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 보고 잇습니다. 저는 처음에 배우면서 솔이 작고 가벼운 머슬타잎 아이언으로 배울 대는 무게를 가볍게 느끼고 뭔지도 모르다가 주조 아이언은 해드 무게가 좀 무거운 것 같고 잘 맞은 것 같아서 주조 아이언으로 치니까 오히려 단조 아이언이 더 편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궁금 합니다. 이유를 알려 주실면 좋겟습니다.순전히 제 느낌일 수도 있습니다만.
안녕하세요~^^ 샤프트, 그립 등의 무게, 길이, 밸런스 등이 동일하다고 하라도 헤드의 프로파일이 다른 경우 사용자에 따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보통의 MB(단조) 헤드는 주조 헤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MOI 값을 갖습니다. 이는 미스샷에 대한 관용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개폐에 따른 저항이 작기 때문에 스윙 과정 중에 발생하는 손목의 피로도는 적어집니다. 물론 이 또한 상대적인 거라 사용자에 따라 달리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주조 아이언 사용중인데 연습장에서 단조 아이언 빌려서 쳐보고 다른분이 제것 쳐봐도 ‘손맛’은 거의 비슷했었고 저는 주조라도 손에 잘 맞아서 좋았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들었어요. 뒷땅 눌러치기 등으로 오래 치다보면 연철단조는 로프트 라이각에 변형이 생겨서 몇년 지나면 전체적으로 검사 받아야 한다고요.
영상 잘 보고 잇습니다.
저는 처음에 배우면서 솔이 작고 가벼운 머슬타잎 아이언으로 배울 대는 무게를 가볍게 느끼고 뭔지도 모르다가 주조 아이언은 해드 무게가 좀 무거운 것 같고 잘 맞은 것 같아서
주조 아이언으로 치니까 오히려 단조 아이언이 더 편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궁금 합니다.
이유를 알려 주실면 좋겟습니다.순전히 제 느낌일 수도 있습니다만.
안녕하세요~^^
샤프트, 그립 등의 무게, 길이, 밸런스 등이 동일하다고 하라도 헤드의 프로파일이 다른 경우 사용자에 따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보통의 MB(단조) 헤드는 주조 헤드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MOI 값을 갖습니다.
이는 미스샷에 대한 관용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으나, 개폐에 따른 저항이 작기 때문에 스윙 과정 중에 발생하는 손목의 피로도는 적어집니다.
물론 이 또한 상대적인 거라 사용자에 따라 달리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 배운 비교실험에서는 비교할 조건외에는 모두 동일해야한다ㅋㅋ
보키웨지 다 주조입니다
우하 골프용품 사려 한번 갈게요~~~~
그냥 머스백 아이언 헤드가 작아서 좋아요 ㅋㅋㅋ
정작 T200 쓰는... 요즘 솔이랑 헤드 윗부분의 뚱뚱함이 두두러 지네요... 바꾸고 싶은건가...
미즈노JPX E500 카본인데요.
경량스틸로 피팅하면 괜찮을까요?
주조는 플라스틱 장난감 느낌이 든다
MB는 왜 주조로 않만들고 단조로만 만들까요.
주조와 단조는 다르기 때문이겠죠. 모든 면에서...
그 많은 외국 프로와 코치들이 youtube에서 단조의 느낌을 말하는 것이 다 구라 이군요.
내용이 뭐요 ㅋㅋ
주조니 단조니 따지지말고 실력이나 늘리라는 말씀
그럼 혹시.. 아까 말씀하신대로 똑같은 클럽으로 단조와 주조의 차이를 못느꼈던 실험결과나 그런것이 있을까요?? 이번에 단조로 바꿔볼까 하는데 몹시 궁금합니다 ...
쓸데없는 말만 하고 있네