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년 수천년 오랜세월동안 땅속에서 풍화작용을 거치면서 문양도 저절로 만들어지고 형태도 제각각 으로 박혀 있다가 인간의 시각에서 보니 아 이것은 무얼 닮았다. 이것은 새의 그림 이다 이것은 달 이고 호수다 누가봐도 그렇게 보이는데 이것이 수석이고 가치있는 수석으로 인정받는 첮째 조건은 돌의 강직성 입니다. 아무리 좋은 문양을 가지고 있어도 돌이 경도가 약하면 깨지거나 변하기 때문이죠. 자연이 만든 형상 온갗 문양그림들 사람이 그린것같은 모습들 보면볼수록 신기할뿐 입니다. 박쥐석 인상깊내요
80년대 후반 가을무렵에 산골에 있는 외갓집 논에 벼수확을 갔다가 점심때 쉬는 시간에 개울에서 약 30~40kg정도의 무거운 막돌을 발견하면서 표면을 우연히 보는데 마치 세계지도를 그려놓은 것 같더군요. 차근 차근 살펴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세계지도라면 어느 대륙이 있어야 하고 어느 반도, 어느 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살펴보니 정확하게 그것도 아주 정교하게 지도를 그린 듯한 무늬였습니다. 비슷한 게 아니라 똑같은 지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시아 대륙,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영국, 마다가스카르, 사우디아라비아 반도, 말레이시아 등등. 이건 어떤 신의 조화가 아니면 그런 그림이 그려진 보잘 것 없는 막돌이 저의 눈에 띨리가 없었겠지요. 정말 너무도 놀랍고 믿을 수 없는 돌이었지요. 그러나 그 돌은 매끈한 그런 보기 좋은 돌이 아니라, 그냥 산골짜기에 그냥 방치된 보잘 것 없는 막돌에 불과했습니다. 겉모양은 전혀 볼품이 없었지요. 무게가 젊은 사람이 들고 몇 미터를 갈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웠으니, 다음에 자전거라도 갖고와서 싣고 가리라 맘 먹었지만 귀찮고 내키지 않아서(그 당시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거든요.) 잊어버리고, 부산에서 공무원시험에 합격하고 결혼까지 한 후 약 2년만에 다시 그 자리에 자가용을 타고 갔더니 그 빌어먹을 동네에 콘크리트 다리공사로 개울 자체를 시멘트로 덮어놨더라구요. 엄청난 산골짜기였으니 그 것도 발전이라고 자랑했겠죠.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그 주변과 그 밑으로 수백 미터를 찾아봤읍니다. 없지요. 당연히. 아마 공사현장에 골재로 들어갔을 겁니다. 인생에 수많은 기회가 있지만 저는 그런 기회를 몇 번 놓친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는 별 것 아니라 그냥 무심히 넘어가지만, 삶이 고단해지면 그때의 그 가치를 새삼 뼈저리게 깨닫게 되는 듯 합니다. 저는 지금도 지금의 보석같은 시간을 혹시 낭비하고 있지나 않은지 살피면서 살고 싶습니다.
명품 수석을 즐감합니다. 덕분에 눈이 호강합니다.
제대로 진품을 볼수 있는 체널입니다 감동하고 즐풀청합니다
행복한 추석명절 되세요
명품들 덕분에 즐감합니다
축하드리고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벽이 잘 크고 있는가요 새벽이 크는 모습 올려 주시면 좋겠네요
자연의 신비함을 새삼느끼게 해주시는 영상입니다. 작품을 매도도 하는가요??
감사합니다
취미생할로 가지고있는 수석이라
매도는 하지않습니다
멋진하루 되세요
맨 마지막 두번째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 나오는 라돈(영어명 로단) 닮았어요. 화산에서 태어나는 공룡새.
감사합니다
돌 설명시 크기(숫자)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흥미롭게 잘보고 있습니다 신기하기만 합니다
감사합니다
The stone very nice, thanks for sharing
Thank you
ㅡ멋지네여 잘 봤습니다
좋아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국내산 수석 다운 명풍 감상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Bom dia passando aqui pra fortalecer
멋진수석
잘 봅니다^^
감사합니다
멋짐니다~👍
감사합니다
One word.... AMAZING...👍👍
Thank you
@@TV-tl5bs l❤ from 🇮🇩.....
nhung hon da tuyet dep
Cảm ơn bạn
감사합니다 👍👍👍👍👏👏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늘 즐거운 날 되세요
Những hòn đá tuyệt đẹp
Cảm ơn bạn
직접 탐석 하신거예요?
80년부터 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수석은 어디다가 팔 수 있나요
요즘은 수석이 가격이 별로입니다
외국산 돌들이 들어오고부터 가격이 폭락
입니다. 경기도 너무없구요
예 : 85년도에 2백주고 사논돌이 요즘
30만원정도 합니다
Good stone
Thank you
독수리석이라기 보다는 공룡석이라 부르는 게 어떨런지요.
