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동안 뉴히말 2300km 인도 라다크 지방에서 탔습니다. 로얄행사보다 더 험하게 탔음 탔지 슬슬타진 않았습니다. 장점은 서스펜션 전모델에 비해 정말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강도도 전모델보다 좋습니다. 전자식 계기판 이거 좋습니다. 그리고 최고로 C타입 포트 생겼습니다. 가장큰문제 내구성입니다! 휠 무조건 휩니다. 이건 현지 라다크 렌탈조합?에서도 로얄엔필드 회사에 공식적으로 문제 제기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휠값이 인도기준으로 21만원 입니다. 순정 엔진가드도 넘어지는 순간 다 휘어 버립니다. 같이 투어하시는분들중 오히려 엔진가드가 휘어서 클러치쪽 데미지 먹었습니다. 투어간 사람들끼리 농담으로 이건 강철이 아니고 주철로 만들었다라는 소리는 했는데 다들 공감했습니다. 저단, 1,2단 정말 힘 약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발 4000~5000m 에서 산소가 부족하더라고 하더라도 저단 토크 약합니다. 뉴히말은 어드벤처용(인도기준)으로 좋게 만들어 졌습니다. 초장거리 임도길 위 영상의 리뷰처럼 초보자들을 위한 임도에서는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임도길을 일부러 찾아가고 좀더 험한길을 간다면? 우리나라 기준의 어드벤처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수입사가 기흥이라 어떤 운영방식을 택할지 모르겠지만 험하게 다루는 어드벤처다? 그런데 현재와같이 운영하는 기흥이다? 저 같으면 무조건 혼다 CRF로 갑니다.
솔직히...히말라얀은 어드벤처바이크가 맞긴한데...굉장히 계륵.... 그냥 국내에서 이래저래 굴릴 사람이라면 아무 상관 없는 문제지만... 해외 장거리감안하는 사람에겐 정말 계륵... 저배기량 고토크로 오프에서 좋음 - 사실 여정상 오프비중이 그리 높진 않음 연비 - 어차피 보조연료통까지 감안해서 큰문제 안됨 오히려 단기통으로 인해서 피로감 누적. 스포크 타이어라서 펑처시 대처가 빡셈. 근데....사실 다 깔 수 있는게... 예를들어서 유라시아횡단을 한다고 쳤을때 클래시컬한 구조와 설계로 애지간하면 수리가능, 중고차로 구매해서 갔을시에 걍 버리고 와도 무방함....(스페인에서 한국까지 선적비용이나 중고가나 얼마차이 안남...) 는.... 솔직히....디자인이 취향이 아니면...멀티퍼포즈중에서 고른다면 일제가 답임....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드넓은 경치가 죽이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인데 심지어 모터사이클로 가다니... 정말 방구석에서 대리만족 200% 영상입니다.
폭리의 대명사 기흥모터스가 또 어떻게 소비자 눈탱이를 때릴지가 최대의 관전 포인트 임.
보증기간 늘리고 그걸로 또 소비파 벗겨먹지 않을까요
2주 동안 뉴히말 2300km 인도 라다크 지방에서 탔습니다. 로얄행사보다 더 험하게 탔음 탔지 슬슬타진 않았습니다.
장점은 서스펜션 전모델에 비해 정말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강도도 전모델보다 좋습니다.
전자식 계기판 이거 좋습니다. 그리고 최고로 C타입 포트 생겼습니다.
가장큰문제 내구성입니다! 휠 무조건 휩니다. 이건 현지 라다크 렌탈조합?에서도 로얄엔필드 회사에 공식적으로 문제 제기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휠값이 인도기준으로 21만원 입니다.
순정 엔진가드도 넘어지는 순간 다 휘어 버립니다. 같이 투어하시는분들중 오히려 엔진가드가 휘어서 클러치쪽 데미지 먹었습니다.
투어간 사람들끼리 농담으로 이건 강철이 아니고 주철로 만들었다라는 소리는 했는데 다들 공감했습니다.
저단, 1,2단 정말 힘 약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발 4000~5000m 에서 산소가 부족하더라고 하더라도 저단 토크 약합니다.
뉴히말은 어드벤처용(인도기준)으로 좋게 만들어 졌습니다. 초장거리 임도길 위 영상의 리뷰처럼 초보자들을 위한 임도에서는 좋을듯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임도길을 일부러 찾아가고 좀더 험한길을 간다면? 우리나라 기준의 어드벤처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수입사가 기흥이라 어떤 운영방식을 택할지 모르겠지만 험하게 다루는 어드벤처다? 그런데 현재와같이 운영하는 기흥이다? 저 같으면 무조건 혼다 CRF로 갑니다.
@@GoodJOB985 구히말 이만오천 잘타고 넘기고... 헌터커브 타면서 기추로 뉴히말 고민중이었는데.... 좋은 경험글 감사합니다 고민이 되네여
10:09 후보정 한거죠? 하늘 빛이 예술이네요.
