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책 30권 읽고 깨달은 갈등 줄여주는 대화법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янв 2025
- 의사소통 참 어렵습니다.
분명 상대를 배려한다고 한 말인데 상대는 상처받았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할 지 참 고민이 많죠.
그 뿐만 인가요.
되려 내가 더 상처 받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나의 대화법도 돌아보고 상대의 대화법에 대해서도 유심히 관찰하여 조언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관걔를 살리는 대화법-무시하기 대화법을 하지 않기 위한 예시답안]
부장님 : 박 대리가 입사한 지 5년 차 인데, 아직 친절하게 알려준 선배가 없었네. 기획서 들고 와요. 설명해 줄게요. 배울 준비 되었죠?
아버지 : 네 나이도 있는 청약통장도 없다니 걱정이 되는구나. 자산 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니 관심을 가지면 좋겠구나
엄마 : 우리 아들이 아직 '관망하다'가 무슨 뜻인지 몰랐구나. 뜻을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인터넷 사전이나 국어사전을 찾아보고 노트에 써놓으면 자연스럽게 외워질거야
#관계소통 #관계소통전문가 #관계이야기 #인정욕구 #나에게집중하는법 #나다움 #나답게사는법 #나다움 #나답게산다는것
좋아요구독 댓글. 첨봤는데 좋은영상입니다 😊
너무 감사합니다 😍😍😍😍😍😍
대화단절형 남편때매 의사소통 영상을 자주 찾다보니 알고리즘에 떠서 보게되었어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예시도 참고가 되어서 좋아요ㅎㅎ
많이 답답하시고 속상하시겠어요… 단순에 바뀌긴 쉽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파이팅입니다!!
좋은 말이긴 한데, 결국 상대방이 스스로 바뀌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이 영상을 보지 않는 한 문제 해결이 되지 않겠네요. 상황은 그대로겠네요. 저부터 하겠다는 말은 마음씨만 예쁜 이상론..
무슨 말씀이신지 너무 이해 됩니다… 어렵지요… 내가 먼저 노력해본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면 어떨까요?
상대가 바뀔수 있다는 기대를 하지말아요. 그런 기대가 높을수록 실망감은 커지고 갈등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진짜 안 맞는사람이면 거리두거나 관계끊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에요. 자신부터 실천한다는건 자신의 대화법의 개선에 도움이 되고 미래의 새로운 관계를 위한 준비가 되지 않을까요? 문제 해결보단 개선, 자신을 위한 성장이라고 생각하면 편할것 같아요.
@@Holiday-qu8vu완전 공감됩니다!!!!
좋은영상 잘 감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제에 벗어난 내용이긴 한데요 저는 착하다는 소리가 정말 싫은데 선을 지키고 민폐끼치는걸 싫어하다보니 남들 눈에는 선하고 착하게 보이나 봅니다. 억울하거나 화나는일에 너가 착해서 그래 라는 말을 들을때면 저를 더 자극시키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말을해야 좋을까요..
혹시 제 맘속에 들어오셨나요..? 저랑 너무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억울하거나 화나는 일”이 일어나지 않게 “안착한 연습” 해보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내가 이러이러해서 억울해. 이러해서 화가난다라고 감정 표현을 정확하게 해주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너가 착해서 그래”라고 말하는 지인들에게도 나 착하지 않다는 것을 인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가 착해서 그래”라고 하는 지인들의 위로 방법이 너무 선생님을 더 자극하는거 같아요… 그것은 그들의 화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지요..
정확한 상황이나 맥락과 말하는 이 듣는이의 입장을 모르다보니 쉽사리 말씀드리는 것이 조심스럽긴 합니다. 제 영상 중에 착한아이 컴플렉스 영상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ruclips.net/video/_57fIav8taM/видео.htmlsi=PuOD84YJ7ozoFJ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