첫 느낌이 공룡의 형상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These stone are strange
Nice video my friend
And happy day
Hôm nay tôi rất vui 👋👋👋
좋아요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수백년 수천년 오랜세월동안 땅속에서 풍화작용을 거치면서 문양도 저절로 만들어지고
형태도 제각각 으로 박혀 있다가
인간의 시각에서 보니 아 이것은 무얼 닮았다. 이것은 새의 그림 이다 이것은 달 이고 호수다 누가봐도 그렇게 보이는데 이것이 수석이고 가치있는 수석으로 인정받는 첮째 조건은 돌의 강직성 입니다.
아무리 좋은 문양을 가지고 있어도
돌이 경도가 약하면 깨지거나 변하기 때문이죠. 자연이 만든 형상 온갗 문양그림들 사람이 그린것같은 모습들 보면볼수록 신기할뿐 입니다.
박쥐석 인상깊내요
감사합니다
늘 행복한 날 되세요
하나 살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 .. 저는 팔고 사지는 않습니다
행복하세요...감사합니다
So nice!!
Cảm ơn bạn
예술품잘하게읍니다
감사합니다
Đá đẹp quá bạn
Cảm ơn bạn
명석이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오늘 되세요
모양이 예쁘네요
Cảm ơn bạn
맨 마지막 수석은 펭귄석!
수석 사시기두 하신가요^^
요즘은 수석 가격이 영 아닙니다
예 85년에 2백준다고해도 안팔앗는대
지금은 2십만원도 매매가 안됩니다
외국산돌도 넘쳐나구요 . 죄송합니다
멋진주말 되세요
저 나무화석과 비슷한 것 우리집에 있어요
안녕하세요
화석이면 귀한것이니 보관 잘하세요
멋진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80년대 후반 가을무렵에 산골에 있는 외갓집 논에 벼수확을 갔다가 점심때 쉬는 시간에 개울에서 약 30~40kg정도의 무거운 막돌을 발견하면서 표면을 우연히 보는데 마치 세계지도를 그려놓은 것 같더군요.
차근 차근 살펴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만약 세계지도라면 어느 대륙이 있어야 하고 어느 반도, 어느 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살펴보니 정확하게 그것도 아주 정교하게 지도를 그린 듯한 무늬였습니다. 비슷한 게 아니라 똑같은 지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시아 대륙,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영국, 마다가스카르, 사우디아라비아 반도, 말레이시아 등등. 이건 어떤 신의 조화가 아니면 그런 그림이 그려진 보잘 것 없는 막돌이 저의 눈에 띨리가 없었겠지요.
정말 너무도 놀랍고 믿을 수 없는 돌이었지요. 그러나 그 돌은 매끈한 그런 보기 좋은 돌이 아니라, 그냥 산골짜기에 그냥 방치된 보잘 것 없는 막돌에 불과했습니다. 겉모양은 전혀 볼품이 없었지요.
무게가 젊은 사람이 들고 몇 미터를 갈 수 없을 정도로 무거웠으니, 다음에 자전거라도 갖고와서 싣고 가리라 맘 먹었지만 귀찮고 내키지 않아서(그 당시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었거든요.) 잊어버리고, 부산에서 공무원시험에 합격하고 결혼까지 한 후 약 2년만에 다시 그 자리에 자가용을 타고 갔더니 그 빌어먹을 동네에 콘크리트 다리공사로 개울 자체를 시멘트로 덮어놨더라구요.
엄청난 산골짜기였으니 그 것도 발전이라고 자랑했겠죠. 그래서 혹시나 싶어서 그 주변과 그 밑으로 수백 미터를 찾아봤읍니다.
없지요. 당연히. 아마 공사현장에 골재로 들어갔을 겁니다.
인생에 수많은 기회가 있지만 저는 그런 기회를 몇 번 놓친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는 별 것 아니라 그냥 무심히 넘어가지만, 삶이 고단해지면 그때의 그 가치를 새삼 뼈저리게 깨닫게 되는 듯 합니다.
저는 지금도 지금의 보석같은 시간을 혹시 낭비하고 있지나 않은지 살피면서 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석에 관심이 없을때는 누구나 있는일 이지요
아무리 좋은 수석이 밭 가에나 강변에 있다해도
어 이상하게 생긴 돌이내 하며 그냥 지나칩니다
나도 수석을 몰라을때는 그래던 때가 있어습니다
원래자리로 돌려보내실 생각은 없으신지요?
원래 자리에 있음 아름답지 못해요 꺼내서 쳐다봐야죠 ㅋ
귀하게구한돌을 왜??왜??
심술보소...
동물농장이세요?
밑도끝도 없이 원래 자리에 무슨 이유로 갔다 놓으라는 말씀인지? 생명이 있는 생물들에게는 그렇다 치더라도 세계적으로 돌이 귀한것도 아닌데 남이 정성들여 힘들게 구한 것을 그런식으로 말하는 심보가 이상하네요 ㅎㅎㅎ
그들만의 리그
제주도 돌 같네요
감사합니다
Tm
Thank you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