 프로젝트도 안끝나고 시간과 비용만 낭비하고 끝나버릴거에요.....
(저도 뭔가 대외적으로 이름 알만한걸 만든건 현xx드 x커 밖에 없네요.. 팀장으로서 클라이언트 90% 이상 직접 만들었습니다...)
도움이 되는 조언 감사드립니다 :)
1000줄에 60개의 버그는 특정 어떤 사람이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이 그 정도라는 통계이고
저도 20년 동안 여러 사람의 코드를 보다보니 대충 그 정도 되겠네 생각합니다.
여기서 버그는 기계를 오작동 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기계가 오작동하지 않는한 드러나지 않는 잠재적 결함도 포함 (prevent 나 defect) 될거 같습니다...(그럼 훨씬 더 많으려나?)
여튼 저 숫자가 이해가 안된다면 본인이 아직 경험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ㅎ
- 컴공 20년차 -
@@이용-i7z 무슨 말씀이신지는 알겠으나 제 기준에선 솔직히 그런 잠재적인것들도 처리 안한다는게 너무 안일하게 일하는게 아닌가 생각해요. 본인들이 코드 짜고 결국 완성 못하거나 문제생긴거 못 찾아서 헤매는 개발자들은 한두번 본게 아니라서요.. 다 그런식으로 일해서 경력쌓아오니 그렇게 됐겠어서 전문가가 아니라도 전문가가 될 마음가짐이 없는 친구들은 애초에 이쪽으로 안들어오는게 더 건강한 회사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이에요. 개발자가 결국 프로젝트를 마무리 짓는 사람인데 책임감도 없고 의지도 없고 그냥 할거없어서 언어 하나 대충 배워서 개발자하겠다는 친구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bamtoong_daddy 네 저도 님이 말하고자하는 뜻은 이해됩니다.
그런데 1000 에 60 은 아마 외국 통계일테니
님이 말하는 분들은 1000에 60 이 아니라 1000 에 몇백쯤은 되지 않을까요 ㅎㅎ
그리고 좀 더 해보시면 알겠지만 버그는 1000의 60이건 1000의 몇백이건 상관없습니다.
테스트로 해결됩니다.
소프트웨어는 지속가능한 유지/보수가 핵심이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아키텍쳐 입니다.
버그는 찾아 해결하면 되지만 아키텍쳐는 문제가 드러났을땐 이미 덩치가 너무커져 해결이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갈아엎을수도 없고 ㅠ)
아키텍쳐를 염두에 두고 함수 내용과 호출관계를 생각하면서 코딩하는게 유일한 방법
우리나라에서 소프트웨어 설계, 테스트? 먼 훗날의 일이다......
실제 업무는 바로 코딩 하고 디버깅이지... 설계 및 서베이 받을 시간이 어딨어? 일단 코딩 시작하고 화면 보여주면서 유저 요청 받아서 그때 그때 수정하면서 만들잖아....
지금 실제 코딩을 하고 있어도 얼마큼의 분량인지 가늠이 안된다..
왜냐면 고객 요청의 최종본이 확정되지 않았기에.. 개발 프로세스가 진행 했는데 어라? 갈수록 일이 늘어난다...
설계도? 설계도는 개발하면서 만든다...ㅋㅋ 우리나라 IT 설계도는 "개발 업무 끝나고 인수인계할때 다음 사람이 이해할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 이 설계도의 용도이다...
개발전에 만드는게 아니라 ㅋㅋㅋ...우리나라에서 소프트웨어 설계도 작성은 개발 마지막 업무다.
설계를 시간 낭비 돈 낭비로 생각하는 것 부터 없어져야 한다..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6개월 1년동안 설계만 한다? 외국은 당연하지만 우리는 윗사람의 압박이 장난아니지.. 뭔가 보여줘야지....6개월 동안 뭐했어? 이러지..
그러다 일이 어쩌다 예상보다 일찍 끝나면 뭐 더 추가할거 없나?를 찾는다...
추가 개발 업무는 새로 계약을 해야지...갑 입장에서는 당연히 으레 그걸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다행이 테스트 해준다는 시스템이 나온다니 반가운 소리인데.. 이건 기업이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줘야 하는거고..
코더 입장에서는 설계 없이 코딩 들어간 시스템은 얼마 못간다는걸 기업 대가리들이 알아야 하는데..
왜냐면 누더기 땜빵식이기 때문에...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를 시한폭탄같다.
결국 유지비용이 더 들어간다... 한번 만들때 재대로 만들어야지..
7:44 부터 갑자기 훅 들어오네ㅋㅋㅋ
헐!!!! 소프트웨어 대박
게임 개발자용 버전이 절실합니다....ㅠㅠ
vr공포겜 만들었는데 무서워서 테스트를 못하겠는데 그거도 해줌?
