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사관학교를 가게 되면 달리기만 잘해도 굉장히 편할 것. 가보면 이 말이 뭔가 알게 됨. 4km정도는 상당히 빠른 속력으로...10km 정도는 충분히 달릴 수 있는 수준으로 틈틈히 훈련할 것. 어느 정도의 근력단련, 수영훈련...25m 정도를 잠영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특히 평영연습을 많이 할 것. 학교앞 바다의 섬을 한바퀴 돌고 오는 수영훈련을 매년 함.( 약 4km 거리) 그리고 암기 훈련을 많이 할 것. 사관학교는 일반대학과 다름. 교과목을 빠르게 암기해서 출력하는 훈련을 많이 해야 한다. 좀 갈굼을 당해도 웃으면서 견딜 수 있고 인간관계가 좋은 인성능력은 기본이다. 이런 준비가 안된 사람은 굉장히 괴로울 것임.
안녕하세요 해군사관학교를 목표로 공부중인 고1입니다. 제가 내신이 중간고사는 평균 등급이 5등급대인데 6모 평균이 4.21등급이 나왔습니다. 사실상 수학은 좀 노베이스에 가까운데 지금이라도 열심히 하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얼마전에 운동을 하다 다쳐서 발목에 철심을 박았는데 다행히 잘 치료가 되서 겨울방학때 빼는데요 이에 따른 해사갈때 부작용은 따로 없나요? 공사같은곳은 이런 병원기록이 민감하다해서 한번 물어봅니다
1. 공부: 1학년이시니까, 수학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열심히하시면 당연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처럼 열심히 하는 거 아니고, 전교에서 노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양을 따라가야 합니다. 내신은 5등급도 합격은 가능하지만 3~4등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술 후 철심 박으신 것은 제거 후에는 사관학교 입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달리기에 문제가 없으면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지금 모의고사 성적이면 절대 못 가는 성적입니다. 내신 주요과목 3등급을 유지하시면서 모의고사를 올해 안에 2~3등급은 만들어야 합니다. 2학년의 모의고사 등급상승은 종종 발견할 수 있는 일이지만, 등급을 상승시키는 학생들은 공부외의 외부요소들을 거의 차단하고 공부만 한 학생들입니다
1. 문과(인문계열) 지원하면, 확통+미적+기하 중에 아무거나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1차시험에서 미적분 선택이 가능합니다. 2. 과탐의 경우 1차시험(국영수)에서 선택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종합선발로 넘어갔을 경우 인문계열이어도 과탐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면접은 주로 (국가관, 역사관, 안보관, 군인기본자세, 적응력, 인성, 품성)등을 묻고, 학교 생기부나 학업에 대한 것을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불이익은 없습니다.
해군사관학교를 가게 되면 달리기만 잘해도 굉장히 편할 것. 가보면 이 말이 뭔가 알게 됨. 4km정도는 상당히 빠른 속력으로...10km 정도는 충분히 달릴 수 있는 수준으로 틈틈히 훈련할 것.
어느 정도의 근력단련, 수영훈련...25m 정도를 잠영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특히 평영연습을 많이 할 것. 학교앞 바다의 섬을 한바퀴 돌고 오는 수영훈련을 매년 함.( 약 4km 거리)
그리고 암기 훈련을 많이 할 것. 사관학교는 일반대학과 다름. 교과목을 빠르게 암기해서 출력하는 훈련을 많이 해야 한다.
좀 갈굼을 당해도 웃으면서 견딜 수 있고 인간관계가 좋은 인성능력은 기본이다.
이런 준비가 안된 사람은 굉장히 괴로울 것임.
정말 좋은 조언이시네요. 공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해군사관학교를 목표로 공부중인 고1입니다. 제가 내신이 중간고사는 평균 등급이 5등급대인데
6모 평균이 4.21등급이 나왔습니다.
사실상 수학은 좀 노베이스에 가까운데 지금이라도 열심히 하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그리고 얼마전에 운동을 하다 다쳐서 발목에 철심을 박았는데 다행히 잘 치료가 되서 겨울방학때 빼는데요 이에 따른 해사갈때 부작용은 따로 없나요?
공사같은곳은 이런 병원기록이 민감하다해서 한번 물어봅니다
1. 공부: 1학년이시니까, 수학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열심히하시면 당연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처럼 열심히 하는 거 아니고, 전교에서 노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양을 따라가야 합니다.
