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국민 거점에 안낑기게 지을수 있습니다. 한달정도 되어가는데 가끔 철광석 위에 걸쳐서 못움직이는 경우가 있었지만 기본 토대 높이를 조정해주고 다시 지었더니 그 문제도 해결... 아무튼 처음 팰박스 지을때 제이 높은 부분에 거의 딱 맞는 높이로 더 높지않게 설정해서 토대 짓습니다 이 부분이 좀 더 높으면 광석위에 걸치더라고요 광석 반대편에 처음 토대 아래쪽에 겹쳐지지않는 선에서 딱 맞춰 토대를 새로 깔아주면 서로 다른 높이의 토대를 계단으로 이동 가능해집니다. 아래 쪽 지역에 건물을 짓고 1층 침실 농장 목장 2층은 작업실 3층은 교배 4층은 온천으로 해서 거의 대부분의 시설을 넣고 광석쪽은 창고와 오븐 화로 파쇄기 밀빻기 등을 설치해주면 원활하게 잘 돌아갑니다. 먹이는 아래쪽 토대에서 모든 팰들의 동선에서 가장 편한 위치로... 건물을 지을때 좀 광석쪽 위로 건물을 지으면 굉장히 넓게 공간을 쓸 수도 있는데 굳이 그렇게까지 할만큼 공간이 부족하진 않아서 건물 정면을 뚫어놓으면 높은 토대 쪽에서 갈고리총으로 3층까지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정말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근데 그 거점에서의 단점은 평지에서 편하게 고민없이 뭔가 널널하게 짓는게 어려운거라 왼쪽 위 섬에서 초고층 빌딩 건설해가며 놀고 있습니다...만 어제부턴 겜 너무 하니 눈치도 보이고 잘 못들어가게 됨...
해당 거점에 가서 현실 2일간 비슷하게 따라하면서 지내보았는데 왜인지 이 땅이 절 거부한다고 느껴지네요. 1. 레비드라 배치후 겜 시간 2~3일 후 애가 자다가 갑자기 땅속으로 잡아먹히는 기현상을 목격함. 블루투스 침대가 문젠가 싶어서 침대를 갈수있는 동선으로 연결해봤지만 침대 위에서 땅속으로 들어가짐.... 2. 재접 혹은 텔포 이용시 채굴요원과 운반요원 일부가 땅속에서 일하는 기현상 발생. 펠박스랑 먹이 상자가 땅에 박혀서 구런거 싶어서 토대 깔고 하였으나 계속 땅속으로 꺼짐. 3. 대형펠 레비드라와 같은 애들 배치하고 있다보면 아누비스 같은 중형 펠을 깔아뭉게서 땅속으로 넣어버리는 미친 경우를 확인함. 레비드라 외도 대형으로 분류되는 애들이 중형 이하의 애들을 깔아서 땅쏙으로 꺼지게 만드는 요인을 발생시킴. (움포, 움포아종, 시니에노 마그마 카이저 확인됨) 4. 재접하다보면 가끔가다 플레이어도 땅속에 훅 빠지는 기현상을 발견. 해당 지형이 3-4개 가량 지형 오브잭트로 구성된 땅이라 가끔 그 틈으로 빠져드는 현상이라고 인식됨. 5. 이건 국룰 거점에서 발생되는 경우로 경사형 맨땅 혹은 좀 불균형한 형태의 땅위에 토대 설치한 지형에 온천 설치후 펠들이 그걸 이용시 일정확률로 땅속으로 박히는 버그 발생. 이건 이상하게도 중형크기 펠을 괜찮은데 대형 펠 애들이 문제가 있음이 확인됨. 6. 블루투스 운반을 위해 벽두른 창고에 운반펠 이나 할일없는 펠들이 자꾸만 들어갈려고 벽 비비다가 그 안으로 쏙 들어가서 굶어 죽는 현상 발생. 이건 벽을 인식을 이상하게 하는 ai의 문제라고 마음속으로 믿고 그냥 공중 컨테이너 만들어서 몰아넣음. 이외에 크고 작은 기현상이 발견 되었지만 크게 부곽된 현상만 적었습니다. 혹시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시고 저와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신게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뀨덕 한동안 여러 거점으로 쓸만한 포인트를 다 돌아다녀 보았는데 이 거점처럼 밑에 땅이 차있지 않은것이 많이 존재하더군요... 심지어 몆몆땅은 차있지 않고 그밑에서 나무가 자라는 것도 확인이 되어요. 이거 때문에 벌목애들이 그쪽으로 원격벌목하고 거기서 나온 템응 운반애들이 그거 집으려 가다가 고장나는경우가 생기던군요.. 심지어 해당 지형은 온천을 사용하소 나면 온천 밑으로 이동하게 되는 이상한 버그가 발생하니 고려해야할 점이 상당히 많아지게 되더군요...
거점 밑 지형이 텅텅 비어있다는것을 확인했습니다 ㅠ
재접속하면 가끔씩 팰들이 밑으로 빠지더군요
조만간 다른곳으로 또 이사할듯합니다 흑흑
이곳으로 이사하지말아요~!
