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픽은 소속팀에서 현재 필요한 포지션보다는 우선권 상위 순번이면 무조건 1~2순위 순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뽑죠. 예를 들어 도공이 세터 포지션이 약하다고 1픽 행운이 걸렸는데 세터를 뽑진 않겠죠. 추첨 후순위로 밀리면 모를까? 이런 점은 농구에서도 마찬가지. 올해에만 리그경기를 하는 것도 아니고 내년에는 팀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포지션 보강보다는 기량 좋은 선수 선발이 먼저 하는 경향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듯. 작년에는 세빈에게 그다지 견줄만한 선수가 없어서 워낙 돋보이는 점이 작용한 것 같고 올해는 "유림VS주아, 누가 1픽일까?"를 예상하는 것을 보면 좋은 선수들이 늘어나는 것은 고무적인 것 같음. 우월한 신장으로 미들 기본은 가능한 유림의 1픽 예상이 많지만, 내년에 이지윤도 있고, 갈 수록 190cm 언저리의 선수들이 늘어나는데 몇 년 지난 후에 미들 포지션은 거의 190cm대로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하면 목포의 이주아를 1순위 픽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상품성(?), 효용가치가 크다고 봄. 단점들이 보이지만 기본 가진 힘으로 승부하는 스타일이라서 부족한 부분은 훈련, 노력으로 어느정도 채울 수는 있지만 힘은 노력한 만큼 늘질 않음. 서브도 좋고. 그저그런 모습이었던 현다이 정지윤 선수가 현재는 가치를 인정받는 것도 기본 힘을 갖춘 선수였기 때문이라고 봄. 세터와 호흡이 안 맞거나 좋지 않은 볼이 올때, 보통의 선수는 때리는 것을 포기하고 연타나 밀어넣기인데 공격으로 처리하려는 경향은 선수의 운동능력치가 좋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음. 목포의 몽골 출신, 인쿠시도 1라운드 선발을 가능할만큼 좋은 기량을 갖춘 선수인데 귀향? 아니면 대학을 간 후, 귀화하거나 신인선발 규정이 바뀌길 기다리는 수 밖에. 안타깝네요.
IBK(최연진)와 도공(김다은)이 세터를 뽑을 것이라는 예측이 정확히 맞았네요. 이제 소속 팀에서 어느 쪽이 잘 할 것인지가 관건이네요. 도사님 말씀을 들으면 이번 드래프트 승자는 GS네요. 더해서 리베로가 꼭 팔요한 시점이었는데 가장 원하던 리베로를 뽑았습니다. 이영택 감독이 드래프트 결과를 묻는 기자에게 BEST라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저는 GS가 탈 꼴찌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유림과 이주아는 금년에 바로 GS의 주전이 될 것이고, 나아가 둘 중에 한 선수가 신인왕이 되어 도사님의 선수평가가 적중하기를 바랍니다. 페퍼 장감독님이 염어르헝의 활약을 예고했는데 단순히 언론플레이라고 보시는지, 아니면 정말로 페퍼의 핵심선수가 될 것이라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현 시점에서 개인 기량만 놓고 보면 2R 후순위 정도? 목포여상의 선수 구성이나 피지컬로는 창단 이래 가장 좋은 것 같은데도 우승권이 아닌 이유 중에 하나. 힘과 피지컬은 좋지만 제자리 토스만 고집하고 점프토스를 안 함. 그렇게 되면 문제가, 빠른 공격은 기대할 수가 없을 뿐더러, 심각한 것은 토스 전에 세터 자세만 봐도 볼이 어느 방향으로 올리는 것이 쉽게 간파되니 상대 블로커들은 편함. 간혹, 점프토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100% 미들 속공임. U20대표팀에 가서, 조금 개선이 된 것 같은데 몸에 밴 자세를 바꾸기가 쉽지가 않음.
오늘도 좋은 분석 잘 보고 갑니다.. 담주 드래프트도 기대되네요
와.... 이런 고퀄 영상을 볼 수 있음에 감사하네요
야무지게 때리는 송은채.. 약간 유서연 선수 보는 느낌이고 파워 레프트 이주아는 키큰 이한비 선수 같네요 ㅎㅎㅎ 기대주는 최유림~~ 분석 잘 보았습니다 도사님~~
여자배구 열혈팬인 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난 트라이아웃처럼 구단 관계자들이 이 영상 또 보고 참고하겠네요 ㅎㅎ 구단이 할 일을 대신해주는 배구도사 최고!!