히말 신형이고 나발이고 트엄 스크램400X 679에 나왔어요 게임 끝났어요
주님.. 여기 로앤필이라고 한놈 올라갑니다
@@승냥이-v8f로얄은 일제만큼 많음? 고장나면 폐차? ㅋㅋㅋ용달 부르면 됨 근데 로얄만큼
용달 부를 일이 있을까 싶네요
@@승냥이-v8f 로얄은 로얄 엔진오일포함 모든 점검 공식 대리점에서 안하면 기간남아도 A/S안해줌
@@승냥이-v8f 지방가서 퍼지면 ㅈ된다는 건 도대체 언제적 마인드인지...
@@승냥이-v8f 보험은 왜있으며 용달도 있어요 언제적 사고방식인지 ㅋㅋㅋ
@@승냥이-v8f 그리고 카레타면서 트엄에 비비려는거부터.. ㅋㅋ 웃고갑니다
에베레스트 산
베이스 캠프 보다 더 높은 고도에서
완전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라이딩~~!!!
기가 막힙니다 😊
기자님 수고가 많으네요 ㅋ ㅋ
ㅎㅎ감사합니다!
제작사의 요구였겠지만..맞춰서 영상올라오는건 나쁘지 않긴했는데,
이번에 트엄이 진짜 강력하게 나오긴 했네요ㅋ
덕분에 히말도 더 좋은 가격으로 만날거라 기대해봅니다ㅋ 프로모션도 한몫한거 같구요ㅋ
일단 트엄 가계약 걸어놓고...
오늘 편집이 끝났을 뿐, 제작사의 요구는 없었습니다ㅎㅎ 400 시리즈 가격 잘 나왔더라구요. 당연히 다른 경쟁 모델들 가격 책정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늦었지만 올해 초 다녀온 400 시승기도 빠르게 업로드 하겠습니다.
오늘 트엄 스크램블러 400x 때문에 가격책정 잘못했다간 나가리예정인데 이미 히말라얀 411이 650이니 나가리 거의 확정이지 아닐까요?
40 더 쓰면 트엄임 ㅋㅋㅋ
트엄가야지
히말라얀450은 그나마 어드벤처라 장르가 달라서 직접 비교하긴 그렇고, 형제 모델인 게릴라450이 위태롭겠죠.
제 생각에는 게릴라450은 스피드400, 히말라얀은 스크램블러400x랑 직접 비교될꺼같습니다. 스크램블러 400x를 서브용으로 사서 임도에서 조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니깐요.
@@_street__101 게릴라450이 스크램블러400x에 대응하는 모델이 아닐지? 스크램411을 대체하는 모델이니.
계기판은 확실히 구형이 더 어울리는듯.
프레임 똑똑 부러지는 사례가 속출하는데 극한환경도 문제 없다고 하기에는...
그래서 출시하면 사십니꽈? ㅎㅎ
이런 투어는 히말라얀에서 상품으로 판매하는건가요?? 저도 바이크 타면서 저 풍경을 느껴보고 싶네요 ㅎㅎ
아라이 투어5 피크가 시속 몇 km부터 저항이 많이 받는다고 느껴지시나요?? 다른 어드벤처헬멧들보다 저항감이 많이 낮나요??
시속 150km 정도에서도 비크로 인한 저항감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투어크로스 5가 차음성이 좋다고 느껴지는데, 비크 형상도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라이브 하시나영?
네! 합니다!
1빠 ㅎㅎㅎㅎ
힐이 찌거러지고 엉망이라는 평이 있던데요
티맥스로 유라시아 가능할까요?포르투갈까지
줌머, 수퍼 커브로도 합디다~~~~
문제는 아무 국가에서나 티맥스 수리가 가능할까 하는 거.....
줌머, 수퍼 커브는 저가형 모델이므로, 국민 소득이 낮은 국가에서도 가능할 거라고 보지만..... 티맥은...
솔직히...히말라얀은 어드벤처바이크가 맞긴한데...굉장히 계륵....
그냥 국내에서 이래저래 굴릴 사람이라면 아무 상관 없는 문제지만...
해외 장거리감안하는 사람에겐 정말 계륵...
저배기량 고토크로 오프에서 좋음 - 사실 여정상 오프비중이 그리 높진 않음
연비 - 어차피 보조연료통까지 감안해서 큰문제 안됨 오히려 단기통으로 인해서 피로감 누적.
스포크 타이어라서 펑처시 대처가 빡셈.
근데....사실 다 깔 수 있는게...
예를들어서 유라시아횡단을 한다고 쳤을때
클래시컬한 구조와 설계로 애지간하면 수리가능,
중고차로 구매해서 갔을시에 걍 버리고 와도 무방함....(스페인에서 한국까지 선적비용이나 중고가나 얼마차이 안남...)
는....
솔직히....디자인이 취향이 아니면...멀티퍼포즈중에서 고른다면 일제가 답임....
작년부터 나온다나온다 홍보만한 뉴히말은 나오지도않고
갑자기 트라이엄프에서 400x 기습 600만원대 출시를 했는데
포지션 잘못잡으면 역대급으로 안팔릴지도...
머플러가 스크램블러스터일로 나왓음 더 이뻣울텐대 아쉽냉
어떤 유튜버가 별로라고…
저는 좋았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