내신은 5등급도 합격은 가능하지만 3~4등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술 후 철심 박으신 것은 제거 후에는 사관학교 입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달리기에 문제가 없으면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Joeyedu 그 몸무게도 키에 비례해서 제한이 있던데 키 177에 몸무게 89kg로면 신검에서 통과할 수 있을까요?
@@user-lnjdwi29 몸무게보다는 BMI가 중요하긴 한데, 살은 좀 빼셔야겠네요. 어차피 달리기-윗몸 일으키기-팔굽혀펴기 연습해야하니까 겸사겸사 체중조절하시면 좋겠네요
합격 후에는 입교 전에 수영, 태권도(1단), TEPS 등을 기준치에 맞춰두면 생도생활이 엄청 편해지실 겁니다.
한자(2급)도 해두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말 귀중한 정보공유 감사드립니다
1차시험에 붙어야 다음 과정을 밟는 건가요 아니면 1차부터 최종까지 다 본다음에 1차 비율을 반영하는 건가요? 1차에서 210점 정도를 못 채우면 2차시험을 볼 수 없는 시스템 인가요?
1차를 통과해야, 2차기회가 있습니다. 최소한 200점 정도는 받아야 합니다
고2 여자 문과인데요.. 내신은 3점 초, 중반이고 모의고사는 국수영 556입니다.. 진짜 사관학교를 너무 가고 싶은데 남은 기간 동안 올려서 갈 수 있을까요..?
지금 모의고사 성적이면 절대 못 가는 성적입니다. 내신 주요과목 3등급을 유지하시면서 모의고사를 올해 안에 2~3등급은 만들어야 합니다.
2학년의 모의고사 등급상승은 종종 발견할 수 있는 일이지만, 등급을 상승시키는 학생들은 공부외의 외부요소들을 거의 차단하고 공부만 한 학생들입니다
선택과목이 미적분, 한국 지리, 지구과학1 인데 이런 경우는 문과만 지원할수 있나요? 이과 지원하면 안되는거에요?
문이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고등때 문과,이과 선택은 어떤게 더 유리한가요?
입학후 문,이과에 따라 진로가 달라지나요?
입학컷점수는 문과가 더 낮습니다.
해사 내부에도 문이과에 따라 전공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문과가 갈 수 있는 과가 있고, 이과가 갈 수 있는 과가 있지만 교차 지원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푸른바람바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2입니다. 학교 내신 2.1이고 모고 국영수 324 입니다. 지금 저는 어떤식으로 공부해 나가야할까요?
모고 공부가 더 열심히 되야 하겠습니다.
국영수 88~92점 정도가 꾸준하게 나와야 합니다.
해군사관학교 입시에서 문과로 지원하고 미적분, 과탐을 응시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면접때 불이익이 있을까요?
1. 문과(인문계열) 지원하면, 확통+미적+기하 중에 아무거나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1차시험에서 미적분 선택이 가능합니다.
2. 과탐의 경우 1차시험(국영수)에서 선택하지 않습니다. (만약에, 종합선발로 넘어갔을 경우 인문계열이어도 과탐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면접은 주로 (국가관, 역사관, 안보관, 군인기본자세, 적응력, 인성, 품성)등을 묻고, 학교 생기부나 학업에 대한 것을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불이익은 없습니다.
혹시 학교장추천 재수생 없으면 현역으로 5명 추천이 가능한건가요?
넵 맞습니다. 각 학교당 재수생 포함해서 5명 추천할 수 있습니다.
@@Joeyedu 감사합니다. 그런데 재학생 3명 재수생 2명 이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그건 이번 년도 입시와 상관없는 건가요?
@@daniel-f1t8d 죄송합니다. 지금 확인해봤는데, 재학생 3명이내, 재수생 2명이내 기준이 있네요 ㅠㅠ 맞습니다 재학생은 3명까지만 추천합니다
혹시 한국사는 언제쯤 따야할까요?
2025년 입시 기준으로 2022년 4월 시험부터 인정했습니다.
보통 고교시절에 딴 한국사 시험은 인정해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것 같습니다.
검정고시로 해군사관학교 갈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검정고시로만 가는 것은 아니고, 검정고시 응시자가 해군 사관학교 1차시험을 응시해서 다른 학생들과 같은 기준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