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끼님 저는 일본에서 게임아트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혹시 아트쪽의 취업상황이나 현황에서 학력을 많이보는지도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 위주인지 학력도 같이 병행하며 보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 일본어는 n1 소지하고 있습니다..일본에서의 생활을 꿈꾸고 있는데 정보를 얻기가 쉽지않아 여쭙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트는 제가 잘 몰라서…아는 범위로만 말씀드리자면 신졸로 입사하는 경우 학력보단 포폴이 더 중요한거 같았어요 제 동기나 신입보면 유명대학도 있지만 전문대도 가끔씩 있었습니다 대신 학교 다니면서 그 외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내용도 중요해요 예를들어 대학교에서 게임을 같이 만들었다더나… 게임아트에 대해서는 요즘은 따로 프리랜서같은 유명 캐디나 원화가가 있고 비슷한 그림체로 제작회사에 발주하거나 리터치 작업을 하는게 많아서 100퍼 자기 그림이 아닌경우도 있어요(이건 회바회…) 그리고 확실히 전문직의 경우 일본어 잘하는것도(회화능력) 큰 평가가 되는거 같았습니다
벤쳐기업이나 개성을 중시하는 기업이 오피스캐주얼이나 자유복장으로 오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도 대부분 첫면접이나 기업설명회는 게임업계라도 90%이상 수트인 경우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수트가 제일 무난하기 때문에…😂 세가나 캡콤같이 규모도 대기업이고 , 오래된 기업은 거의 100퍼 수트였던 기억…
@@정우석-p1b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그래픽, 게임 플레이) 에 대해 상세하게 어느직종을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생각할때는 한국보다 대우는 괜찮은거 같아요!! 사실 게임업계도 회바회라…😂 대우라기 보다는 대부분 만들고 싶은걸 만들 수 있는 환경이 크다고 해야할까요 그건 확실히 일본이 한국보다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3D관련 프로그램 다루시는 엔지니어분들은 기업에서 환영 많이받습니다!! 현재 중국발 게임으로 인해 일본도 엄청 쫒아가려고 노력중인지라…
마이나비expo같이 일본에서 열리는 합동설명회 같은경우, 저는 도움안됐어요ㅋㅋㅋ(인기기업은 정리권 배부할 정도로 사람도 엄청 많고 회장도 엄청 넓어서 시간,돈 효율이 안좋음) 그러나 1지망이나 흥미있으신 기업이 있으시다면 향후 면접 네타를 위해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일본대학에 다니신다면, 학내설명회는 가능하면 참석하시는걸 추천하고(엔트리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있음) 각 기업이 주최하는 기업설명회도 선고에 영향이 있기때문에 꼭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기업 설명회의 경우, 한번쯤은 어떤 느낌인지 다녀오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IT기업이 주류이기 때문에…
영상 너무너무 재밌어요!!! 일본 회사 일 하면서 동료들과 생긴 썰이나 혼난 썰이나 일본 상사 특징같은 일상적인 썰도 많이 들려주세요!!!!
정장 핏 진짜 좋으시네여 진짜 이쁘신듯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일본취업준비중입니다. 25졸 노리고있는데 자기분석 기업분석 엔트리시트 확실히 어렵더라구요 나중에 엔트리시트 쓰는법도 영상 올려주시면 도움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효끼님 저는 일본에서 게임아트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혹시 아트쪽의 취업상황이나 현황에서 학력을 많이보는지도 궁금합니다.. 포트폴리오 위주인지 학력도 같이 병행하며 보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 일본어는 n1 소지하고 있습니다..일본에서의 생활을 꿈꾸고 있는데 정보를 얻기가 쉽지않아 여쭙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트는 제가 잘 몰라서…아는 범위로만 말씀드리자면 신졸로 입사하는 경우 학력보단 포폴이 더 중요한거 같았어요 제 동기나 신입보면 유명대학도 있지만 전문대도 가끔씩 있었습니다
대신 학교 다니면서 그 외에 어떤 활동을 했는지(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내용도 중요해요 예를들어 대학교에서 게임을 같이 만들었다더나…
게임아트에 대해서는 요즘은 따로 프리랜서같은 유명 캐디나 원화가가 있고 비슷한 그림체로 제작회사에 발주하거나 리터치 작업을 하는게 많아서 100퍼 자기 그림이 아닌경우도 있어요(이건 회바회…)
그리고 확실히 전문직의 경우 일본어 잘하는것도(회화능력) 큰 평가가 되는거 같았습니다
@@hyokki_log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었어요 ㅎㅎ
영상 정말 잘 봤습니다. 일본 인공지능 직종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한국 석사에 일본어 공부면 충분할까요? 아니면 일본 인공지능쪽 석사(영어코스)를 따는게 좋을까요? 30살입니다.