ㅋㅋㅋㅋㅋㅋㅋ
광고일줄은 상상도 못했네 ㅋㅋㅋㅋ
거의 마지막까지 광고라는 생각은 전혀 못했다 ㅋㅋㅋ
광고지만 예쁘게 봐주세요 :) 오랜만에 광고랍니다ㅠㅠ
@@Unrealscience 광고라고는 상상도 못했을 만큼 몰입해서 봤습니다. ㅎㅎ
8:01
이래서 사이버펑크가 버그가 많은건가? ㅋㅋ
아니 갑자기 LG 가 나오길래..
카페에서 커피 주문하고 기다리는 중에 봤습니다
흑임자카페라떼는 맛있었습니다
아주 소프트했죠
10:26 영상 하이라이트
[국룰] 방금 나온 소프트웨어는 깔지 마라. 당신의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잘보고갑니다
오오 소프트웨어 재밌어 ㅋㅋㅋ
코딩 잘하고 싶어요~
와 개쩐다
조금만 일찍 나왔으면 프로그래머 할 때 LG CNS랑 협업중에 경험해볼 수 있었을텐데...
여길 건드렸는데 왜 다른데가 터지지..?
여긱 건드렸는데 왜 다른데가 되지....?
버그는 역시 이중성을 가졌어.....
--버그물리학(?)--
버그역학
나는 모니터에 계란을 던지고 그걸 게이츠 한에 화면을 깨끗하게 청소를 시켰었지.
SW테스팅 공학에 V싸이클까지 보여준거 보고 편-안...
퍼팩트트윈 한다고 해도 결국 사람이 제대로 안하면 소용없죠. 그냥 광고라고 이해할게요.
웃고 갑니다ㅎㅎㅎㅎ
이걸보고 삼성은 그냥 아기...
역시 애플 이군여 ㅎㅎ
그리고 다음은 뭔지 모르겠지만..
제발 LG이길.. ㅋㅋ
It 와 베타버스와 대중소자영업자들까지 바깥남자들과 여자들판과 관련성은?
이게 왜 안되지?
한 10년 20년 뒤면 인공지능이 코딩해주는 시대가 올 거다
우주전쟁 이 진짜 로 왔다
지구 🌎 종말
모든게 인간의 죄다
4:32 오타 (써=>서)
아~ 이번영상은 광고네요ㅎㅎ
개발자의 공포: 패치를 했는데 버그가 없을때
내가 짠 코드가
잘 안될때 : 어 이게 왜 안되지? (이럴리 없는데?)
잘 될때 : 어 이게 왜 잘 되지? (뭔가 속셈이 있을꺼야)
내가 뭘할수잇을까? 여기서 뭘 배울수잇을까? 뭘 배웟을까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엔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을 코딩하는 날이 오겠지...?
와! 프로그래머 해방! 인공지능을 신으로!
근데 중요한건 그 인공지능도 프로그래머가 코딩 한다는거 ㅋㅋ
흠.. 물론 실력자분들도 계시지만 LG CNS는 대부분 외주, 하청 주고 쥐어짜는 기업아닌가.. 그런 곳에서 소프트웨어라니..
그것도 옜날 이야기죠. 지금은 cns직원만 6천명인데 외주까지 가지도 않고.. lg와 같이 프로젝트할만큼 레벨이 되는 업체도 별로 없음.
@@KimCholmin 그런가요? 제가 진짜 실력이 있다면 lg는 적어도 안갈것 같네요. 해외 나가거나 차라리 스타트업 차립니다. 코어를 만들 실력이 있다면 왜 그런 곳을 갈까요. cns 시니어급 몇분 만나서 몇시간 이야기해봤는데, 알맹이가 없었어요. 입으로만 일하는 사람.. 아시겠지만 실력없이 프로젝트 리딩하면 실무자들은 그 PM 패싱하고 그냥 자기들끼리 일합니다. 딱 그런 분들이었네요. 근데 그런 분들이 제 앞에서 자기가 팀에서 뛰어나다고 그러니 저로선 그런 정보를 토대로 수준을 가늠할 수 밖에 없네요.
@kbk 동의합니다. 상위 1%의 실력자가 사실상 다 이끌죠. 뛰어나신 분들이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다만 실력에 따라 충분히 인정을 받고 다니냐는 다른 문제이고, 특히나 한국의 대기업은 더 인정받기 힘들다고 판단이 되기에 위와 같이 해당 기업은 피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웨비나는 언제나 환영이죠!
코드짠거 오류 폭탄 맞고 현타와서 유뷰브 보는 내가 레전드
화이팅!
빰바밤빠바 빠바바바바바바 빰빰 빠밤빰. 엘쥐
드립이 줄은게 아쉽네여 ㅜ
하필 오류 사례가 둘 다 캐나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