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학교 다니면서 있는 방화셔터 보면서 들었던 의문인데, 연기 확산 막는답시고 안에 아직 사람 있는데 방화셔터 내려버리면 어떡함?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컨셉?? 사람 다 빠지고나서 내리면 되지!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보통 연기 퍼지는 속도가 사람 보다는 빠를 거 아님?
윗분들 말씀대로 방화셔터 옆에 비상구가 있도록 건물을 설계하거나, 아예 방화셔터 중간에 강하게 밀면 열리는 문이 있는 것도 있다고 하던데 이런걸 저도 이번에 처음 들었거든요. 평소에 이런 부분은 많이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대피 훈련도 의무적으로 수시로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짓다가 무너진 그 아파트 건설사군요
소중한 인명이 대기업의 욕심과 태만에 잃어버리는 걸 매일 보니 이런 끔찍한 사건에 무뎌질까 겁납니다..
현대 뿐이겠냐 다 똑 같다 진짜 일처리 행정뿐이지 20일 오픈하는 인천에 롯데 백화점 뷰티관 잘봐라
사람이 죽어야만 조사를 하지요.지금도 어디선가 🔥 나면 다 죽는다.
작동하지 않는 건 없는 거랑 똑같은데 저건 합법이라는 게 ㄹㅇ 웃김ㅋㅋㅋㅋ
문도영상 모니터링 나왔습니다
어릴 때 학교 다니면서 있는 방화셔터 보면서 들었던 의문인데,
연기 확산 막는답시고 안에 아직 사람 있는데 방화셔터 내려버리면 어떡함?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컨셉??
사람 다 빠지고나서 내리면 되지!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보통 연기 퍼지는 속도가 사람 보다는 빠를 거 아님?
옆에 문이 있어서 거기로 나가면 됩니다.
혹은 방화셔터 중앙에 밀어서 여는 문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아 문이 다 있었군요... 항상 방화셔터 있다는 것만 알았지 다 내려본 적은 없어서... 감사합니다.
문있긴한데 못보고 죽는사람도 많긴해서..
윗분들 말씀대로 방화셔터 옆에 비상구가 있도록 건물을 설계하거나, 아예 방화셔터 중간에 강하게 밀면 열리는 문이 있는 것도 있다고 하던데
이런걸 저도 이번에 처음 들었거든요. 평소에 이런 부분은 많이 홍보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대피 훈련도 의무적으로 수시로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현대는 똑바로 하는게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