최연진 선수 관계자가 이 영상을 보았을가요? 16일 목포여상과의 경기에서 미들 공격 점유율이 대폭 올랐더라구요. 중계진이 4세트 동안 하예지 선수가 최고 득점을 기록했다고 말할 정도로요.
봤을겁니다^^ 그부분이 약점이라는거 이야기 했어서
배구센스는 송은채가 최고같음. 감독들이 좋아하는 선수 유형.
탁월한 분석 good
배구도사님도 운동 많이 한 체격이네요 ㅎ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잘 봤어요!! 🥹👏👏 최연진 이채민 선수 기대되네요..
신인 픽은 소속팀에서 현재 필요한 포지션보다는 우선권 상위 순번이면 무조건 1~2순위 순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뽑죠. 예를 들어 도공이 세터 포지션이 약하다고 1픽 행운이 걸렸는데 세터를 뽑진 않겠죠. 추첨 후순위로 밀리면 모를까? 이런 점은 농구에서도 마찬가지.
올해에만 리그경기를 하는 것도 아니고 내년에는 팀 구성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포지션 보강보다는 기량 좋은 선수 선발이 먼저 하는 경향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듯.
작년에는 세빈에게 그다지 견줄만한 선수가 없어서 워낙 돋보이는 점이 작용한 것 같고 올해는 "유림VS주아, 누가 1픽일까?"를 예상하는 것을 보면 좋은 선수들이 늘어나는 것은 고무적인 것 같음.
우월한 신장으로 미들 기본은 가능한 유림의 1픽 예상이 많지만, 내년에 이지윤도 있고, 갈 수록 190cm 언저리의 선수들이 늘어나는데 몇 년 지난 후에 미들 포지션은 거의 190cm대로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하면 목포의 이주아를 1순위 픽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상품성(?), 효용가치가 크다고 봄.
단점들이 보이지만 기본 가진 힘으로 승부하는 스타일이라서 부족한 부분은 훈련, 노력으로 어느정도 채울 수는 있지만 힘은 노력한 만큼 늘질 않음. 서브도 좋고. 그저그런 모습이었던 현다이 정지윤 선수가 현재는 가치를 인정받는 것도 기본 힘을 갖춘 선수였기 때문이라고 봄. 세터와 호흡이 안 맞거나 좋지 않은 볼이 올때, 보통의 선수는 때리는 것을 포기하고 연타나 밀어넣기인데 공격으로 처리하려는 경향은 선수의 운동능력치가 좋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음.
목포의 몽골 출신, 인쿠시도 1라운드 선발을 가능할만큼 좋은 기량을 갖춘 선수인데 귀향? 아니면 대학을 간 후, 귀화하거나 신인선발 규정이 바뀌길 기다리는 수 밖에. 안타깝네요.
ㅡ 신인드래프트 자격은 외국인의 경우 귀화가 되야 자격이됩니다. 특수한 케이스가 어르헝인데 드래프트 참가한 이유중 하나가 한국인 양자로 들어가서 가능했습니다.나중에는 귀화합격했고..
ㅡ 다른 케이스는 아시아쿼터로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배구도사님 덕분에 여자배구에 푹 빠졌습니다.. 혹시 도로공사 베트남 경기 중계 안해주시나요? 배구도사님의 바티스타,니콜로바 예리한분석 듣고 싶은데ㅠㅠ
프로에 가서 부상으로 선수생활 마감하는 경우가 없다고 가정하고 5년후에 보면 이주아,김다은,최유림,최연진 정도가 남아 있을거라 예상함. 서브리시브가 견뎌준다면 전다빈,송은채도 가능함.
이주아.최유림.앞으로 한국배구를 이끌어 가거라.배도짱❤
이주아 선수가 사람들 입에 계속 언급 되는 이유가 있었네요.
1픽은 최유림이 대세인분위기임. 191의 신장이 큰 매력. 이주아는 먼가 아쉽고.
1픽은 최유림 2픽이 이주아가 아닐까
선수들 장단점을 한눈에 볼수있어
감사합니다
이수연선수 잠재력에 기대됩니다.
배구도사님의 의견에 동감입니다
최연진선수 기대됩니다
대형선수 재목
IBK(최연진)와 도공(김다은)이 세터를 뽑을 것이라는 예측이 정확히 맞았네요. 이제 소속 팀에서 어느 쪽이 잘 할 것인지가 관건이네요.