이렇게 낑기는것때문에 거점 이것저것 시도하는것도 재미 인거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이런 끼이고 올라가고 떨어지고 못 내려오고 하는 버그 고쳐져서 정식발매하길!
팁하나 알려드리자면 인간형적들이 있는 캠프들은 가만보면 평지에 넓은 땅들이 많습니다.
그런 땅들을 뺏고 싶으신분들은 캠프정리후 거점기 설치하시고 재접속하시면 캠프는 사라진 일반평지화가 되있을겁니다.
이걸 잘이용하시면 주요 거점이나 목장전용 거점을 만드시기 편할거에요.
좋은팁감사합니다~!
불물지렁이들 때문에 스트뤠스 쌓이다가 그냥 시니에노 2마리 풀농축해서 불4 만들고
관개작업은 실티아 2마리 만들어서 마찬가지로 풀농축해서 4만들어서 해결봤습니다.
못써먹겠어요 지렁이!! 저도 결국에는 순정으로 가게 되더군요!
전 최근 지렁이들이 그냥 징그럽기도 하고 얘네가 가끔 시야를 가리는게 싫어서 바꿔버렸는데 확실히 5랑 4의 차이가 크긴한데 그게 또 굳이 5를 고집할만큼은 아니더라고요. 불뿜기 물뿌리기는 4로도 충분하고도 남음...
순정쵝오..
장비설치하고 토대 덮어 씌우는건 굉장히 좋은 생각 같아요.! 잘 배웠습니다.
3:50 최소 벽2개이상 높이에 짓는게 기본입니다 높게 지어서 원격으로 농사
오홍 그렇게높다니..
거점 3개에서 국민거점은 채굴용으로만 쓰고, 나머지 하나는 목장,채집으로쓰고 나머지 하나는 그냥 저의 개인적인 집과 교배,제작으로 쓰고있습니다. 자원빨리 캐려고 동시다발적으로 섞이면 낑김이나 버그 걸려서요. 그냥 맘 편하게 나뉘어서 하는게 효율적인거같아요.
섞이면 애들이 버벅거리긴하쥬 ㅠㅠ
개쩌네요. 안그래도 레비드라는 아니고 아주리비 기타등등 큰녀석들 다껴가지고 개빡쳐서 다 뽀사버릴까 고민하던차에 이런영상을 보게되어 결심이 섰습니다. 역시 뽀사야겠네요 ㅎ 팁감사. 단점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직까지 큰 단점은없습니다!
처음 국민 거점에 안낑기게 지을수 있습니다. 한달정도 되어가는데 가끔 철광석 위에 걸쳐서 못움직이는 경우가 있었지만 기본 토대 높이를 조정해주고 다시 지었더니 그 문제도 해결...
아무튼 처음 팰박스 지을때 제이 높은 부분에 거의 딱 맞는 높이로 더 높지않게 설정해서 토대 짓습니다 이 부분이 좀 더 높으면 광석위에 걸치더라고요 광석 반대편에 처음 토대 아래쪽에 겹쳐지지않는 선에서 딱 맞춰 토대를 새로 깔아주면 서로 다른 높이의 토대를 계단으로 이동 가능해집니다. 아래 쪽 지역에 건물을 짓고 1층 침실 농장 목장 2층은 작업실 3층은 교배 4층은 온천으로 해서 거의 대부분의 시설을 넣고 광석쪽은 창고와 오븐 화로 파쇄기 밀빻기 등을 설치해주면 원활하게 잘 돌아갑니다. 먹이는 아래쪽 토대에서 모든 팰들의 동선에서 가장 편한 위치로...
건물을 지을때 좀 광석쪽 위로 건물을 지으면 굉장히 넓게 공간을 쓸 수도 있는데 굳이 그렇게까지 할만큼 공간이 부족하진 않아서 건물 정면을 뚫어놓으면 높은 토대 쪽에서 갈고리총으로 3층까지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정말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근데 그 거점에서의 단점은 평지에서 편하게 고민없이 뭔가 널널하게 짓는게 어려운거라 왼쪽 위 섬에서 초고층 빌딩 건설해가며 놀고 있습니다...만 어제부턴 겜 너무 하니 눈치도 보이고 잘 못들어가게 됨...
뭔가 국민거점은 좁은 느낌이나서 언능 이사가고 싶었습니다 ㅠㅠ
전 여긴 아누바스 15마리만 놔두고 채광거점으로 따로 쓰고있어요 ㅋㅋ
ㅋㅋㅋㅋ. 물래방아를 벽에 껴놓으시다니 ㅋㅋㅋㅋㅋㅋ
벌목장, 사일로 정상적으로 지어도 반드시 끼는 2가지 건물
금쪽이 레비와 아그니....다른데 돌고오면 어디든 무조건 올라가있는.....