안녕하세요 작성자님의 일본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본 취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일본 대학원 나오시는게 훨씬 유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능하면 일본어 영어 둘다 공부하셔서 유창하게 하시는걸 추천드려요…!(대학원은 몰라도 회사에서 일본어가 엄청 중요하기에🥹)
@@hyokki_log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질문을 잘못했군요. 이미 한국에서 석사를 나온 상황에서 일본어 공부에 집중할지 일본 석사 취득을 할지에 대한 고민이였습니다.
@@dgl3283이미 석사학위가 있으시다면 일본대학원 석사는 추가로 필요하진 않다고 느껴집니다. 일본 기업 문화상 커뮤니케이션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일본어 능력은 기본 베이스이고, 영어는 하면 할 수록 당연히 플러스가 많이 됩니다.
너무이뻐요 ! 구독하고 영상 다 정독하고있어요 🤗
감사합니다❤️
취준생 느낌이 나네요~~
일본은 게임업계도 풀정장 차림이군요. 조금 자유로운복장일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네요
벤쳐기업이나 개성을 중시하는 기업이 오피스캐주얼이나 자유복장으로 오라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래도 대부분 첫면접이나 기업설명회는 게임업계라도 90%이상 수트인 경우가 많았어요
아무래도 수트가 제일 무난하기 때문에…😂
세가나 캡콤같이 규모도 대기업이고 , 오래된 기업은 거의 100퍼 수트였던 기억…
@@hyokki_log 가까이서 보셨을때 일본 게임 프로그래머쪽은(그래픽스, 게임 플레이) 수요나 처우가 어떤지 여쭤봐도 될까요?? 한국어로 검색하다보면 대부분 커뮤니티 글밖에 없네요..흑흑
@@정우석-p1b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그래픽, 게임 플레이) 에 대해 상세하게 어느직종을 말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생각할때는 한국보다 대우는 괜찮은거 같아요!! 사실 게임업계도 회바회라…😂 대우라기 보다는 대부분 만들고 싶은걸 만들 수 있는 환경이 크다고 해야할까요 그건 확실히 일본이 한국보다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3D관련 프로그램 다루시는 엔지니어분들은 기업에서 환영 많이받습니다!! 현재 중국발 게임으로 인해 일본도 엄청 쫒아가려고 노력중인지라…
회사 기업 설명회 이거 꼭 참석해야 할까요?
마이나비expo같이 일본에서 열리는 합동설명회 같은경우, 저는 도움안됐어요ㅋㅋㅋ(인기기업은 정리권 배부할 정도로 사람도 엄청 많고 회장도 엄청 넓어서 시간,돈 효율이 안좋음)
그러나 1지망이나 흥미있으신 기업이 있으시다면 향후 면접 네타를 위해 참여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일본대학에 다니신다면, 학내설명회는 가능하면 참석하시는걸 추천하고(엔트리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있음)
각 기업이 주최하는 기업설명회도 선고에 영향이 있기때문에 꼭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기업 설명회의 경우, 한번쯤은 어떤 느낌인지 다녀오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IT기업이 주류이기 때문에…
일본 면접 복장 바지는 잘 안입나용..?
여성분들 바지도 엄청 많이 입으세요!! 바지가 편하시다면 바지로 취활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머리색 염색은 어떤가요? 다들 검은색으로 한다고 하더라구요!
머리는 검정색으로 다들 염색하고 면접봤어요!! 저도 면접전에 검은색으로 염색했습니다!
서구로가지 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