도사님 말씀을 들으면 이번 드래프트 승자는 GS네요. 더해서 리베로가 꼭 팔요한 시점이었는데 가장 원하던 리베로를 뽑았습니다. 이영택 감독이 드래프트 결과를 묻는 기자에게 BEST라고 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저는 GS가 탈 꼴찌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최유림과 이주아는 금년에 바로 GS의 주전이 될 것이고, 나아가 둘 중에 한 선수가 신인왕이 되어 도사님의 선수평가가 적중하기를 바랍니다.
페퍼 장감독님이 염어르헝의 활약을 예고했는데 단순히 언론플레이라고 보시는지, 아니면 정말로 페퍼의 핵심선수가 될 것이라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도사님 오늘 저녁9시에 vtv cup이라고 베트남에서하는 경기인데 카자흐스탄 프로팀이랑 도로공사 경기있더라구요,용병제한없더라구요..중계 유트브에서하구요.
고생하세요
이 경기 중계한다고 공지올라왔네요~
한 몇년간은 선명에서 많이 지명된듯 하네요 이제는 근영에서 많이 지명됐으면 합니다(제 개인적 바람)
위파위 처럼 볼을 올라타면서 때리는 스파이커는 없네요. 그게 되게 어려운가봐요
우와. 오해솔 선수가 탐이 나네요. 너무 잘하네요.
무엇보다 이주아가 이재영급으 공격수로만커줘도 여자배구 대표팀에 숨통이터질것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근데 도로공사 베트남한테 패배 외국인선수 투입해도 패배하는데 여자국대은
얼마나 발리겠음
작년에 한번 발렸지
ㅎ
국내v리그팀이 동남아리그에서 들어가서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테스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ㅎ
니콜로바는 합격점, 바티스타는 불합격인것 같아요 ㅋㅋㅋ 강소휘는 중박 ㅋㅋㅋ
아포짓은 한명 없고 미들브로커만 드글드글.
키 큰 애들은 무조건 미들브로커로 키우니 대한민국 배구 미래가 암울하다...
세계30등 못 면할 듯.
이런 분석은 배도밖에 못함 선수, 관계자들이 연락하는 이유가 있네요👍
그리고 중국 일본 배구 비교하지 마세요 ㅎ
그나라들이 기분 나뻐 합니다
아시아순위가 1위 중국 2위 일본 3위 태국 4위 카자흐스탄 5 베트남 6위 한국 ㅎㅎ
또 4년뒤 로스엔젤레스 올림픽 본선진출 탈락 ㅎ
02:00에서 경기 영상 다시 보는 곳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제발 프로팀에서 선수들 많이 많이 뽑아주세요 😮
거물급이없네요 😊
목포 장신세터 김다은(S) 1라운드 예상선수로 없네용ㅠ.ㅜ
현 시점에서 개인 기량만 놓고 보면 2R 후순위 정도?
목포여상의 선수 구성이나 피지컬로는 창단 이래 가장 좋은 것 같은데도 우승권이 아닌 이유 중에 하나. 힘과 피지컬은 좋지만 제자리 토스만 고집하고 점프토스를 안 함. 그렇게 되면 문제가, 빠른 공격은 기대할 수가 없을 뿐더러, 심각한 것은 토스 전에 세터 자세만 봐도 볼이 어느 방향으로 올리는 것이 쉽게 간파되니 상대 블로커들은 편함. 간혹, 점프토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100% 미들 속공임.
U20대표팀에 가서, 조금 개선이 된 것 같은데 몸에 밴 자세를 바꾸기가 쉽지가 않음.
1라운드 뽑힐걸로 예상됨!!!
@@SeoHyeon.. u20에서 김연수한테도 실력에서 안되서 1라는 당연히 어려울듯
배구 일정은 언제나오나요???
Apakah bisa menyiarkan secara lagi liga Korea di musim 24/25 salam dari Indonesia
우리 호철감독은 누굴 뽑을려나?
이수연
이채민 픽
키는 작은데 무게가 엄청 나가네
이름이 연진이여?❤
현대 건설은 ㅋ선수가없네 😊
도공은 1픽 걸려도 이주아 대신 최유림이나 최연진 뽑을 듯... 근데 최유림, 최연진 둘 중 누구 뽑을지는 잘 모르겠음...
도공도 배유나 김세빈 김현정
요렇게는 힘드니까 최유림 뽑을 가능성 있슴
최연진 1픽으로 뽑는건 뭔가 아쉽죠
음
여배 볼사람 아직 있나 . .쌍둥이 정도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