해당 거점에 가서 현실 2일간 비슷하게 따라하면서 지내보았는데 왜인지 이 땅이 절 거부한다고 느껴지네요.
1. 레비드라 배치후 겜 시간 2~3일 후 애가 자다가 갑자기 땅속으로 잡아먹히는 기현상을 목격함.
블루투스 침대가 문젠가 싶어서 침대를 갈수있는 동선으로 연결해봤지만 침대 위에서 땅속으로 들어가짐....
2. 재접 혹은 텔포 이용시 채굴요원과 운반요원 일부가 땅속에서 일하는 기현상 발생.
펠박스랑 먹이 상자가 땅에 박혀서 구런거 싶어서 토대 깔고 하였으나 계속 땅속으로 꺼짐.
3. 대형펠 레비드라와 같은 애들 배치하고 있다보면 아누비스 같은 중형 펠을 깔아뭉게서 땅속으로 넣어버리는 미친 경우를 확인함.
레비드라 외도 대형으로 분류되는 애들이 중형 이하의 애들을 깔아서 땅쏙으로 꺼지게 만드는 요인을 발생시킴. (움포, 움포아종, 시니에노 마그마 카이저 확인됨)
4. 재접하다보면 가끔가다 플레이어도 땅속에 훅 빠지는 기현상을 발견.
해당 지형이 3-4개 가량 지형 오브잭트로 구성된 땅이라 가끔 그 틈으로 빠져드는 현상이라고 인식됨.
5. 이건 국룰 거점에서 발생되는 경우로 경사형 맨땅 혹은 좀 불균형한 형태의 땅위에 토대 설치한 지형에 온천 설치후 펠들이 그걸 이용시 일정확률로 땅속으로 박히는 버그 발생.
이건 이상하게도 중형크기 펠을 괜찮은데 대형 펠 애들이 문제가 있음이 확인됨.
6. 블루투스 운반을 위해 벽두른 창고에 운반펠 이나 할일없는 펠들이 자꾸만 들어갈려고 벽 비비다가 그 안으로 쏙 들어가서 굶어 죽는 현상 발생.
이건 벽을 인식을 이상하게 하는 ai의 문제라고 마음속으로 믿고 그냥 공중 컨테이너 만들어서 몰아넣음.
이외에 크고 작은 기현상이 발견 되었지만 크게 부곽된 현상만 적었습니다. 혹시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시고 저와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신게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도 이제 알았네요.. 거점밑이 텅텅비어있다는것을..ㅠㅠ 조만간 다른곳으로 이사하는영상 올릴듯하네요 흑
@@뀨덕
한동안 여러 거점으로 쓸만한 포인트를 다 돌아다녀 보았는데 이 거점처럼 밑에 땅이 차있지 않은것이 많이 존재하더군요...
심지어 몆몆땅은 차있지 않고 그밑에서 나무가 자라는 것도 확인이 되어요.
이거 때문에 벌목애들이 그쪽으로 원격벌목하고 거기서 나온 템응 운반애들이 그거 집으려 가다가 고장나는경우가 생기던군요..
심지어 해당 지형은 온천을 사용하소 나면 온천 밑으로 이동하게 되는 이상한 버그가 발생하니 고려해야할 점이 상당히 많아지게 되더군요...
좌표는 -765 -670 이고 철광석만 8개있는곳 입니다. (가까운곳에 석탄7개 있긴함)
저는 석탄도 필요없고 깔끔한곳 찾다가 온거니
굳이 국민거점 뽀개고 오실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따라 설치하신다면 기본토대 2개 정도 깔고 그위에 팰박스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팰박스 땅에 묻히면 오류가좀 있네요.
저도 거기 화산거점 먹었었는데 그 지형 기둥들땜에 버렸어요 집좀 이쁘게 꾸미고 싶어서요 ㅎㅎ
가둬노코 쓰면 된다 하더군요..
감금플...
빠른이동했을 때 땅으로 꺼지는 버그는없으신가요?
토대위에 설치하니깐 없어졌습니다!
원격운반하라고 막아놨더니 제 거점 아누비스들은 그걸 어떻게 뚫고 들어가서 굶어죽어갈까요... 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수없는세계....
영상 잘봤습니다~혹시 거점 좌표좀 알려주실수있나요?😅
고정댓글에 있습니다!
좌표가 어떻게 되나요??
몇일아니고 며칠이 아닐까요
뇌빼고 자막쓰다보면 실수하네요 ㅠㅠ
저는 갠적으로 아그니드라랑 버드래곤이 ㅈㄴ 잘끼더라구여ㅠ
15레비드라로 테스트...메모...
지렁이쉣휘들 남의집 지렁인데도 짜쯩나네요
사일로같은 건축물은 벽으로 한칸 높여서 지으면 해결됩니다
공장라인 수직으로 지었을 때 낑기는건 해결되면 수정하러 올게요...ㅠ
숨겨버리는게 미관상 좋을수도...핳
그냥 숨기면 되지 굳이 그러는 이유는? 벽위로 올라가버리는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